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화성시  학교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시민 실천 교육 운영

화성시 학교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시민 실천 교육 운영

Apr 11,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9일 봉담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자원순환 시민 실천 교육’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달까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등을 통한 교육 신청 홍보 및 접수를 마쳤으며, 상하반기에 각각 1천 명씩 총 2천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 주요 내용은 ▲탄소중립과 자원순환 ▲도시화 및 인구 증가에 따른 사회문제 이해 ▲쓰레기 문제해결을 위한 주민 실천 방안 및 공공기관의 역할 알아보기 등이..

화성시  탄소중립 실천 위한 2024년 찾아가는 기후환경교육 운영

화성시 탄소중립 실천 위한 2024년 찾아가는 기후환경교육 운영

Apr 05,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4일 향남읍 도이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확산을 위한 ‘2024년 찾아가는 기후환경교육’을 운영했다. 시와 화성시환경재단이 협력 추진하는 ‘찾아가는 기후환경교육’은 지역의 환경자원을 주제로 한 이론과 체험을 접목한 교육을 통해 범지구적으로 발생하는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실감하고 일상 속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미래 세대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시는 지난 2월 모집공고를 통해 선정된 관내 초등학교 17개교와 중학교 2개교 학생 11,3..

화성시  2024년 상반기 ESG 직원 교육 운영

화성시 2024년 상반기 ESG 직원 교육 운영

Mar 29,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26일과 28일 이틀간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공공행정 ESG(환경‧사회‧투명 경영) 의식을 제고하고자 상반기 ESG 교육을 실시했다. 26일에는 시청 대강당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정형철 수원대학교 교수가 ▲글로벌 ESG 규제와 대응방안 ▲화성시의 역할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28일에는 YBM연수원에서 6급 이하 실무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

화성시환경재단,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자원순환 교육 활성

화성시환경재단,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자원순환 교육 활성

Mar 28, 2024 | Q기자

 

화성시환경재단이 22일 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화성시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식에는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 임현숙 화성시유치원연합회장, 김미아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 심연보 화성시 자원순환과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자원순환 교육 전반에 대한 정보 공유와 상호 자문,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기타 사항들에 대해..

화성시, 고위공직자 대상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화성시, 고위공직자 대상 5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Mar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5급 이상 공직자 150여 명, 6급 공직자 250여 명을 대상으로 ‘5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인 이선희 한국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를 맡아,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기존 4대폭력과 디지털 성범죄 등 신종 성범죄의 예방 및 대처방법에 대해 다뤘다. 5대폭력 예방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에 의거한 법정의무교육으로, 기관장 및 고위직은 그 중요성이 강조돼 별도 ..

화성산업진흥원, 소공인을 위한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시행

화성산업진흥원, 소공인을 위한 솔리드웍스 3D 설계 교육 시행

Mar 12, 2024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이 관내 소공인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솔리드웍스 3D 설계’무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기업들이 CAD, 스케치, 어셈블리 등 3D 설계 프로그램을 활용해 제품 디자인 고도화, 설계 능력 향상 등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신청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산업분류 코드가 C20 ~ C22, C25 ~ C31인 소공인 기업 대표 및 근로자, ..

화성시, 6급 이하 공무원 대상 성인지교육 실시

화성시, 6급 이하 공무원 대상 성인지교육 실시

Mar 11,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시 소속 6급 이하 공무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시행된 이번 교육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별 고정관념 및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이해 △성별영향평가 △성인지 예산 등 성주류화 제도에 대한 이해 △인공지능의 성차별성 및 윤리에 대한 내용을 교육함으로써 정책의 기획·집행 과정에서 성인지적 관점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성별영향평가를 통한 정부 ..

화성시  고품질 수향미 생산을 위한 2024년 농업아카데미 교육 성료

화성시 고품질 수향미 생산을 위한 2024년 농업아카데미 교육 성료

Mar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8일 고품질 수향미 생산을 위한 ‘2024년 농업아카데미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수향미는 지난 2018년 처음 도입된 이후 현재 화성시 쌀 재배면적의 51%를 차지하고 있는 화성시 대표 브랜드 쌀이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수향미 재배농가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지난달 19일부터 8일까지 15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과수명품화사업소, 각 지역농협 등 수향미 재배 지역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에는 수향미 재배 농가의 55%에 해당하는 2,200..

화성시, 2024년 귀농귀촌 교육 개강

화성시, 2024년 귀농귀촌 교육 개강

Mar 08,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6일 화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2024년 귀농귀촌 교육이 개강했다. 귀농귀촌 교육은 농업을 희망하는 관내외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되는 교육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이다. 올해는 기초반, 주말반, 심화반 3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기초반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4시간씩 총 15회 60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성공..

화성시  2024년 미래교육협력지구 본격 추진

화성시 2024년 미래교육협력지구 본격 추진

Mar 0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화성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화성시와 경기도교육청이 협력해 추진하는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은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지역사회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00만 희망화성의 행복한 미래교육 실현’을 비전으로 삼고 △자율적 삶 △창의·인성 △미래역량 등 핵심가치를 실현하고자, 30개 세부사업에 총 143억 원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마을교육기부 수업 ..

화성시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 신청 접수

화성시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 신청 접수

Mar 0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다음달 화성시동탄보건소에서 운영되는 건강한 임신·출산과 육아를 위한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 신청을 5일부터 접수받는다. 모자보건교육 프로그램은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있는 수유부를 위한 1대1 모유수유교실을 비롯해 예비부모를 위한 주말 출산교실, 영유아 대상 쏭쏭 베이비 마사지교실, 브레인팡팡 오감발달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예비부모 출산준비교실은 맞벌이 부부 등 평일 교육 참여가 어려운 임신 20주 이상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토요일에 운영되며 남편이 리드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Feb 29,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회계경리사무원 실무과정’은 현장에서 요구하는 엑셀, 회계 프로그램 등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수료 후 회계・경리・총무 등 사무 관련 직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기획된 맞춤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수강생 모집은 오는 3월 15일까지이며, 교육 일정은 4월 2일부터 6월 4일까..

화성시,시민강사 역량강화 기본교육 실시

화성시,시민강사 역량강화 기본교육 실시

Feb 27,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6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시민강사 신규 등록 신청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강사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시민강사 기본교육은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에 시민강사로 등록하기 위해 이수해야 하는 필수교육으로, 이날 교육에서는 화성시민으로서의 정주의식 함양을 위한 화성시 역사교육, 시민성 제고를 위한 시민참여교육, 4대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됐다. 화성시 시민강사 통합정보시스템은 관내 거주 시민강사들의 활동 영역 및 기회를 확대하고자 시민강사 등록과..

화성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4년 상반기 교육과정 참여자

화성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4년 상반기 교육과정 참여자

Feb 20,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월 10일까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인생 재도약을 위한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2024년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화성시와 경기도, 협성대학교산학협력단이 함께 추진하는 ‘화성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의 생애전환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종합상담, 취·창업 지원, 커뮤니티(동아리, 사회공헌)활동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화성시 및 경기도에 거주하는 50세(1974년생) 이상 69세(1955년생) 이하 베이비부머 세대라면 누구나 참여할..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Feb 08,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이해남)는 지난 6일, 설을 맞아 화성시 관내 시설 3개소를 방문하여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방문에는 이해남 위원장을 비롯한 김미영 부위원장, 명미정 의원, 송선영 의원, 이용운 의원이 함께 동행하였으며, 반월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성녀루이제의 집, 소망의동산 실로원을 차례로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애로사항 청취 및 건의사항에 귀 기울였다.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은“힘든 분위기 속에서 시설 관계..

화성시, 인구 100만 시 출범 대비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화성시, 인구 100만 시 출범 대비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Feb 07,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안녕동 소재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화성시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특례시 출범에 대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과 이장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직무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신규 통․리장과 읍면동 통리장단협의회 회장과 총무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주리 마인드가드너 심리코칭센터 강사의 관계 리더십과 소통 능력 향상 교육을 ..

화성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화성시, 어린이집 원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Jan 31,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30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35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가족학 박사인 유정은 교육연구소 R.E.D 대표가 강사를 맡아, △아이의 권리존중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의 역할 △어린이집에서의 아동학대 예방 △어린이집에서의 영유아 성 행동문제 예방 △아동 성폭력 예방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영유아보육과에서는 어린이집 지도 점검 시 자주 지적되는 사항에 대해 사례로 살..

화성시, ‘2024년 샤인머스캣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실시

화성시, ‘2024년 샤인머스캣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실시

Jan 2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2일과 23일 양일간 송산농협 유통센터에서 포도 농업인 46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샤인머스캣 고품질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화성시와 송산농협의 협업으로 추진된 이번 교육은 샤인머스캣의 품질 저하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재배관리를 통해 과실 상품성 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샤인머스캣은 씨 없는 청색 포도로서 각광을 받고 있으나 최근 재배면적과 생산량의 급격한 증가로 인한 품질 저하에 따른 불만족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늘어..

화성시, 2024년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화성시, 2024년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Jan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24년 귀농귀촌 교육생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을 시작하거나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귀농귀촌교육은 3개 과정으로 기초반, 주말반, 심화반으로 운영된다. 기초반 교육은 오는 3월과 4월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간씩 총 15회 60시간 교육으로 운영되며, 주중에 교육을 받기 힘든 ..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2024년 제1차 소관시설 현장방문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2024년 제1차 소관시설 현장방문

Jan 16, 2024 | Q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위원장 이해남)는 지난 15일, 화성시 치매안심센터와 향남문화복합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하여 운영상황 및 진행현황을 점검했다. 교육복지위원회 이해남 위원장은 "치매의 예방・관리를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치매 환자의 건강을 보호하고, 나아가 그 가족들의 정신적・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화성시 치매안심센터에서 더욱 힘써주시길 당부드리며, 또한 향남 문화복합센터가 새로운 형태의 문화공간인 만큼, 쾌적한 시민..

2024년 화성시 성인문해교육 강사 모집

2024년 화성시 성인문해교육 강사 모집

Jan 09, 2024 | Q기자

 

성인문해교육은 시민의 학습격차 해소와 생활 능력 향상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비문해·저학력 성인 대상 학력인정 문해교육 ‘가나다학교’와 비문해자 학습 모임(화성시민 3인 이상)을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늘배움학교’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4명으로 △중학학력인정과정 강사 5명(국어 1명, 영어 1명, 수학 1명, 과학 1명, 사회 1명) △초등학력인정과정 강사 2명(통합과목) △찾아가는 문해교실 강사(통합과목) 7명이다. 지원자격은 모집분야별로 상이하며, 국가평..

화성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운영

화성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운영

Jan 04,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국정과제 및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정책과 품목별 최신 영농기술을 공유해 농가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업정책 연계 교육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 분야는 고품질 쌀, 포도, 사과·배 병해충 관리, 미생물 활용, 양봉, 고구마, 감자, 올바른 제초제 사용 방법 등 14개 분야이다. 농업 정책과 공익직불제 등 공통과목 교육도 병행해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9일 ..

2024년 화성시 평생교육 강의안 제안 공모 실시

2024년 화성시 평생교육 강의안 제안 공모 실시

Jan 0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2024년 화성시 평생교육 강의안 제안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평생교육 분야의 우수하고 참신한 강의안을 발굴해 시민에 제공함으로써 100만 화성시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과 강사, 평생교육이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직업능력교육 ▲문화예술교육 ▲인문교양교육 ▲시민참여교육 ▲성인진로개발 역량 향상교육으로 총 30개 과정이며, 해당 분야 전문강사는 누구나 참여할..

화성시, 2023년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

화성시, 2023년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

Jan 03,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학교환경개선 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청의 체계적인 재정협력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관내 학교의 냉난방시설 교체, LED 조명교체, 방수공사, 차양막 설치, 교실바닥 교체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기도교육청은 교육협력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관련기관의 사기진작을 도모하고자, 최근 2년간 △지원금 총액 △지원금 증가율 △지자체..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3 늘봄학교ㆍ교육기부 박람회 부스 운영 성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2023 늘봄학교ㆍ교육기부 박람회 부스 운영 성료

Dec 04, 2023 | Q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2023년 늘봄학교ㆍ교육기부 박람회’ 부스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였으며, 주관사 추산 약 15만 명이 방문하였다. 재단은 화성시에서 유일하게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여, 화성시의 다양한 교육적 성과 등을 전 국민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하였다. 특히,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의 마을교육기부 수..

화성시,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대상 데이터 활용교육 실시

화성시,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대상 데이터 활용교육 실시

Dec 0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관내 초중고교 대상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추진된 것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7개 초중고교 학생 및 교직원 401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교육은 △데이터 리터러시 기본개념 △데이터 시각화와 해석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 △생성AI 기술을 활용한 학습 △보안위협과 개인정보 보호 △화성시 데이터행정 사례 소개 등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

화성시, 동부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실무교육 실시

화성시, 동부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실무교육 실시

Nov 2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동부권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24일 동부출장소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강의를 맡았으며, 어린이집 운영난 및 인력난으로 인한 아동학대와 부실운영을 방지하고자 아동권리 존중 인식 제고와 아동학대사건 등 실무사례 전파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민·관이 공감하는 동부권의 차질 없는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화성시 보육사업과 관련한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직원의 다양한 의견과..

화성시,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화성시,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2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일 화성시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문 강사와 함께 화성시 관광지의 풍경을 동영상과 카드뉴스로 제작해 SNS에 게시하는 실습을 해보며 SNS를 활용한 관광지 홍보 방안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3일 실시한 시연평가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된 해설사의 해설 시연을 비롯해 해설 대상별 맞춤해설 기법 코칭도 진행됐다. 박민철 여가문화교육국장은 “문화관광해설사는 ..

화성시,다수 사상자 발생 재난 대비 응급의료 도상훈련 교육 실시

화성시,다수 사상자 발생 재난 대비 응급의료 도상훈련 교육 실시

Nov 1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0일 다수 사상자 발생 재난 시 보건소 직원의 신속한 응급의료 대응 역량을 갖추기 위한 도상훈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아주대학교병원 재난의료지원팀(DMAT) 의료진들을 강사로 초빙해 화성시서부보건소 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은 건물화재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시 응급의료 대응에 관한 이론교육과 ‘다수사상자 도상훈련 키트’를 활용해 실제와 같은 의료자원 상황을 연출한 모의상황 실습으로 구성됐다..

화성시,안전보건교육으로 소속 현업 근로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나서

화성시,안전보건교육으로 소속 현업 근로자 중대산업재해 예방 나서

Nov 0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하반기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소속 현업 근로자의 중대산업재해 예방에 나선다. 7일과 오는 9일 2회에 걸쳐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안전보건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상 의무교육으로, 현업업무 근로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3시간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안전보건 전문가가 강사를 맡아 ▲현업업무 안전수칙 ▲위험성 평가의 방법 및 화성시 위험성평가 사례 ▲근골격계질환 예방 ▲한랭질환 예방수칙 등에 대해 다룬다. 특히, 자기규율 예방체..

화성시, 2023년도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화성시, 2023년도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Nov 0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7일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8기 비전 실현을 위해 직원들의 성과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과중심의 조직문화를 확립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133개 전 부서의 성과관리 지표 담당자, 신규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임현준 한국미래정책연구원 부원장이 강사를 맡아, ‘성과관리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성과관리의 기본개념부터 전략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지표 설정방법 등 성과관리를 ..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화성산업진흥원, 관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본격 가동

Oct 25, 2023 | Q기자

 

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10월 25일 KAIST와 협력하여 관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진흥원은 ‘화성시-KAIST 사이언스 허브 협력 플랫폼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첫 프로그램인 ‘4차산업혁명 리더십 과정 1기’를 지난 19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위치한 KAIST-화성 사이언스 허브에서 개강했다. 이번 과정은 관내 ICT분야 기업 CTO, CEO 등 기업인을 대상으로 30여 명의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인..

화성시, 2023년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 개최

화성시, 2023년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 개최

Oct 1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6일과 17일 참누리크로바 작은도서관에서 ‘2023년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독서동아리 리더양성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시에서 추진 중인 독서공동체 활성화 지원 사업과 연계한 화성시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교육의 일환으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사립 작은도서관에서 독서동아리를 구성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는 활동가를 대상으로, 다음달 13일까지 독서..

화성시,귀농귀촌 후속 교육 신청자 모집

화성시,귀농귀촌 후속 교육 신청자 모집

Oct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귀농귀촌 예정이거나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후속 교육’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상반기 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교육으로, 다음달 2일부터 28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성공적인 귀농귀촌 전략, 작목 선택 방법, 귀농지원 정책 등으로, 귀농귀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초 영농지식을 다룰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70명으로, 오는 25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화성시 ..

경기도, 도 농업기술원  화성에서 초등학생 대상 쌀 식문화 교육

경기도, 도 농업기술원 화성에서 초등학생 대상 쌀 식문화 교육

Sep 27, 2023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7일 화성 여울초등학교 3학년 6개학급 150명을 대상으로 미래세대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형성과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이해를 위해 ‘볍씨가 자라 쌀이 되었네’ 주제로 쌀 식문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화성여울초등학생 대상 교육은 경기남부 시범교육이다. 교육에서 활용된 쌀 식문화 교육 키트는 ‘볍씨가 자라 쌀이 되었네’ 교재와 볍씨․현미․백미 교구, 쌀 강정 만들기 체험키트로 구성됐다. 교재는 벼의 생김새, 계절..

화성시,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협약

화성시, 심폐소생술 교육 활성화 협약

Sep 2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3일 화성소방서와 함께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실시를 협약했다. ‘심폐소생술 교육 확대사업’은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침착함을 잃지 않고 심폐소생술 등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사업으로 시민들의 안전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화성시 내에 있는 행정복지센터 및 이음터 등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에서 심폐소생술 강사 자격을 가진 의용소방대원이 주기적으로 교육하는 것을 골자로 하며 세부 사항 합의 후 2024년에 시행 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화성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Sep 2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0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워크숍’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제5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에 따른 지역평생교육의 역할’을 주제로 경기대학교 하봉운 교수의 특강으로 시작됐으며 ▲권역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소개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성 및 결과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구축된 권역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평생학습주간의 권역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1월말 성과공유..

화성시, 지역사회 재가암환자를 위한 통합교육 제공

화성시, 지역사회 재가암환자를 위한 통합교육 제공

Sep 15,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역사회 암생존자와 암생존자 가족을 위한 통합지지교육을 화성시동탄보건소 대강당에서 지난 12일과 14일 이틀간 실시했다. 경기도 지역암센터인 아주대학교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암 치료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 만성질환관리 등의 건강문제 관리를 도와 일상생활로 건강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암생존자 통합지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12일에는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전문가가 암 치료 후 이행기 시점에서 경험할 수 있는 통증..

화성시,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화성시,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실시

Sep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YBM연수원에서 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은 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들의 청렴의식 확립과 공직자로서의 자세 정립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이란 주제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관련 법령에 관한 OX퀴즈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정명근 화성시장이 직접 진행한 갑질 금지 규정을 포함한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은 위부터의 갑질 근절 다짐 등을 포함시켜 신규공직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정명근 화성시..

화성시,자동심장충격기(AED)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화성시,자동심장충격기(AED)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Sep 1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자동심장충격기(AED) 관리책임자 및 시민을 대상으로 서남부권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관리 능력 향상으로 시민 생명을 보호하고자 마련됐으며, 남양읍 소재 모두누림센터와 향남읍 소재 화성시서부보건소에서 오는 12월 6일까지 총 15회 진행된다.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에 대한 이론 학습 및 실습이다. 자동심장충..

경기도, 화성 제조업체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대비 실습 교육

경기도, 화성 제조업체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대비 실습 교육

Sep 05, 2023 | Q기자

 

경기도가 4일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화성시 산업단지 내 제조업체 현장에서 ‘새로운 위험성 평가’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 새로운 위험성 평가란 지난 5월 개정된 고용노동부 ‘사업장 위험성평가에 관한 지침’을 말한다. 위험성 평가는 1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서 매년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사항으로, 사업주가 노동자에게 부상이나 질병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유해·위험요인을 찾아내 감소대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도록 하고 있다. 기존 위험성 평가가 너무 어렵고 복잡하다는..

화성시,규제혁신Why,소극행정How교육 실시

화성시,규제혁신Why,소극행정How교육 실시

Sep 01,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일 화성시 공직자와 화성도시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규제혁신 Why, 소극행정 How 교육’을 YBM연수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 규제 개혁의 흐름에 맞는 공직사회 내 혁신과 적극행정 태도 강조와 소극행정 예방을 통해, 공직자의 윤리의식을 강화하고 행정신뢰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 강사로는 이은실 심리상담센터 소장과 이혁우 배재대학교 교수, 원소연 한국행정연구원 규제정책연구실장, 정상우 전 감사원 감사교육원장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

화성시,읍면동장과 주민자치회장이 함께하는 주민자치 교육 운영

화성시,읍면동장과 주민자치회장이 함께하는 주민자치 교육 운영

Aug 22,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18일 읍면동장과 주민자치회장 50명이 함께하는 주민자치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 변화의 이해와 민관협치’를 주제로 이필구 한국마을지원센터연합 이사장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회 구성과 구성원간의 관계의 중요성 및 주민자치회의 새로운 역할과 기능에 관한 사례 공유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교육이 화성시가 주민자치회를 추진한 이후 처음으로 읍면동 행정과 주민자치회의 대표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

화성시, ‘중딩,학생농부 프로젝트’하반기 교육 개강

화성시, ‘중딩,학생농부 프로젝트’하반기 교육 개강

Aug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6일 하반기‘중딩, 학생농부 프로젝트’하반기 교육을 개강했다. ‘중딩, 학생농부 프로젝트’는 자유학년제에 맞춰 체험학습과 진로탐색 등을 통해 농업과 농촌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바른밥상문화원이 ‘벼학교, 공부말고 농부하자’라는 주제로 진행하는 하반기 교육은 8월 16일부터 오는 12월까지 24회에 걸쳐 푸른중학교와 동학중학교 재학생 5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6일 푸른중학교에..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화성시지원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화성시지원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

Aug 07, 2023 | Q기자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화성시지원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화성시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 교육생을 2023년 8월18일(금)까지 모집한다. [신직업창직·진로전문강사]양성과정은 화성시 거주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진로지도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진로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Jul 19, 2023 | Q기자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으로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 교육생을 2023년 8월 3일(목)까지 모집한다.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은 직업상담사로 입직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실무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직업상담사 취업에 필요한 자격을 갖춘 미취업 여성을..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2회차 성료

화성산업진흥원,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 2회차 성료

Jul 19, 2023 | Q기자

 

(재)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이 7월 11일, 12일, 18일 3일간 화성산업진흥원 교육장에서 운영한 ‘2023년 온라인 홍보‧마케팅 2회차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화성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마케팅 교육’은 중소기업 및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특화교육으로 지난 3월에는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전략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2회차 교육에서는 관내 중소기업 재직자 및 예비 창업자 5..

화성시, 교육국제화특구 3기 지역으로 지정

화성시, 교육국제화특구 3기 지역으로 지정

Jul 13,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교육부 공모사업인‘교육국제화특구’3기 지역으로 12일 신규 지정 됐다. 시는 국제교육화특구 지정을 위해 지난 5월 공청회를 열어 학부모와 교육관계자의 의견을 수렴은 물론 경기도ㆍ경기도교육청ㆍ화성오산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했다. 이번 새롭게 지정된 3기 신규 지역은 화성시를 포함하여 전국 12개 지역이며, 경기도 내에서는 화성시가 유일하다. 화성 교육국제화특구는 화성시 전역(844㎢)을 대상으로 하며 ▲ 교육과정 혁신형, ▲ 세계시..

2023년 화성시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3년 화성시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Jul 06,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5일 푸르미르호텔에서 ‘2023년 화성시 통리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00만 특례시 대비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과 이장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각 읍ㆍ면ㆍ동에서 선정된 신규 통ㆍ리장 및 통ㆍ리장단 임원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교육 사전에 국악공연을 진행했으며, 교육은 통ㆍ리장 직무 및 역할에 대해 인지하고 100만 특례시 대비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강사의 강..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강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화성시,장애인 평생교육강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Jun 2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3일 화성시민대학에서 ‘화성시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전문 강사와 활동가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강사 양성과정에서는 ▲장애 유형별 특성 이해 ▲장애 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활용 ▲한국장애인심리지원센터 발급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활동가 양성과정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 및 장애 유형별 교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