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고양시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민원응대서비스 교육 실시

2022.09.26 09:0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가 민원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역학조사 및 콜센터 담당 등 민원 접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관련 악성·고충민원의 증가 추세에 따라 전화민원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음성연출의 중요성 ▲전화응대의 3원칙 ▲클레임 고객응대법 등 전화친절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또한 청탁금지법, 갑질 예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와 교육자료를 공유하는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민원인들에게 높은 신뢰도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교육

고양시

청년 취.창업 해결 위해 발로 뛰는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청년 취.창업 해결 위해 발로 뛰는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Mar 28,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 학생과 청년의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대표를 만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 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 중 정주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취․창업과 관련된 환경조성 등이 중요한 만큼 시..

고양시  2024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 실시

고양시 2024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 실시

Mar 2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2024년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쓰레기 줄이기 교육’은 자원순환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기관·단체에 전문 강사가 방문하여 수업하는 생활폐기물 배출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관내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와 그 외 자원순환 교육을 희망하는 직능 기관·단체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자원 절약의 필..

고양시  2024 상반기 신규 안전보안관 교육 실시

고양시 2024 상반기 신규 안전보안관 교육 실시

Mar 2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2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2024 고양특례시 안전보안관 신규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68명의 교육생이 참가했으며, 고양특례시는 377명의 안전보안관 중 318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을 무시하는 관행을 근절하고, 공익 안전 신고를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생활 속 안전 위험 요소 저감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민관 협력을 강조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지역공동체..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 개최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 개최

Mar 2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2일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시행을 위한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고양시 평생교육과 ▲고양교육지원청 초등·중등교육지원과, 지역교육협력과 ▲특성화고등학교 ▲대학 ▲지역 사업체 등이 참석해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세부 운영계획 수립을 위해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간담회에서 시 관계자는 “각 협력체의 세부 계획을 공유하고 폭넓은 의견수렴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시행 발판을 마련하..

고양시, 2024년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고양시, 2024년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Mar 23,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0, 21일 이틀에 걸쳐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7급 이하 공직자 1,60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청렴의식 함양과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고양특례시 제1부시장과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했다. 박원석 고양특례시 제1부시장은 이번 청렴교육에서 공직자의 최우선 과제인 ‘청렴’을 강조하면서 시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

고양시, 기초생활보장 통합조사관리 업무담당자 직무 교육 실시

고양시, 기초생활보장 통합조사관리 업무담당자 직무 교육 실시

Mar 21,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9일 일산동구청에서 사회복지 관련 담당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2024년 기초생활보장 통합조사관리 업무담당자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구청 사회복지과 통합조사관리팀과 동 행정복지센터 기초생활보장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통합조사관리 업무, 적절한 사회보장급여의 제공, 의료급여 및 자활사업에 관한 내용 등 다양한 실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2024년 개정된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을 중심으..

고양어린이박물관, 도시농부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고양어린이박물관, 도시농부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Mar 21, 2024 | Q기자

 

어린이문화교육을 선도하는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재)고양문화재단 고양어린이박물관은 4월 6일(토)부터 7월 13일(토)까지 운영되는 ‘박물관 예술 텃밭 : 씨들’봄학기 교육에 참여할 가족 및 유아단체를 모집한다. 고양어린이박물관 옥상정원을 생태·예술 통합교육의 장으로 활용한 ‘씨들’은 ‘씨앗들’의 줄임말이자, 씨앗(seed)이 자라는 예술작업실(atelier)을 의미한다. 씨들은 매년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고양시의 대표적인 박물관 정규 교육프로그램이다. 씨들에 참..

고양시 지역자활센터, 2024년 상반기 자립역량교육 실시

고양시 지역자활센터, 2024년 상반기 자립역량교육 실시

Mar 1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고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종운)와 함께 지난 15~16일 양일간 자산형성지원사업 가입자 약 8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근로하는 저소득 가구가 3년 동안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해 자립·자활에 필요한 자산 형성을 돕는 사업으로, 이 중 일부 대상자는 가입 기간 3년 이내 총 2회 이상 집합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이날 자립역량강..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 실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 실시

Mar 1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8일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성공적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고양시-고양교육지원청 지역협력체 업무협의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2월 28일‘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효과적인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교육청·대학·기업·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혁신, 인재 양성, 정주에 대한 종합지원 체제를 ..

고양시 행정절차법 및 송무교육 실시

고양시 행정절차법 및 송무교육 실시

Mar 1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임용공무원 및 행정처분을 담당하는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행정절차법 및 쟁송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행정절차법 ▲행정심판 및 행정소송 실무 ▲소송비용 회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행정처분 시 담당 공무원들이 꼭 준수해야 하는 절차 규정을 중심으로 △행정절차법에 도입된 청문대상 확대 △복수 청문 주재자 제도 △ 문서열람권 확대 및 최소 행정예고 기간 등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

경기도의회 심홍순 의원, 고양교육지원청 기본계획 추진에 힘 보탤 것

경기도의회 심홍순 의원, 고양교육지원청 기본계획 추진에 힘 보탤 것

Mar 15,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심홍순 의원(국민의힘, 고양11)이 15일 고양상담소에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2024 고양교육 기본계획’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함께 힘 보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난 7일 고양교육지원청은 고양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제시하겠다며 공식 홈페이지에 ‘2024 고양교육 기본계획’을 탑재했다. 올해 비전은 ‘깊게 넓게 다 함께 열어가는 고양미래교육’으로 학교폭력 제로화, 교육활동 보호, 학생자율역량강화, 교사 자율참여역량강화..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행복한 노년을 위한 권익 교육’특강 실시

고양시 일산노인종합복지관, ‘행복한 노년을 위한 권익 교육’특강 실시

Mar 04, 2024 | Q기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복지관 이용회원들의 인권의식 향상과 권리 보호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행복한 노년을 위한 권익 교육’특강을 3월 7일(목)부터 복지관 대강당(별관 1층)에서 진행한다. 총 5개의 주제로 구성된 이용자 권익증진 교육은 3월 7일(목)부터 7월 11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복지관 이용회원 및 만 60세 이상 고양시 거주 시민이다. 강의 주제는 ▷성평등한 의사소통 ▷노년기 건강한 우리의 성문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