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오산시

오산시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라온제나 작은 음악회 열어

2022.12.24 09:20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시립 지역아동센터에서 주관하고 오산시가 후원하는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라온제나’의 작은 음악회가 지난 21일 오산장터 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됐다.

다문화아동을 중심으로 2016년 처음 만들어진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합창단‘라온제나’는‘행복한 나’라는 순우리말로,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아동의 창의력과 재능을 발굴시키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다양한 행사에서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잠시 활동이 주춤했던 합창단은, 지난 5월 아동권리 보장원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식에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총 9개의 재능기부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에는 지도 선생님과 부모님들을 모시고 그동안 갈고닦은 노래 실력과 끼를 발산하는 작은 음악회를 개최하여 소중한 나눔의 시간도 가졌다.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문화 예술적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지역아동센터와 다문화 가족의 지역사회 내 긍정적 이미지 고취와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참석한 학부모들도 “이 음악회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합창뿐만 아니라 악기 연주를 통해 추워진 겨울 따뜻한 감동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며 공연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문화

오산시

제3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제3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4월 7일까지 오산청년공간 이루잡 라운지에서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공유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산시 청년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준비하여 진행하는 전시로 제3기 청년협의체의 지난 1년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제3기 위원들이 청년협의체에 대하여 홍보하기 위해 직접 기획하였으며 많은 청년들이 관람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2024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 정기공연 #1 &#82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2024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 정기공연 #1 &#82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오는 27일 『2024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 정기공연 #1 – 애니메이션&시네마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첫 번째 무대로 준비한 정기공연은 『애니메이션&시네마 콘서트』이며, ‘인생의 회전목마(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Remember Me(코코 OST)’, ‘시대를 초월한 마음(이누야사 OST)’ 등의 애니메이션 음악과 ‘냉정과 열정 사이’, ‘시네마천국’ 등 주옥같은 영화음악을 피아노 트리오가 국악기 생황과 ..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오산시 아이드림센터, 3월 첫 기획공연 선보여

Mar 20, 2024 | Q기자

 

오산아이드림센터(센터장 김혜은)는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기획공연으로“엘리야와 함께하는 골고루 먹기 대작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총 300여명이 관람을 했으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신나는 춤과 노래, 특수효과 등이 구성되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어린이들이 골고루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배우고 편식습관을 버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초점을 두고 눈높이에 맞춰 구성했다. 관람..

오산문화원, 2023 미래유물전‘창조적 반복’.... 25일까지 전시

오산문화원, 2023 미래유물전‘창조적 반복’.... 25일까지 전시

Dec 19, 2023 | Q기자

 

‘2023 미래유물전 in 오산-창조적 반복’전시가 오는 25일까지 오산문화원에서 열린다. 지난 15일 오산문화원에서 ‘2023 미래유물전 in 오산-창조적 반복’이라는 제목의 지역문화 장인 傳 개막식이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김대진 경기도문화원연합회장을 비롯해 도내 지방문화원 원장 및 관계자들과 관내 문화예술 관련 기관·단체, 일반 시민들이 참석해 신축 원사에서 처음 개최되는 전시 행사 개막식을 축하했다.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오산문화..

오산시 초평동 어르신들, 주민자치회 주관 문화공연으로 즐거운 하루

오산시 초평동 어르신들, 주민자치회 주관 문화공연으로 즐거운 하루

Dec 06, 2023 | Q기자

 

오산시 초평동(동장 김성주)은 지난 1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초평동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연’에 초평동 어르신들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초평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철경)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초평동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공연(기타, 난타, 우클렐레, 사물놀이, 노래강좌) 등이 진행됐다. 특히 초평동 주민자치회 문화강좌 수강생들이 공연뿐만 아니라 행사 진행에도 적극 참여하여 흥겨운 잔치 분위기를 조성하고 초평동 어르신들과 함께 한껏 즐기..

오산서예인연합회, 16회 정기전 개최…서예의 예술혼 꽃피운다

오산서예인연합회, 16회 정기전 개최…서예의 예술혼 꽃피운다

Nov 3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8일 오산시립미술관에서 관내 서예인들의 예술정신을 꽃 피우는 ‘제16회 오산서예인연합회 정기전시회’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산서예인엽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관내 총 94명의 서예인들이 참여하였으며, 한 해 동안 서예 계승과 보존을 위한 노력의 결정체로 총 114점의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정기전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오산시립미술관 1~3전시실에서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이권재 ..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에서‘소리울밴드-우리들의 음악이야기’공연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에서‘소리울밴드-우리들의 음악이야기’공연

Nov 16, 2023 | Q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오는 11월 19일 오후 4시 소리울아트리움에서‘소리울밴드-우리들의 음악이야기’ 공연을 개최하고 ‘2023년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마무리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한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지역주민들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동호회)을 국비로 지원받아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음악 밴드 분야 2년 연속 시행기관으로 선정된 소리울도서관은 기존의 ‘소리울밴..

2023 오산시립미술관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 4차 전시 성료

2023 오산시립미술관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 4차 전시 성료

Nov 15, 2023 | Q기자

 

2023년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수영)에서는 시민들의 일상 공간을 문화예술의 장으로 만들어 문화와 예술로 소통하고자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네 번째 전시를 지난 11월 4일 물향기수목원 산림전시관에서 진행했다.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는 ‘오산시립미술관을 소개합니다’라는 뜻으로, 시민들 일상 속 공간에서의 전시로 오산시 생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 11월 4일 물향기수목원 산림전시관에서 진행된 《오미소》 네 번째 전시는 주말 유동인구가 ..

오산시, 평화 통일 인식 촉진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오산시, 평화 통일 인식 촉진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Nov 14, 2023 | Q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회장 황태경)가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통일시대 시민교실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시민들에게 남북관계 현안을 알리고 일상에서의 평화통일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통일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국민대학교 여현철 교수와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 출연자이며 현 통일교육원의 정유나 강사가 참여해 한반도의 평화의 중요성과 통일의 필요성 등에 대해 시민들과 진솔..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갑골산 등산로 현장 점검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 가수동 갑골산 등산로 현장 점검

Nov 11, 2023 | Q기자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이 지난 10일 가수동에 위치한 갑골산 등산로를 현장점검하였다. 이날 현장 점검은 등산로 시설 등의 개선 사항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성길용 의장은 ▲ 야생동물 이동 생태교 설치 ▲ 등산로야자매트 설치 ▲ 가파른 등산로 구간 개선 등을 관계부서 공무원들에게 당부하였다. 또한 현재 가수초등학교 인근에 조성 중인 어린이 숲체험 시설 부지도 방문하여 공사 진행 상황과 어린이 안전 위험 요소 여부에 대해서도 꼼꼼히 점검하였다. 이날..

창립 30주년, 오산문화원 신축 원사 개원, 지역문화·예술 진흥의 새로운 도약

창립 30주년, 오산문화원 신축 원사 개원, 지역문화·예술 진흥의 새로운 도약

Nov 09, 2023 | Q기자

 

오산문화원(원장 정진흥)이 지난 8일 오산시 현충로 102에 새로 건립된 오산문화원 신축 원사에서 창립 30주년 기념 개원식을 개최했다. 개원식을 축하하기 위해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개원식 이후에는 부대행사로 ‘맹진사댁 경사’마당극 공연이 펼쳐지며 개원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오산문화원은 창립 30주년 기념 개원식을 통해 ‘오산문화원 미래비전 선포식’을 가지며 과거 30년 다져온 발자취를 디딤돌 ..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 어린이 체험과 공연으로 즐거운 추억 선사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 어린이 체험과 공연으로 즐거운 추억 선사

Nov 08, 2023 | Q기자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지난 11월 4일 세교동 꿈두레도서관에서 개최한‘2023년 오산시 도서관 북페스티벌’에 시민 1천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오도독 책놀이 북놀이’를 테마로 진행된 이번 페스티벌은 오산시 도서관 봉사단체인 키움봉사회, 관내 학교 동아리, 시민 독서문화단체가 주축이 되어 진행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마술쇼, 샌드아트 공연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과학원리를 이용한 ▲탱탱볼 ▲손난로 ▲무드등 만들기 ▲3D펜으로 동화 주인공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