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 부서 실무자교육 실시

2023.02.21 16:33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는 지난 16과 17일, 20일 3일에 걸쳐 전 부서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의무사항 이행에 필요한 담당자들의 실무지식 함양을 목적으로 원론적인 교육뿐 아니라 부서별 실정에 맞는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등 업무 추진의 실효성 제고에 방점을 두었다. 동두천시 중대재해 예방 전담 부서인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이 주관하였으며 전 부서 실무자 60여 명이 교육을 수강하였다.

김미숙 중대재해예방팀장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중대재해뿐 아니라 경미한 사고도 발생되지 않도록 면밀한 동두천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에 힘쓸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관내 6개 중학교 1학년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관내 6개 중학교 1학년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는 3월 11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관내 6개 중학교 (동두천중학교, 동두천여자중학교, 생연중학교, 송내중앙중학교, 신흥중학교, 한빛누리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보고 듣고 말하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슬기로운 중1 생활이라는 주제로 동두천양주교육청과 관내 중학교,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생명 존중 의식 함양을 위해 2년째 시행하고 있다. 동두천..

동두천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4명 위촉

동두천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4명 위촉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9일, 시장실에서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강사는 총 4명으로 민방위 기본, 화재 예방, 화생방, 응급처치 분야별로 1명씩 위촉했다. 동두천시 민방위 교육 강사진은 서류 심사를 비롯해 강의 시연 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각 분야의 전문 강사로 구성됐다. 강사들은 동두천시 민방위 1~2년 차 대원 1,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전문지식과 다양한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민방위 대원들의 안보..

동두천시  2024년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사용자 현장 교육 실시

동두천시 2024년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사용자 현장 교육 실시

Ma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금 통합관리망인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 보조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 및 단체 정보 관리 등을 교육했다. 또한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보탬e 시스템의 개요, 보조사업자 선정 절차,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주요 개정사항 등에 대해 교육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사회적으로 지방보조금에..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2일 시청 시장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초·중·고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강수현 시장과 김금숙 교육장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 진로체험처 발굴 및 질 관리 ▲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관리 등을 위한 각 기관이 노..

동두천시, 산불방지 및 안전교육 실시

동두천시, 산불방지 및 안전교육 실시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산불방지대책본부 직원 약 60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및 진화대책과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봄철 산불조심 기간을 대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24명) 및 산불감시원(35명)을 선발·운영 중이며, 이날 교육은 산불감시 및 진화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들에게 전문성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날 교육에서 산불지휘권자로서 산불 예방..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등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교육 도시로 발돋움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등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교육 도시로 발돋움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선정됐다. 이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 시장은 취임 초기부터 동두천 발전을 위해 교육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다양한 교육정책을 집중 추진했다. 교육은 100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앞으로의 100년을 내다보고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우리나라는 과거부터 교육을 매우 중요시했는데, 이러한 상황은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 ..

동두천시,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 체결

동두천시,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 체결

Mar 01,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 및 김금숙 동두천양주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동두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2018년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에 합류하며 경기도 교육청과 MOU 체결을 시작으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왔다. 또한 2021년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에는 자율·균형·미래의 가치를 새롭게 더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으로 발전해 오며 2026년까지를 기한으로 협약..

동두천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 부서 실무자 교육 실시

동두천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 부서 실무자 교육 실시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전 부서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순환 근무를 하는 공무원 조직의 특성을 고려하여 담당자 변경 등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예방하고, 동두천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공고히 하는 데에 목적을 두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예방 부서인 안전총괄과 주관으로 실시되었고, 관련 부서 실무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동두천시  LP가스 업계 안전관리 특별 교육 실시

동두천시 LP가스 업계 안전관리 특별 교육 실시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혁덕)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두천‧연천‧포천 LPG 충전소 및 벌크로리 보유 사업장 60여 개소의 대표자 및 안전 관리자를 대상으로 가스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지난 1월 강원도 지역에서 발생한 LPG 충전소 폭발 사고에 대한 재발 방지와 경각심을 갖고자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안전 교육과 더불어 앞으로도 가스안전공사와의 합동 점검을 통해 관내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지..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 교육도시로 도약’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 교육도시로 도약’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은 교육정책과 지역정책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지정평가와 지방시대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교육부장관이 지정하였으며, 경기도는 동두천시를 비롯한 고양시, 양주시가 선정되었다. 동두천시는 2024년도 교육지원예산을 20% 증액할 정도로 지역 교육발전에 대한 기관장의 강력한 의지와 우수한 교통접근성으로 경기북부권역 다문화 교육의 거점지역화 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

강수현 양주시장,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서 체결

강수현 양주시장,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서 체결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20일 양주시청 2층 시장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간 교육사업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미래 교육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강 시장과 김 교육장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의 전반적인 운영을 위해 각 주체가 가진 행·재정적 기반과..

동두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 교육(CPR) 실시

동두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 교육(CPR) 실시

Feb 20,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19일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어린이 안전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학원 및 어린이집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심폐소생술 실습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필수로 받아야 한다. 교육에는 동두천시 관내 어린이집 교사와 담당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응급처치 이론 교육, 유아 심폐소생술, VR․ AR 응급상황 체험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