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경기

2022년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교사연수 개최

2022.06.27 14:27 | 안성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25일 두원공과대학교 철산학술정보관 2층 컨벤션홀에서 2022년 보육교직원 교사연수를 개최했다.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는 부모가 편안하게 영유아를 보육시설에 맡길 수 있도록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등 매년 보육교직원 교사연수를 추진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보육교직원, 보육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보육교직원 사명, 가치 그리고 행복’을 주제로 한 국민희 강사의 강연과 안성경찰서의 ‘아동학대 예방 교육’, ‘어린이집 CCTV 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날 천은경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번 보육교직원 교사연수가 안성시 보육교직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아이들을 더욱 큰 사랑으로 돌보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애쓰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아이와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쌀 식문화교육 진행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쌀 식문화교육 진행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쌀 식문화교육 활동가 17명이 15일과 22일 이틀간 남양주 다산별빛초등학교 3학년 167명, 6학년 103명을 대상으로 쌀 식문화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2023년 도 농기원이 개발한 ‘볍씨가 자라 쌀이 되었네’ 쌀 식문화교육 키트를 활용해 진행한다. 키트는 벼의 생김새, 계절에 따른 벼의 한 살이, 밥의 가치 표현 등 벼의 생태교육 활동지와 볍씨․현미․백미 교구, 쌀 강정 만들기 체험키트로 구성돼 초등학생들은 벼의 생태교육과..

경기도, 정책 최초 도입 ‘반도체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 참여기관 모집

경기도, 정책 최초 도입 ‘반도체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 참여기관 모집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반도체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5월 3일까지 1차 모집한다. 이 사업은 반도체 교육인프라 편차 해소를 목적으로 기관 간 보유하고 있는 반도체 교육 인프라를 다른 기관에 개방해 인력양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로 필요한 교육인프라를 공유해 반도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인프라 제공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와 융기원은 수요기관과 공급기관을 발굴해 관리하고, 인프라 활용계획서 검토를 통해..

용인시, 5급 이상 공무원 산업 안전·보건 교육 진행

용인시, 5급 이상 공무원 산업 안전·보건 교육 진행

Apr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5일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지휘‧감독하는 5급 이상 부서장 158명을 대상으로 산업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청 에이스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안전 관리 역량을 기르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상반기 정기 안전‧보건교육이다. 이날 교육에 앞서 시의 안전‧보건 관리 책임자로서 강단에 오른 이상일 시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

임태희 교육감 “대한민국이 어떻게 오늘을 이뤄냈는지 교육해야”

임태희 교육감 “대한민국이 어떻게 오늘을 이뤄냈는지 교육해야”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대한독립과 만세운동 계승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국적 있는 교육으로 대한민국이 어떻게 오늘을 이루게 되었는지 분명히 알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강조했다.임 교육감은 15일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경기교육의 추진 방향에 참석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개관식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이종찬 광복회장, 화성시장 및 관계자, 지역 국회의원과 시·도의회 의원, 경기도 행정1부지사, 경기남부보훈지청장, 광복회원, 독립유공자 및 유가족..

경기도교육청, 2024학년도 중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고등학교 추가 전형 및 배정 계획

경기도교육청, 2024학년도 중학교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고등학교 추가 전형 및 배정 계획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5일,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대상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 추가 전형․배정 계획’을 발표했다. 고등학교 입학 추가 전형은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에게 학습 단절 없이 고등학교 입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다. 전형 대상은 2024년 제1회 중졸 검정고시 합격자로 2024년 이전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한 사실이 없는 자다.이번 고입 추가 전형은‘학교장 전형교’와‘교육감 전형교’로 구분해 실시한다. 학교장 전형교는‘202..

경기공유학교 대학연계형 프로그램 406개 강좌 참여 학생 모집

경기공유학교 대학연계형 프로그램 406개 강좌 참여 학생 모집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024 경기공유학교 대학연계형 프로그램(경기이룸대학)’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경기공유학교 대학연계형 프로그램(경기이룸대학)은 대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진로 개척과 전문 학습역량을 키우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도내 중3, 고등학교 학생과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기이룸대학 누리집(udream.goe.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개설 강좌는 ▲방문형 190개 ▲거점형 34개 ▲온라인형..

과천시  반려견순찰대 교육과 함께 모의 합동 순찰 나서

과천시 반려견순찰대 교육과 함께 모의 합동 순찰 나서

Apr 15, 2024 | Q기자

 

과천시는 지난 13일 중앙공원에서 반려견순찰대 59개 팀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모의 합동 순찰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반려견순찰대를 전국 최초로 운영한 서울자치경찰위원회 강민준 경위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방범대원으로서의 자세와 활동 요령 등에 대해 진행했다. 이후 이어진 모의 합동 순찰에서는 어린이 통학로, 여성 안심귀가 구역 등을 반려견과 함께 돌며 실제 순찰 시의 신고·대처 요령을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 반려견순찰대는 작년 11월 38개 팀으로 출범했다. 과천..

수원시 고색뉴지엄, 교육 프로그램 ‘마이 코코, 마이 보리 인 고색뉴지엄’ 참가자 모집

수원시 고색뉴지엄, 교육 프로그램 ‘마이 코코, 마이 보리 인 고색뉴지엄’ 참가자 모집

Apr 15, 2024 | Q기자

 

수원시 고색뉴지엄이 성인·가족 교육프로그램인 ‘마이 코코, 마이 보리 인 고색뉴지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마이 코코, 마이 보리 인 고색뉴지엄’은 폐현수막을 새활용(업사이클링)해 나의 반려인·반려동물 그림을 그리는 프로그램이다. 강의는 4월 27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강의별로 성인·가족 20명이다. 수원시 통합예약시스템(http://www.suwon.go.kr/web/reserv/index.do) 검색창에서 ‘고색..

고양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연계 및 담당자 교육 실시

고양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연계 및 담당자 교육 실시

Apr 15,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2일 일산동구청 다목적교육장에서 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 담당자를 대상으로 금융취약계층 서비스 연계· 이웃돕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채무 문제를 겪는 금융 취약 계층이 증가함에 따라, 채무조정과 이웃돕기 등 적절한 서비스를 연계 및 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신용회복위원회 고양지부 임채주 지부장을 초빙했다. 교육에서는 △금융복지의 개념 △기관별 채무자 구제제도의 소개 △기관별 채무 조정제도의 차..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여성친화도시과정’교육 실시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여성친화도시과정’교육 실시

Apr 15, 2024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단장 김재임) 18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여성친화도시 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이해진 강사(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모니터 위원)의 ‘일상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하기’라는 내용으로 일상 속 주제를 통해 성별 격차 현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불평등 요소를 찾아내는 등 접근 방식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였다. 홍현주 여성보육과장은 “여성친화도시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시민참여단이 오..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가 알려주는 성장 식습관’ 교육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가 알려주는 성장 식습관’ 교육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 위탁기관인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4월 11일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사가 알려주는 성장 식습관’ 비대면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식습관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영유아기 식생활 특징 ▲성장의 필수 요소 ▲건강한 식탁 해결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연령별 식생활 특징에 따라 기관에서 할 수 있는 영유아 영양관리 등 실질적으로 현장 활용이 가능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

광주시 퇴촌남종면주민자치센터, 천연비료 만들기 교육 실시

광주시 퇴촌남종면주민자치센터, 천연비료 만들기 교육 실시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 퇴촌남종면주민자치센터는 지난 11일 ‘땅과 사람이 건강해지는 천연비료 만들기’를 주제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했다. 이번 강의는 탄소중립 정책 실현을 위해 우리의 땅, 지구 살리기를 목표로 진행됐으며 퇴촌면 주민 24명이 참석해 저온 발효 유기 자재를 사용한 천연비료 만들기 강의를 듣고 직접 만들어 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와 같은 방식의 천연비료는 저온으로 유산 발효해 누구든지 어디서든 손쉽게 저비용으로 만들 수 있으며 토양을 비옥하게 하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석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