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의왕시

의왕시  다우데이타와 협력해 PowerMILL무료 교육 진행

의왕시 다우데이타와 협력해 PowerMILL무료 교육 진행

Mar 19,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의왕시와 다우데이타가 함께하는 Autodesk PowerMill 무료 교육’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파워밀(PowerMill)은 CNC 등의 제품생산용 기계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조기업들이 제품설계를 위한 금형코어 가공데이터를 생성하고 3축부터 5축까지의 가공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S/W)다. 이번 교육을 위해 오토데스크사의 플래티넘 파트너이자 S/W 시스템 전문업체인 다우데이타의 전문 강사가 ..

의왕시 ‘엄마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부모교육 운영

의왕시 ‘엄마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부모교육 운영

Mar 13, 2024 | Q기자

 

의왕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엄마를 알면 아이가 보인다’를 주제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왕시작은도서관과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협력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의왕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부모의 미해결된 아동기 감정 양식은 자녀 양육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준다’는 이론적 설명을 기초로 한다. 교육은 최인화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교육학박사)을 주축으로 ‘부모가 아닌 나를 돌아보기’, ‘부모는 자녀의 거울이..

의왕시 G-스포츠클럽 볼링 화려한 도약!  경기도교육감기 학생 볼링대회

의왕시 G-스포츠클럽 볼링 화려한 도약! 경기도교육감기 학생 볼링대회

Mar 11, 2024 | Q기자

 

의왕 G스포츠클럽 볼링 선수단은 지난 5일 남양주시 퍼렉스볼링장에서 진행된 2024 경기도교육감기 학생 볼링대회에 출전해 여자초등부 개인전(손예원) 3위, 여자 초등부 3인조(손예원, 황금별, 김주아) 2위, 남자 초등부 3인조(박채완, 유지웅, 정세명) 3위로, 여자초등부 종합 2위와 초등부 종합 준우승을 차지하며 2024년 첫 대회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남자초등부 개인전 경기에서는 가평 GSC(이민홍) 선수가 826점으로 1위, 2위는 덕양 고양GSC(김동하), 3위는 일..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 개최

의왕시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 개최

Mar 05, 2024 | Q기자

 

의왕시는 4일 고천동평생학습센터에서 ‘2024년 성인문해교육 중학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 성인문해 교육 중학과정은 학령기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중학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무료 교육과정으로, 예비단계 및 3단계 총 2개 반으로 운영된다. 이날 입학식은 중학교 예비단계 입학생 12명, 3단계 입학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목과 학사 일정 등을 소개했다. 작년 예비과정 이수 후 올해 3단계 과정을 수강하게 된 수강생은 “중학교를 졸업하는 것이 일생의 소원이었다. ..

의왕시, 민간보조사업 맞춤교육 실시

의왕시, 민간보조사업 맞춤교육 실시

Mar 04, 2024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2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보조사업자 및 담당공무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 ‘감사사례 중심, 2024년 민간보조사업 맞춤형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감사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분야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교육을 통해 담당자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전에 부패 요인을 제거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사전 예방적 감사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은 지자체 예산·회계 전문 강사이면서 네이버 예산회계카페 홈지기로 ..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2024년 찾아가는 식생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2024년 찾아가는 식생

Feb 28, 2024 | Q기자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이사장 최대호 안양시장, 하은호 군포시장, 김성제 의왕시장, 신계용 과천시장)는 지난 26일 ‘2024년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위촉식 및 연수’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전문강사는 14명으로 지난 1월 10일부터 31일까지, 총 30시간의 바른 식생활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강의 시연 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식생활교육의 중요성, 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방안, 전문강사의 자세와 역할 ..

의왕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의왕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Feb 20, 2024 | Q기자

 

의왕시니어클럽(관장 신승희)이 19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어린이집도우미 △스쿨존교통지킴이 △배식도우미 △학교크린사업 △공공시설사업 등 공익활동 아동 관련 사업단 참여자 42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신고 의무, 예방 교육 등이 진행됐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오늘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의 아동학대 사각지대를 발견하고..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파트경리사무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Feb 13, 2024 | Q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아파트경리사무원양성과정(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아파트관리사무소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아파트경리실무 △입주관리 △공동주택회계실무(전표발생, 관리비 부과내역서 등) △OA실무과정(엑셀, 한글 등) △직무소양교육(현직 관리소장 특강) △취업준비교육(이력서, 자기소개서클리닉, 면접 특강) 등의 내용이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3월 25일부터 5월 29일까지, 실습 교육은 4월 29일부터 5월 22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의왕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의왕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Feb 02, 2024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5일간 ‘2024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은 생태, 역사 등 지역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발굴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관내 교육활동 수행 경험이 있는 기관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있다. 연수 1~3일 차는 의왕소방서 119안전체험관에서 심폐소생술, 화재대피훈련 등 안..

의왕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의왕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Dec 22, 2023 | Q기자

 

의왕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영수 부시장을 비롯한 관련 전문가,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9월 말부터 3개월 동안 진행된 연구용역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의왕시 경계선 지능인의 실태와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의왕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지원체계를 수립하고자 진행됐다. 연구진은 의왕시 경계선 지능인 평생교육 관련 종사자 및 관계 기관과 주 양육자를 대상으..

의왕시,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의왕시, 초등학생 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Dec 21, 2023 | Q기자

 

의왕시는 군포의왕교육청 및 의왕도시공사와 ‘의왕 초등생존수영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지난 20일 의왕시청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성정현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성광식 의왕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 그동안 생존수영 강사 채용 및 비용지출 절차 문제 등으로 인해 의왕시 관내 14개 초등학교 중 1개 교만 의왕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공공수영장에서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해 왔다. ..

의왕시,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 나눔 및 2024년 사업설명

의왕시,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 나눔 및 2024년 사업설명

Dec 15,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지난 14일 ‘2023년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 나눔 및 2024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포일어울림센터에서 진행된 성과 나눔 및 사업설명회는 관내 초·중·고·특수 27개교 교감, 미래교육협력지구 담당부장 및 교사, 학부모 대표, 의왕교육자원 연계 프로그램 강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성과 나눔을 통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과 연계하는 학교교육과정 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

의왕, 평생교육 현장전문가 워크숍 개최

의왕, 평생교육 현장전문가 워크숍 개최

Dec 1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2일 청계동평생학습센터에서 의왕시 평생교육사 14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평생교육 전문가로서의 방향성과 나의 가치 찾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는 시가 2022~2023년 동안 운영한 평생교육사 2급 자격 과정을 마치고 평생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을 받았거나, 내년 상반기에 받을 예정인 교육생들로 구성됐다. 의왕시는 지난 2년간 의왕학습레일 학습매니저, 평생학습마을 마을리더 및 평생교육 현장 경험자를 대상으로 공고와..

2023 의왕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2023 의왕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Dec 08,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평생교육협의회 의장인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평생교육 관계자 및 기관장 등 10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의왕시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생교육협의회는 2023년 사업추진 성과 및 2024년 평생교육 주요사업 계획을 설명하고,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장애 유형별 평생교육, 노인 평생교육 강화, 지역 대학과 연계한 평생교육 추진, 체계적인 평생교육 홍보 커리큘럼 구축..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촉구 서명부 장상윤 교육부 차관 전달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촉구 서명부 장상윤 교육부 차관 전달

Nov 28, 2023 | Q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은 27일 의왕시 학부모대표와 함께 ‘의왕교육지원청 신설’을 촉구하는 시민 서명부를 장상윤 교육부 차관에게 직접 전달했다. 김 시장은 지난 8월 의왕교육지원청 신설을 바라는 의왕시민의 열망을 담은 서명부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게 전달한 이후 중앙부처인 교육부에도 뜻을 전달하고자 이날 장상윤 교육부 차관을 만났다. 의왕시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서명운동에는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수기서명과 전자서명을 병행해 총 72,793명이 참여했다. ..

의왕도시공사 2023년 하반기 재무·회계 직무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2023년 하반기 재무·회계 직무 교육 실시

Nov 27,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3일 사옥 회의실에서 각 부서 회계 담당 직원 13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하반기 재무·회계 실무교육"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회계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서는 지출 및 계약 업무처리 절차, 회계연도 마감 등 실무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통일된 업무처리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공사는 지속적인 재무·회계교육과 함께 직원들이 어..

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왕백운PFV,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의왕시-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왕백운PFV,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

Nov 25,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성제 의왕시장,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 의왕백운프로젝트금융투자 김양묵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가칭)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내년 2월 예정인 백운호수 초․중 통합학교 설립에 대한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를 앞두고 학교 설립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담았으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참석해 학교 설립 추진에 힘을 실었다. 이날 3자 ..

의왕시, 공직자 대상 인구교육 실시

의왕시, 공직자 대상 인구교육 실시

Nov 23, 2023 | Q기자

 

의왕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구구조 변화에 대한 적응력 제고와 인식개선을 통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의왕시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 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교육 전문 김광호 강사가 ‘지금 괜찮나요 함께 만드는 인구정책’이라는 주제로 의왕시 맞춤형 인구교육을 진행해 지자체와 공직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인구변동과 인구 위기 현황,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 향후 인구문제 해결에 대한 대비 등 인구 ..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 ·아동 영양교육’실시

의왕시 드림스타트 ‘부모 ·아동 영양교육’실시

Nov 20, 2023 | Q기자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도시농업과 조리실습실에서 부모와 아동이 함께하는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취약계층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찾아가는 밥상머리 영양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실시한 이번 영양교육에는 엄마와 아동 10가족이 참가해 영양교육과 요리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5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방법과 편식을 줄이고 건강한 식단에 대해 안내하는 영양사의 영양교육에 이어, 셰프의 레시피 지도에 따라 치즈함박스테이크와 나물비빕밥 2가지..

의왕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의왕시, 고위직 공무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Nov 10, 2023 | Q기자

 

의왕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정의무교육으로 성인지 감수성 함양 및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2차 피해 방지를 통해 건강하고 평등한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서울경찰청 소속 박하연 전문강사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성인지 감수성’이란 주제로 강의에 나서 △성인지 감수성과 사건 발생 시 ..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 지원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 지원

Nov 08, 2023 | Q기자

 

의왕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수원시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2023년 1인창조기업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지식재산권 통합교육은 1인창조기업 및 예비창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 업종별 지식재산권 선택 교육으로, 한국발명진흥회의 IP아카데미를 활용해 진행됐다. 지난 7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180여 개의 수강 과목 중 기업들이 선택할 수..

의왕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형 CS 교육 추진

의왕도시공사,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맞춤형 CS 교육 추진

Oct 2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지난 20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고객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CS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의 최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시설 운영 직원뿐만 아니라, 본사 직원 등 전체 임직원의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을 위해 추진됐다. 20일(금) 1, 2차 진행에 이어, 27일(금) 추가로 교육을 진행해 총 4회로 교육을 진행한다. 강의는 고객서비스 전문가이자 ‘박강사 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명 교육 크리에이터 ..

의왕시, 가족관계등록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동 순회교육 실시

의왕시, 가족관계등록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동 순회교육 실시

Oct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신속․정확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 주민센터에서 근무하는 가족관계등록 업무 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9월 20일부터 7회에 걸쳐 가족관계등록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 및 6개 동 순회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가족관계전문관을 초빙해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출생․사망신고 등 가족관계등록 업무 처리 요령과 관련 법령 개정 사항 등에..

의왕시, 동 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개최

의왕시, 동 방위협의회 통일안보교육 개최

Oct 17,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2일 강화도에서 통일안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 방위협의회 회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강화도 지역의 특성을 살린 안보‧역사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한반도 마음의 통일’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분단된 우리의 현실을 되돌아보고 통일에 대한 염원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또 강화평화전망대를 방문해 연백평야, 예성강, 개풍군의 역사적 배경과 현재 상황을 설명하는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이어..

의왕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교육’실시

의왕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교육’실시

Oct 12,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1일 의왕시 공직자 및 의왕도시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2023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의 혁신 마인드를 제고하고, 적극행정 업무 추진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강의는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 강사로 활동 중인 이수영 강사가 진행했으며, ‘누구나 공감하고 체감하는 적극행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적극행정 개요 △적극행정 실천유형 △적극행정 지원제도(사전컨설팅, 면책 등) △적극행정 우수사례 등을 알기 쉽게 소개..

의왕시, 2023년 일상경비 감사사례 교육 실시

의왕시, 2023년 일상경비 감사사례 교육 실시

Oct 05,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4일 부서 주무 팀장과 회계담당자 등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일상경비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전 예방적 감사를 목적으로 그동안 반복적으로 지적된 감사사례 및 계약 실무, 회계 규정 등의 내용을 직원들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세출예산 과목별 집행 기준, 지방계약 실무에 대한 설명과 이와 관련된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감사사례를 퀴즈 형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

의왕시, 2023년 경기도 교육훈련 평가‘우수상’수상

의왕시, 2023년 경기도 교육훈련 평가‘우수상’수상

Oct 0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2023년 경기도 시·군 교육훈련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경기도 공직자 인재개발 분야의 선진 시로 한발 더 나아갔다. 경기도가 주관한 이번 평가는 공직자 교육훈련의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고, 직무 전문성 강화와 행정역량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1차 심사는 31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9개 분야 지표를 통한 교육훈련 지표평가를 실시하고, 2차 평가는 지난달 26일 경기도 상상캠퍼스에서 인재개발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해 심사를 진행했다. 지난해 장려상..

의왕시,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 실시

의왕시, 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 실시

Sep 15, 2023 | Q기자

 

의왕시는 지난 13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업(소속) 공인중개사의 전문성과 서비스 질을 높이고, 전세 사기 피해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2023 개업공인중개사 집합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관련 법령 개정 사항을 안내하고 공인중개사의 전문성 제고와 거래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된 이날 연수 교육에는 공인중개사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2년마다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 교육으로, 김진희 공주대 부동산학과 교수의 ‘부동산법령과 제도 개정 사항’, 김현선 경기도..

의왕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미나 성료

의왕시 평생교육 관계자 세미나 성료

Aug 28, 2023 | Q기자

 

의왕시는 8월 25일 관내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학습마을 관계자를 대상으로 ‘평생교육 관계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청계동에 위치한 카페 ‘어썸브리즈’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15개 기관 및 6개 평생학습마을 관계자 50여 명이 모여 평생교육 추진사업과 기관의 공모사업 사례 등을 공유했다. 특히 시에서 추진 중인 평생교육 사업설명과 의왕문화원,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배꽃피는행복학습마을의 공모사업 추진사례를 공유해 평생교육 사업과 타 기관의 현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왕도시공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 실시

Aug 25,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사장 성광식)는 24일 의왕도시공사 부곡스포츠센터 3층 교육장에서 신입직원 및 사업장의 AED(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 40여 명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심폐 소생 1단계(반응의 확인), 2단계(119신고), 3단계(호흡확인), 4단계(흉부압박, 압박깊이 5cm, 분당 속도 100~120회의 속도로 30회), 5단계(자동심장충격기 사용)를 현장에서 119구조대로 신고함과 동시에 침착하게 실시하는 실습과 구조 및 응급처치 방..

의왕시, 민원서비스 향상 총력... 종합민원실 개선 및 친절교육 실시

의왕시, 민원서비스 향상 총력... 종합민원실 개선 및 친절교육 실시

Aug 23, 2023 | Q기자

 

의왕시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7월 11일부터 8일간 시민들이 제안한 ‘시민이 공감하는 202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을 수렴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민들은 댓글 참여를 통해 공무원의 친절도 향상방안, 원스톱 민원 서비스 강화, 민원 절차 간소화, 반려동물 보관함 비치, 악성 민원 대처 방안 등 75건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국민생각함’ 의견 중 ▶업무처리 시 친절한 응대 ▶디지털 사무편람 검색환경 설치 ▶노인 ..

의왕도시공사, 사이버대학과 산업체위탁교육 MOU체결

의왕도시공사, 사이버대학과 산업체위탁교육 MOU체결

Aug 07,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4일, 직원의 후 진학 및 자기 계발 동기부여를 위해 복수의 사이버대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그간 고졸 채용 활성화를 위한 후 진학 지원 제도 마련과 더불어 전 직원의 자기 계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왔다. 그 일환으로 공사는 총 3개의 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공사 직원은 대학 수업료 최대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산업체위탁전형’을 통해 입학시험 또는 고등학교 성적 ..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촉구 서명부 임태희 교육감에 전달

의왕시, 의왕교육지원청 신설 촉구 서명부 임태희 교육감에 전달

Aug 05, 2023 | Q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 학부모대표와 함께 ‘의왕교육지원청 신설’을 촉구하는 서명부를 4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에게 직접 전달했다. 의왕시의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시민들의 염원을 담은 서명운동에는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 달간 수기서명과 전자서명을 병행해 총 72,793명이 참여했다. 서명운동 시작 당시 서명 인원 5만 명을 목표로 진행했으나, 목표 인원보다 2만2천여명 이상이 서명운동에 동참해 의왕 시민들의 독립된 교육지원청 신설에 대한 관심과 열망을 보..

의왕도시공사, 의왕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및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의왕소방서 합동 소방훈련 및 교육 실시

Aug 04,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8월 3일, 공사 사옥에서 의왕소방서와 합동으로 임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훈련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왕도시공사 임직원들은 내부 시설 작동 방법, 소방 장비 사용, 대피 훈련 등을 실전 교육 형식으로 실시했다. 이번 훈련과 교육은 최근 각종 사고로 재난 안전 대비 체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의왕 시민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공사 임직원들의 사고 발생 시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의왕..

의왕시 중등 학부모회 임원진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성료

의왕시 중등 학부모회 임원진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성료

Aug 03,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원억희)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의왕시진로지원센터 ‘꿈터’는 지난달 26일 의왕시 중등 학부모회 임원진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관내 7개 중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과 질의응답 후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청소년수련관과 꿈누리카페를 많은 청소년이 잘 활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아이들이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진해주기를 바란다”고 의견을..

의왕시, 시민정원사 기초과정 양성교육 개강

의왕시, 시민정원사 기초과정 양성교육 개강

Jul 26, 2023 | Q기자

 

의왕시가 지난 25일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집한 의왕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25명의 교육대상자는 조류생태과학관 1층 강의실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간 동안 14주에 걸쳐 시민정원사 양성 교육을 받게 된다. 식물이해, 식물관리, 정원조성, 자기개발 등 기초교육이 진행되며, 향후 심화과정까지 수료한 교육생은 인증시험을 거쳐 의왕시민정원사 자격을 부여한다. 의왕시민정원사는 시민을 위해 의왕시 전역에 계절마다 예쁜 꽃과..

의왕시 관내 학생 대상‘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실시

의왕시 관내 학생 대상‘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실시

Jul 24, 2023 | Q기자

 

의왕시보건소는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을 오는 11월까지 총 40회에 걸쳐 관내 초·중·고등학생 2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달 11일 내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최근 청소년 마약 사범 증가에 따라 마약성 의약품 오·남용 문제의 위험성을 알리고, 올바른 약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의약품 안전 사용 전문 교육을 이수한 의왕시 약사회 소속 약사 2명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며, 마약류 등 약물 오남용 정의, 올바른 의..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학생동아리연합회 리더십 캠프 개최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학생동아리연합회 리더십 캠프 개최

Jul 24,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7월 22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교 학생동아리 대표 학생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미래교육협력지구 학생동아리연합회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동아리 대표 및 부대표로 구성된 연합회원들은 오전에는 리더십 강의를 듣고, 10월에 개최하는 ‘제4회 의왕학생축제’를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오후에는 양궁 서바이벌 게임과 레크레이션 활동 등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의왕학생동아리연합회장인 의왕..

의왕도시공사,‘차기 여성리더 양성 교육’실시

의왕도시공사,‘차기 여성리더 양성 교육’실시

Jul 1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12일 공사의 미래 여성 관리자를 대상으로 ‘차기 여성리더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등 대내외적으로 지속·강화되는 양성평등 및 균형 인사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특별히 교육 전문기관의 여성 대표를 초청해 ‘공사의 차기 여성 리더로서 조직과 함께 성장하기’를 주제로 여성 리더의 강점 포착 및 강화를 위한 참여형 콘텐츠로 진행했다.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019년 행정안전부가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험행정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험행정전문가 양성과정’교육생 모집

Jul 07, 2023 | Q기자

 

의왕시는 보험행정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취업을 지원하는 ‘보험행정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손해보험의 보험총무사무원으로 입직할 수 있는 과정으로, 포일어울림센터에서 8월 23일부터 10월 27일까지 44일 총 176시간 동안 총괄적인 보험 업무에 대한 실무 위주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성인보험 교육 ▶어린이보험 교육 ▶일반보험 교육 ▶자동차보험 교육 ▶보험사별 가입설계 및 상품교육 ▶CS관계소통 기술교육 ▶이력서 클리..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교육생 모집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교육생 모집

Jul 05, 2023 | Q기자

 

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8월 11일까지 ‘단체급식 전문가 실무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및 조리경력자를 대상으로 8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의왕요리학원(경수대로 257)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단체급식에 필요한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실습 교육과 급식위생과 안전, 직장에서의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취업선배 멘토특강 등의 직무소양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의왕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ESG 교육 운영

의왕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한 ESG 교육 운영

Jul 03, 2023 | Q기자

 

의왕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기업의 ESG 경영 지원을 위해 ESG 교육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ESG에 대한 핵심을 짚는 이해하기 쉬운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공정·개발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사회적기업의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ESG 리스크를 관리하여 견고한 수익구조 및 ESG 평가체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으로 사회적경..

의왕도시공사, 2023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 교육 실시

의왕도시공사, 2023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 교육 실시

Jun 29,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7일 각 부서 회계 담당 직원 14여 명을 대상으로‘2023년도 상반기 재무·회계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산집행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회계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지출 및 계약 업무처리 절차, 회계 관계 법령 등 실무 사례 위주로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통일된 업무처리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의왕도시공사 문병기 경영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교육 으뜸도시 향한 발돋움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 교육 으뜸도시 향한 발돋움

Jun 26,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학부모와 학생들의 진로·진학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는‘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3일 내손동 글로벌인재센터에서 김성제 시장과 김학기 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김영기, 서성란 도의원, 이은광 교육장 및 학부모 대표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왕 진로진학 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의왕 진로진학상담센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급변하는 입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초·중·고등학..

의왕시, 미래대응 역량강화 교육... 앞서가는 행정 주도

의왕시, 미래대응 역량강화 교육... 앞서가는 행정 주도

Jun 23, 2023 | Q기자

 

의왕시는 6월 22일 ‘챗지티피(ChatGTP)의 시대, 인공지능이 바꿀 공공행정의 미래’라는 주제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인공지능과 첨단기술의 발달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공공행정 분야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전 직원이 함께 공유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강은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 챗지피티(ChatGTP)의 탄생과 인공지능 기술, 다양한 분야에서의 챗지피티 활용사례, 인공지능 시대 공공행정..

의왕시, 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 노력

의왕시, 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 노력

Jun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장을 비롯해 고위공직자, 승진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 강사인 유지훈 강사를 초빙해 진행했으며, 「청탁금지법」,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갑질 예방 및 공무원 행동강령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청렴교육을 통해 세대·직급 간 갈등 해소를 도모하고, 청렴하고 공정한 문화를 자리매김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왕시가 되도록 노력해 ..

의왕시, 전 직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의왕시, 전 직원 노인학대 예방교육 실시

Jun 12,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6월 15일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한 ‘노인학대 예방의 날’은 노인복지법 제6조에 근거하여 노인 인권을 보호하고 노인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복지법에 따라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이번 노인학대 예방교육은 ▶노인학대 정의 및 유형 ▶노인학대 신고 및 보호절차 ▶노인학대 예방책과 제공서비스 등을 내용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

의왕 백운커뮤니티센터, 백운호수초 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

의왕 백운커뮤니티센터, 백운호수초 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

May 23, 2023 | Q기자

 

의왕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백운커뮤니티센터는 백운호수 초등학교와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생존수영이란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생존을 목적으로 한 수영 방법으로, 경기도 내 초등학생 3~4학년은 연 10차시 실기교육을 반드시 수료해야 한다. 백운커뮤니티센터는 백운호수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6월 19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12개 강습반을 구성해 생존수영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전문직 수영강사를 채용해 1학급당 총 10차시(1회당 ..

의왕시, 선도적인 직원교육으로 행정혁신을 이끈다

의왕시, 선도적인 직원교육으로 행정혁신을 이끈다

May 22,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혁신과 소통의 행정을 강조하며 직원교육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5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혁신하는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이라는 주제로 전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창의적 행정을 주도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교육에서는 성공하는 대기업의 일하는 방식과 앞서는 조직문화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같은 날 5급 이상 간부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행정혁신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워크숍을 운영해 의왕시..

의왕시‘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 실시

의왕시‘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 실시

May 19, 2023 | Q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사업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지난해 1월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은 5인 이상 모든 사업장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시는 실무담당자의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업무 현장에서의 중대재해를 예방하고자 이날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법령 요약 설명 ▶도급용역위탁 사업 시 안전·보건확보 업무처리 기준 ▶위험요인과 대응 방안 및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