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평택시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 프로젝트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료

2022.12.13 14:51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2년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프로젝트 ‘청터꿈터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관내 17개 학교 3,979명 학생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신한중학교 등 1,15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하반기에는 현화중학교 등 2,821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2022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프로젝트는 5개 분야(IT/4차산업, 미디어콘텐츠, 요리/제빵, 예술활동, 창작공방) 17개 프로그램(드론, 3D, VR/AR, 코딩, 사진, 유튜브, 요리, 제빵, 메이크업, 네일아트, 특수분장, 마술, 목공, 미니어쳐, 캘리그라피, 주얼리공예, 조향)으로 구성되어, 자유학년제 대상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진로체험 활동 제공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강사님들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즐거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었고, 학교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말했다.

평택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성장프로젝트는 내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혹은 자유학년제 대상 학급은 꿈길 누리집(goomgil.go.kr)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거나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진로지원팀(031-646-542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교육

평택시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Apr 2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생교육의 미래를 점검하고, 분야별 전문가 의견을 통한 재단설립의 필요성과 향후 평생교육 방향 설정을 위한 ‘2024년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남부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평생교육 정책에 관심있는 시민, 강사를 비롯해 인근 시‧군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해 평택시에 맞는 평생교육 정책과 평생교육진흥재단 설립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문서 디자인’ 교육 신청 접수

평택시 농업기술센터, ‘문서 디자인’ 교육 신청 접수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5월 7일부터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2024년 농업인 정보화교육 제4기’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과정으로, 서식 및 용지 설정과 표 편집 등 ‘아래아한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문서 디자인’에 관해 총 10회 20시간으로 진행된다. 평택시 관내 농업인은 물론,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문서 디자인 기능을 잘 활용하면 농가 홍보물이나 명함 등을 보기 좋..

평택시  사회적경제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위한 공직자 인식개선 교육 개최

평택시 사회적경제 공공기관 우선구매를 위한 공직자 인식개선 교육 개최

Apr 22,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의 공공기관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이해’를 주제로 공직자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 오늘이음(주)의 이철종 강사는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를 알리고, 여러 공공기관의 협력적 정책 측면에서 사회적경제 기업과의 우선구매 선순환 사례를 중점 제시했다. 정장선 시장은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매출 향상을 위해 공무원들에게 사회적기업의 가치와 우선구매..

평택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첫 삽

평택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첫 삽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8일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기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공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기공식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평택시 팽성읍 신대리 210-39번지 일원에 신축되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무형문화재의 보존과 시민들의 전통문화 교육을 위해 국비 등 총사업비 225억 원을 들여 연면적 약 4000㎡ 규모로 조성..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4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요인인 「찾아가는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을 운영하여 고혈압 및 당뇨병과 합병증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의 건강관리에 한층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 부담이 큰 주요 사망원인으로서 암에 이어 2, 6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중 심장질환이 2위, 뇌혈관 질환이 6위, 당뇨병 8위, 고혈압성 질환이 9위 등 심뇌혈관질환 관련 4가지가 모두 10위 안에 있다고 조사되었다. 이에 평택보..

평택시, 아동 학대 조사 전문성 역량강화 교육 참여

평택시, 아동 학대 조사 전문성 역량강화 교육 참여

Apr 10,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9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강원도 원주시 소재) 주최로 진행된 「아동학대 사망의 이해」 관련 교육에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참여해 아동 학대 조사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대상으로 학대와 사망 간 관련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특히 학대(사망) 예방효과를 도모하고 아동, 보호자, 가구 및 환경 요인의 영향을 이해함으로써 조사 역량강화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편 민간기관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조사 업무가 2021년 ..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제5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 이날 개강식에는 그동안 평택시에서 배출한 도시숲 시민학교, 시민정원사 교육생들과 일반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조연환 25대 산림청장이 특강을 진행했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이론) 과정은 12회차 45시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송정섭 박사 등 식물전문가들의 원예 및 조경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천리포수목원과 한택식물원 ..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교육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교육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이혜정)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일 이충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60명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진행했다. ‘치매파트너 교육’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이충초등학교는 2019년 3월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 이후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이충초등학교를 포함해 9개의 치매극복선도단체를 지정‧관리해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

평택시 체리연구회 과수 재배 교육

평택시 체리연구회 과수 재배 교육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평택시 체리연구회원 22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체리 재배 교육 및 유용미생물의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작년 이상기상으로 인한 체리 저온 및 열과피해로 수확량이 감소해 체리 농가 소득이 저조해 추진됐다. 이 자리에서 체리연구회원인 팽성읍 소재 별농장의 지완근 대표가 체리나무의 저온피해 예방법과 봄철 나무관리법 등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축산팀의 안델리..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3일 현덕면을 시작으로 서부지역 5개 읍·면 이장협의회 회의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번기가 시작되고 야외활동이 많은 봄철 농촌지역의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실시했는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의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각 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위한 안내방송을 할 수 있도록 도..

평택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평택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Apr 0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29일 평택시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47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참여자들의 사업 및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수행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안내 △안전보건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18세 이상 미취업된 중증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소득 보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형은 ‘일반형’, ‘복지일자리’..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법정 필수 교육사업」2회기 실시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법정 필수 교육사업」2회기 실시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임종철)은 3월 29일(금)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법정 필수 교육사업 2회기「직장 내 장애인인식 개선교육」을 진행했다.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장애의 정의, 장애와 인권, 장애인 차별 금지법, 장애인 고용 제도 등 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포용적인 태도로 함께 하는 조직사회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번 교육은 김현우 원장(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인식개선교육원)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