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 GT호원해동검도교육관, 취약계층 위한 생활용품 기탁

2023.01.06 15:16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정부시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고현숙) 복지지원과는 1월 5일 GT호원해동검도교육관(관장 성예지)에서 관원생이 다 함께 마음을 모아서 준비한 생활용품(휴지) 519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GT호원해동검도교육관은 작년에도 관원생이 준비한 라면 320개를 전달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에 동참하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나눔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도 관원생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준비해서 전달한 것이다.

성예지 GT호원해동검도교육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아이들과 좋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우리 이웃분들께 새해에는 기분 좋은 일이 가득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웃 사랑을 실천하며 소중한 물품을 전달해주신 관장님과 아이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며, 이웃 간에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교육

의정부시

의정부시, 해피브릿지-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수행인력 교육

의정부시, 해피브릿지-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수행인력 교육

Apr 17,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16일 ‘해피브릿지-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 수행인력 대상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고위험가구 일촌맺기 사업을 수행하는 의정부시명예사회복지공무원 ‘해피브릿지’ 위원 120여 명이 참여했다. 동 특성을 반영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전략 및 효과적인 정서적 소통, 지지 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고위험가구 일촌맺기는 독거노인, 청장년 1인가구, 위탁가정, 조손가구, 복지 사각지대 가구 등 정서적 지지 및 소통이 필요한 대상자와 해피브릿지..

의정부시  ‘제4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 개최

의정부시 ‘제4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 개최

Apr 0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4월 4일 시장실에서 문화‧교육도시 조성을 위한 ‘제4차 문화‧교육정책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시장, 부시장, 문화학습국장, 관련 부서장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주요 주제로 ▲관광명소‧카페 연계 활용 방안 ▲평생학습원 운영 내실화 방안 ▲종합운동장 진입로 조성 및 주변환경 개선 방안 ▲의정부역사문화기록관 조성 등을 다뤘다. 김동근 시장..

의정부시평생학습원, ‘3050 세모학교’취창업 관련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강

의정부시평생학습원, ‘3050 세모학교’취창업 관련 직업교육 프로그램 개강

Apr 03,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3050 세모학교-경력전환기 롱런(Long-learn)’ 직업탐색 관련 반려동물전문가과정 교육을 지난 1일 개강했다. 2021년부터 운영한 세모학교는 청년, 경력보유여성, 신중년 등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에게 취·창업 능력 향상을 위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부터는 3050세대에 초점을 맞춰 기존 생애경력 개발 기본체계를 바탕으로하여 경력준비기 하이런(Hi learn), 경력유지기 부지런(Busy learn), 경력전..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자원봉사 인권교육 「자원봉사에 인권을 더하다」 실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자원봉사 인권교육 「자원봉사에 인권을 더하다」 실시

Mar 30, 2024 | Q기자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 2022년도부터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제14조 및 행정안전부 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에 근거하여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자원봉사 인권문제를 예방하고 대응하기 위한 인권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자원봉사 인권교육은 김희영 대표(앵프라맹스교육연구소)가 자원봉사자 및 의정부 시민, 수요처 관계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의 권리보장 및 인권에 대한 가치와 개념 이해,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인권 감수성 실천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하였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정..

의정부시  2024년 적극행정 교육 및 실천다짐 결의

의정부시 2024년 적극행정 교육 및 실천다짐 결의

Mar 2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적극행정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적극행정 교육 및 실천다짐 결의식’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3월 27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직원 13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에 앞서 적극행정 조직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식’을 진행했다. 먼저 직원 대표가 적극행정 실천 다짐 결의문을 낭독했다. 직원 대표로는 ‘전국 최초 시민공론장을 통한 소각시설 입지 결정’으로 작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박..

의정부시  상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 실시

의정부시 상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 실시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14개 동주민센터 가족관계등록 업무 및 발급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가족관계등록 실무자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다 많은 담당자의 참여를 위해 3월 18일과 26일 주 1회씩 총 2회 진행했다. 상반기 인사이동으로 변동된 신규 및 1년 미만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출생, 사망 신고 접수 및 가족관계증명서 서류 발급 시 유의할 점과 다수 민원문의 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기본적인 이론과 업무 효율성..

의정부시  장기요양기관 지도점검 및 1:1 재무회계교육 추진

의정부시 장기요양기관 지도점검 및 1:1 재무회계교육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장기요양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4월부터 각 시설의 행․재정적 운영실태 점검과 1:1 재무회계 교육을 추진한다. 지도점검 대상은 노인의료복지시설 99개소와 재가노인복지시설 104개소 등 총 203개소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운영 및 안전관리 ▲입소자 및 종사자관리 ▲재무회계관리 ▲물품 및 후원금 관리 등이다. 지도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지지도 및 시정조치하고, 위법 부당한 사항은 행정처분 하는 등 위반 사례가..

의정부시  승강기.기계식주차 관리인 교육 참여자 모집

의정부시 승강기.기계식주차 관리인 교육 참여자 모집

Mar 26,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관내 구직자를 위한 직무 향상 교육 프로그램으로 ‘승강기‧기계식주차 관리인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에 주소를 둔 50~65세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 이수자다. 취업 의지 및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5명을 선발한다. 선발 대상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관련 법령 및 유지관리 등의 교육과 직업 소양 교육을 받는다.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을 뿐만 아니라 맞춤형 취업 알선과 지속적인 취업 관련 서..

의정부시  공공.민간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의정부시 공공.민간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21일 공공‧민간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신용관리회복위원회 주관 ‘찾아가는 취약계층 채무조정 연계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적채무조정 및 법적채무조정 제도 및 사례 안내, 행복e음 시스템을 통한 복지채무조정 양방향 연계 서비스 활성화, 현장에서 필요한 금융 상식 및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대한 교육 등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최근 금융‧채무와 관련해 문제를 겪고 있..

의정부시  2024년 상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 실시

의정부시 2024년 상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22일 경기도교육청북부청사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관리자(원장)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어린이집 관리자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의정부시육아종합지원센터 조상원 센터장이 2024년 보육사업안내 주요 개정사항과 어린이집 신학기 적응 기간 발생 빈도가 높은 아동학대 사례 및 영유아 권리 존중에 대해 교육했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는 보육의 질을 높이고자 2024년 보육사업안내 및 어린이집 현장 지원을 위한 자료(5종) 등을 배부했다. ..

의정부시  의정부교육지원청과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

의정부시 의정부교육지원청과 부설주차장 개방 협약

Mar 20,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3월 19일 지역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과 부설주차장 개방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4월 1일부터 의정부교육지원청 내 총 55면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평일은 오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 주말․공휴일은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시는 주차장 개방 시간을 지키지 않는 차량은 견인 및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부설주차장 개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

의정부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2024 장애인시설 및 단체 실무자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2024 장애인시설 및 단체 실무자 간담회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5일 관내 장애인시설 및 단체 실무자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외 18개 시설 및 단체 실무자 총 24명이 참석하였다. 2024년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추진방향에 대한 안내와 실무자들의 현장에서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관계자는 “발달장애인을 이해하고 개인별 특성에 맞는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달장애인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전문 강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