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경기도청

경기도,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2023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 대행 기관 모집

2023.03.22 08:13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22일부터 ‘2023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 대행 기관을 모집한다.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는 경기도 귀촌에 관심 있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귀촌 설계 및 농업농촌의 이해, 성공 귀농·귀촌 사례, 작물별 재배 기술 등 성공적인 귀촌을 위한 체험형 단기 교육을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내 농업·농촌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할 수 있는 민간전문 기관 또는 단체이며, 현장 교육이 가능한 약 10개 내외로 선발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귀촌의 이해, 정착 탐구, 농촌공동체 구성 및 운영 등 성공적인 귀촌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소 50시간 이상으로 구성하여야 하며,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교육포털에 등록될 예정이다. 공고를 통해 선정되는 교육 대행 기관에는 최대 1,500만 원의 교육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총 230명의 귀농·귀촌임을 양성하는데 뜻을 함께할 교육 대행 기관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www.refarmgg.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4월7일까지 신청서류를 우편과 메일(hojoong1144@gafi.or.kr)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경기도귀농지원센터(031-250-271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도청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시작…체험에서 자격증까지

경기도, ‘해양레저스포츠 교육프로그램’ 시작…체험에서 자격증까지

Mar 29, 2024 | Q기자

 

경기도는 해양레저 문화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4월부터 12월까지 ‘해양레저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해양레저 스포츠 교육프로그램은 ▲시흥-웨이브파크·시화호 ▲김포-아라마리나 ▲안산-탄도항 ▲화성-전곡마리나 ▲가평-북한강에서 실시한다. 경기도는 일반인 체험과정과 전문가 자격증 과정으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과정은 해양레저 안전 체험교육 등 9개의 교육 프로그램과 전문교육 과정은 요트·보트 등 레저선박 조종면허 취득 교육 등 5개 프..

경기도, 도민 인권보호 담당자 대상 ‘인권침해 권리구제 전문교육’ 실시

경기도, 도민 인권보호 담당자 대상 ‘인권침해 권리구제 전문교육’ 실시

Mar 27, 2024 | Q기자

 

경기도 인권센터는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에 걸쳐 도, 시ㆍ군, 공공기관 인권구제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인권침해 권리구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직장내 괴롭힘, 지역내 차별 등 인권침해 사례를 접수 및 조사하고 모니터링하는 전 과정을 다루며 실습수업으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자는 31개시군 지자체와 경기도 공공기관에서 인권침해 권리구제 업무를 담당하거나 도민으로부터 인권침해 사안을 접할 수 있는 관련 부서 종사자이다. 마순흥 경기도 인권담당관..

경기도,자동차 랩핑 취.창업 무료 교육 ‘유레카 랩핑 마스터 과정’ 참여자 모집

경기도,자동차 랩핑 취.창업 무료 교육 ‘유레카 랩핑 마스터 과정’ 참여자 모집

Mar 25, 2024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도내 자동차 랩핑 전문인력을 양성해 관련 분야로 취․창업을 지원하는 ‘유레카 랩핑 마스터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20년 경력의 자동차 랩핑 현업 전문가의 전문 시공교육과 기술견학 및 현장실습, 맞춤형 취․창업 지원 등 오는 5월부터 10주간 300시간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장소는 화성시 소재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자동차 랩핑 특화랩 ‘유레카(U來Car)’에서 진행하며, 3M 기술연구소, 도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 ..

경기도, 도  인재개발원  미리 보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정책교육 추진

경기도, 도 인재개발원 미리 보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정책교육 추진

Mar 25, 2024 | Q기자

 

경기도인재개발원은 28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필요성 및 정책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도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미래, 경기 북부』 정책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오후석 행정2부지사와 강현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의 특강, 확장현실(XR)을 활용한 경기 북부 시군의 과거-현재 비교 탐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이후의 미래 발전 모습 구체화하기 등의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참여자들이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경제·관광·평..

경기도,‘슬기로운 귀어생활’ 2024년 1기 교육 시작

경기도,‘슬기로운 귀어생활’ 2024년 1기 교육 시작

Mar 25, 2024 | Q기자

 

미래 어업인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돕기 위한 교육기관인 경기도 귀어(歸漁)학교가 25일 2024년 1기 입교식을 열고 5주 동안의 교육 과정을 시작했다. 경기도 귀어학교는 귀어희망자나 재촌비어업인을 대상으로 어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과 이론을 배우는 어업교육 학교다. 교육 기간동안 숙식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어선어업·양식어업 등 귀어 준비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교육기간을 기존 4주에서 5주로 늘려 자격증 취득 과정인 5주차에는 해양수산 관련 자..

경기도, 비영리법인 종사자 대상 실무 전문교육 실시

경기도, 비영리법인 종사자 대상 실무 전문교육 실시

Mar 22, 2024 | Q기자

 

경기도는 비영리법인 종사자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법인운영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법인 종사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실무교육을 올해 6회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비영리법인 종사자 교육은 법인 실무 및 재무·회계 규칙, 지도점검 등 실무교육을 통해 비영리법인(사회복지·사단·재단)이 법령 미숙으로 인한 법인의 부적정 운영 사례를 예방하고 효율적인 업무지원을 하기 위한 현장 밀착형 교육이다. 해당 교육은 지난해 만족도가 5점 만점에 4.72점으로 교육 내용과 강사 만족도가 높은 교육이다..

경기도,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기관 모집

경기도,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기관 모집

Mar 22,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운영하는 경기도귀농귀촌지원센터는 22일부터 ‘2024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 교육기관을 모집한다. 2024 성공귀촌설계 아카데미는 경기도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귀촌 설계 및 농업농촌의 이해, 성공귀농귀촌사례, 작물별 재배 기술 등 성공적인 귀촌을 위해 마련된 단기 교육과정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 내 농업·농촌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이 가능한 민간전문기관 및 단체이며, 지원센터는 현장교육이 가능한 약 10개 내외의 교육기관을 ..

경기도, 영세 중소사업장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조사위원 무료 지원

경기도, 영세 중소사업장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조사위원 무료 지원

Mar 21, 2024 | Q기자

 

경기도가 영세 중소사업장의 안전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과 조사위원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내 30인 미만 영세 중소사업장과 노동자를 대상으로 도가 배정한 마을노무사가 사업장을 방문해 2시간 분량의 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직장 내 괴롭힘의 개념과 법적 책임, 예방 및 대응 방법 등으로 노동자들이 자신의 권리를 인식하고 사업주들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신청은 3월부터 1..

경기도, 10월까지 맞춤형 성인지교육 35회 실시

경기도, 10월까지 맞춤형 성인지교육 35회 실시

Mar 21,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10월까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도민 대상 맞춤형 성인지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도내 아동(8세 이하), 청소년, 성인을 대상으로 책․미디어․그림 등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집은 35회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은 4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1회당 120분이 소요된다. 교육을 원하는 단체 및 기관은 네이버폼(https://naver.me/FzQi1..

경기도, 하천 불법행위 전문 감시인력 시.군 하.천계곡지킴이 직무교육

경기도, 하천 불법행위 전문 감시인력 시.군 하.천계곡지킴이 직무교육

Mar 19, 2024 | Q기자

 

경기도는 19일 경기도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시·군 하천계곡 지킴이와 담당 공무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한다. 직무교육은 하천구역 내 단속 대상, 평상․건축물․경작․하천수 무단사용 등 불법행위 확인과 적발 시 절차, 근무방식 및 복무 관리, 홍보 강화 등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하천․계곡지킴이는 2020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올해는 하천 감시·순찰, 재해위험 요소 및 불법 사항 관리, 하천환경 정비 등의 역할뿐 ..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젠더폭력 예방교육 강사 20명 모집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젠더폭력 예방교육 강사 20명 모집

Mar 19, 2024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도젠더폭력통합대응센터는 디지털성범죄, 아동·청소년 성착취 등 젠더폭력 인식 개선 및 폭력 예방을 위해 강의할 전문강사 20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성평등 분야 연구·강의 경험이 있는 전문강사로, 재단 누리집(www.gwff.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류전형(3월 29일)에서 1차 합격자를 선발한 뒤 프레젠테이션 발표(4월 9일)를 통해 최종 합격자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강사들은 총 8회가량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

경기도, 올해 74개교 초등학생 2만 5천 명 대상 생존수영 교육

경기도, 올해 74개교 초등학생 2만 5천 명 대상 생존수영 교육

Mar 18, 2024 | Q기자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해양활동을 위해 경기도가 올해 12개 시군 74개 초등학생 2만 5천여 명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시작한다. 교육은 경기해양안전체험관에서 진행되며 18일 시작해 연말까지 매주 진행된다. 생존수영교육은 경기도교육청 학생생존수영교육 지원 조례에 따라 매년 초등학교 3학년은 10회, 4학년은 6회 교육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도는 지난해 연말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교육 대상을 확정했다. 교육은 ▲구명조끼 착용법 ▲안전한 입수법 ▲기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