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파주시

파주시도서관,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 운영

2023.01.13 15:5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파주시 민간위탁도서관(가람, 금촌3동솔빛, 물푸레, 조리도서관)은 겨울철 어린이 안전교육을 주제로 1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정보활용교육은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호흡기질환, 동상 및 저체온증, 저온 화상 등 안전 관련 정보를 제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위험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오프라인 퀴즈를 비롯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겨울철 안전교육을 게임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다.

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제작한 제페토 맵 ‘겨울나라: 잃어버린 봄을 찾아서’를 통해 게임 요소와 포토존 등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하며 겨울 안전교육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생활 속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겨울방학 정보활용교육을 통해 파주시 어린이들의 겨울철 안전의식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페토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제페토 앱을 설치한 후, ‘가람도서관’ 또는 ‘겨울나라’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람도서관(☎070-4470-2653)으로 문의하거나 각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가람도서관 블로그(https://blog.naver.com/garam_lib)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교육

파주시

파주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위한 자활사업 활성화 교육

파주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위한 자활사업 활성화 교육

Apr 16, 2024 | Q기자

 

파주시는 15일 파주지역자활센터에서 읍면동 및 고용복지센터 자활사업 담당자, 자활센터 직원, 시 자활사업 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합동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근로능력이 있는 취약계층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 자활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반적인 자활사업을 소개하고 고용복지센터의 역할, 읍면동 복지 담당자들이 직접 겪는 어려운 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종료 후 다함께 자활근로 사업단과 자활기업을 방문했..

파주시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 운영

파주시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 운영

Apr 16,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부터 10월까지 위생취약 시설의 개인위생을 정립시키고 나아가 식중독을 예방하고자 ‘찾아가는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을 운영한다. 유아기에 올바른 습관을 기르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손 씻기 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내 집단급식소가 설치된 곳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올해 교육 대상은 어린이집 99곳, 유치원 32곳, 사회복지시설 33곳으로, 교육은 대면 교육과 비대면 교육으로 이뤄진다. 대면 교육은 식품위생 공무원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직접 대상..

파주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파주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안전교육

Apr 16,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12일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30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1월, 공개모집을 통해 수렵면허 취득 등 자격조건이 충족되는 수렵인을 선발해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구성했다. 이번에 선발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농작물 피해를 예방하고, 효율적인 유해야생동물 구제를 위해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는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안전교육을 마련했으며, 이날 교육을 통해 수렵 시 행동 요령, 총기 안전수칙 등을 ..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가 알려주는 성장 식습관’ 교육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가 알려주는 성장 식습관’ 교육

Apr 15, 2024 | Q기자

 

파주시 위탁기관인 파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4월 11일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 120여 명을 대상으로 ‘영양사가 알려주는 성장 식습관’ 비대면 집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식습관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영유아기 식생활 특징 ▲성장의 필수 요소 ▲건강한 식탁 해결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연령별 식생활 특징에 따라 기관에서 할 수 있는 영유아 영양관리 등 실질적으로 현장 활용이 가능한 교육으로 진행됐다. ..

파주시 ‘2024년 상반기 민방위 본교육’실시

파주시 ‘2024년 상반기 민방위 본교육’실시

Apr 12, 2024 | Q기자

 

파주시가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지역민방위대장, 기술지원대원 및 1~2년 차 지역·직장 민방위대원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3년 차 이상 지역·직장 민방위대원은 4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사이버교육을 실시한다. 파주시 지역·직장 민방위대는 약 3만 4,000명으로 평상시에는 민방위 교육훈련에 소집되어 참여하고 민방위사태 발생 시에는 위급상황전파, 대피 통제, 인명구조 등 임무를 수행한다. 파주시 소속 지역민방위대장, 기술지원대원 및 1~2년 차 지역·직..

파주시 탄현면, 다양한 문화체험‘미술사 교육’실시

파주시 탄현면, 다양한 문화체험‘미술사 교육’실시

Apr 11, 2024 | Q기자

 

파주시 탄현면은 초등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쉽고 재미있는 ‘미술사 교육’을 운영한다. ‘미술사 교육’은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에서 직접 기획부터 교육까지 주관으로 운영하며 미술사를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일회성이 아닌 8회의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매달 주제에 따라 다양한 그림과 건축물 등을 본 후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이론 수업과 주제와 관련된 그림을 그리는 체험 활동으로 운영한..

파주소방서, ‘하트 사회복무요원’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파주소방서, ‘하트 사회복무요원’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

Apr 08, 2024 | Q기자

 

파주소방서(서장 이상태)는 지난 1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본서(통일로1564) 대회의실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의 소방서 근무 활동 중 심정지 환자를 목격하였을 때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구급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CPR(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이론 교육 ▲마네킹을 활용한 CPR 숙달 적응 실습 등으로 화재예방과 안전교육 담당자가 교관이 되어 1시간 동안 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상태 서장은 “파..

파주시  오는 12일까지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파주시 오는 12일까지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생 모집

Apr 04, 2024 | Q기자

 

파주시는 오는 12일까지 ‘2024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18명을 모집한다.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신규농업인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기술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농업·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돕는 교육이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 귀농·귀촌인 및 청년농업인 등이며, 귀농인(5년 이내)의 경우 귀농인확인서 등 관련 법령·지침에 따라 증명할 수 있는 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교육은 5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 파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총 12회로 진행된..

파주시  50·60 신중년 세대 재도약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파주시 50·60 신중년 세대 재도약 위한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Apr 03, 2024 | Q기자

 

파주시가 ‘50·60 신중년 세대’의 인생 이모작 설계를 위한 「50·60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4월부터 운영한다. 「50·60 역량강화 지원」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둔 50·60 신중년 세대의 행복하고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신중년 세대의 특성과 요구를 반영해 ▲지게차 운전기능사 취득 ▲소방안전관리자 2, 3급 교육 ▲무인항공 조종 및 촬영 영상 전문 자격 과정 ▲환경관리사 전문 강사 양성 ▲경비원 자격 취득 과정 등 취업특화 교육이 ..

파주시  중대재해처벌법 이행 점검 앞두고 실무교육 실시

파주시 중대재해처벌법 이행 점검 앞두고 실무교육 실시

Apr 02,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달 28일 파주시민방위교육장(파주시 파주읍 교육길 13)에서 관련 공직자를 대상으로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4월 5일부터 시행되는 상반기 중대재해처벌법 의무이행 사항 점검에 앞서, 관련 사항에 대한 담당 주무관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현업근로자 담당 주무관과 관리감독자(팀장) 등 110명이 참여했다. 교육에서는 법령에서 정한 의무사항에 대해 자세히 다뤘으며, 담당자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파주시 해솔도서관, 4월 7일 출판사와 연계한 교육 특화 강연

파주시 해솔도서관, 4월 7일 출판사와 연계한 교육 특화 강연

Apr 01, 2024 | Q기자

 

파주 해솔도서관은 오는 7일 해솔도서관 소극장에서 생능북스 출판사와 연계한 교육 특화 강연이 열린다. 이번 강연은 『영재고 준비하는 아이는 이렇게 공부합니다』의 저자이자 이비에스(EBS) 파견교사, 전국교원발명품경진대회 3년 연속 1위 수상의 주인공인 하우영 선생님이 강사로 나선다. 하우영 강사는 평범한 모든 학생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각자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영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확신을 저서에 담았으며, 이번 강연에서는 관련 정보..

파주시 드림스타트, 깨끗한 우리집! 정리정돈 교육 실시

파주시 드림스타트, 깨끗한 우리집! 정리정돈 교육 실시

Apr 01, 2024 | Q기자

 

파주시가 29일, 파주시청 제2별관 3층 프로그램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12가정을 대상으로 정리 정돈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내용은 ▲정리정돈의 기본 원칙 및 방법 ▲공간별 효율적인 수납 시스템 구축 ▲불필요한 물건 버리는 방법 ▲정리정돈 유지 관리 등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과 방문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먼저 정리 정돈이 필요한 12가정을 선정해 집합교육을 실시한 이후 6가정에 대해서는 3개월(4~6월)에 걸쳐 방문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집합교육은 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