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포천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 2023 농촌자원활용 교육 상반기 수강생 모집

2023.01.06 15:07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2023 농촌자원활용 교육’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농산물 소비촉진 및 창업활동을 위한 우리농산물의 올바른 정보와 지식 활용기술 등을 배워가는 교육이다.

모집은 상반기 3과정이며, ‘밥상의 탄소중립 한 끼 채식’, ‘전통장 만들기’,
‘우리술&전통식초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이번에 신설된 과정은 ‘밥상의 탄소중립 채식요리’로 파이토케미컬(식물성 화학물질)의 이해와 종류, 효과 및 3대 영양소의 섭취요령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파이토케미컬 디톡스 요리이다.

신청은 오는 9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본인이 직접 본인확인용 신분증, 주소확인용 등본을 지참해 방문접수하거나, 전자우편 접수도 가능하다. 포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고 접수는 포천시농업기술센터(포천시 신북면 틀못이길11-88) 본관 2층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이다. 교육장소는 농업기술센터 내 농촌생활문화 전수관에서 이루어진다.

센터 관계자는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전통장 만들기’, ‘우리술&식초 만들기’를 통해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밥상의 탄소중립 채식요리’를 통해 포천의 로컬푸드와 제철채소를 활용하여 건강한 채식요리를 습득하고 가정에서 활용해 밥상에서의 작은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서 양식,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팀 ☎)031-538-3775으로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교육

포천시

포천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정기교육 실시

포천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정기교육 실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7일 면암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 71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정기교육을 실시했다. 한국보건안전환경협회 소속 정세빈 교육이사가 강사로 나선 이날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역할과 안전문화(안전소통리더십 훈련) ▲건강증진 및 직업성 질환 예방 ▲사내 강의 능력 향상 기법(근로자 교육 및 GPT활용 자료 검색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뤄졌다. 시는 교육 후 근로자가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작업 시 발생할 수 있..

포천시  초등학생 대상 2024년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포천시 초등학생 대상 2024년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7일 태봉초등학교와 축석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인구문제 인식개선을 위한 ‘2024년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저출생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가치관 형성기에 있는 초등학생에게 가족의 가치를 알리고 양성평등에 대한 이해와 결혼과 출산에 대한 가치관 형성을 돕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총 8개의 초등학교가 참여했으며, 학년별 맞춤형 교육으로 학교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는 저출..

포천시  “시민이 원하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 시민과 함께하는 정담[情談]토크 개최

포천시 “시민이 원하는 교육환경을 만들겠다” 시민과 함께하는 정담[情談]토크 개최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30일 오후 3시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토론회인 ‘정담토크’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첫 번째 ‘정담토크’의 주제는 교육 분야로, 교육 전문기자 겸 창작자(크리에이터)인 방종임 대표가 ‘변화하는 입시에 당황하지 않고 준비하는 법’을 주제로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위한 진학 가이드에 대한 내용을 강연할 예정이다. 방종임 대표는 17년간 교육 관련 기자로 일하며 1,000명이 넘는 교육전문가들과 인터뷰..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정례회의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포천시 가산면 노인회 정례회의 및 소방안전교육 실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대한노인회 가산면분회(분회장 조도행)은 지난 15일 가산농협 3층 대회의실에서 각 경로당 회장 및 총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좽회의 및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내빈소개 및 인사말씀, 노인회 및 지역발전 유공자 표창, 노인회 역사 탐방 견학 논의 등의 순으로 좽회의가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포천소방서의 협조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조도행 분회장은 “각 경로당 회장과 총무의 협조에 항상 감사드리며, 가산면 노인회가 가장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노인회가..

포천시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평가대비 직무교육 실시

포천시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평가대비 직무교육 실시

Apr 16,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5일 면암중앙도서관에서 장기요양 시설급여 제공기관 시설장 등 시설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평가대비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건강보험공단은 3년을 주기로 장기요양급여관리를 위한 평가를 실시한다. 시는 포천시 장기요양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다가오는 2025년 시설급여 평가를 빈틈없이 준비하기 위해 이번 직무교육을 마련했다. 건강보험공단 포천지사 포천운영센터 김진미 센터장이 강의한 이번 교육은 장기요양 평..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생명지킴이 교육과 위기 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포천시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생명지킴이 교육과 위기 가구 발굴 홍보 캠페인 실시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참벗지기)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과 복지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생명지킴이로서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과 캠페인에는 소흘읍 명예사회복지공무원 35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자살예방센터 사회복지사 정강진 강사가 나서 자살 예방을 위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이어나갔다. 이후 참가자들은 송우리 시내에서 준비된 안내문을 배부하며 주변의 복지 위기 가구를 발굴하기 위한..

(재)포천시교육재단, 2024년 상반기 장학생 모집

(재)포천시교육재단, 2024년 상반기 장학생 모집

Apr 10, 2024 | Q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오는 17일까지 포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상반기 장학생을 모집한다. 선발분야는 향토인재(고등학교 신입생) 특별장학생 150명, 대학교 장학생 130명 등 2개 분야로 총 280명에게 4억 7천5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향토인재 특별장학생은 포천 명문고등학교의 육성을 위해 관내 고등학교 신입생 중 우수한 성적으로 관내 중학교를 졸업한 학생 150명을 선발해 1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

포천시 보건소, 관내 24개교 초등학교 구강보건교육.불소도포 실시

포천시 보건소, 관내 24개교 초등학교 구강보건교육.불소도포 실시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보건소(구강보건센터)는 오는 7월 23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24개교 1,788명을 대상으로 ‘양치가 즐거운 우리 학교’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 및 불소도포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양치가 즐거운 우리 학교’는 교육을 희망하는 초등학교에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방문해 구강건강의 중요성, 치아우식증(충치) 예방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어린이 구강보건교육이다. 학교와 가정에서 스스로 구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불소 양치 ..

포천시, 2024년 부패방지교육 실시...“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포천 만들겠다”

포천시, 2024년 부패방지교육 실시...“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포천 만들겠다”

Apr 03,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청렴 리더, 신규자, 승진자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우리와 가까운 청렴’이라는 주제로 청렴연수원 전문강사가 진행한 이번 청렴 교육은 ▲공무원행동강령 및 공무원이해충돌방지법 ▲청탁 금지법 등에 대한 사례 중심 강의 ▲청렴퀴즈를 통한 직원 참여형 강의로 구성돼 참여자의 이해도와 관심도를 높였다. 특히, 각 부서별 청렴 리더 및 신규자·승진자를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강의..

포천시 인문도시 포천, 2024년도 생애주기 맞춤교육 시작

포천시 인문도시 포천, 2024년도 생애주기 맞춤교육 시작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일 금현4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12월 9일까지 총 30여 개소 경로당에서 은빛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은빛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경로당에 직접 찾아가 관내 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하는 노인 평생교육 사업으로,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 왔다. 작년에는 26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각 8회기의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또한, 포천시는 올해 은빛 아카데미 운영 경로당을 30개소, 각 경로당의 프로그램 운영 횟수를 12회로 늘려 ..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에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이어져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26일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한탄강 JC팜(대표 최영길)에서 1천만 원, ㈜퓨전캐스팅(대표 안명환)에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서 한탄강 JC팜 최영길 대표는 “8년간 몸담았던 대한한돈협회 포천시지부장에서 퇴임할 때 한돈 농가 회원분들께서 마음을 담아 주신 황금열쇠가 있다. 여기에 개인적인 금액을 더 보태 뜻 깊은 곳에 사용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한 장학금이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줄이어

포천시 (재)포천시교육재단, 미래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탁 줄이어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재)포천시교육재단(이사장 백영현)은 지난 18일 대한한돈협회 포천시지부(지부장 신형순)에서 1천만 원, ㈜GS포천그린에너지 임직원 일동이 188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한한돈협회 포천시지부는 관내 한돈 농가의 권익을 보호하고 한돈 산업의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설 명절을 맞아 관내 복지시설 등에 1천7백만 원 상당 1,700kg의 돼지고기를 기탁하는 등 매년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신형순 지부장은 “포천의 우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