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남동구

인천 남동구, 교통약자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 추진

인천 남동구, 교통약자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 추진

Feb 24, 2023 | Q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교통안전 문화 정착 및 구민의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을 추진한다. 구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남동경찰서, 논현경찰서와 연계해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2023년 교통약자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 21일 간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어르신 58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또한, 구는 교통취약계층은 물론 구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여성친화도시’ 인천 남동구, 양성평등 조직문화 맞춤형 교육

‘여성친화도시’ 인천 남동구, 양성평등 조직문화 맞춤형 교육

Nov 14,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14일 구청 대강당에서 고위직 공무원·신규공무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조직문화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와 서울시에서 성희롱 고충 심의위원 등으로 활동 중인 염건령 강사(전 국립 중앙경찰학교 외래 교수)가 △직장 내 성희롱 사례분석 △기관 내 고충 처리 절차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공직자 역할 등 직장 내 사고 예방과 대처요령 등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도 대두된 스토킹, 가스라이팅, 데이트 ..

인천 남동구, 2022 통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인천 남동구, 2022 통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Oct 24, 2022 | Q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24일 구청 대강당에서 20개 동 통장 850여 명을 대상으로 ‘통장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우수통장 표창장 전수에 이어 2022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위한 통장의 유선·대면 조사 관련 교육을 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홍규호 인천남동구가족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다문화 인식개선 교육도 진행했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현장에서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주시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수원 세모녀 사건’과 유사한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인천 남동구, 가족과 이웃을 지키는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인천 남동구, 가족과 이웃을 지키는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 실시

Sep 16,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13일부터 4일간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통·반장 120여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16일 밝혔다. 급성 심정지 환자 발생시 최초 4분은 생사를 결정 짓는 골든타임으로 심정지 등 응급상황 발생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및 통·반장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및 응급구조사가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심폐소생술 시행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대상자..

인천 남동구,[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추진

인천 남동구,[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추진

Sep 15, 2022 |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사회복지 민원으로부터 직원 보호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복지 특별민원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특별민원’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악성․고질민원이라는 부정적 의미를 완화하여 다른 민원인보다 특별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민원이란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업무 담당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복지 현장 일선의 공무원들이 자주 접하게 되는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영유아 교육 지원 격차 해소 앞장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 영유아 교육 지원 격차 해소 앞장

Sep 14, 2022 | 기자

 

박종효 인천 남동구청장이 모든 유아 교육·보육 기관에 대한 정부 지원을 법적으로 항시 보장받고, 차별 없고 효율적 예산 배분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14일 남동구에 따르면 현재 정부는 지난 2017년부터 한시 회계로 지방교육재정교부금(이하 교부금) 일부를 어린이집에 지원 중이지만 올해 말이면 종료된다. 정부는 매년 걷히는 내국세의 20.79%를 재원으로 교부금을 마련해 전국 지방교육청 예산으로 배정해 유·초·중·고 지원에 사용 중이다. 이중 교육부가 담당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