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광주시

광주시 광남1동,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대상 치매 안심 및 안전교육 실시

2022.09.30 14:3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광주시 광남1동은 광주시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광남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치매 안심 교육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광남1동은 화재, 태풍, 지진 등 재난과 관련된 안전 예방 및 근무 수칙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노인 일자리 참여자들의 안전한 활동을 위해 참여자 전원에게 안전모를 지급했다.

또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일상생활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치매 예방 수칙 3·3·3 및 건강 박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 유근창 동장은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치매 걱정 없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고 안전하게 사업수행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광주시

광주시 배움터, 제10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광주시 배움터, 제10회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배움터는 지난 7일 졸업생 및 가족,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성인 문해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광주시에서 지원하는 성인 문해교육 기관인 광주배움터는 1단계(초등1~2학년), 2단계(초등3~4학년), 3단계(초등5~6학년)까지 각 단계별 교육시간을 이수하면 검정고시 없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학력 인정기관으로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3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날 졸업식은 전 과정을 이수한 3명의 졸업생에게 초등 학력 인정서를 수여하는 것을 ..

광주시  전 직원 특이민원 응대 교육

광주시 전 직원 특이민원 응대 교육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의 민원 응대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특이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후 2시와 4시 2회에 걸쳐 각 2시간씩 진행됐으며 직원 부재로 인한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2분의 1씩 교대로 진행했다. 내용은 특이민원에 대한 상황별 응대 방법, 민원 담당 직원의 직무 스트레스 해소 및 관리 방법, 친절 교육을 통한 민원 발생 방지 방법 등으로 이뤄졌다. 시는 교육을 통해..

광주시  손 씻기 교육기구 ‘뷰 박스’ 무상 대여

광주시 손 씻기 교육기구 ‘뷰 박스’ 무상 대여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입학 및 개학철을 맞아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기구(뷰 박스, View Box) 무상 대여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참여기관은 5일간 뷰 박스와 형광 로션을 대여받을 수 있고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교육 동영상을 활용해 자유롭게 체험교육을 시행하면 된다. 뷰 박스란, 형광 로션을 손에 바르고 씻은 뒤 스크린에 손을 넣어 형광물질이 얼마나 제거됐는지 확인하는 기구로 형광물질 잔여 정도에 따라 평소 손을 얼마나 올..

광주시  2024년 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에 ‘51억 4천만원’ 지원

광주시 2024년 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에 ‘51억 4천만원’ 지원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4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2024년 광주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광주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협력하는 지역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기초자치단체 간 협약으로 정한 지구이다. 부속합의서 주요 내용은 지속 가능한 지역 중심 미래교육생태 구축을 위한 세부 프로그램 예산에 대한 협의이며 기간은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까지이다. 광주미래교육협력지구에는 자율, 균형, 미래라는 세 가지 ..

광주시, 계약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

광주시, 계약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직원 교육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계약 및 사업 담당 공무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계약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 임용 및 인사이동에 따른 보직 변경 등으로 계약 업무를 새로 담당하는 직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함과 동시에 담당자 각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계약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계약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조양제 전문강사를 초빙해 △공공계약의 원칙과 절차 △계약 관련 규정 △계약발주시 유의사항 등 실무사례 ..

광주시 성폭력상담소‘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2년연속 수상

광주시 성폭력상담소‘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2년연속 수상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씨알여성회 부설 광주시 성폭력상담소는 1일 여성폭력추방기간을 맞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사)씨알여성회 부설 광주시 성폭력상담소는 2013년부터 11년 동안 아동·청소년 등 시민을 대상으로 학교와 사회복지시설에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추진해 왔으며, 올해는 ‘폭력에 균열을 낸 10년! 성평등 싹을 틔우는 2023년’슬로건 아래 폭력위험 대상, 사각지대, 교육기회 취약 대상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폭력예방..

광주시,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탄소야! 탄소야!’ 공연 성료

광주시,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탄소야! 탄소야!’ 공연 성료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 환경교육 뮤지컬 ‘탄소야! 탄소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2023년 광주시 탄소중립 실천의 해’를 맞아 탄소중립 및 기후 위기 대응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탄소중립 실천 동참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31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4회 동안 1천600여명의 어린이들이 관람했으며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탄소중립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스토리와 노래를 바..

광주시, 목재문화진흥회와 목재교육종합센터 관련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목재문화진흥회와 목재교육종합센터 관련 업무협약 체결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30일 산림청 산하 특수법인인 목재문화진흥회와 목재교육종합센터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목현동 산25 일원에 연면적 3천㎡, 6층 높이의 국산 목재를 활용한 목조 건축물로 조성될 예정인 탄소중립 목재교육종합센터의 원활한 조성과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국산 목재 이용의 중요성 인식을 같이하고 올바른 목재교육과 목재의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목재교육 전문가 양성 및 시민 대상 목재체험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송정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 거점 아동보호 전문기관 임진혁 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아동학대의 이해 및 현황, 아동학대 발견 및 신고, 광주시 사례로 보는 아동학대’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광주시 실 사례 중심의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통해 교육 참여자들이 아동학대 위기가정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

광주시, ‘자원순환교육 및 활동가 양성교육’ 내달부터 접수

광주시, ‘자원순환교육 및 활동가 양성교육’ 내달부터 접수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자원순환 시민실천과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사회 확립을 위해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 및 자원순환활동가 양성교육을 내달부터 12월 8일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자원순환교육’은 아동부터 성인까지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자원순환 스토리텔링, 올바른 분리배출에 관한 이해 및 체험, 업사이클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자원순환활동가 양성교육’은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 쓰레기박사의 쓰레기 특강, 자원순환교육 콘텐츠 개발, 현장 탐방 등의 프..

광주시, 능평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 및 활동교육

광주시, 능평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 및 활동교육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능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성덕)에서는 26일 능평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2023년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응급처치교육센터(EFR)의 전문강사 주도로 진행됐으며, 응급처치교육(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과 혹서기대비 예방교육 등 위급 상황 발생시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매년 5시간 이상 포함 연간 12시간 이상 해당 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앞으로 진행될 2..

광주시 퇴촌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광주시 퇴촌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20일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편의점·카페 등 무인점포가 증가하고 키오스크 보급이 확대되면서 정보화 취약계층인 고령층에게 온라인 쇼핑이나 무인판매기 사용 은 여전히 높은 장벽인 가운데 이날 실시한 디지털교육은 ‘스마트폰 활용법’과 ‘키오스크 체험’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디지털 배움터로 지정된 퇴촌남종면 주민자치센터 내의 숙련된 강사가 어르신들과 1:1로 궁금증을 알려주는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