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경기도, 소비자 피해 예방을 돕기 위한 ‘소비자교육 시민강사’ 모집

2020.09.15 07:30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경기도가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상담을 담당할 ‘소비자교육 시민강사’를 모집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10월 6일부터 11월 26일까지 약 2개월 간 민법, 상법, 방문판매법, 전자상거래법, 할부거래법 등 소비자 관련 법률과 소비자 상담, 악성민원인 응대 기술에 대한 실시간 온라인 무료 교육이 제공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성적에 따라 내년 상반기부터 도내 상담기관 등에서 소비자교육 전문강사나 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기도는 김희란 법무법인 리더스 변호사, 황경태 법률사무소 스프링앤 파트너스 변호사, 손성락 법무법인 기풍 변호사, 이희경·장승희 한국소비자원 변호사 등 소비자 분야 전문 변호사들을 강사로 초빙해 교육생들에게 실제 소비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체감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만 18세 이상의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모집 기간은 오는 9월 29일까지다.

 

지원 방법은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홈페이지(www.gg.go.kr/gg.info_center)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ggconsumer@gg.go.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 (031-888-9522~3)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지예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예식장, 여행,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피해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이를 대응할 교육·상담 전문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면서 “이번 모집을 통해 최근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도 적극적으로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경기도,경기도농기원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2024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경기도,경기도농기원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2024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 운영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7일부터 24일까지 용인시 등 16개 시군 농장주 30명을 대상으로 학교 교과와 연계해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2024년도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과정’을 실시한다. 농촌교육농장은 학생들이 단순한 농산물 수확 체험을 넘어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주제중심 통합접근’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농장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전문농장이다. 이번 과정은 농촌교육농장 교사로서 교육농장의 기반 이해와 아동 발달 및 교수학습 능력을 고려한 교육환경 조성,..

구리시 노인복지관,  ‘제1기 실버교육 수강생 모집’성황리에 접수 중

구리시 노인복지관, ‘제1기 실버교육 수강생 모집’성황리에 접수 중

Apr 18,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4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 구리시 노인복지관에서 ‘2024년 제1기 실버교육 수강생 모집’을 방문 접수하고 있다. 2024년 제1기 실버교육 프로그램은 8개 과정 121강좌 2,909명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5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15주간 구리시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구리시 노인복지관 회원으로, 1인당 3강좌(노래교실 별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13,000원이다. 15, 16일 이틀간 1,04..

경기도,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에서 ‘다놀자! 양평 페스타’ 개최

경기도,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에서 ‘다놀자! 양평 페스타’ 개최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다놀자! 양평 페스타’가 경기미래교육 양평캠퍼스에서 4월 27일, 28일에 열린다. 이번 페스타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말행사를 통해 글로벌 미래 교육을 경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놀자! 양평 페스타’는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래교육 체험 프로그램과 문호리 리버마켓 등이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코딩로봇, 드론체험, 간이 정수기 만들기 등 미래교육과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육, 세계문화체험, 캐리커처 등..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도교육청 구청사 도민위한 학습.체험 공간으로 재구조화 주문

경기도의회 최효숙 의원, 도교육청 구청사 도민위한 학습.체험 공간으로 재구조화 주문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최효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4월 17일(수) 열린 제374회 임시회 교육기획위원회 2024년도 인재개발국 업무보고에서 舊청사와 관련해 “교육적인 가치를 충분히 발현함과 동시에 경기도민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과 체험의 공간으로 계획해달라”고 제언했다. 舊청사 조원동청사 공간 재구조화 추진 사업은 2024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공사비 275.2억 원과 비품 및 환경개선 10억 원으로 총 285.2억 원으로 진행된다. 오는 6월 이후 ..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경기도도교육청의 ‘소통’없는 ‘학부모 교육참여 사업’ 지적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경기도도교육청의 ‘소통’없는 ‘학부모 교육참여 사업’ 지적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속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4월 17일(수) 열린 제374회 임시회 교육기획위원회 2024년도 인재개발국 업무보고에서 학부모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지원 강화 사업에 대해 “도교육청이 ‘소통’을 강조한 만큼 실제 교육공동체가 한 자리에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 등 교육참여 통로를 마련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학부모 교육참여 지원 강화를 위한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교육공동체 소통 및 공감 확대 △지역 연계 맞춤형 학부모교육 운영..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학교시설 안전대책이 담보되지 않는 교육청 관련 조례 개정의 문제점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학교시설 안전대책이 담보되지 않는 교육청 관련 조례 개정의 문제점

Apr 18, 2024 | Q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영희 의원(국민의힘, 용인1)은 4월 17일(수) 경기도의회 제374회 임시회에서 2024년 경기도교육청 업무보고 중 시설관리직 정원 감축 조례 개정 이전에 종합적인 학교시설 안전대책을 마련했어야 한다고 질타했다. 이영희 의원은 기획조정실장에게 “교육청에서 개정 발의한 「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개정안」의 내용 중 학교시설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시설관리직 정원이 현행 2,079명을 1,708명으로 감축하는 것은 학교시설안전에 구조적인 ..

아침부터 방과후까지 체육활동 일상화, 모든 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

아침부터 방과후까지 체육활동 일상화, 모든 학생의 건강한 성장 지원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경기도형 아침운동 오아시스, 학생건강체력평가 운영 내실화를 통한 학생 체력 증진, 체육인성교육프로그램 확대, 학생건강증진센터 개관으로 학생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한다.‘오아시스’는 ‘오늘 아침 시작은 스포츠로’라는 아침운동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 기준 도내 초·중·고 약 45% 1,085교가 운영했으며 올해는 약 60%인 1,500교로 확대할 예정이다.지난해 아침운동 효과성 검증 정책연구 결과에서 전체 참여 학생 75%가 자발적으로 참여했..

경기공유학교, 전문가들과 함께 정책의 지속성과 발전성 확장

경기공유학교, 전문가들과 함께 정책의 지속성과 발전성 확장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경기공유학교 싱크탱크’를 운영해 경기공유학교 정책의 지속성과 발전성을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공유학교는 지역사회 협력을 기반으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학생이 학교 교육과정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다양한 영역의 보충·심화 학습이 31개 시군에서 이뤄진다. ‘경기공유학교 싱크탱크’는 경기공유학교 정책 분석과 연구,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협의체로 매월 정기적 협의회를 운영한다.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경기형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침서 보급

경기형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침서 보급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교폭력 사안처리의 공정성ㆍ신뢰성 제고와 교육적 해결 강화를 위해 ‘2024 경기형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을 제작ㆍ보급한다.경기형 학교폭력 사안처리 매뉴얼은 관련 법령, 유권해석 내용, 학교폭력 예방부터 사안처리 전 과정을 업무 담당자가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안내서이다. 도교육청은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을 지향하는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반영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전 과정에서 관계회복과 화해중재를 강조하고 있어 실무 지침에도 관련 내용을 담았다. ..

경기도교육청, 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 운영, 미래형 체험교육 기회 제공

경기도교육청, 창의융합체험 프로그램 운영, 미래형 체험교육 기회 제공

Apr 17, 2024 | 편집부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을 쌓아가는 ‘융·프·라’ 프로그램을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도내 253학급 6,000여명 대상으로 운영한다. ‘융·프·라’는 지역사회 인적·물적 인프라를 연결해 도내 24개 대학과 전문기관으로 찾아가는 경기도형 창의융합 체험학습이다. 특히 디지털 기반 창의융합체험의 경우 지난해 200학급 대상으로 처음 운영했으며, 올해는 253학급 운영에 850학급이 신청하는 등 현장의 반응이 뜨거웠다. 미래형 체험..

안성시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리더교육 및 4월『사랑 가득 찬(饌)』활동 실시

안성시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리더교육 및 4월『사랑 가득 찬(饌)』활동 실시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돈)는 지난 16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리더교육 및 반찬 배달 사업『사랑 가득 찬(饌)』4월 활동을 실시했다.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정리 거주 중장년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고립 가구 발굴 및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2024년 마을복지사업『행복마중』을 4월부터 추진한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읍면동 협의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발굴대상자..

안성시  수탁사업장 등 노무관리 교육 성료

안성시 수탁사업장 등 노무관리 교육 성료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5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대회의실에서「수탁사업장 등 노무관리 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로부터 수탁받은 사업장 중 노무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특히, 안성시 국·공립 어린이집 24곳의 원장, 안성농경협동조합 직원 등 40여 명의 관계자가 참여하여 평소 궁금하던 노무관리에 대하여 질의응답을 통해 해답을 찾아가는 열띤 교육의 시간이 되었다. 안성시 소속 공인노무사인 이춘우 노무사의 강의로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