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의왕시

의왕시,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 실시

2023.03.17 15:4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의왕시는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희망키움통장 가입자를 위한 2023년 상반기 ‘자산형성지원사업 자립역량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자산형성지원 통장 가입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민연금공단 조현아 과장의 강의로 합리적인 소비와 저축 생활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안양지역자활센터에서는 자산형성지원사업과 관련해 통장 유지 및 지급요건에 필요한 사항을 전달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평소에 알면서도 헷갈리던 용어들을 정확하게 배울 수 있어 좋았고, 이번 교육으로 올바른 소비와 계획적인 지출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열심히 자산을 저축해 목돈을 마련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수영 복지정책과장은 “희망키움통장 가입자들이 효과적인 자산관리 방법을 터득해 자립역량을 키우기를 기대한다”며 “꾸준히 근로활동을 이어가는 저소득층이 자산을 형성하고,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대상자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산형성지원사업은 근로 소득이 있는 저소득층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지원금을 지급해 자산 형성을 도와주는 제도로, 대상자는 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가구, 비수급 근로 빈곤층(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층)이다.

관련기사

교육

의왕시

의왕시  2024년 도시재생 집수리 교육 참여자 모집

의왕시 2024년 도시재생 집수리 교육 참여자 모집

Apr 17, 2024 | Q기자

 

의왕시가 ‘2024년 도시재생 집수리 교육’ 참여자를 5월 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부곡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에서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노후 된 주택을 주민 스스로가 고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주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목공사 △타일과 줄눈 △도장 △도배 △필름 △전기조명 △설비 △데코타일 등으로,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공정 과정을 총 10회차로 구성해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부곡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5월 9일부터..

의왕시 ‘의왕 미래교육센터’설계공모안 선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의왕시 ‘의왕 미래교육센터’설계공모안 선정...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

Apr 09,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내손동 729번지 일원에 설립하는 청소년을 위한 종합교육시설 ‘의왕 미래교육센터’의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지난 4일 착수했다고 밝혔다. 의왕 미래교육센터 설립은 민선8기 공약인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으뜸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4차산업 체험관, 진로체험실, 대강당 등을 포함한 교육시설을 2026년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 3월 5일 의왕 미래교육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했으며, 용역사로 선정된 ㈜에스파스건축사사무..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교육생 모집

Apr 04, 2024 | Q기자

 

의왕시 여성새일로일하기센터에서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조리 경력자 및 단체급식 분야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단체급식에 필요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요리 등의 실습 교육과, ▲급식위생과 안전 ▲직장에서의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취업 선배 멘토 특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단체급식전문가 실무과정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5기를 진행했으며, 실무과정 수료 후 6개월 ..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 교육프로그램 본격 운영

의왕시 진로진학상담센터, 교육프로그램 본격 운영

Apr 03, 2024 | Q기자

 

지난해 6월 개소한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의왕시는 관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 및 학생들의 진로 진학 고민 경감을 위해 지난해 6월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의 문을 열었다. 센터는 진로 진학 전문업체와 손잡고 초4 이상 중~고등학생, N수생을 대상으로 대입전략 수립, 진로, 학습·적성 1:1 컨설팅을 비롯해 찾아가는 진로 진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의왕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해 현재까지 약 500명 이상이 상..

의왕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운영 지원

의왕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운영 지원

Apr 02,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4월 1일부터 12월 17일까지 관내 24개교, 483학급, 학생 12,084명을 대상으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은 의왕시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협력해 운영하는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중 하나로, 지역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발굴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 9월 공모를 통해 15개 기관․단체의 28개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의왕시의 자연환경을 활용한 생태환경 프로그램..

의왕시  다우데이타와 협력해 PowerMILL무료 교육 진행

의왕시 다우데이타와 협력해 PowerMILL무료 교육 진행

Mar 19,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의왕시와 다우데이타가 함께하는 Autodesk PowerMill 무료 교육’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파워밀(PowerMill)은 CNC 등의 제품생산용 기계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조기업들이 제품설계를 위한 금형코어 가공데이터를 생성하고 3축부터 5축까지의 가공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S/W)다. 이번 교육을 위해 오토데스크사의 플래티넘 파트너이자 S/W 시스템 전문업체인 다우데이타의 전문 강사가 ..

의왕시 ‘엄마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부모교육 운영

의왕시 ‘엄마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부모교육 운영

Mar 13, 2024 | Q기자

 

의왕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엄마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를 주제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왕시작은도서관과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부모의 미해결된 아동기 감정 양식은 자녀 양육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는 이론적 설명을 기초로 한다. 교육은 최인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교육학박사)을 주축으로 ‘부모가 아닌 나를 돌아보기’, ‘부모는 자녀의 거울이..

의왕시 G-스포츠클럽 볼링 화려한 도약!  경기도교육감기 학생 볼링대회 초등부“종합 준우승

의왕시 G-스포츠클럽 볼링 화려한 도약! 경기도교육감기 학생 볼링대회 초등부“종합 준우승

Mar 11, 2024 | Q기자

 

의왕 G스포츠클럽 볼링 선수단은 지난 5일 남양주시 퍼렉스볼링장에서 진행된 2024 경기도교육감기 학생 볼링대회에 출전해 여자초등부 개인전(손예원) 3위, 여자 초등부 3인조(손예원, 황금별, 김주아) 2위, 남자 초등부 3인조(박채완, 유지웅, 정세명) 3위로, 여자초등부 종합 2위와 초등부 종합 준우승을 차지하며 2024년 첫 대회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남자초등부 개인전 경기에서는 가평 GSC(이민홍) 선수가 826점으로 1위, 2위는 덕양 고양GSC(김동하), 3위는 일..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 개최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 개최

Mar 05, 2024 | Q기자

 

의왕시는 4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24년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성인문해 교육 중학과정은 학령기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중학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교육과정으로, 예비단계 및 3단계 총 2개 반으로 운영된다. 이날 입학식은 중학교 예비단계 입학생 12명, 3단계 입학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목과 학사 일정 등을 소개했다. 작년 예비과정 이수 후 올해 3단계 과정을 수강하게 된 수강생은 “중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일생의 소원이었다. ..

의왕시, 민간보조사업 맞춤교육 실시

의왕시, 민간보조사업 맞춤교육 실시

Mar 04, 2024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보조사업자 및 담당공무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감사사례 중심, 2024년 민간보조사업 맞춤형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감사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분야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교육을 통해 담당자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전에 부패 요인을 제거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사전 예방적 감사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지자체 예산·회계 전문 강사이면서 네이버 예산회계카페 홈지기로 ..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2024년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위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2024년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위

Feb 28, 2024 | Q기자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계용 과천시장)는 지난 26일 ‘2024년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위촉식 및 연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전문강사는 14명으로 지난 1월 10일부터 31일까지, 총 30시간의 바른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강의 시연 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식생활교육의 중요성, 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방안, 전문강사의 자세와 역할 ..

의왕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의왕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Feb 20, 2024 | Q기자

 

의왕시니어클럽(관장 신승희)이 19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어린이집도우미 △스쿨존교통지킴이 △배식도우미 △학교크린사업 △공공시설사업 등 공익활동 아동 관련 사업단 참여자 42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신고 의무, 예방 교육 등이 진행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오늘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의 아동학대 사각지대를 발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