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평택시

평택시, 2022 환경실무 역량강화교육 실시

2022.09.17 07:37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는 지난 15, 16일 환경업무담당 공무원 8・9급 50여명을 대상으로 「2022환경실무 역량강화교육」을 환경교육센터에서 실시했다.

「2022 환경실무 역량강화교육」은 신규 공무원이 환경민원 현장을 접하면서 겪게 되는 갈등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다양하고 전문화되어가는 환경민원에 능동적인 대처 능력을 갖추고자 실시하게 됐다.

30년 이상 환경현장 경험의 노하우를 두루 갖춘 환경지도과장, 환경정책과장이 직접 실무교육 강의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환경실무교육은 대기환경보전법․ 물환경보전법의 이해, 실제 사례로 보는 현장단속요령, 평택에코센터 운영시설 견학을 내용으로 알차게 이루어졌다.

평택시 김진성 환경국장은 “30년 이상 환경현장 노하우가 담긴 이번 교육이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하며, 우리시 미래의 환경을 책임지는 환경담당 공무원으로서 사명감을 갖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평택시

평택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첫 삽

평택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건립 첫 삽

Apr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8일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기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공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기공식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평택시 팽성읍 신대리 210-39번지 일원에 신축되는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은 무형문화재의 보존과 시민들의 전통문화 교육을 위해 국비 등 총사업비 225억 원을 들여 연면적 약 4000㎡ 규모로 조성..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Apr 17,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4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요인인 「찾아가는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을 운영하여 고혈압 및 당뇨병과 합병증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의 건강관리에 한층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 부담이 큰 주요 사망원인으로서 암에 이어 2, 6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중 심장질환이 2위, 뇌혈관 질환이 6위, 당뇨병 8위, 고혈압성 질환이 9위 등 심뇌혈관질환 관련 4가지가 모두 10위 안에 있다고 조사되었다. 이에 평택보..

평택시, 아동 학대 조사 전문성 역량강화 교육 참여

평택시, 아동 학대 조사 전문성 역량강화 교육 참여

Apr 10,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9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강원도 원주시 소재) 주최로 진행된 「아동학대 사망의 이해」 관련 교육에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참여해 아동 학대 조사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대상으로 학대와 사망 간 관련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특히 학대(사망) 예방효과를 도모하고 아동, 보호자, 가구 및 환경 요인의 영향을 이해함으로써 조사 역량강화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편 민간기관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조사 업무가 2021년 ..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개강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제5기 평택시 시민정원사 양성교육과정’ 개강식을 진행했다. ​ 이날 개강식에는 그동안 평택시에서 배출한 도시숲 시민학교, 시민정원사 교육생들과 일반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조연환 25대 산림청장이 특강을 진행했다.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이론) 과정은 12회차 45시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송정섭 박사 등 식물전문가들의 원예 및 조경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천리포수목원과 한택식물원 ..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교육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파트너 교육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소장 이혜정)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일 이충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 60명을 대상으로 ‘치매파트너 교육’을 진행했다. ‘치매파트너 교육’은 치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치매 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동반자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이충초등학교는 2019년 3월 치매극복선도학교로 지정 이후 매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이충초등학교를 포함해 9개의 치매극복선도단체를 지정‧관리해 지역사회 내 촘촘한 치..

평택시 체리연구회 과수 재배 교육

평택시 체리연구회 과수 재배 교육

Apr 05,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4일 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체험관에서 평택시 체리연구회원 22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체리 재배 교육 및 유용미생물의 활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작년 이상기상으로 인한 체리 저온 및 열과피해로 수확량이 감소해 체리 농가 소득이 저조해 추진됐다. 이 자리에서 체리연구회원인 팽성읍 소재 별농장의 지완근 대표가 체리나무의 저온피해 예방법과 봄철 나무관리법 등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환경축산팀의 안델리..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지난 3일 현덕면을 시작으로 서부지역 5개 읍·면 이장협의회 회의 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번기가 시작되고 야외활동이 많은 봄철 농촌지역의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실시했는데,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쯔쯔가무시증,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의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각 마을회관에서 주민들을 위한 안내방송을 할 수 있도록 도..

평택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평택시,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 실시

Apr 03, 2024 | Q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달 29일 평택시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47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일자리사업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참여자들의 사업 및 정책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수행 역량을 증진하기 위해 △장애인일자리사업 지침안내 △안전보건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18세 이상 미취업된 중증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소득 보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유형은 ‘일반형’, ‘복지일자리’..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법정 필수 교육사업」2회기 실시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법정 필수 교육사업」2회기 실시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재)평택복지재단(이사장 임종철)은 3월 29일(금) 팽성복지타운 2층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법정 필수 교육사업 2회기「직장 내 장애인인식 개선교육」을 진행했다.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0명을 대상으로 장애의 정의, 장애와 인권, 장애인 차별 금지법, 장애인 고용 제도 등 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포용적인 태도로 함께 하는 조직사회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이번 교육은 김현우 원장(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인식개선교육원)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하였..

평택시  2024년 민방위교육 실시

평택시 2024년 민방위교육 실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올해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민방위 대원 1~2년차를 비롯해 기술지원대, 지역민방위대장 교육을 집합교육(기본교육)으로 실시하고, 3년차 이상 대원은 4월 15일부터 6월30일까지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평택시 소속 민방위 대장과 대원은 대면 집합교육 및 스마트폰 또는 PC를 활용한 사이버교육인 ‘스마트민방위교육 누리집(www.cdec.kr)’에 접속해 수강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국제정세 ..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CPR)

평택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CPR)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8~19일 평택시청 대회의실과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420여 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전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집, 학원, 아동복지시설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서 관내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4..

평택시 부모역할지원사업 ‘평택부모학교’ 부모교육 개강

평택시 부모역할지원사업 ‘평택부모학교’ 부모교육 개강

Mar 20, 2024 | Q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19일 센터 강의실에서 부모역할지원사업 [평택부모학교]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날 교육은 「아이의 자존감 키우기 및 기질에 따른 양육」을 주제로 영유아기 부모교육이 진행됐다. 20명이 참여한 이번 영유아기 부모교육에는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법, 기질에 따른 양육, 상황에 따른 훈육법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부모역할 학습을 통해 부모·자녀가 소통하는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아동기·청소년기·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