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시흥시

시흥시 전통연희단 꼭두쇠,[2022 전통유랑예인놀이 ‘공존’] 공연 활짝

2022.09.20 09:14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전통연희단 ‘꼭두쇠’가 주관하는 <2022 전통유랑예인놀이 ‘공존’>이 오는 25일 오후 3시, ABC행복학습타운 ABC홀에서 열린다.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흥시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된 전통연희단 꼭두쇠는 풍물놀이, 탈춤 등 한국 전통연희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이해하고, 전통연희의 요소를 재해석·재구성해 전통문화 예술의 공감 영역을 확대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2022 전문유랑예인놀이>는 과거에 행해졌던 전통연희가 현대에 행해진다면 어떤 방식으로 공연이 펼쳐질지를 고민해 만든 작품이다. 기존의 전통연희와 현대적 음악 또는 다른 나라의 음악과 결합해 전통연희 본질의 멋과 깊이를 극대화한 새로운 전통연희를 담아냈다.

시 관계자는 “<비나리>, <농악>, <사자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공연과 더불어, 관객과 함께하는 <박 깨기>와 같은 연희로 관객과 공연자가 하나 되어 호흡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만 6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은 당일 오후 2시 30분부터 입장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전통연희단 꼭두쇠 김남희 대표(010-2047-7165)에게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문화

시흥시

시흥시 19세 청년이라면? 청년문화예술패스로 공연ㆍ전시 보자...   3월 28일부터 시행

시흥시 19세 청년이라면? 청년문화예술패스로 공연ㆍ전시 보자... 3월 28일부터 시행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들에게 문화예술의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청년문화예술패스’ 지원 사업을 3월 28일부터 시행한다. ‘청년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들에게 순수예술 공연(연극,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발레, 무용, 합창, 국악 등)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시는 1,686명의 청년에게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지원금을 제공할 계획이다. 먼저 10만 원을 우선 지급하며, ..

시흥시 봄바람 타고 온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성료

시흥시 봄바람 타고 온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성료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2일 시청 늠내홀에서 열린 2024년 신춘음악회 ‘화향희락(花香戱樂)’ 공연이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전통예술의 진수를 봄꽃과 연계해 진행됐다. 시흥시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공연 사전 예약을 받았으며, 300여 석의 좌석이 단시간 내에 모두 마감되면서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신춘음악회에 대한 시민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민속악, 민요, 전통연희 등 다촘운 전통예술..

시흥시, ‘군자ㆍ배우물지구’ 지적 재조사 지구지정 신청 완료

시흥시, ‘군자ㆍ배우물지구’ 지적 재조사 지구지정 신청 완료

Mar 19,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8일 군자지구, 배우물지구(총 940필지/638,611㎡)의 지적 재조사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오는 2030년까지 토지의 실제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고, 무인항공기(드론), 인공위성을 이용한 위성측위시스템(GNSS) 등 최신 측량 기술로 토지의 위치ㆍ경계ㆍ면적을 조사 및 측량해 국토정보를 디지털화하는 국가사업이다. 시는 사전절차로 지난해 실시계획수립에 대한 공람ㆍ공고와 주민..

시흥시립합창단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공연 성료

시흥시립합창단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공연 성료

Mar 1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4일 시청 늠내홀에서 개최된 시흥시립합창단의 제16회 정기연주회 ‘매혹적인 선율 클래식에 기대어’ 공연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사전 접수로 관람객을 선정한 이번 공연은 단시간 내 300석의 좌석이 모두 마감되면서 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에 대한 시민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엿볼 수 있었다.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립합창단이 주관한 이번 공연은 시흥시립합창단의 올해 첫 번째 정기연주회다. 국내 유명 오케스트라 ..

시흥시 생동하는 봄기운 가득한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개최

시흥시 생동하는 봄기운 가득한 시립전통예술단 신춘음악회 ‘화향희락’ 개최

Mar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22일 오후 7시 30분 시청 늠내홀에서 전통예술의 진수를 봄꽃과 연계한 공연인 ‘2024년 신춘음악회 화향희락(花香戱樂)’을 개최한다.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봄에 은은히 퍼지는 꽃내음처럼 희망적인 봄 분위기 속에서 시민들과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콘서트로 마련됐다. 전통예술단의 기악 앙상블과 노래, 춤, 연희가 한데 어우러지는 공연은 약 90분간 진행된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강렬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전해지는 봄의 생동하는..

시흥시 청년 예술가 발굴하는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 참가팀 선발

시흥시 청년 예술가 발굴하는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 참가팀 선발

Mar 0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관내 청년 예술인의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에 참가할 청년예술작가를 지난 2월 모집해 총 4팀을 선발했다.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사업’ 참가자 모집에는 11팀(총 21명)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를 통과한 단체를 대상으로 대면 심사를 진행해 최종 참가팀을 선발했다. 전시에 참여하는 팀은 ▲발달장애를 극복하고 상상력을 화폭에 옮기는 화가 ‘김채성’ ▲일러스트와 인스타툰을 그리는 디지털드로잉 작가 ‘양예슬’ ▲청년문화 활성화..

[기획보도] 숲에서 느끼고, 배우고, 치유하기  시흥시 숲 프로그램 ‘기지개 활짝’

[기획보도] 숲에서 느끼고, 배우고, 치유하기 시흥시 숲 프로그램 ‘기지개 활짝’

Mar 04, 2024 | Q기자

 

시흥의 숲이 겨울잠을 끝내고 기지개를 펴고 있다. 온순해진 바람과 따뜻한 햇빛이 숲 구석구석을 매만지고 있다. 산은 그 자체로 쉼이다. 그러나 이 산을 시민의 일상 곳곳에 꽃피우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시흥시에는 소래산과 운흥산, 관무산, 마산 등이 지역에 숨을 불어넣고 있다. 그리고 시민은 숲 안에서 배움과 치유를 경험하고 있다. 3월부터 진행되는 다양한 숲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시흥시와 함께 더 푸른 일상을 경험해보자. 도롱뇽알 보고, 흙 만지며 ‘숲을, 느끼다’..

시흥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최대 300만 원 지원

시흥시 중소기업에 국내 전시회 참가비 최대 300만 원 지원

Mar 04,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국내 전시회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하는 ‘2024년 국내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3월 8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전시회 참여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시흥시에 본사나 공장을 두고 있는 중소 제조기업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6일까지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는..

시흥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조성 박차

시흥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조성 박차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1일 시청 다슬방에서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설치공사의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시흥시농업기술센터 소장, 해양수산과장, 문화예술과장, 관광과장, 녹지과장, 환경정책과장을 비롯한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거북섬 복합해양레저관광 단지 조성사업의 하나인 ‘거북섬 해안 데크 및 공연 데크 설치공사’는 시흥시의 역점 사업이다. 정왕동 2726번지 인근의 공유수면에 천연목재로 구성된 해..

시흥시 “청년 예술인 작품 모여라”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 작품 모집

시흥시 “청년 예술인 작품 모여라”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 작품 모집

Feb 16,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월 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청년예술인의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한 2024년도 청년예술인 전시지원 사업인 ‘청년 통통(通統) 릴레이 전시’에 참가할 예술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명의 ‘통통’은 통할 ‘통(通)’과 큰 줄기 ‘통(統)’의 합성어로, 청년 예술의 큰 줄기를 엮어 간다는 의미와 통통 튀는 청년들을 나타내는 의미가 담겨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청년 통통 릴레이’는 시흥시 관내 청년 예술인의 예술 활동을 독려하고, 경..

시흥시 지역예술 활성화할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개시

시흥시 지역예술 활성화할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개시

Jan 1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문화예술인의 문화예술 창작ㆍ발표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시흥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총 3억3천만 원 규모의 2024년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을 시작한다. ‘2024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 및 단체지원을 통해 문화 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설립일로부터 5년 이상인 문화예술 법인ㆍ단체의 활동 지원 ▲지역 콘텐츠 발굴을 위한 창작 활동..

시흥시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시흥시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Dec 28, 2023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4년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오는 1월 4일 오후 2시 시청 늠내홀에서 개최한다. ‘2024 문화예술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과 단체 지원으로 문화 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 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시민이 사업별 담당자와 직접 만나 적정하게 사업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의 ‘시흥시 문화예술 사업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