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인천

인천 연수구, 신뢰받는 공무원상 확립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2022.09.28 15:5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7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를 맞아 ‘꿈을 이루는 행복한 연수’를 만들기 위해 중축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간부공무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지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김효광 강사를 초빙해 지난 5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해충돌방지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법령과 제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갑질 근절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 등 공직자로서 지녀야 하는 청렴마인드를 제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깨끗하여 거짓이 없음’을 뜻하는 청렴(淸廉)이라는 말을 되새기며 우리 사회가 날로 공무원에 대한 높은 도덕성과 청렴을 요구하고 있음에 따라 간부공무원부터 청렴의식을 내면화하여 솔선수범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인천

인천시교육청·북부·서부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

인천시교육청·북부·서부교육지원청,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

Apr 17,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석)은 세월호 참사 10주기 추모 행사를 각각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16일 오후 시교육청 정보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그날을 기억하고 희망을 열어가겠습니다’를 주제로 추모문화제를 열었다. 추모문화제는 참석한 관객들이 추모글을 작성해 종이배에 넣어 보내는 관객 참여 행사와 그날을 기억하고 추모하며 슬픔을 위로하고 더 나아가 치유를 위해 함께 할 것을 약속하는 인천예고 학생들..

인천 서구,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 모집

인천 서구,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 모집

Apr 12,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구민의 집수리 능력 향상을 위해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는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과정은 신청자가 원하는 수강과목을 미리 조사해, 선호도가 높은 순서로 교육 과목이 구성될 예정이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공구 사용법, 도색 및 실링, 수전 및 트랩 보수, 전등 회로 배선 및 결선 등의 강의를 제공해 간단한 집수리를 구민 혼자 바로 해낼 수..

인천 부평구, 2024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단체 회계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2024년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단체 회계교육 실시

Apr 12,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은 지난 2일과 9일 구청 7층 전산교육장에서 ‘2024년 부평구 마을공동체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를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모두 34개 단체 35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는 투명한 예산 집행을 위한 세부적인 지침 안내했으며, 2부는 보탬e 시스템 활용 교육이 실시됐다. 이와 관련, 올해 공모사업에는 동아리형 2개, 신규형 11개, 성장형 6개, 공간활성화지원 5개, 주민자치회지원 10개 단체 ..

인천 계양구,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추진

인천 계양구, 학교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 교육 추진

Apr 12,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가 지난 4월 3일과 5일, 인천효성남초등학교 1학년, 작전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발생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계양구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경인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연계해 실시되며, 시각장애인 강사와 휠체어 이용 장애인 강사가 참여해 오는 10월까지 진행된다. 4월에 진행된 교육에서는 ‘조금은 달라도 우리는 모두 친구’를 주제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기 쉬운 설명과, 시각장애인 ..

인천시  백령도 찾아 성교육 체험 교실 열어

인천시 백령도 찾아 성교육 체험 교실 열어

Apr 09,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는 4월 15일부터 4일간 인천 백령도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섬으로 찾아가는 성교육 체험이동교실」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지리적 여건으로 인천시 청소년성문화센터(소다센터) 체험관 방문이 어려운 백령도의 초·중·고등학교 아동·청소년을 대상이다. 인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성교육 전문강사가 학교 강당에 체험 부스를 설치, 연령별 맞춤형 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동을 대상으로는 생명 탄생, 바디 이미지, 사춘기 변화, 디지털 성폭력 예방 등 체험도구..

인천 연수구보건소, 인천해양경찰서 직원 ‘음주폐해 예방교육’ 성료

인천 연수구보건소, 인천해양경찰서 직원 ‘음주폐해 예방교육’ 성료

Apr 05,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2일 인천해양경찰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회사 만들기 사업의 하나인 건강상담 및 음주 폐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구 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지역 내 50인 이상 사업장근로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회사 만들기 건강플러스 사업’을 추진 중이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일터로 찾아가 건강체크, 건강상담 및 맞춤형 건강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인천해양경찰서 직원을 대상으로 ▲기본 건강 체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검사 ..

강화군 노인복지관, 어르신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강화군 노인복지관, 어르신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Apr 04, 2024 | Q기자

 

강화군노인복지관(관장 윤심)이 지난 3일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사례를 통한 성희롱·성폭력의 원인과 대처 방법을 교육하고, 해결 능력을 키우도록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평소 궁금했지만 쉽게 묻기 어려웠던 성 문제에 대해 실사례를 들어 교육해주시니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윤심 관장은 “어르신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뿐 ..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연하곤란 어르신을 위한 영양관리 집합교육 실시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연하곤란 어르신을 위한 영양관리 집합교육 실시

Apr 03,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최향숙 교수)는 지난 3월 29일 인천 서구지역 요양시설 시설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하곤란 어르신을 위한 영양관리」를 주제로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급식 지원시 입소자 영양관리를 하는데 시급한 사안에 대해 요구도 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주제를 도출하여 진행했다. 교육 내용으로 ▲연하곤란 ..

인천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 대상‘물 많이 마시기’교

인천 부평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 대상‘물 많이 마시기’교

Apr 0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오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사회복지급식소의 노인 및 장애인 등 이용자를 대상으로 ‘물 많이 마시기’ 교육을 실시한다. 센터가 등록된 28곳의 사회복지급식소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시설 이용자들이 노화로 인해 갈증을 느끼는 감각이 퇴화하고 근육이 감소하며 체내 수분량이 줄어드는 것을 막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설 이용자들은 교육을 통해 ‘물을 마셔요’ 활동지를 활용해 수분 섭취의 중요..

강화군  2024년 상반기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 인력 직무교육 실시

강화군 2024년 상반기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 인력 직무교육 실시

Apr 02,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1일, 강화군 행복센터에서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수행 인력 75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종사자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대처 방법,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 대상자 우울 검진 등 강화군 정신보건복지센터와 연계한 자살 예방 교육도 이어졌다. 전담 사회복지사 5명과 생활지원사 70명으로 구성된 강화군 노인 맞춤 돌봄서비스는 주 1회 이상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안전을 확인하고 ..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 실시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기본소양 교육 실시

Mar 29, 2024 | Q기자

 

강화군 자원봉사센터가 지난 28일 삼산면 승영중학교 전교생 7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본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처음 봉사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1365자원봉사포털 활용 방법 및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을 이용해 자원봉사 실적을 전송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더불어, 자원봉사 상해보험 인정 보상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올바른 자세를 강조했다. 센터 관계자는 “기본소양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 양성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

강화군  산업재해 예방 위험성 평가 교육 실시

강화군 산업재해 예방 위험성 평가 교육 실시

Mar 29, 2024 | Q기자

 

강화군이 지난 28일, 군청 진달래홀에서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공직자 대상 위험성 평가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위험성 평가는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위험 요인 감소 대책을 수립·실행해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핵심 수단이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위험성 평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직원들이 실질적인 위험성 평가를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뒀다. 교육은 위험성 평가 제도의 이해, 절차·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