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양평군

양평군, 제11회 양평예술대상 개최

2022.12.13 14:51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사단법인 한국예총 양평지회(회장 김성용)가 지난 12일 양평군평생학습센터 다목적실에서 제11회 양평예총 예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관내 8개 협회(국악. 연예인. 음악. 사진, 문인. 연극. 영화인.미술)가 참여한 가운데 행사 내빈으로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해 윤순옥 군의회의장, 김선교 국회의원, 최영식 양평문화원장, 이상찬 양평군립미술관장 등 90여 명이 참가했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한 해 열성적으로 활동하며 양평의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예술인 18명이 한국예총회장상, 경기예총회장상, 양평예총회장상, 양평군수상, 양평군의장상, 국회의원상 등을 수상했다.

김성용 회장은 “앞으로 문화예술인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문화예술인이 거주하는 양평이 예술인의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양평 예술인 여러분의 역할이 크며 군도 이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수상자 명단(총 18명)
▶ 군수표창(미술협회 김호순, 연극협회 송진근, 사진협회 이선화, 영화협회 이현순)
▶ 군의장 표창(국악협회 배묘자, 음악협회 김숙영, 문인협회 장옥경)
▶ 국회의원 표창(미술협회 안경문, 문인협회 노순희, 국악협회 허인숙)
▶ 한국예총회장상(공로상) (음악협회 김세미, 사진협회 변달용)
▶ 경기예총회장상(공로상) (연극협회 전승환, 영화협회 김서윤)
▶ 신진예술가상(미술협회 최성덕, 음악협회 최지원)
▶ 예술대상(국악협회 이영희, 문인협회 강좽)

관련기사

문화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3월 공연, [첼로가야금] 동서양 현악기의

양평문화재단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3월 공연, [첼로가야금] 동서양 현악기의

Mar 06, 2024 | Q기자

 

동서양의 이색적이면서도 조화로운 특색을 살린 무대가 마련된다. 양평문화재단의 [별빛물빛 콘서트 in 양평] 시리즈의 3월 무대는 의 공연으로, 오는 3월 30일 토요일 15시 양평생활문화센터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열린다. 은 오스트리아 출신 첼로 연주자 김 솔 다니엘과 한국 출신 가야금 연주자 윤다영이 독일 베를린에서 결성한 듀오이다. 한국 전통음악 레퍼토리와 동양 악기가 지닌 특수성, 그리고 서양 악기가 가진 고유의 매력과 특색을 융합한 창작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선봬

양평군 양평문화재단,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선봬

Feb 26,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 오는 3월 9일 토요일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오후 1시와 3시, 2회에 걸쳐 어린이 기획 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을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공연문화를 활성화하고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양평공감’ 사업을 통해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슴 코딱코의 재판’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꾼’을 모티브로 하며 선녀의 목욕 장소를 나무꾼에게 함부로 알려준 사슴 코딱코가 ..

양평문화재단,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 선보여

양평문화재단,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사슴 코딱코의 재판] 선보여

Feb 20,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의 2024년 첫 어린이 기획공연 을 오는 3월 9일 토요일 오후 1시, 오후 3시 총 2회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선보인다. 양평문화재단은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시즌레퍼토리 “양평공감”기획공연 유치사업을 준비했다.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우수공연을 초청하여 양평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그 중 오는 3월 9일(토) 어린이 뮤지컬 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전래동화 ‘선녀와 나무..

양평문화재단, 이금희 토크콘서트 개최

양평문화재단, 이금희 토크콘서트 개최

Jan 16, 2024 | Q기자

 

양평문화재단(이사장 박신선)이 27일 토요일 15시 양평문화재단 2층 씨어터 양평에서 방송인 이금희의 토크콘서트 ‘한마디 말로 우리는’을 선보인다. 방송인 이금희는 1989년 KBS 공채 아나운서로 시작해 과 등 TV 프로그램 진행자를 거치며 오랜 기간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는 KBS 라디오 와 국악방송 라디오 에서 DJ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34년 차 방송인 이금희가 방송 현장과 대학 강단에서 사람들과 나눈 말과 대화의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마술 공연 선보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마술 공연 선보여

Dec 26, 2023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는 지난 21일, 양평꿈터어린이집과 서종어린이집을 방문해 찾아가는 마술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마술 공연을 선보인 마술봉사단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지원사업’을 통해 숲속의 마술치유 프로그램을 4년째 이어가고 있다. 양평마술봉사단 강덕기 회장은 “아이들의 웃음소리만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면서 힘이 난다”며 “자원 봉사를 통해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 속에서 봉사의 가치를 ..

양평군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 “제7회 영상음악회-아듀 2023” 개최

양평군 강하면 주민자치위원회, “제7회 영상음악회-아듀 2023” 개최

Dec 18, 2023 | Q기자

 

양평군 강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성숙)는 지난 14일 강하면주민자치센터 2층 강당에서 지역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주민 단합을 위해 ‘제7회 영상음악회 – 아듀 2023’을 개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내외 귀빈 및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음악회는 강하면 운심2리에 소재한 더치하우스카페의 재능기부로 마련됐다. 특히 이날 강하면주민자치위원회의 2023년 한 해 활동을 담은 영상과 강하색소폰..

양평군,‘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참여자 모집

양평군,‘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참여자 모집

Dec 18,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인성함양 프로그램 ‘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를 오는 20일 14시 평생학습센터 4층 온누리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웃음으로 통하는 인성 콘서트’는 코미디언 및 행복충전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상국 행복충전발전소 대표를 초빙해 진행한다.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건강한 자기주장법, 나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태도, 자존감을 높이면서 상대의 마음을 얻는 즐거운 대화법 등을 배움으로써 사회적 상호작용에 필요한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한다. 수강료는..

양평군,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진행

양평군,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진행

Dec 15, 2023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1일 양평중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Breeze’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양평중학교 1학년과 3학년 학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교폭력 문제를 체험형 뮤지컬 공연으로 다뤘다. 특히 공연에서는 학교폭력 피해자와 가해자의 입장을 다뤄 학생들이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상황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을 관람한 학생은 “수업이 아닌 뮤지컬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해 생..

양평군, 2023년을 마무리하는 ‘팝스콘서트’ 개최

양평군, 2023년을 마무리하는 ‘팝스콘서트’ 개최

Dec 14, 2023 | Q기자

 

경기도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오는 19일 18시 30분 물맑은양평체육관에서 경기도 예술단 경기팝스앙상블의 ‘팝스콘서트’를 개최한다. ‘팝스콘서트’는 경기아트센터 ‘예술즐겨찾기’ 사업의 하나로,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레퍼토리를 경기도 31개 시군에 선보이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에서 경기팝스앙상블 팀은 따뜻한 연말을 위해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영화음악, 대중가요,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와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양평..

양평군, ‘청년, Cheer Up 토크콘서트’개최

양평군, ‘청년, Cheer Up 토크콘서트’개최

Nov 24, 2023 | Q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의 2023년 우수청년공간 선정을 기념한 명사 초청 강연회 ‘청년, Cheer Up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수청년공간은 경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경기청년공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청년공간운영에 대한 평가와 선정을 통해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지난해 양평청년공간 오름의 최우수청년공간 선정에 이어 2023년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의 우수청년공간 선정까지 2년 연속 우수청년공간으로 선정된 바 있다. ..

양평군 지역문화진흥계획 및 예술의 거리 조성 정책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양평군 지역문화진흥계획 및 예술의 거리 조성 정책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Nov 23, 2023 | Q기자

 

경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2일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지역문화진흥계획 및 예술의 거리 조성’ 정책연구 용역의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전진선 양평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과 지역문화 업무를 수행하는 양평문화재단, 양평문화원 임직원이 함께했으며 민간단체에서는 양평예총 회원지부와 강상강하아트로드포럼 등이 참석하여 진행 중인 연구 경과를 공유하고 내실있는 용역 결과 도출을 위한 향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양평의 변화하는 지역사회 모..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양평군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Nov 15, 2023 | Q기자

 

양평군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학두)는 지난 14일 양동신협 앞 사거리에서 ‘양동면민과 함께하는 사랑더하기 거리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매년 연말연시 지역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모금사업으로 양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고 이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청년회, 적십자봉사회, 양동농협, 양동신협 등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기탁된 모금액은 관내 복지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학두 위원장은 “양동면민 분들의 따뜻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