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과천시

과천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개강

2022.09.15 08:5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과천시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다시 실시해 주목된다.

과천시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1년에 2차례씩 매년 실시해왔으나, 코로나19 발생으로 지난 2020년 상반기 이후 교육을 중단했었다.

올해 첫 교육은 14일 관문체육공원 내에 있는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진행됐으며, 시립과천어린이집 어린이 29명이 참석했다.

해당 교육은 과천시에서 양성한 교통안전 전문강사로 구성된 ‘안전도시를 사랑하는 모임’에서 진행하며, 상황별 교통안전 수칙에 대한 이론 교육과 어린이교통공원에서의 횡단보도 건너기, 교육용 전동차 탑승 등의 체험 교육이 함께 실시된다.

올해 교육은 10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실시되며, 신청은 다음 카페 ‘과천 안전도시를 사랑하는 모임’(cafe.daum.net/GCsafe1004)에서 하면 된다.

과천시는 내년부터는 노년층을 위한 교통안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교육

과천시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 전체회의’ 열고 지역 교육 발전 방안 논의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 전체회의’ 열고 지역 교육 발전 방안 논의

Dec 21, 2023 | Q기자

 

과천시는 교육발전협의회 전체회의를 열어 과천시 교육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교육발전협회의 전체회의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고아영 교육장, 관내 초·중·고 교장, 학부모대표, 교육청 관계자, 공개모집 위원 등 협의회 위원 48명이 참석했다.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는 과천시와 학교,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지역인재 양성과 과천 교육 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해 10월 처음 구성됐으며, 올해에..

과천시, 예비창업자 대상 ‘2024년 정부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노하우 교육’ 실시

과천시, 예비창업자 대상 ‘2024년 정부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노하우 교육’ 실시

Nov 08, 2023 | Q기자

 

과천시는 예비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과천시 창업‧상권활성화센터(시민회관 2층) 강의장에서 ‘2024년 정부지원사업 및 투자유치 노하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이달 21일과 22일 10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스타트업의 3대 성공 요소 △지원금 및 투자유치를 위한 필수 요소 △단계별 정부지원사업 확보 전략 △정부지원사업과 투자유치의 차이점 △정부지원사업 단계별 사업계획서 핵심 요소 등에 대해 다룬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과천시,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집합 및 사이버 교육으로 진행돼

과천시, 민방위 보충교육 실시…집합 및 사이버 교육으로 진행돼

Oct 13, 2023 | Q기자

 

과천시는 상반기 실시된 민방위 본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대원을 위한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과천시 민방위 본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민방위대 편성 1~2년차 대원은 오는 19일과 20일에 열리는 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민방위 보충 1차 집합교육에 참석해 4시간 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집합교육에서는 민방위 제도의 이해, 응급처치, 화생방 훈련 등에 대해 다룬다. 3년차 이상 대원은 오는 11월 15일까지 보충 2차 사이버교육을 2시간, 5년차 이상 대원은 같은 기간 동안 1시간의 교..

경기도교육청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21일부터 모집

경기도교육청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생 21일부터 모집

Aug 21, 2023 | Q기자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구명서)이 유아·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21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4일부터 11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접수 1차는 8월 21일부터, 2차는 10월 16일부터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누리집(https://lib.goe.go.kr/kwa/index.do)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유아·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아주 특별한 그림책 놀이 즐거움! ▲어깨가 들썩들썩~ 신나는 책놀이 ▲..

과천시, 1~2년차 민방위 대원 대상으로 2023년 민방위 본교육 실시

과천시, 1~2년차 민방위 대원 대상으로 2023년 민방위 본교육 실시

May 08, 2023 | Q기자

 

과천시는 26일과 27일, 이틀간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민방위 1~2년차 대원을 대상으로 ‘2023년 민방위 본교육’을 실시했다. 과천시는 그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이버 교육으로 대체하던 민방위 교육을 올해부터는 연차별 대상자에 따라 사이버 교육과 집합교육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이에 따라, 1~2년차 지역·직장, 기술지원 대원은 집합교육을 4시간 이수해야 하고, 3~4년차 지역·직장 대원은 2시간, 5년차 이상 대원은 1시간의 사이버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은 민방위..

경기도교육청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운영

경기도교육청 경기과천교육도서관, 도서관주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운영

Mar 27, 2023 | Q기자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구명서)이 제59회 도서관주간과 제1회 도서관의 날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주간 행사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하며 특히 도서관의 날 12일은 교육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실시한다. 도서관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 마술 동화구연‘해리포터 마술학교’▲ 김윤정 작가의 그림책 여행 ‘똥자루 굴러간다’▲청소년 도서 대출‘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연체 풀고 바로 대출 이벤트..

경기도교육청 경기과천교육도서관, 2023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독서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 경기과천교육도서관, 2023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독서체험 프로그램 운영

Jan 10, 2023 | Q기자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윤재철)은 26일부터 2월 3일까지 유아(6~7세)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은 영어그림책과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놀이, 조상들의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하며 즐기는 이야기 솔솔 우리놀이 등이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저학년에서 고학년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그림책을 통하여 문학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와글와글 그림책과 책놀이,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 구성… 교육발전 방향 논의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 구성… 교육발전 방향 논의

Oct 12, 2022 | 기자

 

과천시는 11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2022년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하고 관내 교육정책 및 교육지원에 관한 심도있는 논의를 펼쳐나가기로 했다.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김경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공동위원장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장, 학교 운영위원장, 학부모대표 및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계자, 공모위원 등 총 44명으로 구성됐다. 과천시 교육발전협의회는 기존의 학교장 회의 및 교육협의체 회의를 흡수해 보다 포괄적이고 전문적인 과천의 교육 발전에 기여..

과천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개강

과천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개강

Sep 15, 2022 | 기자

 

과천시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다시 실시해 주목된다. 과천시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1년에 2차례씩 매년 실시해왔으나, 코로나19 발생으로 지난 2020년 상반기 이후 교육을 중단했었다. 올해 첫 교육은 14일 관문체육공원 내에 있는 어린이교통공원에서 진행됐으며, 시립과천어린이집 어린이 29명이 참석했다. 해당 교육은 과천시에서 양성한 교통안전 전문강사로 구성된 ‘안전도시를 사랑하는 모임’에서 진행하며, 상황별 교통안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