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포천시

포천시시설채소연합연구회, 영농교육 실시

2023.01.18 16:13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욱)는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포천시시설채소연합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시설채소 토양환경관리교육’, ‘노동법률교육’을 실시했다.

본 토양환경교육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과정 중 하나로, 일년동안 여러 작기를 재배하는 시설채소 하우스 토양 염류집적, 연작장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시했다. 또한, 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에서 고용주를 위한 노동관계법 세부사항을 교육하였다.

장성산 포천시시설채소연합연구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토양에 대한 기초부터 그동안 발생했던 연작문제를 포함한 기술을 배워 안정적인 농산물을 재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토양을 유지·관리하는 농업인의 노력이 필요한 시점에 교육을 실시한 만큼 이를 활용하여 농가소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교육

포천시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6일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한탄강 JC팜(대표 최영길)에서 1천만 원, ㈜퓨전캐스팅(대표 안명환)에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한탄강 JC팜 최영길 대표는 “8년간 몸담았던 대한한돈협회 포천시지부장에서 퇴임할 때 한돈 농가 회원분들께서 마음을 담아 주신 황금열쇠가 있다. 여기에 개인적인 금액을 더 보태 뜻 깊은 곳에 사용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한 장학금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줄이어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줄이어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18일 대한한돈협회 포천시지부(지부장 신형순)에서 1천만 원, ㈜GS포천그린에너지 임직원 일동이 188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한한돈협회 포천시지부는 관내 한돈 농가의 권익을 보호하고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복지시설 등에 1천7백만 원 상당 1,700kg의 돼지고기를 기탁하는 등 매년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형순 지부장은 “포천의 우수한..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포천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포천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개최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024년 제1회 포천 지역교육협력 지역협혐의회』를 지난 15일 포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천교육지원청 김재진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따뜻한 배움, 행복한 성장!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 포천교육의 뜻과 마음을 담아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및 이룸학교·이룸대학을 운영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천 지역교육협력 지역협의회 위원장인 윤충식 의원은 이날 회의를 주관하여..

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실시

포천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실시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3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 신규공직자, 민간보조사업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 사업관리를 위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24년부터 전국 지자체에 전면 개통된 ‘보탬e’ 시스템 사용자들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현장 방문교육으로 실시됐으며, 보조사업 담당공무원 과정과 민간보조사업자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행정안전부에서 구축한 ‘보탬e’ 시스템은 그동..

포천시 한국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 전통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향토음식반 교육 펼쳐

포천시 한국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 전통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향토음식반 교육 펼쳐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한국생활개선포천시연합회는 예로부터 내려오는 전통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향토 음식 계승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전통 식문화를 알리기 위한 향토음식반 교육을 재개했다. 향토음식이란 지역의 특산품이나 특유의 조리법 등을 이용해 만든 그 지역의 전통음식이다. 지방의 기후와 지형에 따라 음식의 맛이 서로 다르다. 이번 향토음식반 교육은 김정미 (사)대한민국전통음식총연합회 세종지회장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며, 포천의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밥상을 차릴 수 있게 돕는다. 교육..

포천시  현업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포천시 현업근로자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4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현업근로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보건안전환경협회 소속 정세빈 교육이사가 강사로 나선 이날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령 및 정책 ▲현장 자율안전관리 실무 ▲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이 끝난 뒤 시는 교육참석자를 대상으로 허리보호대와 손목보호대를 지급해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도록 도왔다. 시민안전과 관계자는 “포천시는 나날이 증가하는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총력을..

포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시정홍보물 성인지 모니터링 교육 실시

포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시정홍보물 성인지 모니터링 교육 실시

Feb 27,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6일 포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4명을 대상으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홍보물 성인지 모니터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정홍보물에 사용된 이미지나 내용에 성차별적인 요소가 있는지 점검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첫 번째 교육 시간에는 홍보물에 성인지 감수성이 필요한 이유와 모니터링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이후 포천시에서 발행한 온 오프라인 홍보물에 대해 성차별적 요소가 있는지 실습을 통한 점..

포천시  중대재해 예방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포천시 중대재해 예방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Feb 2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월 23일 시정회의실에서 백영현 포천시장, 이현호 포천시 부시장을 포함한 간부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법무법인 로얄 이민형 변호사가 강사로 나서 △중대재해 사례 △중대재해처벌법 개요 △중대재해처벌법 판례 △중대재해 대응 등에 관한 내용으로 강의했다. 중대재해처벌법은 사업 또는 사업장, 공중이용시설 및 공중교통수단을 운영하거나 인체에 해로운 원료나 제조물을 취급하면서 안전·보건 조..

포천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포천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6일 18세 이상 미취업된 중증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소득 보장을 지원하는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에 대한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포천시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일반형’과 ‘복지일자리’로 구분되며, 일반형은 하루 8시간 근무가 이뤄지는 전일제와 4시간 근무하는 시간제로 구성돼 있다. 이번 장애인일자리사업 교육에선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 안내 ▲안전보건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등의 필수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2024년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2024년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Feb 15,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영근)는 오는 3월 29일까지 ‘2024년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는 포천의 청년농업인과 예비영농인에게 농업경영 방법과 전문농업기술을 교육해 포천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은 ▲재무관리, 마케팅 등 농업경영 및 기획 교육 ▲재배환경 제어, 농작업안전교육 등 전문농업기술 교육 ▲우수농가 견학 등 현장견학 교육 ▲치유 체험, 가족 간 소통 등 소통 교육 등으로 구성됐..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포천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3일까지 2024년 도시농업 전문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는 오는 3월 19일부터 9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25회 100시간 과정으로 도시농업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도시농업의 이해 및 관련법 ▲도시농업 기반조성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친환경 농사와 안전 농산물 생산 ▲도시농업 리더십 ▲농사기술 등으로 이론 및 실습교육과 현장견학을 병행해 추진한다. 특히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포..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신청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신청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Feb 02,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과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지정 신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복대학교(총장 전지용), 대진대학교(총장 임영문), 차의과학대학교(총장 김동익), 포천상공회의소(회장 한희준)가 함께 협약에 동참하며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추진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 및 취·창업, 정주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시는 추진협의체를 통해 포천형 미래교육으로 지역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나아가 대학, 취업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