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군포시

군포시, 감정노동자와 함께하는 문화만들기 교육 실시

2022.12.09 13:5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군포시는 8일 시청 별관회의실에서 군포시 노사민정협의회 주관으로 공공부문 감정노동자를 대상으로 ‘감정노동자와 함께하는 문화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본청, 사업소, 동 주민센터, 시 산하기관의 대민 부서에서 감정노동 업무를 수행하는 100여명 직원들을 대상으로 노동법 교육과 푸드심리테라피 힐링 프로그램을 함으로써 직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실시되었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하은호 시장은 “감정노동자들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고 친절 서비스만을 강요받고 있다"라며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가족이자 이웃이며 친구이므로 존중받아야 할 충분한 이유가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심신 안정과 재충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감정노동자 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서로를 배려하고, 인권이 향상되는 군포 만들기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군포시는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콘텐츠를 제공받아 ‘감정노동자 건강보호 가이드’ 책자를 제작하여 관내 병원, 대형마트, 콜센터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일자리기업과 일자리노사팀(031-390-09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교육

군포시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동 사례관리 담당자 교육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동 사례관리 담당자 교육

Mar 25, 2024 | Q기자

 

군포시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2일 16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동 사례관리 담당자의 업무수행능력 강화 및 통합사례관리 효율성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 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통합사례관리 절차별 수행업무 및 시스템 교육 ▲복지자원관리 등 통합사례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뿐만 아니라 최근 대두되고 있는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접근방안을 논의하며 실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사례에 대한 코칭 등, 사각지대 발굴 체계화를 도모하였다. 아울러, 지역복지사업 평가지표를 공유하고, 평..

군포시, 6급 공무원 공직자 민관협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군포시, 6급 공무원 공직자 민관협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19, 2024 | Q기자

 

군포시는 15일 10시, 14시 2회차로 나뉘어 시청 대회의실에서 6급 공무원 160명을 대상으로 민관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정 협치 구현을 위한 공직자 민관협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협치의 이해와 필요성 ▲협치 조례를 통해 군포시 협치 ▲협치 사례 등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전 실시한 ‘공직자 협치 인식 설문조사’ 결과도 함께 공유하며 협치의 어려운 점, 협치 행정의 방향 등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치..

군포시 크라우드펀딩 창업 실전 교육 참가자 모집

군포시 크라우드펀딩 창업 실전 교육 참가자 모집

Mar 13, 2024 | Q기자

 

군포시는 창업의 두려움이나 막연함을 겪는 시민 및 예비 소상공인 창업자에게 창업을 경험하고 실제로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Zero부터 시작하는 크라우드펀딩’ 창업 실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크라우드펀딩 교육은 4월 15일부터 4월 26일까지 2주 동안 군포시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창업기초교육, 크라우드펀딩 개설법,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시장진입 등 창업 실전 교육 후 사업 진행도, 완성도를 평가하여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창업을 희망하는 19세..

군포시 산본도서관, ‘시니어 자원활동가’ 교육 진행

군포시 산본도서관, ‘시니어 자원활동가’ 교육 진행

Mar 06, 2024 | Q기자

 

군포시산본도서관은 3월 5일부터 3월 19일까지 총 5회 과정으로 산본도서관 2층 대강당에서 시니어 자원활동가 책읽어주기 교육을 진행한다. 산본도서관은 지난 2월 1일부터 2월 25일까지 지역의 55세 이상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의지가 있는 자원활동가를 모집하여 37명 시니어가 지원하였고, 이번 교육은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북스타트코리아 운영위원이자 늘푸른어린이도서관장인 박소희 강사와 독서전문강사인 윤석인 강사가 함께 진행하며 시니어 자원봉사로서의 책읽어주..

군포시, 드림스타트 금융교육 열어

군포시, 드림스타트 금융교육 열어

Feb 20, 2024 | Q기자

 

군포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9일 취약계층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저학년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용돈 관리하는 방법,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 용돈 계약서 작성 등이 소개돼 올바른 용돈 관리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고학년 아동들의 경우 디지털 금융,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개념 인지, 똑똑한 스마트폰 사용방법, 용돈기입장 작성방법 등을 배웠다. 참가자들은 금융교육을 통해 용돈 관리 및 미래 금융에 대한 이..

군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위원 위촉·역량교육 열려

군포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위원 위촉·역량교육 열려

Feb 05, 2024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와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공동위원장 윤호종)는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29명에 대한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2월 1일 오후 2시 군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에 위촉된 229명 제5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지역복지 활성화 방안 마련 등 지역사회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조직으로 2024년 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2년 동안 12개 동에서 위기가구 발굴, 고독사 예방 등 대책 수립 및 지원, 복지자원발굴, 특..

군포시, 2024년 저소득 교육바우처 지원

군포시, 2024년 저소득 교육바우처 지원

Dec 28, 2023 | Q기자

 

군포시는 관내 저소득 초·중·고등학생 중 총 300명을 선정하여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교육바우처를 지원한다. 군포시 저소득교육바우처는 관내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2019년부터 시행한 바우처 제도로 소득수준과 세대구성 등을 기준으로 12개 동 행정복지센터로부터 초·중·고등학생 각 100명 씩 총 300명을 추천받아 대상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학생들은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초등학생은 월10만원, 중·고등학생은 월13만원의 바우처를 ‘군..

군포시, 드림스타트 아동 권리 교육 실시

군포시, 드림스타트 아동 권리 교육 실시

Dec 04, 2023 | Q기자

 

군포시 드림스타트는 2023년 11월 28, 30일 두 차례에 걸쳐 군포시청에서 아동 권리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학령기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아동 권리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보장되어야 하는 기본적인 권리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들은 아동권리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아동의 4대 권리에 대해 학습하고, 사례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시는 미래의 우리 아이들이 그들의 권리를 스스로 보장하고 지지함으로써 더 ..

군포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군포시,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Nov 02, 2023 | Q기자

 

군포시는 지난 1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공동주택 경비업무 종사자 및 시설물 안전관리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공동주택 방범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안전책임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 및 범죄발생 예방과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군포시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1부 방범교육에서는 군포경찰서 경비업 담당 경장이 공동주택 범죄수법과 범죄예방 방범활동 요령, 경비원 직무교육 등..

군포시, 하반기 민방위 통대장 보충교육 실시

군포시, 하반기 민방위 통대장 보충교육 실시

Oct 17, 2023 | Q기자

 

군포시는 10월 13일 민방위 통대장 90여 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지역 민방위 대장 보충교육을 군포시민방위교육장(산본천로 111)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5월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주관 찾아가는 민방위 대장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민방위 통대장 및 신규 위촉 통대장을 주요 대상으로 하여 통대장이 알아야 할 민방위 제도와 소양, 응급처치법 2가지 과목을 민방위 전문 강사의 지도 하에 실시하였다. 윤영근 군포시 안전총괄과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실시하지 못한 통대장..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신규 지정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신규 지정

Oct 13, 2023 | Q기자

 

군포시 초막골생태공원에서 개발해 운영 중인 교육프로그램이 환경부가 지정하는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은 신뢰할 수 있는 우수한 환경교육을 국민에게 제공함을 목표로 프로그램의 친환경성․우수성․안전성을 심사하여 환경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가지정제도다.​ 이번에 지정된 초막골생태공원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은 여름특별프로그램 ‘초막골 깃대종 맹꽁이랑 오래오래’로 7세 이상 참여가능하며 맹꽁이를 비롯한 초막골 동식물의 낮과 ..

군포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감염예방 관리교육 실시

군포시보건소, 감염취약시설 감염예방 관리교육 실시

Oct 11, 2023 | Q기자

 

군포시보건소는 지난 10월 6일 산본보건지소 대교육실에서 노인장기요양기관 시설장 및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감염예방 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고령의 기저질환자가 밀집된 감염취약시설의 집단감염 예방과 신속대응이 중요함에 따라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노인장기요양시설의 감염관리 필요성 ▲상황별 방역수칙 ▲질환별 감염관리 ▲감염병 발생시 대처방법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아울러 마스크, 일회용가운, 라텍스장갑, 손소독제 등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