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부평구

인천 부평구의회, 제253회 정례회 대비 의원 직무교육 실시

2022.11.11 14:5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10일 부평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3회 부평구의회(좽회) 대비 의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는 11월 21일부터 진행하는 제253회 좽회에 앞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의 등의 안건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지영 한국지방정치연구소장이 맡은 이날 강의는 ‘행정사무감사 심사 기법 및 실제 사례와 지방재정과 예산의 이해’를 주제로 회기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홍순옥 의장은 “이번 제253회 부평구의회는 2022년도 마지막 좽회로 행정사무감사 실시 및 2023년도 예산안 등 중요 안건들을 심사할 예정”이며 “체계적인 의정역량 강화로 의원 전문성을 향상하여 민생중심의 일하는 의회, 신뢰받는 정책의회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부평구

인천 부평구, 2024년 드림스타트 ‘신입생 부모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2024년 드림스타트 ‘신입생 부모교육’ 실시

Feb 26,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지난 17일과 24일 어울림센터에서 2회에 걸쳐 사례관리 아동 중 올해 예비 초등·중학생 부모 56명을 대상으로 ‘신입생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북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해 현직 초등‧중학교 교사 초빙을 통한 대면 강의로 진행됐다. 주요 강의 내용은 학교 교육과정 및 과목별 공부 방법, 우리 아이의 준비사항 확인과 자녀에 대한 이해 및 부모의 역할, 질의응답 등이다. 드림스타트는 초등·중학교 입학 예정인 자녀들이 학교생활에 좀..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 ‘나는 치매인가’교육 성료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 ‘나는 치매인가’교육 성료

Feb 16,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삼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지역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행복강좌-나는 치매인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나는 치매인가’라는 주제로 치매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참석해 강의 및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 형태의 수업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평소 치매 예방이 필요하다고 생각돼 참여했는데 치매에 대한 이해와 건강 관리 실천에 도움이 됐다”며 “다음 교육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남인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교육에 참석한..

인천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의료부문 재능기부활동 보수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의료부문 재능기부활동 보수교육 실시

Feb 0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자원봉사센터는 구 자원봉사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31일 부평 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보수교육 ‘양·한방을 어우르는 건강관리 비법’을 실시했다. 보수교육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일상생활 등에서의 도움이 되는 내용을 교육하는 것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에 원동력이 되는 교육이다. 이번 보수교육은 재능기부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부평구자원봉사센터 의료부문 1호 재능기부 활동이다. 현직 의사의 전문적이고 재치 있는 설명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홈파티 & 바 원데이 클래스’교육 성료

인천 부평구 삼산1동 주민자치회,‘홈파티 & 바 원데이 클래스’교육 성료

Feb 03, 2024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삼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2일부터 1일까지 진행한 ‘홈파티 & 바 원데이 클래스’ 교육을 마쳤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주민 25명을 대상으로 총 6회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삼산1동 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으로 김학재 주민자치회 위원의 재능기부로 추진하게 됐다. 강의는 와인에 대한 이해 및 칵테일 만들기 등을 주제로 이뤄졌다. 가정에서도 만들어 즐길 수 있는 페어링(맛조합) 실습 위주로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새로운 음식문화를 접하는 계기가 됐다. 이..

인천 부평구,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 실시

Oct 25,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4일 구청에서 ‘2023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노래연습장 대표자를 대상으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노래연습장 대표자 3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소방서와 (사)인천광역시노래연습장업협회 부평지부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부평소방서의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주요 사항 및 소방안전교육에 이어 전문강사가 노래연습장업자 시설기준 및 준..

인천 부평구 갈산1동 주민자치회, 마을리더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갈산1동 주민자치회, 마을리더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Oct 13, 2023 | Q기자

 

부평구 갈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리더 대상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운영분과에서 기획한 이번 교육은 심정지 환자 발생 시 회복 가능성을 높이고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도록 골든타임인 4분 내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등 응급상황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마을리더인 주민자치회 및 주민단체 위원, 통장, 환경공무관 등 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부평소방서 및 의용소방대와 연계한 올바른 심폐소생술에 대한 설명과..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안전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재난·재해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안전교육 실시

Oct 10,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일 어울림센터 강당에서 재난재해 및 각종사고 예방과 재난자원봉사활동 안내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구성하는 봉사단체 회원들과 지역 주민 34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각종 재난 안전에 대한 유형별 지식습득, 재난관리 과정에서의 자원봉사 역할 등 자원봉사자들이 위급상황이 발생할 때 대처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이병철 부평구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상황에서 자원봉사센터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

인천 부평구, 2023년 건축관계자 안전 역량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2023년 건축관계자 안전 역량 교육 실시

Sep 11,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7일 구청에서 ‘2023년 건축관계자 안전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설 현장의 안전 강화와 견실 시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역 내 공사 현장 관계자와 건축사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인천시 건설심사과장의 부실없는 안전한 건설문화 정착 ▲국토안전관리원의 건설공사 참여자의 안전역량 강화 ▲한국건설품질기술사회의 건축현장 현장점검, 개선사례 등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와 더불어 참여자들은 안전 불감증에 따른 공사 현장..

인천 부평구 보건소, 학생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실시

인천 부평구 보건소, 학생 장애 인식개선 교육 실시

Sep 08,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7일 부일중학교에서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장애 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부일중학교 학생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편견과 차별이 없는 장애 공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는 ▲장애인에 대해 바로 알기 이론교육 ▲지체 장애인 휠체어 체험 ▲시각 장애인 안내 보행 체험 ▲청각 장애인 수화 및 독화 체험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장애체험에 참가한 학생은 “직접 체험을 통해..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꿈꾸는 숲’2기 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꿈꾸는 숲’2기 참여자 모집

Aug 28,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9월 4일부터 유아들의 생태체험 미술문화예술교육 ‘꿈꾸는 숲’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꿈꾸는 숲’ 2기는 성황리에 마무리된 ‘꿈꾸는 숲’ 1기에서의 높은 만족도로 추가 기획됐으며, 일주일에 단 한 번 숲이 되는 부평아트센터에서 자연의 다양한 색과 모양을 발견하고 미술 활동을 통해 엉뚱한 상상력과 꿈을 표현하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기후변화, 환경위기 등 사회적 문제를 고려한 이번 프로그램은 6~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직접 보고 만지고..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예술교육랩’시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인천 부평구 문화재단, ‘예술교육랩’시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Aug 02,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문화재단이 오는 7일부터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예술교육랩’ 시범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예술교육랩’은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문화예술교육을 연구·개발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지난 2월 교육에 참여할 단체를 공모해 5개 팀을 선정했으며, 연구 결과물로 나온 5개의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첫 번째 시범프로그램 ‘내 마음속 작은 공원’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산책과 함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영감을 떠올리고..

인천 부평구, 2023년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자녀와 가까워지는 대화법’ 진행

인천 부평구, 2023년 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자녀와 가까워지는 대화법’ 진행

Jul 24, 2023 | Q기자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드림스타트는 지난 22일 꿈자람방에서 부모교육 ‘자녀와 가까워지는 대화법’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자녀와 대화가 어색하고 힘든 부모에게 공감과 소통의 대화법을 알려주며 건강한 아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인천북부지원교육청과 연계해 이선형 올바른 연구소 대표가 드림스타트 초등학생 양육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강의 내용은 부모와 아이의 기질 이해, 건강한 관계를 위한 소통의 기술, 행복한 관계를 위한 마음코칭, 질의응답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