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경기도청

경기도, 2022년 수산전문기술교육 참가자 모집

2022.11.24 09:0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다음달 13일 진행되는 ‘2022년 수산전문기술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어업환경에 대응하여 수산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하여 어업인들의 화합과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2월 13일 화성 라비돌리조트 대연회장에서 10시 30분부터 16시 20분까지 진행된다. 도내 어업인(수산업경영인, 어촌계, 자율관리어업공동체, 여성어업인 등)뿐만 아니라 관련 공무원,
수협 담당자 등 희망하는 누구나 당일 현장에서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교육실적 확인원이 발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산기술센터(031-8008-8358)로 문의하면 된다.

내용은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의 활용과 어촌의 활성화’를 주제로 연구소 내 연구 주요 업무 성과와 전국 갯벌 사례로 본 경기도 갯벌 활용방안, 어촌계의 화합과 어촌의 활성화 등이다.

김봉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기도 갯벌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지식을 전수하고 어가 소득증대로 이어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며 “전문 어업인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도청

경기도,경기도농기원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2024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경기도,경기도농기원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2024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7일부터 24일까지 용인시 등 16개 시군 농장주 30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과와 연계해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2024년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을 실시한다. 농촌교육농장은 학생들이 단순한 농산물 수확 체험을 넘어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주제중심 통합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농장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문농장이다. 이번 과정은 농촌교육농장 교사로서 교육농장의 기반 이해와 아동 발달 및 교수학습 능력을 고려한 교육환경 조성,..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쌀 식문화교육 진행

경기도,경기도농기원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쌀 식문화교육 진행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쌀 식문화교육 활동가 17명이 15일과 22일 이틀간 남양주 다산별빛초등학교 3학년 167명, 6학년 103명을 대상으로 쌀 식문화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2023년 도 농기원이 개발한 ‘볍씨가 자라 쌀이 되었네’ 쌀 식문화교육 키트를 활용해 진행한다. 키트는 벼의 생김새, 계절에 따른 벼의 한 살이, 밥의 가치 표현 등 벼의 생태교육 활동지와 볍씨․현미․백미 교구, 쌀 강정 만들기 체험키트로 구성돼 초등학생들은 벼의 생태교육과..

경기도, 정책 최초 도입 ‘반도체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 참여기관 모집

경기도, 정책 최초 도입 ‘반도체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 참여기관 모집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반도체 교육인프라 바우처 사업’에 참여할 기관을 5월 3일까지 1차 모집한다. 이 사업은 반도체 교육인프라 편차 해소를 목적으로 기관 간 보유하고 있는 반도체 교육 인프라를 다른 기관에 개방해 인력양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로 필요한 교육인프라를 공유해 반도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인프라 제공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와 융기원은 수요기관과 공급기관을 발굴해 관리하고, 인프라 활용계획서 검토를 통해..

경기도, 도 농기원  꿀벌 위기 대응을 위한 2024년 양봉농가 공개강좌 교육생 모집

경기도, 도 농기원 꿀벌 위기 대응을 위한 2024년 양봉농가 공개강좌 교육생 모집

Apr 15,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이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2024년 경기도 양봉농가 공개강좌’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기후 변화, 개체수 감소 등 꿀벌 위기에 대한 대응책을 모색하는 목적으로, ▲꿀벌 문제와 봉군관리 ▲신규 양봉농업인 기초 ▲강군 조성을 위한 사양관리 ▲월동 대비 꿀벌 사양관리 ▲양봉산물의 생산가공 및 마케팅 전략 등 총 5과정을 8회에 걸쳐 1,500명 대상으로 경기 남부와 경기 북부로 나눠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양봉농업인과 경기도양봉연구회로, 세부 일..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컴퓨팅교사협회 체험학습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컴퓨팅교사협회 체험학습 업무협약 체결

Apr 13, 2024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중심으로 조직된 전국단위 비영리법인인 컴퓨팅교사협회와 업무협약(MOU)를 12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축제, 미래채움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 컴퓨팅교사협회와 창의과학키움체험센터 등 우수한 시설을 갖춘 양평캠퍼스가 미래교육 발전을 위해 만나면서 협약에 이르게 됐다. 양평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의 평생교육시설로서의 역할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캠퍼스 운영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협회와의..

경기도, 요양보호사 등 돌봄노동자 대상 노동법률 교육 추진

경기도, 요양보호사 등 돌봄노동자 대상 노동법률 교육 추진

Apr 11, 2024 | Q기자

 

경기도가 돌봄노동자들의 노동인권 존중을 위한 필수노동법·노동인문학 교육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장애인활동지원사, 간병노동자 등 돌봄노동자는 인구의 고령화 등으로 인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나 노동권익보호로부터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교육은 5월부터 안양노동인권센터 등 도내 12개 노동권익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돌봄노동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한다. 필수적인 노동법률 외에 노동인문학, 직무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 ..

유럽연합에 수출하려면 탄소배출량 의무보고… 경기도, 수출 중소기업 위해 교육·컨설팅 등 밀

유럽연합에 수출하려면 탄소배출량 의무보고… 경기도, 수출 중소기업 위해 교육·컨설팅 등 밀

Apr 08, 2024 | Q기자

 

유럽연합(EU)에 수출하려면 탄소배출량을 의무보고하는 내용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탄소국경세)’가 단계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경기도와 경기FTA통상진흥센터가 기업들의 효과적 대응을 위해 교육과 컨설팅 등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4월 19일까지 ‘2024 경기도 탄소국경세 대응 탄소배출량 산정 지원 컨설팅’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26일과 29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관련 교육·설명회를 개최한다.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Carbon Border Adjustment ..

경기도, 찾아가는 가축질병 순회교육 실시

경기도, 찾아가는 가축질병 순회교육 실시

Apr 05, 2024 | Q기자

 

경기도북부동물위생시험소는 지난 3일 파주시 적성면 젖소사육농가 32농가축주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축질병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결핵 브루셀라 등 인수공통전염병의 방역관리 및 구제역, 럼피스킨병의 해외 발생동향과 악성질병 유입차단을 위한 농장자체 방역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4월부터 진행될 예정인 구제역 및 럼피스킨 백신 접종방법과 사후관리요령, 곤충매개질병의 차단을 위한 방충·방제의 중요성을 함께 강조했다. 찾아가는 가축질병 순회교육은 관내 ..

경기도,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 대리운전 노동자까지 대상 확대

경기도,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 대리운전 노동자까지 대상 확대

Apr 04, 2024 | Q기자

 

경기도가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을 위해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 대상을 기존 이륜차 노동자에서 대리운전 노동자까지, 온라인 교육 대상인원도 지난해 900명에서 올해 1,300명으로 확대한다. 경기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플랫폼노동자 안전교육’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4월말부터 교육에 들어간다고 4일 밝혔다. 교육 대상을 확대한 이유는 전체 플랫폼노동자 가운데 대리운전 노동자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2023년 5월 한국고용정보원 조사에 따르면, 도내 플랫폼노동자 수는 약 ..

경기도,교육 프로그램 1.5배·인원수 33% 증가...환경성질환 예방교육 확대

경기도,교육 프로그램 1.5배·인원수 33% 증가...환경성질환 예방교육 확대

Apr 03, 2024 | Q기자

 

경기도는 아토피나 천식 등 환경성질환을 예방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도민 맞춤형으로 확대 운영한다. 도는, 영유아 등 환경성질환 취약계층 대상으로 진행하는 ‘환경성질환 예방교육사업’을 지난해 14개에서 올해 21개로 대폭 늘리고, 목표 대상 인원도 1만 8,380명에서 2만 4,480명으로 33%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시군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평균 교육 만족도 95%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냈던 ‘환경성질환 예방 교육사업’은 올해 더 폭넓은 연령의 도..

경기도, 취업지원과 교육확대 등 올해 자립준비청년 지원계획 마련

경기도, 취업지원과 교육확대 등 올해 자립준비청년 지원계획 마련

Apr 03, 2024 | Q기자

 

경기도가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자립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취업교육 수강료를 지원하고, 찾아가는 특화 자립교육 대상을 가정위탁아동까지 확대한다. 경기도는 3일 이런 내용을 담은 올해 자립준비청년 지원 계획을 발표하고 자립준비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및 그룹홈, 가정위탁시설 등에서 지내다 만 18세가 돼 시설에서 나온뒤 독립해야 하는 청년들을 말한다. 도는 올해 자립준비청년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취업준비에 필요한 실..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사)한국환경교육학회 업무 협약 체결

경기도,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사)한국환경교육학회 업무 협약 체결

Apr 03, 2024 | Q기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환경교육분야 학술증진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사)한국환경교육학회(회장 손연아)와 2일,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력 ▲환경교육 학술 증진 및 인재양성 협력 ▲학교환경교육 및 사회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환경교육사업 및 포럼·행사 협력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 및 연구 협력 ▲양 기관의 교육 노하우와 시설·네트워크 등 보유 자원 공유 및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