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생연2동·중앙동 상인역량강화 밀키트 개발교육 개강

2022.11.30 15:3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는 지난 28일부터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따른 상인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연2동·중앙동 상인역량강화 밀키트 개발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밀키트 개발교육은 지역특화 먹거리 상품을 활용한 주민 주체의 새로운 소득 창출 아이템을 발굴하여 시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11월 28일부터 12월까지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및 주민 대상으로 하며, 주요 내용은 지역 특화상품을 발굴하여 밀키트 레시피 개발을 위한 실습 및 포장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

조민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연2동·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이 지역 주민과 지역 상인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여 상권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비전제시 정책포럼’ 개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비전제시 정책포럼’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7일 동양대학교와 공동 주최로 교육발전 미래비전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이하운 동양대 총장을 비롯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학사, 교육 관계자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동두천시 명품교육의 성장 동력-교육발전특구의 혁신방향 △동두천 에듀토피아를 꿈꾸다 △미래 다문화교육과 교육발전특구의 방향 △유보통합모델 개발 전..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자문단 현장 방문 실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자문단 현장 방문 실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8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방향 및 추진전략 수립을 위해 교육 분야 전문가와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현장 방문은 동양대학교, 보산초등학교,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등 동두천시 교육 현장 총 10곳으로 교육특구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기관별 교육 연계 및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는 글로벌 교육도시를 추진 목표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글로벌 인재 양성 도시’, ‘미래산업 인재 양성 도시’로 잡고 있다..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추진계획 회의 개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추진계획 회의 개최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5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세부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시-교육지원청 간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동두천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장학사들이 참석했으며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에 대한 운영 방안과 협력사업 등을 논의했다. 동두천시는 교육발전특구 비전 중 하나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과 ‘글로벌 융합인 양성’을 전략으로 삼았다. 또한 글로벌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정주를 유도하고 지역 소멸 위기 돌파구를 마련..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직원 대상 ‘EM 교육’ 진행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직원 대상 ‘EM 교육’ 진행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 환경보호과는 4일, 동두천시 EM 센터에서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사회참여과 직원 19명을 대상으로 EM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올해부터 동두천시 환경보호과와 동두천시 노인복지관과의 협업으로 시작된 ‘EM 서포터즈사업’을 계기로 진행됐다. EM 서포터즈란, EM 보급통 주변을 환경정화하고 EM을 홍보하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교육 과정은 이론교육과 EM 세탁비누 만들기 등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교육 외에도 서로 EM 관련 업무에 대한 ..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세부추진계획 수립 위한 회의 개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세부추진계획 수립 위한 회의 개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9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세부추진 계획 수립을 위해 동두천시와 교육청 간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먼저 국가 중점 추진 전략인 협약형 특성화고에 대한 내용과 디지털 미디어 크리에이터(DMC) 양성을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논의한 내용을 통해 특성화고와 대학교를 연계한 지역인재 양성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의 전략은 글로벌 교육도시를 추진 목표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

동두천시  2024년 ‘고혈압·당뇨 교실’ 1기 교육 수료

동두천시 2024년 ‘고혈압·당뇨 교실’ 1기 교육 수료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시민의 혈관 건강을 위해 지난 3월 6일부터 「고혈압·당뇨 교실」 프로그램을 시작해 27일, 1기 교육을 완료했다. 올해 총 4기수 진행 예정인 본 프로그램은 한 기수당 총 8주 과정으로 4주는 고혈압을, 4주는 당뇨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1기 과정에는 총 16명이 참여해 4주간 고혈압 관리 과정을 마쳤다. 프로그램에는 간호사와 영양사, 작업치료사가 직접 참여해 고혈압 관리와 치료를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주요 내용에는 고혈압 질환과 합병증에 대한 ..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관내 6개 중학교 1학년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관내 6개 중학교 1학년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실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는 3월 11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관내 6개 중학교 (동두천중학교, 동두천여자중학교, 생연중학교, 송내중앙중학교, 신흥중학교, 한빛누리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보고 듣고 말하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슬기로운 중1 생활이라는 주제로 동두천양주교육청과 관내 중학교,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생명 존중 의식 함양을 위해 2년째 시행하고 있다. 동두천..

동두천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4명 위촉

동두천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4명 위촉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9일, 시장실에서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강사는 총 4명으로 민방위 기본, 화재 예방, 화생방, 응급처치 분야별로 1명씩 위촉했다. 동두천시 민방위 교육 강사진은 서류 심사를 비롯해 강의 시연 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각 분야의 전문 강사로 구성됐다. 강사들은 동두천시 민방위 1~2년 차 대원 1,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전문지식과 다양한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민방위 대원들의 안보..

동두천시  2024년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사용자 현장 교육 실시

동두천시 2024년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사용자 현장 교육 실시

Ma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금 통합관리망인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 보조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 및 단체 정보 관리 등을 교육했다. 또한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보탬e 시스템의 개요, 보조사업자 선정 절차,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주요 개정사항 등에 대해 교육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사회적으로 지방보조금에..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2일 시청 시장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초·중·고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강수현 시장과 김금숙 교육장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 진로체험처 발굴 및 질 관리 ▲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관리 등을 위한 각 기관이 노..

동두천시, 산불방지 및 안전교육 실시

동두천시, 산불방지 및 안전교육 실시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산불방지대책본부 직원 약 60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및 진화대책과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봄철 산불조심 기간을 대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24명) 및 산불감시원(35명)을 선발·운영 중이며, 이날 교육은 산불감시 및 진화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들에게 전문성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날 교육에서 산불지휘권자로서 산불 예방..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등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교육 도시로 발돋움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등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교육 도시로 발돋움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선정됐다. 이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 시장은 취임 초기부터 동두천 발전을 위해 교육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다양한 교육정책을 집중 추진했다. 교육은 100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앞으로의 100년을 내다보고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우리나라는 과거부터 교육을 매우 중요시했는데, 이러한 상황은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