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인천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어린이 연극놀이 교실’ 참여자 모집

2023.01.25 15:12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2월 10일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 ‘어린이 연극놀이 교실’에 참여자를 모집한다.

어린이 연극놀이 교실은 ‘내 마음이 보이니’라는 가상의 라디오 프로그램의 작가가 사라졌다는 연극적 상황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라디오 작가가 돼 사연을 작성하고 연극으로 표현하는 활동이다.

부평문화사랑방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교육으로, 어린이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참여 어린이들은 자유롭게 상상하고 몸으로 표현하는 연극놀이를 통해 타인과 교감하는 과정을 익히고 상상의 즐거움을 체험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총 6회차로 구성되며, 수업은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모집 대상은 예비 초등학교 1~3학년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부평구 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bpcf.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부평구 문화재단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연극놀이를 통해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아보며 무대라는 작은 세계 안에서 더 큰 세상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인천

강화군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위한  ‘찾아가는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강화군 효율적인 공유재산 관리 위한 ‘찾아가는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 실시

Apr 25, 2024 | Q기자

 

강화군이 25일, 군청 진달래 홀에서 공유재산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담당자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오창식 강사를 초빙해 ▲공유재산 법령의 이해 ▲실태조사와 변상금 부과 절차 ▲감사 지적 사례 등 공유재산 실무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특히 공유재산 업무 담당자가 숙지해야 할 법령이나 운영 기준뿐만 아니라 민원 처리 애로사항 및 해소 방안, 민원 서비스 향상 등 다양한 사례들을 이해하기 쉽게 설..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Apr 24, 2024 | Q기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 이하 진흥원)이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진흥원과 4개 평생학습도시(중구, 미추홀구, 남동구, 부평구)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진행중인 생애재설계교육 사업은, 2024년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44,000천원을 확보, 시비를 매칭하여 약 1억원 규모로 추진하는 인천 시민 대상 성인진로교육 사업이다. 이를 위해 22일, 진흥원은 성인 대상 생애설계 전문기관인 인천광역시고령..

강화군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강화군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Apr 24, 2024 | Q기자

 

강화군이 24일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과 ‘강화군민의 평생교육 발전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관 간 상호 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현 ▲평생교육 발전 및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 그 밖에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업 등에 서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강화군은 군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과 강화캠퍼스 위탁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행복센터, 주민자치센..

인천 서구문화재단, 함께 누리는 예술교육, 차별 없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진행

인천 서구문화재단, 함께 누리는 예술교육, 차별 없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진행

Apr 23, 2024 | Q기자

 

인천서구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4월부터 7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특수학급 대상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인천 서구 관내 장애 아동들이 예술과 창작을 경험하며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우고, 장애인의 평생 학습권 신장과 사회통합을 추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천서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경영혁신을 위한 ESG(환경, 사회, 투명) 경영 선언’에 따라 문화다양성 사업 추진의 한 방법..

인천 미추홀구, 고독사 예방 1인 가구 실태조사를 위한 유선 조사 조사원 교육 실시해

인천 미추홀구, 고독사 예방 1인 가구 실태조사를 위한 유선 조사 조사원 교육 실시해

Apr 23,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지난 19일 고독사 예방을 위한 1인 가구 실태조사에 앞서 유선 조사 조사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노인인력개발센터 미추콜실버센터 종사자 18명이 참석했으며, 1차 온라인 조사 미응답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2차 유선 조사에 대한 지침 안내 및 민원 대응 방법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구는 1인 가구 실태조사의 목적 및 유선 조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조사대상자의 응급상황 시 대처 요령 등의 교육도 진행해서 조사원의 실태조사에 대한 이..

인천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8월 21일까지 꼭 받으세요

인천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8월 21일까지 꼭 받으세요

Apr 2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부동산개발업 전문인력 연수교육 계도기간이 오는 8월 22일로 종료됨에 따라 교육 이수를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2022년 8월 11일부터 시행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은 법 시행 이후 1년의 계도기간(과태료 부과 유예기간)을 뒀다. 이후 다시 1년을 연장해 올해 8월 22일 2년의 유예기간이 만료된다. 교육대상자는 부동산개발업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일 기준 3년이 지난 전문인력 등록자다. 사전교육 수료자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는 경우에는 사전..

인천시  전통문화교육「보자기공예 과정」교육생 모집

인천시 전통문화교육「보자기공예 과정」교육생 모집

Apr 2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전통문화교육 「보자기 공예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자기 공예 과정은 전통과 현대를 잇는 보자기 포장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보자기 매듭법을 익히고 다양한 보자기 포장과 소품 제작 실습 내용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5월 21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5회 운영하며, 24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인천시 온라인 통합예약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국가유공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우선모집은 4월 29일에 진행되..

인천시교육청·북부·서부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

인천시교육청·북부·서부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

Apr 1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석)은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를 각각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16일 오후 시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그날을 기억하고 희망을 열어가겠습니다’를 주제로 추모문화제를 열었다. 추모문화제는 참석한 관객들이 추모글을 작성해 종이배에 넣어 보내는 관객 참여 행사와 그날을 기억하고 추모하며 슬픔을 위로하고 더 나아가 치유를 위해 함께 할 것을 약속하는 인천예고 학생들..

인천 서구,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 모집

인천 서구,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 모집

Apr 12,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구민의 집수리 능력 향상을 위해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는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과정은 신청자가 원하는 수강과목을 미리 조사해, 선호도가 높은 순서로 교육 과목이 구성될 예정이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공구 사용법, 도색 및 실링, 수전 및 트랩 보수, 전등 회로 배선 및 결선 등의 강의를 제공해 간단한 집수리를 구민 혼자 바로 해낼 수..

인천 부평구, 2024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단체 회계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2024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단체 회계교육 실시

Apr 12,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은 지난 2일과 9일 구청 7층 전산교육장에서 ‘2024년 부평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모두 34개 단체 35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투명한 예산 집행을 위한 세부적인 지침 안내했으며, 2부는 보탬e 시스템 활용 교육이 실시됐다. 이와 관련, 올해 공모사업에는 동아리형 2개, 신규형 11개, 성장형 6개, 공간활성화지원 5개, 주민자치회지원 10개 단체 ..

인천 계양구,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추진

인천 계양구,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추진

Apr 1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난 4월 3일과 5일, 인천효성남초등학교 1학년, 작전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발생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계양구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경인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연계해 실시되며, 시각장애인 강사와 휠체어 이용 장애인 강사가 참여해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 4월에 진행된 교육에서는 ‘조금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를 주제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기 쉬운 설명과, 시각장애인 ..

인천시  백령도 찾아 성교육 체험 교실 열어

인천시 백령도 찾아 성교육 체험 교실 열어

Apr 0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4월 15일부터 4일간 인천 백령도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섬으로 찾아가는 성교육 체험이동교실」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지리적 여건으로 인천시 청소년성문화센터(소다센터) 체험관 방문이 어려운 백령도의 초·중·고등학교 아동·청소년을 대상이다. 인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성교육 전문강사가 학교 강당에 체험 부스를 설치, 연령별 맞춤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동을 대상으로는 생명 탄생, 바디 이미지, 사춘기 변화, 디지털 성폭력 예방 등 체험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