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동두천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위한 교육 거버넌스 구축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운영을 위한 교육 거버넌스 구축

Apr 2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4일 동양대, 한국문화영상고와 산학 연계를 통한 미래산업 특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사업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고 산업 규모 지속 성장 중인 디지털 미디어 산업의 육성에 대해 논의했다. 방송, 영상, 웹툰, 광고 등 디지털 미디어 기반 콘텐츠 창작 산업은 2023년 기준으로 4조 원대의 산업 규모를 기록했으며 약 3만 명의 종사자가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는 한국문화영상고와..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보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식품안전 위생교육은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위해 식중독에 대한 예방과 올바른 손 씻기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초등학생들에게 식품에 표기돼 있는 영양성분 표시를 직접 찾아보고 보관 방법을 함께 이야기하는 등 식품 영양에 관련된 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오정명 농업축산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미용업 기존영업주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대한미용사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이선희) 주관으로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위생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기존 미용업 영업자가 매년 3시간 이수해야 하는 의무 교육으로 ▲공중위생관리법령의 이해 ▲소양교육 ▲신기술 역량 강화 기술교육 등을 통해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 미용 고객 감동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고 미용인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새로운 전문 ..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비전제시 정책포럼’ 개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비전제시 정책포럼’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7일 동양대학교와 공동 주최로 교육발전 미래비전 및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포럼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이하운 동양대 총장을 비롯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학사, 교육 관계자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동두천시 명품교육의 성장 동력-교육발전특구의 혁신방향 △동두천 에듀토피아를 꿈꾸다 △미래 다문화교육과 교육발전특구의 방향 △유보통합모델 개발 전..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자문단 현장 방문 실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자문단 현장 방문 실시

Apr 1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8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방향 및 추진전략 수립을 위해 교육 분야 전문가와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현장 방문은 동양대학교, 보산초등학교, 동두천 한국어공유학교 등 동두천시 교육 현장 총 10곳으로 교육특구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기관별 교육 연계 및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는 글로벌 교육도시를 추진 목표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글로벌 인재 양성 도시’, ‘미래산업 인재 양성 도시’로 잡고 있다..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추진계획 회의 개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추진계획 회의 개최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5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세부 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시-교육지원청 간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동두천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장학사들이 참석했으며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에 대한 운영 방안과 협력사업 등을 논의했다. 동두천시는 교육발전특구 비전 중 하나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환경 조성’과 ‘글로벌 융합인 양성’을 전략으로 삼았다. 또한 글로벌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정주를 유도하고 지역 소멸 위기 돌파구를 마련..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직원 대상 ‘EM 교육’ 진행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직원 대상 ‘EM 교육’ 진행

Ap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 환경보호과는 4일, 동두천시 EM 센터에서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사회참여과 직원 19명을 대상으로 EM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올해부터 동두천시 환경보호과와 동두천시 노인복지관과의 협업으로 시작된 ‘EM 서포터즈사업’을 계기로 진행됐다. EM 서포터즈란, EM 보급통 주변을 환경정화하고 EM을 홍보하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교육 과정은 이론교육과 EM 세탁비누 만들기 등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교육 외에도 서로 EM 관련 업무에 대한 ..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세부추진계획 수립 위한 회의 개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세부추진계획 수립 위한 회의 개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9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세부추진 계획 수립을 위해 동두천시와 교육청 간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는 먼저 국가 중점 추진 전략인 협약형 특성화고에 대한 내용과 디지털 미디어 크리에이터(DMC) 양성을 위한 구체적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논의한 내용을 통해 특성화고와 대학교를 연계한 지역인재 양성계획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의 전략은 글로벌 교육도시를 추진 목표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

동두천시  2024년 ‘고혈압·당뇨 교실’ 1기 교육 수료

동두천시 2024년 ‘고혈압·당뇨 교실’ 1기 교육 수료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시민의 혈관 건강을 위해 지난 3월 6일부터 「고혈압·당뇨 교실」 프로그램을 시작해 27일, 1기 교육을 완료했다. 올해 총 4기수 진행 예정인 본 프로그램은 한 기수당 총 8주 과정으로 4주는 고혈압을, 4주는 당뇨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1기 과정에는 총 16명이 참여해 4주간 고혈압 관리 과정을 마쳤다. 프로그램에는 간호사와 영양사, 작업치료사가 직접 참여해 고혈압 관리와 치료를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주요 내용에는 고혈압 질환과 합병증에 대한 ..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관내 6개 중학교 1학년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관내 6개 중학교 1학년 대상 생명지킴이 양성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는 3월 11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관내 6개 중학교 (동두천중학교, 동두천여자중학교, 생연중학교, 송내중앙중학교, 신흥중학교, 한빛누리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보고 듣고 말하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슬기로운 중1 생활이라는 주제로 동두천양주교육청과 관내 중학교, 동두천시자살예방센터, 동두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생명 존중 의식 함양을 위해 2년째 시행하고 있다. 동두천..

동두천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4명 위촉

동두천시, 2024년 민방위 교육 강사 4명 위촉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9일, 시장실에서 민방위 교육 강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강사는 총 4명으로 민방위 기본, 화재 예방, 화생방, 응급처치 분야별로 1명씩 위촉했다. 동두천시 민방위 교육 강사진은 서류 심사를 비롯해 강의 시연 평가와 면접 평가를 거쳐 각 분야의 전문 강사로 구성됐다. 강사들은 동두천시 민방위 1~2년 차 대원 1,1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전문지식과 다양한 강의 경력을 바탕으로 민방위 대원들의 안보..

동두천시  2024년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사용자 현장 교육 실시

동두천시 2024년도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사용자 현장 교육 실시

Ma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금 통합관리망인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보탬e)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 보조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사용자 및 단체 정보 관리 등을 교육했다. 또한 지방보조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는 보탬e 시스템의 개요, 보조사업자 선정 절차,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주요 개정사항 등에 대해 교육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사회적으로 지방보조금에..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2일 시청 시장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초·중·고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강수현 시장과 김금숙 교육장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 진로체험처 발굴 및 질 관리 ▲ 진로체험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관리 등을 위한 각 기관이 노..

동두천시, 산불방지 및 안전교육 실시

동두천시, 산불방지 및 안전교육 실시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산불방지대책본부 직원 약 60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및 진화대책과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봄철 산불조심 기간을 대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24명) 및 산불감시원(35명)을 선발·운영 중이며, 이날 교육은 산불감시 및 진화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과 산불감시원들에게 전문성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이날 교육에서 산불지휘권자로서 산불 예방..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등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교육 도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등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교육 도시

Ma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에 선정됐다. 이는 박형덕 동두천시장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 시장은 취임 초기부터 동두천 발전을 위해 교육에 대한 대대적인 투자가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다양한 교육정책을 집중 추진했다. 교육은 100년지대계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앞으로의 100년을 내다보고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우리나라는 과거부터 교육을 매우 중요시했는데, 이러한 상황은 현재도 지속되고 있다. ..

동두천시,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 체결

동두천시,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 체결

Mar 01,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 및 김금숙 동두천양주 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동두천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합의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2018년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에 합류하며 경기도 교육청과 MOU 체결을 시작으로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해왔다. 또한 2021년 혁신교육지구 시즌 Ⅲ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에는 자율·균형·미래의 가치를 새롭게 더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으로 발전해 오며 2026년까지를 기한으로 협약..

동두천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 부서 실무자 교육 실시

동두천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 부서 실무자 교육 실시

Feb 29,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전 부서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교육은 순환 근무를 하는 공무원 조직의 특성을 고려하여 담당자 변경 등으로 인한 업무 공백을 예방하고, 동두천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공고히 하는 데에 목적을 두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중대재해 예방 부서인 안전총괄과 주관으로 실시되었고, 관련 부서 실무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동두천시  LP가스 업계 안전관리 특별 교육 실시

동두천시 LP가스 업계 안전관리 특별 교육 실시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혁덕)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동두천‧연천‧포천 LPG 충전소 및 벌크로리 보유 사업장 60여 개소의 대표자 및 안전 관리자를 대상으로 가스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지난 1월 강원도 지역에서 발생한 LPG 충전소 폭발 사고에 대한 재발 방지와 경각심을 갖고자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안전 교육과 더불어 앞으로도 가스안전공사와의 합동 점검을 통해 관내 사업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지..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 교육도시로 도약’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 교육도시로 도약’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은 교육정책과 지역정책의 전문가로 구성된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지정평가와 지방시대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교육부장관이 지정하였으며, 경기도는 동두천시를 비롯한 고양시, 양주시가 선정되었다. 동두천시는 2024년도 교육지원예산을 20% 증액할 정도로 지역 교육발전에 대한 기관장의 강력한 의지와 우수한 교통접근성으로 경기북부권역 다문화 교육의 거점지역화 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 ..

강수현 양주시장,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강수현 양주시장,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Feb 21, 2024 | Q편집부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20일 양주시청 2층 시장실에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간 교육사업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미래 교육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강 시장과 김 교육장이 업무협약에 상호 서명·교환 후 ‘2024년 양주미래교육협력지구’의 전반적인 운영을 위해 각 주체가 가진 행·재정적 기반과..

동두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 교육(CPR) 실시

동두천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 교육(CPR) 실시

Feb 20,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19일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어린이 안전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학원 및 어린이집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심폐소생술 실습을 포함한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필수로 받아야 한다. 교육에는 동두천시 관내 어린이집 교사와 담당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응급처치 이론 교육, 유아 심폐소생술, VR․ AR 응급상황 체험 실..

동두천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 실시

동두천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 실시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농업기술정보센터에서 농업인 300여 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농업인 역량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마와 태풍이 잦은 국내 기후에 대응하기 위해 도복(벼가 넘어지는 현상) 위험이 적고 밥맛이 좋은 알찬미 벼농사 교육, 토양 비옥도를 증진하기 위해 토양관리 교육 등 밭작물 및 엽츤 교육 4개 교육 과정을 구성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수료한 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선정을 위한 학교장 및 학부모 대표 설명회 각 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선정을 위한 학교장 및 학부모 대표 설명회 각 개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9일 평생학습관에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위한 학교장 설명회(13시 30분) 및 학부모 설명회(16시)를 각각 개최했다. 학교장 설명회에서는 동두천시 초·중·고 학교장들이 참석해 교육발전특구 선정에 대한 비전과 계획 등을 설명했다. 또한 추진안에 대해 논의하고 각 학교장들은 학교의 특성과 교육 환경을 고려한 전략과 교육 품질 향상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또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관내 초·중·고 학부모 대표자들이 참석해 자녀 교육에 큰 관심과..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준비를 위한 설명회 및 실무협의회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준비를 위한 설명회 및 실무협의회

Jan 18,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17일 평생학습관에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추진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설명회 및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회의는 동두천시 임경숙 부시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 및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과 장학사들이 함께 참여했다. 특히 이날은 경기도 교육청의 교육발전특구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순서와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공모 추진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는 교육 분야별 과제를 발굴·선정하..

동두천시  보산동 마을사업 발굴 및 운영사업교육 선진지 답사 진행

동두천시 보산동 마을사업 발굴 및 운영사업교육 선진지 답사 진행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하 센터)는 12일 보산동 마을사업 발굴을 주제로 보산동 주민자치위원 및 통장들과 함께 선진지 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진행된 선진지 답사는 경기 더드림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지난해 연말, 마을사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도출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구성됐다. 이에 다라 실제 주민들이 마을의 자족성을 확충할 수 있는 방향의 사업 아이템을 구상하고 발굴하는 시간을 갖고자 함박마을 사업지 일원 및 개항로 일원 탐방으로 이뤄졌다. 박형덕 ..

양주시, 양주시의회-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지역대학과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 양주시의회-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지역대학과 관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Jan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의회,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경동대학교, 서정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와 지역발전 및 대학 발전을 위한 관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신인섭 경동대학교 부총장, 양영희 서정대학교 총장, 고광모 예원예술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지역발전과 대학의 경쟁력 확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동두천시장, 고용노동부장관에게 폴리텍 동두천교육원 유치 건의서 전달

동두천시장, 고용노동부장관에게 폴리텍 동두천교육원 유치 건의서 전달

Jan 10, 2024 | Q기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지난 9일 김성원 국회의원 사무실을 방문하여 국회의원과 함께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에게 폴리텍 동두천교육원 유치를 강력히 희망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동두천시는 2022년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AI·융합 및 SW분야의 현장중심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김성원 국회의원과 함께 폴리텍 대학과 협업하여 폴리텍 동두천교육원 유치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건의서에 따르면 폴리텍 동두천 교육원 유치 시 매년 하이테크 3개학과 60명을 양성할 수 있..

경기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지역협력모델   동두천한국어공유학교 시작하다

경기도교육청 다문화교육 지역협력모델 동두천한국어공유학교 시작하다

Dec 15, 2023 | Q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다문화학생의 한국어 집중교육과 학교적응 지원으로 공교육 진입을 확대하기 위해 ‘동두천한국어공유학교’를 운영한다. 경기 한국어공유학교는 다문화학생을 지원하는 지역협력모델로 지난 10월 개교한 안산에 이어 북부권역에서 다문화학생이 가장 많은 동두천에서 운영을 시작한다. 동두천한국어공유학교는 동두천시와 유관기관이 협력한 모델이라는 데 그 의미가 크다. 도교육청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한국어공유학교 운영 지원, 동두천시는 ▲송내행정복지센터 제공, 유관기관..

5060 신중년교육생 일동, 동두천시에 ‘이웃 돕기 성금’ 기탁

5060 신중년교육생 일동, 동두천시에 ‘이웃 돕기 성금’ 기탁

Dec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12일 시장실에서 5060 신중년 교육 과정 중 주얼리메이킹 과정을 수강한 교육생(대표 신정민)들이 작품 전시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1백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했다고 전했다. 5060 신중년 교육은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에서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중·장년층에게 제2의 인생계획을 돕기 위한 실시해온 교육이다. 특히 주얼리과정을 이수한 한 수강생은 “그동안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전시회를 열게 됐다”라면서 “뜻깊게 성금을 전달해 사회에 환원하는 선한 영향력을 ..

동두천시, ‘주민과 함께한 보산동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 성

동두천시, ‘주민과 함께한 보산동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 성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8일, 보산동 평화로 2546 1층에 소재한 1973카페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도시재생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된 안전마을 디자인수립 교육은 지난 11월 13일부터 5회에 걸쳐 마을의 안전 효능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시설물 배치, 만족도가 높은 사업 진행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구상하고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도시 재생의 비전 공유, 안전마을의 이해 및 동네 탐방, 소규모 ..

동두천시, 오는 12월 1일 마지막 민방위 보충 교육 실시

동두천시, 오는 12월 1일 마지막 민방위 보충 교육 실시

Nov 2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3년 민방위 법정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대원들을 대상으로 마지막 보충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올해 4월, 9월, 11월 3회에 걸쳐 민방위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 미이수 대원들의 교육 이수 편의를 돕고자 마지막 보충 교육을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2023년 민방위 교육을 아직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 1~2년 차 대원들은 다가오는 12월 1일(금)에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2층 공연장에서 13시 30분부터 실시되는 4시간 교육에 참석하면 된다. 주차는..

동두천시, 친절마인드 혁신을 위한 전직원 고객만족 친절교육 실시

동두천시, 친절마인드 혁신을 위한 전직원 고객만족 친절교육 실시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15일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가 가져야 할 서비스 마인드 정립을 위한 ‘고객 만족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상대방을 배려하고 공감 능력을 강조하는 마음가짐 정립, 전화 및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 비언어적 연출법 등을 대면교육과 함께 영상 송출을 통한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 진행했다. 또한 시는 공직자 친절교육을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전환하여 눈높이 교육을 실시해왔다. 지난 7월 13일 전문..

동두천시 보건소,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4분의 기적! 심폐소생

동두천시 보건소,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 실시 ‘4분의 기적! 심폐소생

Nov 0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보건소는 11월 6일부터 27일까지 총 7회에 걸쳐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시행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심폐소생술 교육은 법정의무교육과 일반시민대상 교육으로 나눠져 진행된다. 일반시민대상 교육은 이론교육 1시간, 실습교육 1시간으로 구성되며 위급환자 발생 시 119 신고, 심폐소생술 실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순차적으로 학습한다. 응급처치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심폐소생술 교육은 위급상황 시 누구든지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교육으로 반드시 ..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복지리더 양성을 위한 주민 역량 강화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복지리더 양성을 위한 주민 역량 강화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30일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 사회복지 공무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복지 리더 양성을 위한 주민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8개 동을 복지의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복지 체감도 재고를 위해 찾아가는 통합서비스 지원과 민간 자원 조직 활용을 강화하고자 했다. 한대권 상임이사(마을과 복지연구소)는 강의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민간 자원을 연계해 ..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28일 드림스타트 양육자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타고난 기질과 장점’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사랑아이 가족상담연구소 봉선화 부소장을 초빙, 양육자와 아동의 MBTI 검사를 통해 양육자가 이해할 수 없었던 아동의 행동와 태도의 근본을 설명하고 양육자의 기대와 다른 아이의 행동이 나쁜 것이 아니라 다른 것임을 이해시키고 아이의 타고난 기질이 장점이 될 수 있도록 양육하는 방법을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육을 통해 ..

동두천시 국화교육반·다육사랑연구회, 소요산서 국화 분재 등 전시

동두천시 국화교육반·다육사랑연구회, 소요산서 국화 분재 등 전시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농업기술정보센터 국화교육반(대표 남미희)과 다육사랑연구회(회장 박향숙)는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나흘간 소요산 축산물브랜드육타운 광장에서 국화와 다육이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화 교육생 20명이 봄부터 가꾸고 키워온 분재와 대국, 다육사랑연구회 회원 14명의 다육식물 작품 총 300여 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전시회가 열리는 동안 농산물 직거래 장터와 사회적 경제 나눔 행사가 같이 치러지게 돼 등산객과 방문객들에게 가을 단풍과 국화 향기가 어..

동두천시, 5060 신중년교육과정 ‘주얼리 메이킹’ 작품 전시회 개최

동두천시, 5060 신중년교육과정 ‘주얼리 메이킹’ 작품 전시회 개최

Oct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은 오는 10월 20일까지 평생학습관 1층 로비에서 ‘2023년 5060 신중년 교육지원사업’ 교육생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또한 이웃돕기 기부를 위한 제작 주얼리 판매행사도 진행한다. 평생교육원에 따르면, 5060 신중년 교육과정으로 지난 5월부터 9월까지 「주얼리 메이킹 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했다. 은퇴를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정서적, 경제적 도움을 주고자 현장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교육 효과를 높이고 ..

동두천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동두천시,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식중독 예방 교육 실시

Sep 2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9일 농업기술정보센터에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건강 취약계층인 노인이 이용하는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약 40개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급식시설 및 종사자 식중독 예방관리, 개인 위생관리, 식중독 발생시 행동요령 등 현장에서 실천하기 쉽도록 사례 위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전문강사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식품안전교육..

동두천시, 하반기 중대재해처벌법 실무자 교육 실시

동두천시, 하반기 중대재해처벌법 실무자 교육 실시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에 걸쳐 전 부서 중대재해처벌법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반기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법적 의무사항 이행방법과 중대재해 발생 사례를 제시하여 사업장의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제거하고 재해 발생 시의 대처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실속 있는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동두천시 중대재해 예방 전담 부서인 안전총괄과 중대재해예방팀이 주관하였으며 전 부서 실무자 60여 명이 교육을 수강하였다..

동두천시 가족센터, 영화를 활용한 아버지와 자녀 교육 실시

동두천시 가족센터, 영화를 활용한 아버지와 자녀 교육 실시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9일(토)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똑똑하고 게으른 대디육아’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영화를 활용한 아버지와 자녀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아버지와 자녀들을 나누어 진행했으며 아버지 교육 강사로는 ‘제이 스튜디오’,‘극단 파종잡담’ 이정용 대표가, 자녀 강사로는 최근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맹활약 중인 (전)KBS 이혜성 아나운서가 초빙되어 각각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행복을 찾아서’란 영화를 활용하여 재능기부 특강..

동두천시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동두천시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당신은 원칙보다 예외를 더 궁금해하는 사람인가요’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교육에는 박형덕 시장을 비롯하여 고위직 공무원, 승진자, 신규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교육 전문강사인 신민섭 강사를 초빙하여 공무원이 알아야 할 반부패·청렴 관련 법령과 제도에 대해 교육하였다. 신민섭 강사는 국민권익위원회 국민 콜센터 전담 팀장을 지내며 겪었던 다양한 사례를 들어 강의..

박형덕 동두천시장, 간부공무원 갑질 예방 교육 실시

박형덕 동두천시장, 간부공무원 갑질 예방 교육 실시

Aug 2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시청 상황실에서 지난 25일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전체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시 내부청렴 강사인 자치행정국장이 직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치단체장인 시장이 주도하여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간부 공무원의 갑질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경각심 있게 대처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내부청렴강사 자격을 취득한 자치행정국장이 갑질 사례를 바탕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교육하는 시간을 가져 실제 업무 시 발생 될 수 있는 상황에..

동두천시, 2023년 제1회 민주시민교육 성료

동두천시, 2023년 제1회 민주시민교육 성료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23일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된 ‘2023년 제1회 민주시민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민주시민교육은 민주시민이 알아야 할 지식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회 강의는 동물훈련사 강형욱 강사가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펫티켓’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형욱 강사는 개물림 사고 등을 사례로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환경을 위해서 반려견 보호자가 지켜야 할 예절과 역할 등을 소개했다. 또한, 해외 선진사례를 소개하며 반려동물 가구 증가에 따른 관..

“민주시민이 알아야 할 지식콘서트”…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 개최

“민주시민이 알아야 할 지식콘서트”…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 개최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8월 23일과 30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민주시민교육을 개최한다. 오는 8월 23일(수)에는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펫티켓”이라는 주제로, 또 8월 30일(수)에는 김영하 작가가 “공감, 소통, 그리고 이야기”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강형욱 동물훈련사는 KBS(개는 훌륭하다), EBS(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외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저서로는 가 있다. 또한, 김영하 소설가는 t..

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강형욱·김영하 초청 강연

2023년 동두천시 민주시민교육…강형욱·김영하 초청 강연

Aug 09, 2023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8월 23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민주시민교육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8월 23일에는 강형욱 동물훈련사가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펫티켓”이라는 주제로, 8월 30일에는 김영하 작가가 “공감, 소통, 그리고 이야기”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을 진행한다. 강형욱 동물훈련사는 KBS(개는 훌륭하다), EBS(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외 다수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저서로는 가 있다. 또한, 김영하 소설..

동두천시, 성매매집결지 부근 변화를 위한 시민 교육

동두천시, 성매매집결지 부근 변화를 위한 시민 교육

Jul 2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8일 평생학습관에서 동두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지역발전 범시민대책위원회 및 일반 시민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성매매 집결지가 왜 폐쇄되어야 하는지, 성매매 피해 여성들을 왜 보호해야 하는지’ 에 대한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연7리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해 파주 용주골 사례를 바탕으로 집결지 폐쇄 추진 과정, 시와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 방안, 여행길 걷기, 올빼미 활동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

동두천시 불현동,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수방 자재 점검과 교육 실시

동두천시 불현동,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수방 자재 점검과 교육 실시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불현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우정)는 지난 17일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양수기, 수중펌프, 발전기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동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직원들은 한 명씩 번갈아가며 양수기, 수중펌프 엔진을 직접 켜보고 실제 배수 작동 시연을 참관해 장마철 주택 침수, 하천 범람 등 피해 발생 시 수방자재(양수기, 수중펌프)를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또한, 반지하주택 등에서 효과적으로 침수를 방지할 수 있는 L형 차수막 설치 방법을 교육..

동두천시, 친절 마인드 혁신을 위한 고객 만족 친절 교육 실시

동두천시, 친절 마인드 혁신을 위한 고객 만족 친절 교육 실시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3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대상으로 공직자가 가져야 할 ‘고객 만족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동두천시는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교육 방식을 대상별 맞춤형 교육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먼저 이날은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조직 분위기를 솔선수범으로 이끄는 민원 응대 요령과 친절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하반기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 배려 표현과 마음가짐, 적극성을 강조하는 ..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8월‘독서 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운영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8월‘독서 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운영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8월 9일부터 30일까지 4회에 걸쳐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독서 동아리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독서토론 전문가인 김신 강사와 함께 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독서 동아리를 위한 독서법과 논제 발제 법, 독서토론 진행 방법, 글쓰기 등을 학습할 예정이다. 평소에 독서 동아리에 관심은 있었으나 동아리를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궁금했거나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

동두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인명피해 방지 교육 실시

동두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인명피해 방지 교육 실시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지난 10일 여름철 자연재난(풍수해)에 대비하여 관내 8개동 행정복지센터 팀장과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명피해 방지 및 재난 시 행동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박관섭 안전도시국장은 “지난해 다른 지역에서 반지하 침수 등으로 사상자가 발생한 만큼,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피해 최소화를 위해 만전을 기울여줄 것”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 근무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이와 관련해 시는 자연재난 발생 시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시청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