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서구

인천 서구, 지역아동센터 통학버스 안전 점검···안전 운전 교육 병행

2022.10.26 15:1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25일 방과 후 돌봄을 담당하는 지역아동센터 통학버스에 대한 안전 점검을 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서구 내 지역아동센터 31곳 중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센터 13곳이다.

구는 이번 점검에서 어린이용 차량 안전사고 빈도가 높은 하차 확인 장치를 집중 점검했다. 또한 정지 표시장치, 후방 보행자 안전장치 등 자동차와 부품의 기능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아울러 서구 차량 안전 점검 부서와 함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운전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서구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시설 점검은 물론 통학버스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아동센터가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서구

인천 서구,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 모집

인천 서구,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 모집

Apr 12,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구민의 집수리 능력 향상을 위해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는 ‘2024년 집수리 무상교육’ 과정은 신청자가 원하는 수강과목을 미리 조사해, 선호도가 높은 순서로 교육 과목이 구성될 예정이다.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공구 사용법, 도색 및 실링, 수전 및 트랩 보수, 전등 회로 배선 및 결선 등의 강의를 제공해 간단한 집수리를 구민 혼자 바로 해낼 수..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연하곤란 어르신을 위한 영양관리 집합교육 실시

인천 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연하곤란 어르신을 위한 영양관리 집합교육 실시

Apr 03, 2024 | Q기자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위탁 운영하는 인천서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경인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최향숙 교수)는 지난 3월 29일 인천 서구지역 요양시설 시설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하곤란 어르신을 위한 영양관리」를 주제로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급식 지원시 입소자 영양관리를 하는데 시급한 사안에 대해 요구도 조사를 실시했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주제를 도출하여 진행했다. 교육 내용으로 ▲연하곤란 ..

인천 서구,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2024년도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인천 서구, 중대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2024년도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법정의무교육인 ‘2024년도 관리감독자 교육’을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집합교육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2022년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이후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현업부서에 대해 관리감독자를 지정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매년 16시간씩 관리감독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집합교육과 온라인교육을 병행하여 교육을 이수하는 데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교육에는 과반수 이상의 관리감독자가 참석한 가운데 ▲관리감독자..

인천 미추홀구,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변화 순회 교육 시작

인천 미추홀구, 탄소중립을 위한 기후변화 순회 교육 시작

Mar 16,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녹색 성장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종달새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2024년 기후변화 순회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인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소속인 기후변화 전문 강사를 초빙해 4,000여 명의 관내 유치원생, 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탄소중립 실천 방법 등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순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할..

인천 미추홀구 인천희망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직무 소양 교육 실시해

인천 미추홀구 인천희망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직무 소양 교육 실시해

Feb 26, 2024 | Q기자

 

인천희망지역자활센터(센터장 이종만)는 2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자활사업 참여자 및 종사자 21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직무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센터는 외부 강사를 초빙해 취업 절차와 준비 사항,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의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이영훈 미추홀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분들의 취업 역량이 강화되고, 안전한 근무 환경이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아울러 자활사업을 통해 탈수급이 가능하도록 적극적으..

인천 서구 신규자원봉사 기초교육 실시

인천 서구 신규자원봉사 기초교육 실시

Feb 24, 2024 | Q기자

 

인천 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신규 자원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자원봉사자 기초교육’을 지난 21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부로 나누어 실시됐으며 1부에서 ▲자원봉사의 개념과 특성 ▲자원봉사자의 역할 ▲자원봉사 사례 ▲인센티브제 등이 다뤄졌다. 2부에서 참가자들은 ‘나의 반려식물 갖기’를 주제로 폐아이스컵을 활용한 마끈 화분 만들기를 체험했다. 임경환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

인천 미추홀구, 상반기 안전보안관 교육 나서

인천 미추홀구, 상반기 안전보안관 교육 나서

Jan 31,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30일 용현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상반기 안전보안관 교육을 진행했다. 안전 보안관은 구 조례에 따라 2년간 위촉돼 안전 문화 활동을 실천하는 주민을 말한다. 안전 보안관의 임무는 안전신문고 앱을 활용한 7대 안전 무시 관행 및 생활안전 신고, 취약지역 안전 점검, 안전 문화 캠페인 전개,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한 보고와 대응, 지역행사 및 축제 안전 점검 지원, 노인 및 어린이보호구역 특별단속 점검 등이 있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인천 미추홀구, ‘2024년 국민기초 개정사항 및 부정수급 예방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해

인천 미추홀구, ‘2024년 국민기초 개정사항 및 부정수급 예방 담당자 직무교육’ 실시해

Jan 20, 2024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9일 본청과 21개 동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업무 담당자 44명을 대상으로 ‘2024년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개정 사항 및 부정수급 예방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도 시행 24년 만에 최대 인상된 기준 중위소득 관련 내용과 생계급여 지원 기준 인상 등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 개정 내용, 생계 및 의료급여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실무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신규 임용자와 인사 발령 등으로 업무가 변경된 직원들을 위해 사회보장급여..

인천 서구 평생학습관, 평생교육강사 공개 모집

인천 서구 평생학습관, 평생교육강사 공개 모집

Jan 12, 2024 | Q기자

 

인천 서구평생학습관은 2024년도에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1월 19일까지 4개 분야, 15명의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직업능력교육’, ‘시민참여교육’, ‘서구특성화분야’, ‘자유제안분야’ 등 4개이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강사는 2024년도 서구평생학습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서구의 지역적‧세대별 특성을 반영하기 위한 ‘서구특성화분야’와 평생교육 참여대상의 다양화를 모색..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마무리해

인천 미추홀구보건소,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마무리해

Dec 29,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는 28일 2023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를 하기 위해 공무원,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책임자, 주민 등 668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 인하대병원과 연계하여 응급의학과 전문의, 간호사, 응급구조사 등 전문인력을 초빙해 교육생과 일대일 실습을 진행하는 등 실제 응급상황에서 응용..

인천 서구 「공무원 및 아동시설 종사자 대상 아동권리교육」실시

인천 서구 「공무원 및 아동시설 종사자 대상 아동권리교육」실시

Nov 17, 2023 | Q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4일과 15일 이틀에 걸쳐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실무추진단 담당 공무원 및 아동시설 종사자 등 5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아동권리 인식 개선 및 실천을 도모하고 아동권리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이번 교육에는 국가인권위원회 인권교육 위촉 강사인 박미영, 손승백 강사를 초빙했다. 강의는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인 아동의 인권과 아동친화도시, 유엔아동권리협약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온마을교육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해

인천 미추홀구, ‘2023년 온마을교육공동체 성과공유회’ 개최해

Nov 16, 2023 | Q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15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교육청 관계자, 온마을학교 운영자, 마을교육 활동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온마을교육공동체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구는 이번 행사를 한 해 동안 진행한 온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즐기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성과공유회에서 청소년 지역사회 참여동아리 공연, 미추홀구 교육지원사업 보고, 마을교육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초청 강연, 작품 전시와 체험 등 마을교육공동체 간 교류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