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경기

고덕면 단체협의회, 지역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2022.06.27 14:21 | 평택시청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평택시 고덕면(면장 정해용)은 지난 24일 고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동일공업고등학교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고 밝혔다.

고덕면 단체협의회 대표로 참석한 안산호 이장협의회장은 “작은 금액이라도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고 말했으며,

동일공업고등학교 민정욱 교장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 주신 고덕면 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소중한 마음은 어려운 가정의 학생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게 꼭 필요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

경기도교육청, 대입 리더교사 역량 강화로 공신력 있는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

경기도교육청, 대입 리더교사 역량 강화로 공신력 있는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

Mar 29,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도내 고교 및 학생의 2025학년도 대입 진학 지원을 위해 리더교사 대상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30일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교육청 진학담당자를 비롯해 올해 새롭게 위촉한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이하 리더교사) 175명이 참석한다.대입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리더교사는 ▲진학상담 콘텐츠 개발 ▲대입 전형 분석 ▲대입 진학자료 개발 ▲진학 연수 및 행사 운영 ▲예술․체육 분야 등 5개 영역 12개 분과로 구성해 학교와 ..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경기도교육청,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발표

Mar 29,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29일 ‘2025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주요 전형 일정을 안내했다.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은 중학교 내신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내용을 중심으로 선발하고, 전기 학교와 후기 학교로 나눠서 진행한다.전기 학교는 ▲과학고 ▲마이스터고 ▲예술고 ▲체육고 ▲특성화고 ▲일반고 특성화학과가 해당하며, 전형 기간은 오는 8월 26일부터 12월 2일까지다. 후기 학교는 ▲일반고 ▲자율형 공립고 ▲외국어고 ▲국제고 ▲자율..

안성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어린이 교육

안성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어린이 교육

Mar 29,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대 및 인식개선의 중요성 확산을 위해 관내 유․아동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치매인식개선교육은 유․아동 시기부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돕기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교육 콘텐츠 ‘할머니를 부탁해’ 애니메이션과 워크북을 활용할 계획이다. 워크북은 어린이들이 치매에 대한 정보를 글과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애..

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 지역 생태 담은 환경교재 발간

부천시-부천교육지원청, 지역 생태 담은 환경교재 발간

Mar 29,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학교 환경교육 지원을 위한 환경교재(부천 생태체험북)를 제작해 관내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 교재는 시와 부천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추진한 환경교육사업으로 관내 학교 교사와 지역 환경활동가가 직접 집필에 참여했으며, 2022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3년차 제작 및 발간해 오고 있다. 교재의 활용 대상은 초등학교 1~4학년이며, 내용은 시 소재 주요 산(원미산, 범바위산, 성주산), 강(시민의 강, 베르네천), 공원(오정대공원, 소사대공원, 중앙공..

화성시  2024년 상반기 ESG 직원 교육 운영

화성시 2024년 상반기 ESG 직원 교육 운영

Mar 2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26일과 28일 이틀간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공행정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의식을 제고하고자 상반기 ESG 교육을 실시했다. 26일에는 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정형철 수원대학교 교수가 ▲글로벌 ESG 규제와 대응방안 ▲화성시의 역할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28일에는 YBM연수원에서 6급 이하 실무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

고양시, 2024년 주거복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고양시, 2024년 주거복지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29,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7일 백석동 신청사 예정지에서 주거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및 사례관리사 7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주거복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참여자는 동 행정복지센터 일선에서 일하는 주거복지 담당 공무원 및 사례관리사이다. 이들은 쪽방, 숙박업소, 고시원 등 비정상거처나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는 등 주거에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에게 공공임대주택 사업과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안내하는 업무를 맡고 있다. 고양시 주택과(주거복지센터) 송혜림 주무관은..

양평군, 2024년 산불방지 전문교육·훈련 추진

양평군, 2024년 산불방지 전문교육·훈련 추진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2개읍면 산불감시원 63명을 대상으로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산불방지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산불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지식 △산불진화 안전수칙 △산불진화 장비 사용법 △산불진화장비 사후관리 등 산불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 및 실습을 실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산불감시원으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산불진화 시 선도적 역할을 통해 효율적인 초동진..

양평군, TMR 시범단지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 학생 대상 현장교육

양평군, TMR 시범단지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 학생 대상 현장교육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개군면 내리 TMR 시범단지에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학 축산분야 한우반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TMR은 한우의 성장단계별 영양소 요구량을 계산해 원료곡과 첨가제를 포함한 모든 사료원료를 혼합해 제조하는 자가 섬유질 배합사료이다. 군은 2015년 농부산물활용 발효사료화 시범단지 조성사업으로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자가사료배합기와 이송기, 포장기 등을 지원했다. 2022년 기준, 번식우 사료비는 연 450만원의..

양평군,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양평군,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8일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양평군 문화관광해설사 18명을 대상으로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은 3월부터 5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스토리텔링, 스피치 교육을 통해 해설기법을 터득하고 최종 모의 해설 시연을 통해 전문 강사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양평군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에 대한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

동두천시  2024년 ‘고혈압·당뇨 교실’ 1기 교육 수료

동두천시 2024년 ‘고혈압·당뇨 교실’ 1기 교육 수료

Mar 29,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시민의 혈관 건강을 위해 지난 3월 6일부터 「고혈압·당뇨 교실」 프로그램을 시작해 27일, 1기 교육을 완료했다. 올해 총 4기수 진행 예정인 본 프로그램은 한 기수당 총 8주 과정으로 4주는 고혈압을, 4주는 당뇨를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1기 과정에는 총 16명이 참여해 4주간 고혈압 관리 과정을 마쳤다. 프로그램에는 간호사와 영양사, 작업치료사가 직접 참여해 고혈압 관리와 치료를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주요 내용에는 고혈압 질환과 합병증에 대한 ..

파주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교육강사 공동연수

파주시,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교육강사 공동연수

Mar 29, 2024 | Q기자

 

파주시는 3월 27일 시민회관에서 진로교육강사 70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강사 공동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공동연수는 진로 교육 강사의 역할과 목적을 안내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및 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며, 효과적인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진로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

평택시  2024년 민방위교육 실시

평택시 2024년 민방위교육 실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올해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민방위 대원 1~2년차를 비롯해 기술지원대,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을 집합교육(기본교육)으로 실시하고, 3년차 이상 대원은 4월 15일부터 6월30일까지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소속 민방위 대장과 대원은 대면 집합교육 및 스마트폰 또는 PC를 활용한 사이버교육인 ‘스마트민방위교육 누리집(www.cdec.kr)’에 접속해 수강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국제정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