> 교육

시흥시

시흥시 평생학습과, 지방보조사업 수행기관 대상 청렴교육 실시

2023.05.31 09:0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시장 임병택) 평생학습과는 3월 20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방보조사업 및 민간위탁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단체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추진을 위한 이번 교육은 7회에 걸쳐 진행됐다. 민간위탁사업 2건, 민간경상보조사업 5건에 참여하는 38개 기관 및 단체가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지방보조사업과 민간위탁사업의 주요 지적사례를 공유하고 법령 및 지침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자들과 함께 청렴 캠페인도 진행했다.

특히 이날 기관ㆍ단체들은 시흥시로부터 교부받은 지방보조금을 교부조건 및 사업계획과 관계법령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투명하게 집행하겠다고 서약하기도 했다.

김종순 시흥시 평생학습과장은“다양한 지적사례를 통한 맞춤 교육으로 보조금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됐을 거라 생각한다”며“앞으로도 보조사업자에 대한 청렴교육을 추진해 보조금이 부적절하게 집행되거나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 평생학습과는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보조사업 수행기관 대상 청렴교육을 좽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교육

시흥시

시흥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직원교육 추진

시흥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직원교육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6일 시청 늠내홀에서 시청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직원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시 소속 공직자들의 안전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보건관리 주체로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이 지난 1월 27일부터 5인 이상 50인 미만의 모든 사업장과 건설공사 50억 원 미만 공사 사업장에 전면 확대됨에 따라,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사업수행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이번 교육이 ..

시흥시 요양시설 감염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시흥시 요양시설 감염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진행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2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노인요양시설 감염관리자 5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고령의 기저질환자와 면역저하자가 집단생활하는 노인요양시설은 감염에 취약한 환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의료 관련 감염병 발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인 감염병 발생에 대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다제내성균 관리, 전파경로별 감염관리, 보호장구 착탈의법 등을 중점으로 해 시설 감염관리자의 감염병 예방 및 대응..

시흥시, 시흥시교육지원청ㆍ시화호파트너십과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 집중 논의

시흥시, 시흥시교육지원청ㆍ시화호파트너십과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 집중 논의

Mar 22,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교육지원청ㆍ시화호파트너십은 지난 21일 시화호환경문화센터에서 ‘시화호의 가치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교육 및 토론회를 진행했다. ‘시화호 가치증진 시민참여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시흥시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장학사, 시화호파트너십, 시흥시 관계자 등 2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시화호의 환경적ㆍ역사 문화적ㆍ사회경제적 가치에 주목하며, 이를 국가 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은 시화..

시흥시 현업근로자 대상 ‘정기 안전보건교육’ 추진

시흥시 현업근로자 대상 ‘정기 안전보건교육’ 추진

Mar 20,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9일 시청 늠내홀에서 시에 소속된 현업근로자 260여 명을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현업근로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 대처 능력을 향상해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재해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는 청사 관리, 도로 유지보수, 공원 및 녹지관리 등 현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들이 참석했다. 고용노동부 지정 안전보건교육 전문기관인 대한산업안전협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열린 교육은 ▲재해 발생..

시흥시 서울대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 멘토링’ 12기 입학식 개최

시흥시 서울대와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 멘토링’ 12기 입학식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6일 시흥시와 서울대 음악대학이 함께하는 교육협력사업 ‘음악 멘토링’ 12기 입학식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했다. ‘음악 멘토링’은 지난 2013년부터 시흥시와 서울대 음악대학이 함께 추진해 온 교육협력사업이다. 시흥시의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대 음악대학 학부생들에게 11종의 오케스트라 악기와 합주를 배워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입학식에는 지난 2월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초·중등 입학생 66명과..

시흥시  “주민공론장 사업을 더 원활하게”  ‘2024년 퍼실리테이터 통합 교육’ 수료식

시흥시 “주민공론장 사업을 더 원활하게” ‘2024년 퍼실리테이터 통합 교육’ 수료식

Ma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주민공론장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24년 퍼실리테이터 통합 교육’을 신천대야권(시흥ABC평생학습센터)과 정왕권(정왕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고 지난 12일과 14일에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4년 퍼실리테이터 통합 교육’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기 위한 회의 진행 기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시민 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이다. 시흥시 동(洞) 단위 평생학습 추진체계 구축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2024년 주민공론장 사업을 ..

‘시민은 즐겁게, 시흥은 새롭게 평생교육혁신도시 시흥’  평생학습협의회서 비전 달성 논의

‘시민은 즐겁게, 시흥은 새롭게 평생교육혁신도시 시흥’ 평생학습협의회서 비전 달성 논의

Ma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소래너나들이센터에서 시흥시 평생학습의 중장기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2024년 시흥시 평생학습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고일웅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장, 오인열 시의원, 유관 기관장 및 전문가 등 평생학습협의회 위원 7명과 지난해 진행된 제4차 시흥시 평생교육 종합발전계획 연구용역을 진행한 임경수 교수(건국대 글로컬캠퍼스)가 참석했다. 이들은 연구용역이 추진된 과정과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시흥시 평생학습의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

시흥시 재난 대응을 더 신속하게! 역량 강화 교육 진행

시흥시 재난 대응을 더 신속하게! 역량 강화 교육 진행

Mar 1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1일 시청 늠내홀에서 팀장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난 상황 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재난상황실장 편성 대상인 시청 소속 팀장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난상황실 근무 시 각종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하고자 마련됐다.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이충원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 1부 교육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의 전반적인 개념 및 이해, 주요 재난 대응 사례 및 대처법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2부 교육은 김재홍 사회재..

시흥시 목감아트하우스27 생활문화교육 ‘내 곁의 OO’ 참가자 모집

시흥시 목감아트하우스27 생활문화교육 ‘내 곁의 OO’ 참가자 모집

Mar 1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목감아트하우스27에서 진행되는 2024년 상반기 생활문화교육 ‘내 곁의 OO’ 참여자를 3월 19일부터 모집한다. ‘반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상반기 생활문화교육은 반려자를 비롯해 반려동물, 반려식물, 반려생활 등 일상에서 함께하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며 관계를 되돌아보고자 마련됐다. 3월 27일부터 5월 4일까지 총 10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펫아로마테라피(반려동물) ▲내 손 안의 작은 정원, 분재(반려식물)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흥 크리에이터’로 꿈을 펼쳐라, 제5기 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시흥 크리에이터’로 꿈을 펼쳐라, 제5기 양성 교육 참가자 모집

Mar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다양한 시정홍보 콘텐츠 발굴과 창의적인 콘텐츠로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여줄 ‘제5기 시민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참가자를 3월 11일부터 3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시민 홍보자원을 발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 홍보를 확산하기 위해 2020년부터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기획ㆍ촬영ㆍ편집 전반 이론 교육 및 영상 제작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4월 9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화, 금 14시~17시..

시민 교육 의제 실천하는 ‘시흥미래교육포럼 분과위원’ 모집

시민 교육 의제 실천하는 ‘시흥미래교육포럼 분과위원’ 모집

Mar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2024 시흥미래교육포럼’에 참여할 분과위원을 3월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시흥미래교육포럼은 시흥지역의 교육공동체 간 소통과 협업으로 교육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하는 지역교육협의체의 활동이다. 시흥미래교육포럼은 공개모집과 추천모집으로 14개 분과를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며, 지난해에는 총 539명이 참여해 시흥의 다양한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교육 정책화..

시흥시 2024년 주민자치-주민참여예산 자치계획 컨설팅 교육 추진

시흥시 2024년 주민자치-주민참여예산 자치계획 컨설팅 교육 추진

Mar 0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11일부터 4월 18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2024년 주민자치-주민참여예산 자치계획 컨설팅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 20개 모든 동의 주민자치회 위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내실 있는 주민자치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공통)주민자치회 역할 및 주민참여예산제도 연계 방법 ▲지도로 보는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