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하남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리더양성교육 실시

2022.05.27 21:45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수), 14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교육의 일환으로 ‘리더양성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하남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집합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의 중심축이 되는 복지리더(민간위원장공공위원장부위원장복지팀장)를 대상으로 민관 협력 의의와 중요성에 대한 이해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강의가 이루어졌다. 교육은 비영리 컨설팅 웰펌(Welfirm) 공동대표 김미경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복지문화국 김윤한 국장은 “민관 협력이라는 중요한 주제로 교육하는 만큼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참석자들을 격려하였다. 특히 “올해는 3개 동협의체(신장2동, 덕풍3동, 미사2동)를 시범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원활히 진행되었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전하기도 하였다.

하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반기에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리더양성교육을 실시 하여, 동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위원 역량강화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교육

“우리 지역의 문제는 우리가 해결한다!”...남양주시, 2024년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교육

“우리 지역의 문제는 우리가 해결한다!”...남양주시, 2024년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교육

Apr 25,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3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8개 읍면동 주민자치회 임원 및 위원 44명을 대상으로 주민총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주민자치회 위원의 역량을 한층 더 높이고 다양한 사례 학습을 통해 지역의 발전 방향을 고민해보고자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에서 위원들은 ▲자치계획 수립 과정 ▲주민총회 기획 방법 등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강의를 들었다. 시 관계자는 “각 지역에서 주민들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시는 주민자치회 ..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다”… 2분기 교육생 모집

남양주시 평생학습센터, “디지털 시대에 발맞춘다”… 2분기 교육생 모집

Apr 25,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25일부터 5월 7일까지 2024년 2분기 평생학습센터 강좌 37개를 개설하고, 교육생 502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센터는 남양주시민의 인생다모작을 지원하기 위해 단계별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입문과정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과정 ▲디지털 전환 교육과정 ▲전문 브랜드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2분기에는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1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출할 수 있는 AI 활용 영상 ..

“이젠 나도 홍보전문가”…남양주시, 직원 대상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이젠 나도 홍보전문가”…남양주시, 직원 대상 보도자료 작성 교육 실시

Apr 25, 2024 | Q기자

 

남양주시가 직원들의 홍보역량 강화를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4일 시청 여유당에서 직원 84명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보도자료 작성 능력을 키워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효율적인 시정 홍보로 시민 중심의 소통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보다 전문적이고 전략적인 홍보를 위해 정재훈 이데일리 기자를 강사로 초빙, 본청 및 사업소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정..

포천시, ‘인·허가 담당 대상 청렴 및 친절 교육’ 실시

포천시, ‘인·허가 담당 대상 청렴 및 친절 교육’ 실시

Apr 25, 2024 | Q기자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24일 포천시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인·허가 업무 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인·허가 담당 대상 청렴 및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 참석자의 청렴 및 친절 결의문 낭독 ▲청렴계약심사팀장의 청렴에 대한 설명 ▲장연주 친절 전문 강사의 인·허가담당 공무원으로서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 및 응대법 등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앞으로의 업무를 추진하는 데 유익한 교육이었다. 민원인을 가족같이 여기고 친절을 실천하며 ..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경기도교육청 북부유아체험교육원,율곡연수원,미디어교육센터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경기도교육청 북부유아체험교육원,율곡연수원,미디어교육센터 현장방문

Apr 25,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황진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4)은 제374회 임시회 기간인 22일-23일 양일간 교육기획위원들과 함께 경기 북부지역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북부유아체험교육원(양주),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파주),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고양)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하였다. 이날 현장 방문은 올해 개원 예정인 경기도교육청 북부유아체험교육원 및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의 시설물 등 개원 준비상황 전반을 점검하고, 경기도교육청 율곡연수원의 시설 및 프로그램의 비교..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초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보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식품안전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식품안전 위생교육은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바른 식생활을 위해 식중독에 대한 예방과 올바른 손 씻기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초등학생들에게 식품에 표기돼 있는 영양성분 표시를 직접 찾아보고 보관 방법을 함께 이야기하는 등 식품 영양에 관련된 영양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오정명 농업축산위생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생활 습..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동두천시 미용업지부 정기총회 및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실시

Apr 24,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3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미용업 기존영업주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대한미용사회 동두천시지부(지부장 이선희) 주관으로 정기총회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위생교육은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기존 미용업 영업자가 매년 3시간 이수해야 하는 의무 교육으로 ▲공중위생관리법령의 이해 ▲소양교육 ▲신기술 역량 강화 기술교육 등을 통해 위생서비스 수준 향상, 미용 고객 감동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고 미용인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새로운 전문 ..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인천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 가속화

Apr 24, 2024 | Q기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 이하 진흥원)이 인천형 新성인진로교육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진흥원과 4개 평생학습도시(중구, 미추홀구, 남동구, 부평구)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진행중인 생애재설계교육 사업은, 2024년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사업’으로 선정되어 국비 44,000천원을 확보, 시비를 매칭하여 약 1억원 규모로 추진하는 인천 시민 대상 성인진로교육 사업이다. 이를 위해 22일, 진흥원은 성인 대상 생애설계 전문기관인 인천광역시고령..

수원시  창업·중소기업 직원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

수원시 창업·중소기업 직원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

Apr 24,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3일 디지털엠파이어II 세미나실에서 관내 창업·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ESG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지속가능파트너스 정혜섭 대표가 ‘ESG 트렌드와 경영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를 제외한 친환경(environment), 사회적 기여(social), 투명한 지배구조(governance) 등 분야에서 기업성과를 말한다. 기업이 사업을 하면서 이익만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 과정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사회적..

파주시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농업 전문인력 양성

파주시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농업 전문인력 양성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5월 8일까지 ‘2024년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교육’ 교육생을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2024년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교육’은 친환경농업 분야의 지식 및 기술 습득을 통해 지식 기반 사회에 적합한 농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2024년 정기기능사 3회 시험 일정에 맞춰 5월 16일부터 8월 9일까지 필기 교육과정 7회, 실기 교육과정 5회로 총 12회, 47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파주시 평생교육포..

파주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시민 눈높이 행정 강조

파주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시민 눈높이 행정 강조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홍원연수원에서 파주시 복지지원과 및 읍면동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 60명을 대상으로 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공무원의 실무능력 향상과 사업에 대한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김영미 복지지원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서울 용산구 사회복지과 강연국 주무관, 평택시청 사회복지과 이정은 주무관의 기초생활보장사업 지침 및 현장 실무교육과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담당 공무원들을 위한 민원 유형별 대처 방안 교육..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파주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 위생교육

Apr 24, 2024 | Q기자

 

파주시는 4월 23일부터 24일까지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식품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 파주시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교육에는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식품위생법 해설과 식중독 이해와 위생관리 ▲식품접객업 서비스 개선 및 위생시책 등 영업자 준수사항 ▲노무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강의했다. 특히, 강의가 진행되는 대공연장 입구에 ‘식중독예방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