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연천군

연천수레울아트홀, 새해 문화가 있는 날 첫 공연 ‘첼로가야금’

2023.02.16 15:52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3월 31일 오후 7시 2023년 문화가 있는 날 첫 공연으로 ‘첼로가야금’을 선보인다.

첼로가야금은 오스트리아 출신 첼로 연주자 ‘김 솔 다니엘’과 가야금 연주자 ‘윤다영’이 독일 베를린에서 만나 결성한 듀오이다.

이 듀오는 2016년 결성됐을 때부터 유럽 곳곳에서 이목을 끌어왔으며, 2017년 국내에 입성한 뒤 다양한 무대를 통해 수림문화재단, 서울남산국악당의 우수 예술인으로 선정되는 등 널리 인정받고 있다.

공연은 다른 매력을 지닌 두 악기가 만나 각자의 고유한 특징이 어우러진 하모니를 보여준다. 이러한 하모니는 우리가 삶 속에서 겪는 이질적인 것들과의 화합 과정과 닮아있어 깊은 울림을 줄 것이다.

공연은 48개월 이상 관람 가능하다. 관람료는 1층 1만원, 2층 5천원이며, 예매는 전화(031-834-3770) 및 홈페이지(www.sureul.com)에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문화

연천군

연천군 한빛예술단과 음악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연천군 한빛예술단과 음악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

Apr 15, 2024 | Q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이하여 5월 31일 오후 7시 대공연장에서 ‘음악동화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피노키오’를 선보인다. ‘아빠가 들려주는, 조금은 특별한 ’는 세계 유일 시각 장애인만으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이 선보이는 창작 어린이 공연으로, 한빛예술단은 2003년 창단한 이래로 꾸준한 무대 경력과 수상 경력이 있다. 2022년에는 장애인 최초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본 단체의 대표 작품인 라는 공연을 진행했다. 본 공연의 피노키오는 약한 시력만 남..

연천군  가수 신해솔 홍보대사 위촉…“지역 홍보 앞장”

연천군 가수 신해솔 홍보대사 위촉…“지역 홍보 앞장”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이 TV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연천 출신 싱어송라이터 신해솔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연천군은 21일 군청 본관 2층 상황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가수 신해솔, 소속사 현진영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연천군은 지역 출신인 가수 신해솔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연천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축제 및 관광지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신해솔 홍보대사는 향후 연천 브랜드 제고 및 축제 등 국내외 활동에서 지역 홍보를 위한 활동을 펼칠..

연천군 연천에 봄이 오는 소리, 연천수레울아트홀 신춘음악회

연천군 연천에 봄이 오는 소리, 연천수레울아트홀 신춘음악회

Feb 16, 2024 | Q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오는 3월 23일 오후 5시 대공연장에서 ‘신춘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최근 지역 예술가에 관심이 고조된 분위기를 이어 연천 출신 클래식 연주자를 초청하여 기획됐다. 공연에는 연천 출신의 테너 김효종(노곡초 졸업), 피아니스트 라규미(연천초 졸업)와 함께, 뮤지컬 배우 이지훈, 바싸르오케스트라(지휘자 김상훈), 소프라노 김성혜가 출연한다. 테너 김효종은 노곡초를 졸업한 우리나라 최정상급 성악가로서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 음악대학 외 2개 학교의..

연천 국화전시회 개막 공연 성료 관광객 ‘인기’

연천 국화전시회 개막 공연 성료 관광객 ‘인기’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4일 전곡리유적에서 김덕현 연천군수, 김성원 국회의원, 연천군의회 의원과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화전시회 개막식’을 진행했다. 이번 개막공연은 하나투어가 지역행사와 연계한 테마여행 상품을 기획해 ‘선선한 가을 연천으로 가득 연천캠핑+스페셜콘서트에 국화전시회까지 즐기기’라는 주제의 콘서트 상품 판매로 마련됐다. 행사기간인 13일부터 15일까지 연천군 국화전시회와 연계된 상품으로 숙박과 미니콘서트, 지역사랑 상품권 등으로 구성돼 숙박 이용객뿐만 아니라 ..

연극 ‘2호선 세입자’ 연천 온다!

연극 ‘2호선 세입자’ 연천 온다!

Sep 25, 2023 | Q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11월 18일 오후 2시, 5시(1일 2회) 연극 ‘2호선 세입자’를 선보인다. 본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네이버 평점 9.9점의 인기 웹툰 원작 ‘2호선 세입자’를 각색한 작품이다. ‘2호선에 사람이 타는 게 아니고 산다’ 라는 소재로 성내역, 방배역, 역삼역, 구의역에 각자만의 사정을 지닌 채 2호선 열차에 숨어 사는 세입자들과 그들을 쫓아내야만 하는, 계약직 역무원 ‘이호선’의 이야기이다. 이러한 기발..

연천군 2023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 치매공감 문화공연 ‘심청전’ 선보여

연천군 2023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행사 치매공감 문화공연 ‘심청전’ 선보여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치매안심센터는 2023년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치매인식개선 新마당극 ‘심청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하여 매년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하고 있다. 치매 극복 주간행사인 이번 공연은 치매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그 가족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헤아리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기존의 마당극 심청전을 각색하여 치매를 소..

연천군, ‘우드카빙 목공예품 전시회’ 개최

연천군, ‘우드카빙 목공예품 전시회’ 개최

Aug 1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1일부터 25일까지 군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우드카빙 목공예품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연천군 나눔 목공소에서 올 한 해 동안 제작한 생활용품(우드 스피커 등) 다양한 목공예품 100점이 선보인다. 특히 이 작품들은 수강생 및 목공 강사들이 직접 제작한 작품들로 많은 호평을 받은 작품들이다. 연천군 목공나눔소는 재제기, 커팅기 등의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국산 목재를 활용해 다양한 목재제품들을 만들고 있다. 목공예품은 전시 기간 구매예약을 받아 전시를 마친 ..

연천군 문학과 음악이 담긴 공연, [하루키 음악으로 만나다]

연천군 문학과 음악이 담긴 공연, [하루키 음악으로 만나다]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8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으로, 9월 1일(금) 오후 7시 를 선보인다. 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 작품의 모티프가 된 재즈를 주제로 문학과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이다. 본 공연은 작가이자 문학평론가이며, 또한 하루키 마니아인 허희가 현대 문학의 거장인 하루키의 소설에 대한 이야기를 재미있고 쉽게 전한다. 더불어 재즈보컬리스트 유사랑 트리오가 하루키 소설 ⌜1Q84⌟, ⌜노르웨이의 숲⌟, &#..

연천군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들의 갈라콘서트 ‘뮤지컬 판타지아’

연천군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들의 갈라콘서트 ‘뮤지컬 판타지아’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수레울아트홀은 코리안필하모니팝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뮤지컬 판타지아’를 9월 16일 오후 5시 선보인다. 뮤지컬 판타지아는 2023년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우수 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작품으로 국내 최정상 뮤지컬 스타로 사랑 받고 있는 카이, 김소향 등이 모여 무대를 구성한다. 본 콘서트는 갈라콘서트로서, ‘레 미제라블’, ‘지킬앤하이드’ 등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넘버 중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레퍼토리를 엄선한 공연이다. 또한 모던하..

가수 임영웅 팬클럽 ‘연천영웅시대’ 연천군에 성금 300만원 기부

가수 임영웅 팬클럽 ‘연천영웅시대’ 연천군에 성금 300만원 기부

Jun 0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7일 가수 임영웅의 생일을 앞두고 임영웅의 팬클럽 ‘연천영웅시대’가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연천영웅시대는 올해 3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가수 임영웅의 팬클럽으로 최근 임영웅의 생일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기부 행렬에 동참하고 있다. 연천영웅시대 관계자는 “팬클럽 활동의 시작과 오는 16일 임영웅님의 생일을 맞아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었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기부금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임영웅님을 ..

연천군, 연강갤러리서 ‘DMZ, 평화의 편지’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연천군, 연강갤러리서 ‘DMZ, 평화의 편지’ 미술작품 전시회 개최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오는 6월 28일까지 중면 횡산리 연강갤러리에서 ‘비무장지대(DMZ), 평화의 편지’ 미술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회화, 미디어, 애니메이션,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연강갤러리의 지리적 가치와 공간적인 특성을 활용해 본인만의 작품을 선보인다. 서원미, 이승훈, 이원호, 조소희, 故 전나환 작가가 참여한 이번 전시는 국내에서 유일한 DMZ에 위치한 전시공간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전시회다. 작가들은 각각 회화, 애니메이션, 미디어, 설치 등을 다양한..

연천군, 21일 수레울아트홀서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 공연

연천군, 21일 수레울아트홀서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 공연

Apr 19,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오는 21일 오후 2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사)대한민국방송 코미디언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연천군이 후원한다. 한국코미디언협회 엄영수 회장이 제작기획, 이용근 사무총장이 총연출을 맡은 가운데 엄영수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다. ‘웃는날 좋은날 코미디쇼’는 옛날 안방에서 온 가족들이 오순도순 둘러앉아 시청했던 개그 프로를 당시 코미디언들이 재연하는 공연이다. 출연진은 심형래, 배일집, 방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