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연수구

인천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 문해교육 실시

2022.10.26 15:1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수구 옥련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철희)는 지난 6월부터 매주 2회 교육복지 혜택을 받지 못한 동네 어르신을 대상으로주민자치센터에서 “문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1년 주민총회를 거쳐 2022년 동계획형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처음 실시된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동네 어르신들의 교육복지를 지원해 자존감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박철희 회장은 “2023년도에도 사회적·경제적 어려움으로 교육 혜택을 받지 못한 지역주민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과 소통으로 보다 나은 교육도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연수구

인천 연수구보건소, 인천해양경찰서 직원 ‘음주폐해 예방교육’ 성료

인천 연수구보건소, 인천해양경찰서 직원 ‘음주폐해 예방교육’ 성료

Apr 05,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지난 2일 인천해양경찰서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회사 만들기 사업의 하나인 건강상담 및 음주 폐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연수구 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지역 내 50인 이상 사업장근로자를 대상으로 ‘건강한 회사 만들기 건강플러스 사업’을 추진 중이며,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일터로 찾아가 건강체크, 건강상담 및 맞춤형 건강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인천해양경찰서 직원을 대상으로 ▲기본 건강 체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검사 ..

인천 연수구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 업무협약 체결

인천 연수구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 업무협약 체결

Mar 19, 2024 | Q기자

 

연수구 송도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진경)와 송도4동 주민자치회(회장 양경엽)는 지난 14일 인천현송초등학교(교장 이용길)와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 추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마을의 발전과 아이들의 교육 지원 및 활동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식에는 송도4동장, 송도4동 주민자치회장, 현송초등학교장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송도4동 우리마을 교육자치회는 2022년 2월 15일 최초 체결되었으며 기존 협약기관인 ▲인천예송초등학교 ..

인천 연수구, 2024년 ‘금연지킴이’ 직무교육 등 진행

인천 연수구, 2024년 ‘금연지킴이’ 직무교육 등 진행

Feb 29,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2일 간접흡연 없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지킴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 참여 노인 77명을 대상으로 2024년 ‘금연지킴이’ 직무교육과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했다. 금연지킴이 사업은 연수구 노인인력개발센터 일자리 참여 노인 인력자원을 활용해 지역 내 금연구역에서 간접흡연 예방 홍보와 계도, 공원 등 금연 구역 내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에서는 ▲흡연율 등 주요 지표로 보는 건강 위해정보 파악 ▲금연구..

인천 연수구, 2024년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

인천 연수구, 2024년 어린이집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

Feb 29,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6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2024년 보육사업안내 개정사항과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올해 어린이집 운영에 있어 변경사항에 대한 안내와 지난해 지도점검을 통해 지적받았던 문제들을 전체 어린이집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도점검 사례전달 교육은 2016년 이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 보건복지부 보육사업안내 지침 주요 개정사항 ▲어린이집 재무회계규칙 안내 ▲2023..

인천 연수구,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 실시

인천 연수구,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 실시

Feb 26,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1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교육을 실시했다. 보탬e는 행정안전부에서 지방보조금의 투명한 관리를 위해 새롭게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으로 지방보조사업에 대한 계획부터 집행, 사후관리까지 업무처리 전 과정을 정보화해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날 교육은 보탬e 시스템 사용자 역할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1차 담당공무원 교육과 2차 민간보조사업자 교육으로..

인천 연수구, 정부혁신 교육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인천 연수구, 정부혁신 교육에 ‘충주시 홍보맨’이 떴다

Dec 30,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8일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을 초빙해 공직자 혁신 마인드 향상을 위한 ‘2023년 정부혁신 교육’을 개최했다.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충주시 SNS 이야기"를 주제로 연수구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 300여 명의 뜨거운 호응과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김선태 주무관은 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충주시 유튜브를 공공기관 유튜브 채널 중 구독자 1위에 등극시킨 바 있다. 이날 ..

인천 연수구,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참여청년 역량강화교육

인천 연수구,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참여청년 역량강화교육

Nov 2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7일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 참여청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진횅했다. ‘청년 중소기업 희망 종합패키지’ 사업은 연수구 내 중소기업이 인천시 미취업청년을 채용 시 인건비를 지원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채용 청년들에게 직무역량교육을 실시해 중소기업에서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부 소통의 기술, 청년 비전 설계 등 실제 중소기업 재직 청년들이 근무 시 필요한 내용으로 ..

인천 연수구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운영

인천 연수구보건소,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운영

Nov 09,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는 초등학생들의 감염병 예방 생활습관 조기형성과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이달 9일과 21일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연수구 질병정보모니터망 참여 초등학교 6곳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 기관을 모집했으며, 참여 신청한 먼우금초등학교와 명선초등학교 2곳에서 실시한다.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은 연수구보건소 역학조사관이 초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수두, 유행성 이하선염 등의 학령기 호발 감..

인천 연수구, ‘우수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인천 연수구, ‘우수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Nov 06,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우수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평생학습도시를 대상으로 성과 평가와 환류 체계를 통해 학습도시의 발전과 성과관리를 위한 제도로 구는 2일 ‘제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서 표창과 함께 동판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2003년 인천 최초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연수구는 2014년 평생학습대상 특별상, 2018년 인천 올해의 평생..

인천 연수구, 고위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인천 연수구, 고위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Oct 3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30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고위직 공무원 70여 명을 대상으로 4대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이후 고위직 공무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의무화에 따라 고위공직자의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적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는 ‘고위 공직자 젠더폭력 예방’을 주제로 최근 이슈가 된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등을 포함해 실제 피해사례를 ..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치매 예방·파트너 교육’ 운영

인천 연수구, ‘찾아가는 치매 예방·파트너 교육’ 운영

Oct 18,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종합사회복지관, 자활센터 등 노인시설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육 및 치매파트너교육’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치매예방교육은 ▲치매의 정의와 종류 ▲치매예방수칙 3·3·3 ▲치매예방체조 등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치매예방법을 펼쳐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친화적 사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를 뜻하며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천 연수구, 감염병 대응 예방·관리 교육 성료

인천 연수구, 감염병 대응 예방·관리 교육 성료

Sep 22,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감염취약시설 관리·종사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구청에서 감염병에 대한 위기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감염병 대응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인천광역시 감염병 전담 기구인 인천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 김아림 부단장을 강사로 초빙해 ▲감염병예방법 ▲감염병 집단발생 시 대응체계 ▲초동조치 ▲코호트 격리 등 실제 현장에서 감염병 대응 시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론뿐만 아니라 손 씻기 교구 체험 등 실습 교육도 병행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