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안산시

안산시, 내·외국인이 함께하는‘토닥토닥 크리스마스 콘서트’개최

2022.12.02 17:2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야외무대에서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토닥토닥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내·외국인이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한 해 동안 수고한 서로의 마음을 다독이는 응원의 자리로 마련됐다.

외국인 관련 기관 종사자와 내·외국인 100여 명이 함께한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 공연 등 흥겹고 다촘운 공연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외국인 주민은 “크리스마스트리 불빛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모두가 함께 모여 즐거운 자리를 갖게 돼 행복하다”고 말했다.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모두에게 희망과 축복이 있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내·외국인 주민들이 서로 화합하고 행복을 꿈꿀 수 있는 안산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문화

안산시

안산시, 청년문화예술패스 28일부터 발급… 1인당 15만 원 지급

안산시, 청년문화예술패스 28일부터 발급… 1인당 15만 원 지급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8일부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층에게 순수예술 관람비를 지원하는 ‘청년문화예술패스’를 발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2005년생)을 대상으로 공연, 전시 등의 순수예술 관람비를 1인당 15만 원 지원해, 청년층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3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2천137명에게 소득에 관계 없이 신청순으로 발급된다. 지원금은 올 연말까지 사용할 수 ..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독서 강좌 운영… 성장하는 독서, 확장하는 예술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독서 강좌 운영… 성장하는 독서, 확장하는 예술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월피예술도서관은 상반기 유아와 어린이를 위해 연령별로 ‘창작 독서’ 강좌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창작 독서는 다양한 분야의 그림책과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예술 활동을 통합한 독서프로그램으로, 독서하는 즐거움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의 성장과 예술적 감각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은 자연과 관계된 여섯 가지 도서와 각 주제에 맞는 독후활동을 선정해 식물과 환경, 지구를 한 번 더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초등학교 4~6학년이면 ..

안산시, 시장과 함께 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청렴안산 소통·공감’

안산시, 시장과 함께 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청렴안산 소통·공감’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안산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렴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청렴 토크 콘서트는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안산시 공직자 청렴 콘서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지난달 23일과 29일에 진행된 교육과는 달리 토크방식으로 마지막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렴 콘서트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청렴 전문가와 함께 직장 내 갑질 문제, 공직윤리와 청렴 리더십에 대한 의견 등을 공유하는..

‘시민 공감 청렴한 안산 조성’안산시, 공직자 청렴콘서트 개최

‘시민 공감 청렴한 안산 조성’안산시, 공직자 청렴콘서트 개최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시민이 공감하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안산시 공직자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청렴콘서트에는 680여 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퀴즈형식으로 진행된 청렴특강(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등)을 통해 공직자가 알아야 할 청렴윤리 및 소양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카펠라 공연이 결합된 감성강의로 힐링을 더해 전 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2024년 안산시..

안산시립국악단, 2024 신년음악회 개최

안산시립국악단, 2024 신년음악회 개최

Jan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안산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2024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2024년 갑진년을 맞이해 시민에게 청룡의 힘찬 기운을 전달하고 한 해의 시작을 함께하고자 다양하고 풍성한 무대로 준비됐다. 방송에 출연했던 미스트롯 가수 정미애, 미스터트롯 가수 류지광, B-boy, 한국무용까지 국악 관현악과의 다촘운 협연 무대로 꾸밀 예정이다. 서곡은 임교민 부지휘자가 작곡..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내‘누구나 예술가’코너 무료 대관

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내‘누구나 예술가’코너 무료 대관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문화예술 활성화 및 지역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내년부터 월피예술도서관 내 설치된 전시 공간 ‘누구나 예술가’ 코너를 무료 대관한다고 4일 밝혔다. ‘누구나 예술가’ 코너는 월피예술도서관 2층에 설치된 37.95㎡ 규모의 전시 공간으로, 전시에 필요한 조명, 와이어, 이젤 등을 갖추고 있다. 대관은 작품 전시를 희망하는 관내 지역 예술인과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최대 1개월까지 신청 가능하다. 대관 신정은 오는 11일부터 안산시도서관통합홈페..

안산시,‘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용도 확대… 예술품 전시 가능해진다

안산시,‘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용도 확대… 예술품 전시 가능해진다

Nov 14,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대부도에 소재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에 조형물 설치가 가능해지고 예술품 전시도 가능해져 시민들의 관심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한국농어촌공사 화안사업단(단장 강원대)과 협력을 바탕으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의 사용 용도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은 ‘간척지 공공용 임시 사용 변경’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단원구 대부북동 1984번지 일대(방아머리 초입)에 소재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2012년 조성 이후 사용 용도가 초화류..

안산시립예술단, 찾아가는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 시민 즐거움 선사

안산시립예술단, 찾아가는 특별기획공연 W음악회 시민 즐거움 선사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시립예술단은 지난 4일 상록구 사동 소재 해양마사토운동장 야외무대에서 특별기획공연‘W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해 시민들에게 즐거운 주말을 선사했다고 6일 밝혔다. ‘W음악회’는 시민이 있는 곳이면 언제(Whenever)·어디든지(Wherever) 찾아가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안산시립예술단에서 마련한 특별기획 공연이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음악회는 안산시립국악단과 합창단이 가을에 ..

안산시, 제2차 지역문화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지역 예술인 역량 강화”

안산시, 제2차 지역문화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지역 예술인 역량 강화”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대부광산문화유산보존관리센터 등에서 ‘제2차 지역문화 네트워크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 하나인 ‘지역생활문화 네트워크 기반 구축’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안산문화재단, 안산문화원, 한국예총 안산지부, 안산민예총, 안산시립예술단 등 지역문화예술 대표단체 및 관계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지역문화예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보조금 실무 교육 ▲성희롱·성폭력예방 ..

안산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1만 7천명의 뜨거운 함성 속 막내려

안산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1만 7천명의 뜨거운 함성 속 막내려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인디음악에 대한 관객의 뜨거운 함성과 페스티벌 깃발이 안산 와~스타디움을 가득 채운 가운데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열린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인뮤페 2023)’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와 안산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인뮤페 2023’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대면행사임에도 공식행사에 1만 7천여 명, 안산시가 준비한 무료 부대행사에는 3만 8천여 명의 관람객이 모이며 성공 신화를 썼다. 행사..

안산시,‘청년의 목소리를 경청하다’경청 콘서트 개최

안산시,‘청년의 목소리를 경청하다’경청 콘서트 개최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에서 ‘청년 경청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청년 경청콘서트는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위원장 김문수)가 현장을 찾아 노동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뜻을 담아 기획됐다. 이날 콘서트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및 청년 주거·산업·노동·여성·외국인 등 관련기관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안산스마트허브를 품은..

안산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 화려한 막 올려… 가을 감성 한가득

안산시,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 화려한 막 올려… 가을 감성 한가득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가을 감성을 한가득 담은 다촘운 인디밴드 무대가 안산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안산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3(인뮤페 2023)’을 찾는 관람객과 시민을 위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와~스타디움 중앙광장에는 관내 5개 대학(한양대에리카, 서울예대, 안산대, 신안산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동아리 버스킹 공연이 펼쳐진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