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양주시

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기원‘김민선 & 정재원 토크콘서트’성

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기원‘김민선 & 정재원 토크콘서트’성

Apr 1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13일 오전 옥정호수도서관 3층 예술극장에서 양주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기원 토크콘서트‘꿈과 열정을 향한 여정, 라이징 빙상스타 김민선&정재원을 만나다’를 개최하고 성황리 끝마쳤다고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대한민국 빙상 꿈나무들과 학부모, 감독 코치 등 12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염원과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이날 행사는 의정부시청 빙상팀 감독인 제갈성렬과 대한민국 빙상을 대표하는 ..

양주시, 13일 국제스케이트장 유치기원 ‘김민선&정재원 토크콘서트

양주시, 13일 국제스케이트장 유치기원 ‘김민선&정재원 토크콘서트

Apr 04,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대한민국 빙상을 대표하는 김민선과 정재원 선수가 오는 13일 오전 옥정호수도서관에서 꿈나무 선수를 대상으로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양주시체육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홍보와 지역 동계스포츠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두 선수는 우리나라의 빙상 꿈나무들에게 국가대표 경험과 스케이팅 비법 등 진솔한 이야기와 격려를 전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가 끝난 후에는 선수들과의 사인회 및 기념 촬영도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소중한 경..

양주시, ‘문화예술행사 소식 알리미’서비스 개시

양주시, ‘문화예술행사 소식 알리미’서비스 개시

Jan 2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시민과의 소통 강화와 양주시민 문화 향유 기회 보장을 위해 ‘문화예술행사 소식 알리미’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예술행사 소식 알리미’는 양주시에서 주관하는 축제, 공연 등의 문화예술행사 소식을 휴대폰 문자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는 ‘찾아보는 시정’이 아닌 ‘받아보는 시정’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접근성을 높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청 홈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시청 문화관광과 ..

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 9번째 공연… ‘모어그린과 함께하는 송년 아

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 9번째 공연… ‘모어그린과 함께하는 송년 아

Dec 23, 2023 | Q기자

 

양주시 장흥면(면장 이정수)은 지난 21일 ‘모어그린과 함께하는 송년 아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정수 면장, 박은석 장흥면 이장협의회장 및 지역 마을 이장, 사회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울림 고고장구의 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마임과 함께하는 미술 체험, 유충식 재즈밴드의 공연 등 다촘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특히, 이정훈 마임연기자와 김수용 서양화가가 진행한 ‘마임과 함께하는 미술 체험’은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를 통해 ..

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 8차 공연‘카페벅헤드와 함께하는 아트 콘서트

양주시 장흥면, 장흥테마기행 8차 공연‘카페벅헤드와 함께하는 아트 콘서트

Dec 16, 2023 | Q기자

 

양주시 장흥면(면장 이정수)은 지난 14일 장흥테마기행의 8차 공연인 ‘카페벅헤드와 함께하는 아트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정수 장흥면장 및 박은석 장흥면 이장협의회 회장과 마을 이장, 주민 등 50여 명이 함께 했다. 행사는 김진나의 바디페인팅 소개와 시연을 시작으로 ▲김영소영의 포크송 공연, ▲멜로우가든(최훈, 선주)의 노래 공연, ▲바디페인팅 주민 체험 등 다양한 예술·문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정수 면장은 “아..

양주시, Adieu 2023‘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성료…500여명

양주시, Adieu 2023‘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성료…500여명

Dec 12,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9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2023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계묘년(癸卯年)을 보낸다는 의미로‘Adieu 2023’을 주제로 기획된 이날 음악회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했다. 1부(지휘 이중대)는 시립합창단이, 2부(지휘 박승유)는 시립교향악단이 각각 수준 높은 연주를 진행했으며, 마지막은 두 단체가 함께한 합동무대로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특히, 이번 음악회는 송..

양주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개최

양주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개최

Nov 20,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2월 9일 오후 5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보낸다는 ‘Adieu 2023’을 주제로 한 이번 음악회는 시승격 20주년을 기념하는 한편 새로운 해를 맞는 양주시의 힘찬 도약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 이번 음악회는 시립합창단의 이중대 지휘자와 시립교향악단 박승유 지휘자의 공연 지휘로 개별 무대 및 협연 공연을 펼칠 예정이..

양주시,‘시립예술단 정기연주회’성료

양주시,‘시립예술단 정기연주회’성료

Nov 1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3일과 9일 이틀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양주시립예술단 정기연주회’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양주시립예술단이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1년 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한 이번 공연은 양주 시민 7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됐다. 먼저 3일에는 양주시립합창단에서 라는 타이틀로 ▲영국작곡가 존 루터의 마니피캇 ▲한국 가곡(엄마야 누나야, 고독, 가을의 서정) ▲안무를 곁..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상공회 창립 20주년 기념 음악회 ‘호수공원 갈라콘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상공회 창립 20주년 기념 음악회 ‘호수공원 갈라콘

Oct 14, 2023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12일 관내 옥정중앙공원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양주시상공회(회장 박종서) 창립 20주년 기념 음악회 ‘호수공원 갈라콘서트’에 참석했다. 양주시상공회에서 주최·주관한 이번 콘서트는 양주시상공회 회원사의 기업인과 근로자들을 비롯해 공원을 방문한 시민에게도 오케스트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본 음악회 ‘호수공원 갈라콘서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여성채용박람회 및 기업홍보부스 운영과 악기 연주, 댄스 공연 등 다양한 식전 공연을 선보여..

양주시, 성악앙상블 라루체 ‘터치(touch) 터치(touch) 클래식

양주시, 성악앙상블 라루체 ‘터치(touch) 터치(touch) 클래식

Oct 0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성악앙상블 라루체가 오는 14일부터 3회에 걸쳐 ‘터치(touch) 터치(touch) 클래식 콘서트’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경기도 문화의 날’ 사업의 일환으로 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을 위한 맞춤형 공연으로 기획됐다. 첫 번째 공연은 오는 14일 양주시희망복지관에서 ‘어르신 힐링 콘서트’를 진행하며 아름다운 하모니로 어르신의 지친 마음에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 번째 공연은 29일 남면 갤러리카..

양주시, 2023 양주 월정문화예술제 오는 14일 개최

양주시, 2023 양주 월정문화예술제 오는 14일 개최

Oct 05, 2023 | Q기자

 

월정문화예술제 운영위원회는 오는 14일 11시 월정 윤근수 광장(월죔 15-1)에서 월정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월정 윤근수 선생의 생애와 업적을 재조명하며,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글, 글씨 대회’, ‘붓 그림 대회’, ‘전통놀이체험’, ‘선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양주시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한글, 글씨 대회(https://url.kr/5gr2nc)와 붓 그림 대회(https://url...

양주시,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 운영 10월 주제‘예술과 예술가들’

양주시,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 운영 10월 주제‘예술과 예술가들’

Oct 04, 2023 | Q기자

 

양주시립도서관(관장 김경아)에서는 시민들에게 적시에 맞는 체계적인 독서를 도와주고자 매월 특별한 테마를 정하여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달의 주제는 ‘예술과 예술가들’로 선선한 가을 바람과 함께 예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책들을 선정하여 소개한다. 이달의 추천 도서는 명작 뮤지컬 30편을 해석하여 뮤지컬이 품고 있는 배경과 가사, 무대영상에 이르기까지, 아름다운 뮤지컬의 세계를 소개한 ‘방구석 뮤지컬(일반도서/이서희 글)’과 명화를 둘러싼..

양주시, ‘세계자살예방의날 기념 위로 콘서트’ 성료

양주시, ‘세계자살예방의날 기념 위로 콘서트’ 성료

Sep 23,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9일 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 자살예방센터)가 경기종합섬유지원센터에서 개최한‘세계자살예방의날 기념 위로 콘서트’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9월 10일로 지정된 ‘세계자살예방의날’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SAP)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예방법과 대책을 마련하는 등의 전 세계적 행동을 장려하기 위해 2003년부터 제정돼 올해 20년째가 됐다. 관내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

양주시, 양주2NE1 청년은 꿈꾸GO! 양주시가 이루GO! ‘양주시 청년

양주시, 양주2NE1 청년은 꿈꾸GO! 양주시가 이루GO! ‘양주시 청년

Sep 21,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1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 홀에서 ‘양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계획된 이번 행사는 관내의 거주 또는 재학·재직 중인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듣고 답하며 정책을 제안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련됐다. 청년단체 ‘이음콰르텟’의 아름다운 클래식 축하공연으로 포문을 열며 제1부‘양주시 청년의 날 기념식’이 시작됐다. 이어진 우수정책팀..

양주시,‘양주시립예술단 파크 콘서트’성료

양주시,‘양주시립예술단 파크 콘서트’성료

Sep 19,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9일과 14일 이틀 간‘영화음악과 뮤지컬의 밤 in 옥정’이라는 제목으로 ‘양주시립예술단 파크 콘서트’를 옥정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진행했다.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을 보낸 시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공연은 양주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됐다. 먼저 9일에는 양주시립합창단에서 ▲오페라의 유령 하이라이트, ▲뮤지컬 맘마미아 매들리, ▲인기 영화음악 매들리(제임스본드, 싱잉 인 더 레인, 록키&..

양주시 회천2동, 리빙랩‘덕계스트릿 울타리 전시회’ 관람객 문전성시

양주시 회천2동, 리빙랩‘덕계스트릿 울타리 전시회’ 관람객 문전성시

Sep 15, 2023 | Q기자

 

양주시 덕계천 일대를 배경으로 개최 중인 ‘덕계스트릿 울타리 전시회’가 회천2동을 찾는 내방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양주시 회천2동(동장 이동섭)은 회천2동 리빙랩 추진단(단장 정윤경)과 함께‘덕계스트릿 울타리 전시회’를 운영 중이다. ‘덕계스트릿 울타리 전시회’는 양주 혁신리빙랩센터에서 주관한 ‘리빙랩 주민참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회천신도시 조성에 의해 양극화가 심화된 구도심과 신도심의 거리 경관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추진단은 지난 8월‘양주시 지..

‘배우는 즐거움, 행복한 어울림’양주시 평생학습 축제 개최

‘배우는 즐거움, 행복한 어울림’양주시 평생학습 축제 개최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월 2일 토요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2023년 양주시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평생교육 성과를 나누고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평생학습 나눔의 장으로 마련됐다. ‘배우는 즐거움, 행복한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생학습관 수강생들의 성과 전시와 각종 체험·홍보 및 이벤트 부스가 진행된다. 또한, 벨싱어즈 오페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드론 퍼포먼스와 ..

‘생생한 시민의견 듣는다’양주시, 옥정중앙공원에서‘시민문답 버스킹 토크콘

‘생생한 시민의견 듣는다’양주시, 옥정중앙공원에서‘시민문답 버스킹 토크콘

Aug 28, 2023 | Q기자

 

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민선8기 2주년을 맞아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버스킹 토크쇼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는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주제로 시정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운영 방향 및 비전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시정계획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강 시장 취임 후에 개최했던 ▲시민과의 대화, ▲시민문답 토크콘서트와는 다르게 사전에 참석자를 모집..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  ‘통일준비 한민족 문화공연’ 성료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 ‘통일준비 한민족 문화공연’ 성료

Aug 26, 2023 | Q기자

 

한국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회장 송인호)는 지난 2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통일준비 한민족 문화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연은 강수현 양주시장,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이채용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회장 등을 비롯해 자유총연맹 양주시지회, 양주시 노인회 회원 등 일반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공연을 펼친 ‘백두한라예술단’은 북한에서 10년 이상 예술 활동 경력이 있는 탈북예술인들로, 2003년 창단 이후 많은 국내 TV는 물론 일본..

“양주시 장흥면으로 공연보러 오세요”, ‘장흥테마기행’송암스페이스센터서

“양주시 장흥면으로 공연보러 오세요”, ‘장흥테마기행’송암스페이스센터서

Aug 25, 2023 | Q기자

 

양주시 장흥면(면장 이정수)이 오는 26일 석현리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장흥테마기행’여름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관내 여름철 대표 관광지인 장흥면의 곳곳을 관람객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문화 공연을 제공하여 장흥 관광지 이미지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장흥테마기행은 매달 1~2회 지역주민이 모여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장흥 명소에서 문화관광과와 연계해 다양한 테마 공연을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7월 15일 청암민속박물관을 시작으로 신흥레저타운과 송추마을에 이어 이번..

양주시, AS클라리넷콰이어와 함께하는 ‘한 여름밤의 음악회’개최

양주시, AS클라리넷콰이어와 함께하는 ‘한 여름밤의 음악회’개최

Aug 24,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월 3일 오후 6시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청년예술가와 함께하는 문화의날’ AS클라리넷콰이어와 함께하는 ‘한 여름밤의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지휘자 송현종을 중심으로 18명의 클라리네티스트, 2명의 타악기 연주자, 플루트 진화정, 트럼펫 박세원, 양주리틀코러스로 구성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름다운 옥정중앙공원의 전경과 더불어 Carnival of Roses, Reinecke Flute Concerto 3rd ..

양주시,‘오페라 마술피리’ 공연 개최

양주시,‘오페라 마술피리’ 공연 개최

Aug 2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월 9일 오후 4시 관내 소재 덕계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오페라 마술피리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오페라단과 경기심포니오케스트라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2023년 양주 희망드림 문화공연’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민의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와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공연에는 사회 이진주, 지휘 김용수, 파미나 소프라노 강민성, 타미노 테너 김기선, 파파게노 바리톤 유진호, 파파게나 소프라노 윤현정, 밤의 여왕 소프라노 정찬희 ..

“청년들 모여라”…양주시 청년의 날 토크콘서트 개최

“청년들 모여라”…양주시 청년의 날 토크콘서트 개최

Aug 2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9월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청년의 날 기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양주가 만들어가는 푸른 그 해[靑年]’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년단체 공연을 시작으로 1부는 해커톤대회 시상 및 우수 정책 발표 등 기념식을 2부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청년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토크콘서트는 현장에서 청년들의 고민을 함께 듣고 답하며, 정책을 제안하는 소통과 공감의 ..

양주시 장흥면 송추상가연합회, ‘송추 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성료

양주시 장흥면 송추상가연합회, ‘송추 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성료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장흥면 송추상가연합회(회장 길수근)는 지난 12일 송추 마을 야외공연장에서 ‘송추 마을과 함께하는 아트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흥 쿨링 버스킹’ 3차 공연은 장흥면의 곳곳을 기행하는 ‘장흥테마기행’의 행사 중 하나로 도심 속 피서지를 찾아 장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객들에게 다양한 테마의 문화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풍물패 놀이, ▲트로트, ▲클라리넷 앙상블, ▲백성연, 권순창 화가의 그림 이색 퍼포먼스, ▲주민 노래자랑 등 눈과 귀를 사로..

양주시 광적도서관, 2023년 문화나눔 지원사업‘아카펠라 콘서트’운영

양주시 광적도서관, 2023년 문화나눔 지원사업‘아카펠라 콘서트’운영

Aug 0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 광적도서관은 경기아트센터 주관 ‘2023년 문화나눔(찾아가는 공연) 지원사업’에 선정돼 ‘아카펠라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문화나눔 지원사업’은 지역의 공연문화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일상에 생기와 활력을 더할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연은 오는 26일 광적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아카펠라 5인조 보컬그룹 “튠에이드(TuneAde)”가 가요, 팝, OST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아카펠라의 아름다운 ..

양주시, 경기아트센터‘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개최

양주시, 경기아트센터‘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 개최

Aug 0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아트센터 ‘거리로 나온 예술’공연을 오는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아트센터 ‘거리로 나온 예술’ 공연은 도내 예술인·단체를 공모로 선정해 도민이 일상 속에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 공연·전시 등을 선보이는 사업으로 현재 약 1,000개 예술 단체 및 예술인이 31개 시·군 내 거리 공연 혹은 방문 공연 등 형태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 선정된 양주, 의정부, 구리, 동두천의 실력..

양주시,‘2023년 천일홍 사랑의 버스킹 공연’개최

양주시,‘2023년 천일홍 사랑의 버스킹 공연’개최

Aug 04,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관내 나리농원 내에서 ‘2023년 천일홍 사랑의 버스킹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천일홍 사랑의 버스킹 공연’은 오는 9월 18일부터 시작되는 ‘2023년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의 활성화와 방문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나리농원 개방 기간인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15일 중 금·토·일 16시부터 20시까지 총 15일 60회로 ‘나리농원 사랑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찬 ..

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접수…연 150만원 지원

양주시, ‘예술인 기회소득’접수…연 150만원 지원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 신청자를 다음달 28일까지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지만 시장에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일정 소득 수준 이하의 예술인들에게 창작활동을 위한 마중물로써 ‘기회소득’을 지급해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지난 6월 30일 기준, 관내 거주하면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발급하는 예술활동증명유효자 중 개인 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

양주시, ‘시민과 국군장병을 위한 음악회’ 개최, 여름밤 달군다

양주시, ‘시민과 국군장병을 위한 음악회’ 개최, 여름밤 달군다

Jun 19,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4일 저녁 7시 양주시 남면 신산체육공원에서 ‘시민과 국군장병을 위한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남면에 소재한 민간 오케스트라와 제25보병사단 군악대와의 협연을 통해 시승격 20주년을 기념하고, 민·관·군 교류 확대 및 화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연은 양주 윈드오케스트라의 상임 지휘자인 심재선 지휘자가 지휘봉을 잡고 관악 오케스트라와 군악대를 비롯해 성악중창단 벨싱어..

(사)한국국악협회 양주시지부, 제19회 공연 ‘어절씨구 좋다 국악한마당’

(사)한국국악협회 양주시지부, 제19회 공연 ‘어절씨구 좋다 국악한마당’

Jun 13,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8일 오후 3시 양주 덕계근린공원에서 (사)한국국악협회 양주시지부(지부장 최정숙)의 제19회 정기공연 "어절씨구 좋다 국악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국악의 예술적 가치와 우수성을 계승하고 전통 국악의 멋을 알리기 위해 양주국악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제17회 양주예술제 2일차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진행된다. 이영춘이 사회를 맡아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천지, 남기선, 의정부시립무용단, 양주국악협회 회원이 출연해 장기타..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2023 장흥의 예술가’초대전 개최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2023 장흥의 예술가’초대전 개최

Jun 03,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7월 1일까지 양주시립미술창작스튜디오 3층에서 ‘2023 장흥의 예술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장흥면 지역예술인 간의 원활한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한국미술협회 장흥작가회에서 주최하고 양주시립미술관, 장흥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한다. 전시 참여작가는 양주 장흥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 16인으로 ▲권순창, ▲김수용, ▲김수진, ▲민성호, ▲박용수, ▲백성연, ▲서순오,..

양주시, 제17회 양주예술제 덕계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오는 6월 17~

양주시, 제17회 양주예술제 덕계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오는 6월 17~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6월 17일과 18일 양일간 양주시 덕계근린공원 일원에서 ‘제17회 양주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가 주최하고 양주예총 및 산하 8개 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예술로 꿈꾸는 양주’를 부제로 진행되며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예술인들이 대거 참여해 시민을 위한 다촘운 공연과 전시, 체험 등을 선보인다. 행사 첫 날인 17일에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제3회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음악협회의 ’합창 페스티벌..

양주시, 양주 회암사지 유네스코 등재 기원 콘서트 개최… 19일 사전예매

양주시, 양주 회암사지 유네스코 등재 기원 콘서트 개최… 19일 사전예매

May 19,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31일 저녁 7시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양주 회암사지 유네스코 등재 기원 콘서트(SUPER CONCE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양주시 시 승격 20주년을 기념하고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된 양주 회암사지의 본 등재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8천석 규모의 초대형 행사다. 공연 1부에서는 회암사지의 유네스코 등재를 소망하는 기원식이 열리며, 2부에서는 가수 김호중, 진성, 박군, 금잔디, 박혜신,..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지역 예술인들이 펼치는‘토요 짬 연주회’진행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지역 예술인들이 펼치는‘토요 짬 연주회’진행

May 12,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은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과 함께 손잡고 일상 속 공연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토요 짬 연주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토요 짬 연주회’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이 지역 공공기관을 통해 예술활동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한 지역상생 문화협력 사업이다. 도서관 1층 열린자료실 계단형 소공연장에서 라이브로 진행되는 연주회에서는 창밖으로 보이는 호수 풍광을 바라보며 피아노, 첼로, ..

양주시, 시장님과 함께하는‘2023년 청렴콘서트’개최

양주시, 시장님과 함께하는‘2023년 청렴콘서트’개최

Apr 28,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6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상호 존중하고 소통하는 청렴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시장님과 함께하는‘2023년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 소속 공무원의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역량강화의 일환으로 마련했으며 26일과 28일 두 차례에 걸쳐 고위직 포함 6급 이상 직원들과 신규자, 승진자 및 희망 직원 등 6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첫날인 26일에는 강수현 시장을 포함한 총 290명의 직원이 참석했으며 ..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예원예술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 예원예술대학과 업무협약 체결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용훈)는 지난 19일 예원예술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고광모)와 대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기적 봉사활동 전개를 위한 맞춤형 교육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위한 수요처 연계 및 봉사자 인정 ▲재능나눔 봉사자 연계 등 협력사항을 담고 있다. 고광모 총장 직무대행은“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에 녹아들어 이웃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학과별 다양한..

양주시, 내달 6일까지 무형문화재 3종목 정기공연 개최

양주시, 내달 6일까지 무형문화재 3종목 정기공연 개최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일상 속 무형유산의 향유와 가치 확산을 위해 양주 무형문화재 3종목 정기공연을 오는 29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형문화재의 우수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무형문화재의 보전·전승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것으로 서민들의 애환과 해악, 풍자를 가득담은 원형 그대로의 무형문화재 공연과 함께 다양한 부대공연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이번 공연은 오는 29일 오후 1시 양주소놀이굿 전수교육관에서 양주소놀이굿(국가무형문화재 제70호)을 시작..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개최

양주시, 양주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개최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립예술단이 선사하는 따뜻한 선율이 봄을 즐기는 양주시민의 마음을 가득 메울 전망이다.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9일부터 5월 27일까지 양주시 일대에서 양주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너와 함께, 불러 봄(春)’을 개최한다.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평소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을 위해 일상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장, 박물관과 미술관, 공원 등 야외 장소를 활용, 수준 높은 음악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양주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다시 온:ON 봄’ 개최

양주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다시 온:ON 봄’ 개최

Apr 08,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22일 오후 5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다시 온ːON 봄」을 개최한다. 이번 신춘음악회는 ‘경기북부 중심도시 대도약 원년의 해’ 로 선포한 올해 희망찬 새봄을 맞아 시 승격 제20주년을 기념하고 시민들에게 일상 속 문화활동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따뜻하고 밝은 분위기의 클래식 명곡 연주와 함께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곡으로 구성, 희망적인 신춘 분위기 속 시민과 함께..

양주시, 해외 섬유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양주시, 해외 섬유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함께 관내 기업의 해외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양주시 해외 섬유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기업이 참여하는 해외 섬유 전시회는 오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하는 ‘텍스타일 엑스포’와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추계 뉴욕 텍스월드 전시회’다. ‘텍스타일 엑스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프리미엄 전시회로 유럽과 인근 국가의 내수 및 글로벌 브랜..

양주시, 2023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 개최

양주시, 2023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 개최

Mar 14, 2023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6일 오후 2시 옥정호수도서관 예술극장에서 ‘2023 양주시 올해의 책 선포식 & 곽재식 작가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시는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올해의 책으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3모둠의 용의자들, ▲애니캔, ▲나는을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선포식을 통해 2023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대표도서 4개를 소개하고 △단체 독서토론 △스쿨북 릴레이 △독후감 공모 △북 크로싱 등 시민과 책의 가치를 ..

양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원예술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양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예원예술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Dec 27,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6일 관내 예원예술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고광모)와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예원예술대학교 양 기관 전문 인력의 정보교류와 시설 공동 활용 등 상호협력을 통한 전시·교육·문화·체험활동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평생학습 실현 도모 및 평생교육 과정에 대한 상호협력 ▲지역사회 발전과 전문 예술인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 ▲지역..

양주시,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행복콘서트’개최

양주시,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행복콘서트’개최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7일 오후 3시 서정대학교 공학관 콘서트홀에서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주관 ‘양주시민을 위한 행복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양주 중장년 행복캠퍼스 제1회 졸업생 배출을 기념하는 동시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양주시민들에게 음악과 함께 행복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행복콘서트에서는 가수 이재성의 ‘촛불잔치’, 신계행의 ‘가을사랑’, 소리새의 ‘그대 그리고 나’, 장영웅의‘고백’ 등 7080세대에게 친숙하고 서정적인 향수를 불러일으키..

양주시, 2022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개최

양주시, 2022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음악회 개최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0일 오후 5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셜홀에서 ‘2022년 양주시립예술단 송년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다사다난했던 2022년을 보내고 새로운 해를 맞아 양주시의 새로운 도약에 대한 기대를 담아 ‘아듀 2022년’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양주시립예술단은 시립합창단과 시립교향악단으로 구성됐으며, 시립합창단의 이중대 지휘자의 사회와 시립교향악단 박승유 지휘자의 공연 지휘로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년음악회에서 매년..

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토크콘서트 개최

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토크콘서트 개최

Nov 24,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여성일생활균형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2022 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토크콘서트’를 운영한다. (사)한국반려동물문화산업협회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을 위해 반려동물 소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25일에는 서정대학교 동물보건과 조윤주 교수와 AAAT 대표 이순영 교수와 함께 ‘생애주기에 따른 돌봄과 펫에티켓’, ‘반려견 시기별 트레이닝과 관..

양주시 백석읍 밴드 ‘더초짜들’, 자선공연 수익금 기부

양주시 백석읍 밴드 ‘더초짜들’, 자선공연 수익금 기부

Nov 14,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 백석읍에서 활동하는 밴드 ‘더초짜들’(대표 강충구)은 지난 10일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공연 수익금 전액 200만원을 기부했다. ‘더초짜들’은 악기에 관심 있는 순수 아마추어들이 모여 이루어진 밴드로 지난 10월 30일 자선공연을 개최했으며, 이날 마련된 자선공연 수익금을 백석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백석읍 행정복지센터 사업비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더초짜들 밴드 드러머 유영훈은 “이..

양주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개최

양주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 개최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 대강당에서 제28회 경기국악제 축하공연이 열린다고 밝혔다. 경기국악제는 지난 1994년 ‘국악의 해’를 맞아 전통예술의 계승발전과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한국국악협회 경기도 지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의 후원을 받아 시작됐다. 국악인재의 발굴과 신예국악인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경기국악제는 초장기 단일부문의 경·서도민요경창대회로 시작한 이래,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인원과 규모, 참가자의 수준과 역량,..

양주시 양주2동, 경동대학교와 함께 영유아 문화공연‘즐거운 놀이! 행복한

양주시 양주2동, 경동대학교와 함께 영유아 문화공연‘즐거운 놀이! 행복한

Oct 27, 2022 | Q편집부기자

 

양주시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미애)는 지난 26일 경동대학교 유아교육과와 함께 영유아를 위한 문화공연 ‘즐거운 놀이! 행복한 우리!’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대학 자원을 활용한 사회공헌 및 어린이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양주2동과 경동대학교 유아교육과가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이다. 이날 강수현 양주시장의 배우자 심은실 여사가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공연을 준비한 경동대 학생들과 참석한 유아들을 격려했다. 또한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예술특화 프로그램‘내 마음과 만나는 미술’운영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예술특화 프로그램‘내 마음과 만나는 미술’운영

Oct 22, 2022 | Q기자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은 오는 10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예술특화 프로그램‘내 마음과 만나는 미술’을 운영한다. 시민들에게 특화된 주제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옥정호수도서관의 이번 강좌는 다양한 미술치료 활동과 명화 감상을 통해 나의 감정을 분류하고 심리를 치유해 나가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화가이자 미술치료사인 김소울 작가가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총 6회로 차시별 미술작품 소개와 미술치료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나의 심리 상태와..

양주시, 제20회 양주시민의 날 기념식·시민음악회 개최

양주시, 제20회 양주시민의 날 기념식·시민음악회 개최

Oct 20, 2022 |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19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 대공연장에서 진행한 ‘제20회 양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정성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윤창철 시의회 의장, 안기영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도·시의원, 전직 시장·군수, 각 기관·단체장,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엿한 스무살 청년이 된 양주시민의 날을 함께 축하했다. 양주소놀이굿보존회의 난타공연과 시립합창단·교향악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화려한 막을 올린 기념식은 내빈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