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이천시

이천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교육 기초반 7기 교육생모집

2023.01.09 14:23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농산물가공 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천시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보육 기초반 [7기] 수강생을 1월 9일부터 1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교육은 농산물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농산물가공창업의 시장전망부터 농산물 가공방법 및 신제품개발, 인허가절차, 사업계획 작성, 가공창업농업인 우수사례소개 등 총 10회에 걸쳐 2월 1일부터 3월 8일까지 예비창업실무 이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과정의 90%를 이수해야만 수료할 수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가공 창업보육프로그램은 이론교육 1년(기초반, 심화반), 가공장비활용교육 1년,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교육 2년(창업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가공장비 활용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유통·전문판매업을 등록하고 가공센터 내 기반시설을 이용해 음료, 잼, 분말, 말랭이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천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2019년 준공이후 농산물의 가공기술, 제품판매를 위한 행정절차,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기술지원하여 농산물가공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가공사업진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산가공팀(031-645-34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교육

이천시

이천시 증포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천시 증포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Apr 18, 2024 | Q기자

 

지난 4월 17일 이천시 증포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하 명사복)은 제1차 역량강화교육인 심폐소생술 교육(방성열 강사)을 증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24년 명사복 3차에 걸친 역량강화교육 중 1차 교육으로, 주요 내용은 심폐소생술의 필요성 및 생존사슬, 골든타임과 같은 용어의 구체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교육하였다. 심폐소생술 1:1 실무교육을 진행하여 인공호흡과 가슴압박은 어떻게 얼마쯤 언제까지 해야하는지, 제세동기 사용법과 함께 위급한 상황에서 신속하..

이천시 지역인적자원 육성 「집수리아카데미 2기」과정 교육생 모집

이천시 지역인적자원 육성 「집수리아카데미 2기」과정 교육생 모집

Apr 18, 2024 | Q기자

 

이천시 농촌마을지원센터에서는 지역인적자원 육성을 목적으로 5월 13일(월)부터 재능기부 2회 포함한 총 10회 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집수리아카데미 2기 과정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간단한 수리 기술 및 홈셀프인테리어 방법을 습득하는 교육으로 ▲공구용도 및 사용법 실습 ▲고효율 화덕만들기▲배전반, 콘센트, 스위치교체 ▲목공부스, 프레임 만들기 ▲단열의 원리, 실습 ▲타일의 이론 및 벽․바닥 타일실습 ▲도배의 원리, 실습 ▲수전, 위생기, 샤워..

이천시  ‘참여형 농작업 환경개선(PAOT) 교육’ 추진

이천시 ‘참여형 농작업 환경개선(PAOT) 교육’ 추진

Apr 18,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농작업 안전편이장비 보급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채소연구회 회원 16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7일 ‘참여형 농작업 환경개선(PAOT) 교육’을 추진했다. PAOT 교육은 일방적인 정보전달 및 이론위주의 교육과 달리 농업인 스스로 농작업 환경개선 계획을 수립·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참여 중심의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채소연구회 회원농장 현장에서 이뤄졌으며 여주대학교 이정원 교수의 주도로 농작업 환경개선의 원리와 모범사례를 시연하였고 현..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Apr 17, 2024 | Q기자

 

이천시 부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종근, 공공위원장 김동호)는 지난 4월 15일 부발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인적안전망 교육(자살예방 게이트키퍼)’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자살위험군 식별에 대한 전문지식 습득을 위해 진행됐다. 지역 내 사각지대 및 자살위험 대상자를 조기 발견하여 적절한 상담과 유관기관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여성친화도시과정’교육 실시

이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여성친화도시과정’교육 실시

Apr 15, 2024 | Q기자

 

이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단장 김재임) 18명을 대상으로 ‘2024년 여성친화도시 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이해진 강사(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모니터 위원)의 ‘일상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제고하기’라는 내용으로 일상 속 주제를 통해 성별 격차 현실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불평등 요소를 찾아내는 등 접근 방식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였다. 홍현주 여성보육과장은 “여성친화도시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시민참여단이 오..

이천시  어린이 교통공원 체험교육 운영

이천시 어린이 교통공원 체험교육 운영

Apr 0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5~6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복하1교 고수부지(진리동159번지)에 위치한 어린이교통공원에서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신청기간 4.1.~6.15.) 본 교육은 이천녹색어머니연합회(회장 김윤숙)에서 운영하며 횡단보도 바르게 건너기 교육, 자전거 안전하게 타기, 대중교통 안전교육 등 이론과 체험교육을 60분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천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교통이용..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 운영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교육 운영

Apr 05, 2024 | Q기자

 

이천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정철화/이하 이천지속협)는 변화의 시대의 다양성을 존중하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리더 교육인「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교육은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4월 16일(화), 17일(수), 22일(월), 23일(화) 4일간 6시간씩(13~19시) 총 24시간 진행된다. 이강국 ‘커뮤인즈컨설팅’ 대표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퍼실리테이션 5단계 프로세스(EISCO 프로세스)」와 「퍼실리테이터 소통스킬」, 「문제정의 및 회의설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장호원읍’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장호원읍’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교육 실시

Apr 04, 2024 | Q기자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상용)는 4월 2일 제3차 정기 회의와 함께 ‘희망의 장호원읍’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2월부터 ‘희망의 장호원, 우리 함께 해요’라는 구호 아래, 장호원읍만의 자살예방 기본계획을 수립하였고, 이번 정기회의에서 이천시 자살예방센터 주관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 교육을 실시하면서 장호원읍의 자살예방을 위한 안전울타리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란 가족, 이웃 등 자살..

이천시 2024년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실시

이천시 2024년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실시

Apr 04,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아동 권리인식 증진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관내 초·중등학교 및 관내 지역아동센터, 다함께 돌봄센터, 소수집단 아동·청소년, 보호자, 아동시설종사자,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8일부터 관내 초·중등학교 및 아동복지시설 등 교육신청 기관 수요 조사 및 교육 홍보를 실시하며, 다음 달부터 10월 말까지「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진행한다.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경..

이천시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이천시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살 예방 생명지킴이 교육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이천시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대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천시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해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읍면동 지도자‘생명지킴이’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생명지킴이’는 주변 사람들의 자살 위험 신호를 조기에 발견해 전문기관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여 자살 시도 예방에 앞장서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어려운 이웃 발굴에 힘쓰고 있는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자살을 암시하는 위험 신호를 알아차리..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024년도 스마트 강소농 교육생 모집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024년도 스마트 강소농 교육생 모집

Mar 26, 2024 | Q기자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농가의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도 ‘스마트 강소농’ 교육생을 4월 5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스마트농업에 관심이 있고 경영 전략 수립을 원하는 이천시 농업인으로, 선정인원은 20명 내외다. 스마트 강소농 교육은 스마트 농업기술과 경영개선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스마트 경영혁신을 실천하는 농업경영체를 육성하고 중소규모 농업인의 지속적인 소득창출 기반 마련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스마트 강소농으로 선정되면 4월 12일부터 5월 31일까..

이천시, 공직자 대상 드론 실무 역량강화 교육

이천시, 공직자 대상 드론 실무 역량강화 교육

Mar 25,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3월21일 이천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드론 조종 인력 실무자 및 관심있는 직원을 대상으로 드론 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총 3회에 걸쳐 실시할 이번 교육은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의 활용성이 증대됨에 따라 드론 산업에 대한 이해와 드론을 운용하는 실무자들의 조종 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 강사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한다. 그 첫 번째로 3월 21일 교육에는 8개과 공무원 25명이 참여했으며, 드론의 활용 분야, 드론산업의 전망, 드론 장비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