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여주시

여주시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작품 전시회 개최

2022.12.20 15:28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주시보건소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愛 기억을 품다」 어르신 작품 전시회를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여주시치매안심센터 1층 가족 카페와 유튜브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치매 인식개선 및 치매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2018년부터 시행해온 것으로, 잠시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작품 전시회에는 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과 가족, 인지강화교실, 치매예방교실 및 치매안심마을 프로그램 등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그림, 도자기, 공예품, 마크라메 등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그동안 어르신들의 활동 및 작품 등을 영상으로 제작, 영상 사진전도 함께 진행되고 있어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 등을 볼 수 있다.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 모두가 치매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편견없는 시선으로 치매를 이해하는 등 인식개선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여주시가 되기를 바란다.” 말했다.

관련기사

문화

여주시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여주시 2024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기획공연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월 17일(토), 세종국악당에서 ‘낭만가객, 최백호 콘서트’를 개최한다. 매달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갖춘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고 있는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겨울철 농한기의 여유를 만끽하고 있는 여주시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최백호 콘서트를 기획해 티켓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되며 시민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여주시민의 기대를 모으며 2월에 만날 최백호는 독보적인 음색과 창법으로 데뷔한 해이던 1977년부터 스타의 반열에 올라 현..

여주시 가수 조현자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여주시 가수 조현자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지난 16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조현자씨를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조현자 홍보대사는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가수 조현자는 2011년 첫 정규앨범에 ‘여주아리랑’, ‘바보야’ 등을 히트시킨 이후 현재까지 3집 앨범을 발매하며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트로트 가수이다. 2012년 대한민국 전통가요대상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4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4 문화예술 지원사업 공모 및 설명회 개최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오는 1월 24일(수) 오후 2시,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2024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문화예술의 진흥과 창작 인프라 마련을 위한 주요 정보 제공 및 예술인 궁금증 해소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2024년 문화예술 지원사업’은 예술인지원, 문화예술교육, 시민문화예술 세 개 분야에 걸쳐 총 여섯 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문예술창작, ▲지역특화(도자)예술창작, ▲모든..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2월 문화가 있는 날  [이무송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2월 문화가 있는 날 [이무송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진행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2일, 문화가 있는 날의 일환으로 ‘이무송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를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재단은 올해 넌버벌 퍼포먼스, 가곡, 뮤지컬, 대중가요,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시민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선보였으며, 2023년 대미를 장식할 12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 여주시 홍보대사 ‘이무송’이 풍성한 악기들과 선보이는 송년 음악회이다. 이번 송년 음악회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특별한 무대로 ..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개최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 개최

Dec 15, 2023 | Q기자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대표 이정예, 단장 박영규, 객원 지휘자 최현이)가 연말을 맞이하여 아름답고 따뜻한 선율의 밤을 여주시에 선사하기 위해 ‘영화 음악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를 오는 12월 19일(화) 저녁7시 세종국악당에서 개최한다. 여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타악기를 연주하는 음악인들로 구성된 음악 동호회로 지난 2018년 12월 창단, 여주 평화의소녀상 설립 연주회와 2019년 7월 강원 태백시에서 열린 낙동강 발원지 축제 초청 공연, ..

「아트뮤지엄 려」 여주 아트페스티벌 특별 강연·공연 운영

「아트뮤지엄 려」 여주 아트페스티벌 특별 강연·공연 운영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미술관 「아트뮤지엄 려」에서는 2023년 12월 여주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이와 연계한 특별 강연 및 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주지역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여주 아트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연말 특별 편성하여 운영한다. 먼저, 12월 22일 ~ 23일에는 특별 강연 ‘알·쓸·신·경(알아두면 쓸모있고, 신기한 경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목 그대로, 우리 일상에서 알아두면 쓸모있는 경매이지만..

배우 이정길, 가수 박일남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배우 이정길, 가수 박일남 여주시 홍보대사 위촉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7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충우 여주시장과 관련 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박일남과 배우 이정길을 여주시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새로 임명된 두 명의 홍보대사들은 위촉 직후,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캠페인으로 첫 활동을 시작했다. 배우 이정길은 1965년 KBS 5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한 이래 수많은 히트 드라마의 주연을 맡아온 명배우로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MBC 연기대상, 백상..

여주도서관, 애니메이션 OST 송년음악회 개최

여주도서관, 애니메이션 OST 송년음악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평생교육과 여주도서관은 오는 12월 11일 월요일 저녁 7시, 여강홀에서 엔인아트 앙상블을 초청해 「애니메이션 OST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 계묘년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송년음악회는 우리에게 친숙한 인기 애니메이션 OST를 클래식 버전으로 연주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엔인아트는 여주 지역 출신의 음악가이자 프랑스, 독일 등에서 유학한 플루티스트 한솔이 이끄는 클래식 연..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숲속 작은 음악회 “임(林)과 함께” 개최

여주시 황학산수목원 숲속 작은 음악회 “임(林)과 함께” 개최

Oct 1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오는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13시 20분부터 16시까지 황학산수목원에서 “임(林)과 함께” 음악회를 연다고 밝혔다. ‘황학산수목원 숲속 작은 음악회’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산림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마련되며, 황금빛·주황빛 다촘운 가을 수목원의 색채와 고즈넉한 분위기,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시민들과 탐방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곱 번째 맞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여주시 지역 예술인이 직접 참여하는 우쿨렐레, 오카리나,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0월 기획공연  가족뮤지컬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가족]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10월 기획공연 가족뮤지컬 [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가족] 진행

Oct 12, 2023 | Q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4일, 세종국악당에서 가족뮤지컬‘앤서니 브라운의 우리 가족’을 개최한다. ‘우리 가족’은 영국 출신의 유명 동화작가이자 한국에서도 발간한 그림책 ‘기분을 말해봐’, ‘돼지책’, ‘우리 아빠가 최고야’ 등 모두 큰 인기를 얻으며,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 잡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을 무대로 옮긴 뮤지컬이다. 작품은 제목처럼 오늘을 사는 우리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장의 무게로 아이들과는 늘 서먹한 아빠, 가족이 우선이기에 자신의 ..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열 가지 색깔로 만나는 미술감상 교실]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 [열 가지 색깔로 만나는 미술감상 교실] 진행

Oct 11, 2023 | Q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7일부터 시민예술학교 을 진행한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 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2023년 가을의 문을 여는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 대상 문화예술교육으로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을 가까이 접하고 감상하는 방법을 안내함 으로써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전달하기 위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 여주예술인과 함께하는 마당극[갑순이와 갑돌이] 진행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 여주예술인과 함께하는 마당극[갑순이와 갑돌이] 진행

Oct 0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0월 7일(토)부터 28일까지, 여주예술인들이 제작한 마당극 ‘갑순이와 갑돌이’를 명성황후생가 문예관과 오곡나루축제장에서 개최한다. 1960년대 가수 김세레나가 불러 히트한 노래 ‘갑돌이와 갑순이’의 원곡인 1939년 리갈레코드에서 이병한과 함석초 두 남녀 가수가 듀엣으로 녹음한 ‘온돌야화’의 앞부분에는 ‘지금으로부터 한 육십 년 전, 경기도 여주 땅에는 박돌이란 총각과 갑순이란 처녀가 있었답디다.’라는 가사가 있다. 이는 1870년대 여주지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