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화성시

화성시,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강화 마케팅 교육 참가기업 모집

2022.10.04 14:27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화성시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키우고 판로확대를 위해 마케팅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2022년 화성시 사회적경제 판로역량 강화 교육’은 오는 31일부터 11월 18일까지 총 7회에 걸쳐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브랜딩 및 마케팅 전문 컨설팅업체 ‘퍼플카우’가 맡았으며, ▲마케팅 이론 ▲상세페이지 구축 전략 ▲스마트스토어 구축 전략 ▲스토리텔링 전략 ▲온라인 홍보전략 ▲마케팅 카드뉴스 제작 ▲마케팅 상세페이지 제작 등 이론과 실습을 함께 다룰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회적기업은 오는 6일부터 28일까지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hssesc.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총 10개 기업 임직원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정광영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에 맞는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직접 시도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든든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화성시

화성시환경재단,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화성시환경재단,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Mar 28, 2024 | Q기자

 

화성시환경재단이 22일 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화성시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식에는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 임현숙 화성시유치원연합회장, 김미아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 심연보 화성시 자원순환과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자원순환 교육 전반에 대한 정보 공유와 상호 자문,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기타 사항들에 대해..

화성시, 고위공직자 대상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화성시, 고위공직자 대상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Mar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5급 이상 공직자 150여 명, 6급 공직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5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인 이선희 한국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를 맡아,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기존 4대폭력과 디지털 성범죄 등 신종 성범죄의 예방 및 대처방법에 대해 다뤘다. 5대폭력 예방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에 의거한 법정의무교육으로, 기관장 및 고위직은 그 중요성이 강조돼 별도 ..

화성산업진흥원, 소공인을 위한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시행

화성산업진흥원, 소공인을 위한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시행

Mar 12,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이 관내 소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솔리드웍스 3D 설계’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기업들이 CAD, 스케치, 어셈블리 등 3D 설계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품 디자인 고도화, 설계 능력 향상 등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신청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산업분류 코드가 C20 ~ C22, C25 ~ C31인 소공인 기업 대표 및 근로자, ..

화성시, 6급 이하 공무원 대상 성인지교육 실시

화성시, 6급 이하 공무원 대상 성인지교육 실시

Mar 11,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시 소속 6급 이하 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시행된 이번 교육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별 고정관념 및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이해 △성별영향평가 △성인지 예산 등 성주류화 제도에 대한 이해 △인공지능의 성차별성 및 윤리에 대한 내용을 교육함으로써 정책의 기획·집행 과정에서 성인지적 관점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성별영향평가를 통한 정부 ..

화성시  고품질 수향미 생산을 위한 2024년 농업아카데미 교육 성료

화성시 고품질 수향미 생산을 위한 2024년 농업아카데미 교육 성료

Mar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8일 고품질 수향미 생산을 위한 ‘2024년 농업아카데미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수향미는 지난 2018년 처음 도입된 이후 현재 화성시 쌀 재배면적의 51%를 차지하고 있는 화성시 대표 브랜드 쌀이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수향미 재배농가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지난달 19일부터 8일까지 15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과수명품화사업소, 각 지역농협 등 수향미 재배 지역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에는 수향미 재배 농가의 55%에 해당하는 2,200..

화성시, 2024년 귀농귀촌 교육 개강

화성시, 2024년 귀농귀촌 교육 개강

Mar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6일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2024년 귀농귀촌 교육이 개강했다. 귀농귀촌 교육은 농업을 희망하는 관내외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는 교육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올해는 기초반, 주말반, 심화반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기초반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4시간씩 총 15회 60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성공..

화성시  2024년 미래교육협력지구 본격 추진

화성시 2024년 미래교육협력지구 본격 추진

Mar 0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이 협력해 추진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지역사회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00만 희망화성의 행복한 미래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삼고 △자율적 삶 △창의·인성 △미래역량 등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30개 세부사업에 총 143억 원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마을교육기부 수업 ..

화성시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 신청 접수

화성시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 신청 접수

Mar 0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다음달 화성시동탄보건소에서 운영되는 건강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 신청을 5일부터 접수받는다.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은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있는 수유부를 위한 1대1 모유수유교실을 비롯해 예비부모를 위한 주말 출산교실, 영유아 대상 쏭쏭 베이비 마사지교실, 브레인팡팡 오감발달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예비부모 출산준비교실은 맞벌이 부부 등 평일 교육 참여가 어려운 임신 20주 이상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토요일에 운영되며 남편이 리드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Feb 29,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은 현장에서 요구하는 엑셀, 회계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수료 후 회계・경리・총무 등 사무 관련 직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맞춤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수강생 모집은 오는 3월 15일까지이며, 교육 일정은 4월 2일부터 6월 4일까..

화성시,시민강사 역량강화 기본교육 실시

화성시,시민강사 역량강화 기본교육 실시

Feb 27,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6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시민강사 신규 등록 신청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강사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시민강사 기본교육은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에 시민강사로 등록하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필수교육으로, 이날 교육에서는 화성시민으로서의 정주의식 함양을 위한 화성시 역사교육, 시민성 제고를 위한 시민참여교육, 4대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은 관내 거주 시민강사들의 활동 영역 및 기회를 확대하고자 시민강사 등록과..

화성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4년 상반기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화성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4년 상반기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Feb 20,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월 10일까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 재도약을 위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4년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화성시와 경기도, 협성대학교산학협력단이 함께 추진하는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의 생애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종합상담, 취·창업 지원, 커뮤니티(동아리, 사회공헌)활동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화성시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50세(1974년생) 이상 69세(1955년생) 이하 베이비부머 세대라면 누구나 참여할..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Feb 08,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이해남)는 지난 6일, 설을 맞아 화성시 관내 시설 3개소를 방문하여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방문에는 이해남 위원장을 비롯한 김미영 부위원장, 명미정 의원, 송선영 의원, 이용운 의원이 함께 동행하였으며, 반월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성녀루이제의 집, 소망의동산 실로원을 차례로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사항에 귀 기울였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은“힘든 분위기 속에서 시설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