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수원시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 운영

2022.05.16 19:59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수원시 호매실도서관이 관내 거주하는 초등 고학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웹툰창작체험관 프로그램’을 10월까지 운영한다.

‘웹툰창작체험관-수원웹툰랩’은 호매실도서관의 인문학 콘텐츠와 지역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봄고등학교가 협력해 웹툰 창작교육과 직업체험, 진로 탐색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것이다. 교육은 토요일에, 직업체험은 수요일에 진행한다.

▲기초잡Go(드로잉 기초) ▲작가팁Go(원데이 클래스) ▲회사가Go(중·장편 웹툰) ▲만화잡Go(클립스튜디오·단편만화 기초)와 청소년 직업 체험인 ▲책캐잡Go(만화캐릭터 제작) ▲도전Go(도전웹툰작가)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매실도서관 홈페이지(www.suwonlib.go.kr/hms)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이나 수원시 도서관 모바일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운영 일정과 모집 인원은 호매실도서관과 한봄고등학교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캐릭터창작과, 빅데이터정보과 등 5개 학과가 있는 한봄고등학교는 4차 산업을 이끄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산학협력으로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특성화 학교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웹툰 창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웹툰 작가의 꿈을 키우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처: 031-247-4742, 수원시 호매실도서관







관련기사

문화

수원시

수원시립공연단, 무예인문학교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 수강생 모집

수원시립공연단, 무예인문학교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 수강생 모집

Mar 22, 2024 | Q기자

 

수원시립공연단은 22일부터 홍재무예학당 무예인문학교실인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정조의 꿈, 정조의 힘’은 수원시립공연단이 시민 교육사업을 확장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수원화성, 정조대왕의 민생철학, 조선 무예사 등을 배울 수 있다. 정조테마공연장(팔달구 정조로 817)에서 4월부터 6월까지 첫째·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70분간 강의한다. ▲아름다운 속에 감춘 강인함 ▲정조의 특명 ‘통’하라 ▲文(문)과 武(무)는 새의 날개다 ▲정조..

수원시 구 부국원 역사와 교동 일원 발굴 유적 볼 수 있는 전시회 열린다

수원시 구 부국원 역사와 교동 일원 발굴 유적 볼 수 있는 전시회 열린다

Mar 06, 2024 | Q기자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수원 구 부국원’에서 2024년 상반기 기획전시 ‘수원 교동유적: 구 부국원 발굴 이야기’를 6월 30일까지 연다. 2020~2021년에 발굴조사가 진행된 수원 교동유적의 발굴 성과와 일제강점기 부국원의 원형을 알 수 있는 자료를 볼 수 있다. 수원 구 부국원의 역사를 소개하고 부속시설의 관련 기록·그림·사진, 발굴조사로 확인된 유물 등을 전시한다. 국가등록문화유산 부국원(富國園)은 1915년 이하라 고로베(伊原五郞兵衛) 외 7명이 설립한 회사..

수원시립미술관,매월 다른 주제로 예술가와 함께하는  성인 대상 친환경 예술 워크숍

수원시립미술관,매월 다른 주제로 예술가와 함께하는 성인 대상 친환경 예술 워크숍

Mar 04, 2024 | Q기자

 

경기도 수원시 수원시립미술관(관장 홍건표)은 예술가와 시민의 참여로 함께 완성하는 성인 대상 참여형 워크숍 을 4월부터 7월 2까지 수원시립만석전시관에서 운영하며 참여자를 모집한다. 수원시립만석전시관은 올해부터 기존 어린이 대상 교육 위주였던 프로그램에서 참여 대상 범위를 확장해 성인 대상 참여형 워크숍을 운영한다. 그리고 7월에는 워크숍의 결과물과 과정을 공유하는 전시가 개최된다. 은 친환경 재료와 기발한 방식의 작업물을 이용해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시각 예..

수원시립공연단, 창작 무예 뮤지컬 ‘THE BOOK(더 북)’상연

수원시립공연단, 창작 무예 뮤지컬 ‘THE BOOK(더 북)’상연

Feb 16, 2024 | Q기자

 

수원시립공연단이 수원화성과 정조대왕, 장용영과 무예도보통지 등을 소재로 창작한 무예 뮤지컬 ‘THE BOOK’을 상연한다. ‘THE BOOK(더 북)’은 정조가 집대성한 무예서 ‘무예도보통지’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다. 역사 판타지 액션 활극으로 공연 시간은 60분이다. 지난해 개관한 정조테마공연장에서 3월 9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에 상연한다. 공연티켓은 인터파크티켓 홈페이지(tickets.interpark.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람료는 전..

수원문화재단,정조테마공연장, [설맞이 전통놀이마당] 개최

수원문화재단,정조테마공연장, [설맞이 전통놀이마당] 개최

Feb 06, 2024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정조테마공연장 야외마당에서 을 운영한다. 에서는 조선시대 놀이장인(재현배우)들과 함께 ▲전통놀이(대왕 윷놀이, 딱지치기, 고리던지기,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추억놀이(공기놀이, 종이딱지놀이, 알까지, 구슬치기 등)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곤장체험, 소원지 매달기, 체험자 간 함께 놀이를 겨루어보는 등의 다촘운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설맞이 전통놀이마당에는 조선시..

배우 송강 서포터즈, 수원시 드림스타트에 쌀 100㎏ 기부

배우 송강 서포터즈, 수원시 드림스타트에 쌀 100㎏ 기부

Dec 28, 2023 | Q기자

 

수원 출신 배우 송강(28)의 서포터즈가 수원시 드림스타트에 쌀 100㎏를 기부했다. 송강 서포터즈는 27일 수원시 드림스타트 영화사무소에서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10kg 쌀 10포대를 전달했다. 수원시는 드림스타트 3개 사무소(세류·우만·영화)에 쌀을 배분하고, 각 센터는 지원 대상 가정을 선별해 전달할 예정이다. 1994년 수원에서 태어난 송강은 2017년 tvN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로 데뷔한 후 ‘스위트홈’, ‘기상청 사람..

수원문화재단,정조테마공연장, 동화를 모티브로 한 기획공연 선보여

수원문화재단,정조테마공연장, 동화를 모티브로 한 기획공연 선보여

Dec 26, 2023 | Q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30일 오후 4시와 7시에 정조테마공연장에서 ‘수원시티발레단’이 선보이는 뮤지컬발레 를 공연한다. 뮤지컬발레 는 프랑스 동화 작가 샤를 페로(Charles Perrault)의 동화를 모티브로 재창작한 뮤지컬 발레 극이다. 빨간모자를 쓴 소녀가 아픈 할머니에게 음식을 가져다주는 도중 배고픈 늑대를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성인 관객에게는 추억을 제공하고, 어린이 관객에게는 원작 동화 작가가 남긴 ‘수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늑대..

수원시 드림스타트, 드림스타트 가족에 뮤지컬 관람 지원

수원시 드림스타트, 드림스타트 가족에 뮤지컬 관람 지원

Dec 12, 2023 | Q기자

 

수원시 드림스타트가 드림스타트 가족의 뮤지컬 관람을 지원했다. 수원시 드림스타트 아동, 보호자 등 200여 명은 10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을 관람했다. 관람료는 수원시와 극단 아트원이 지원했다. 수원시 드림스타트는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복지·보육 영역의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현재 3개 드림스타트 센터(세류·우만·영화)를 운영하고 있고, 12명의 아동사례관리사가 관내 아동 731명(5..

수원시립공연단 제22회 정기공연 ‘아빠의 청춘’ 관객들 호응 속에 막 내려

수원시립공연단 제22회 정기공연 ‘아빠의 청춘’ 관객들 호응 속에 막 내려

Dec 04, 2023 | Q기자

 

12월 1~3일 정조테마공연장에서 4회에 걸쳐 상연된 수원시립공연단 제22회 정기공연 ‘아빠의 청춘’이 관객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아빠의 청춘’은 흥겨운 악극 형식의 트로트 뮤지컬로 현대사회의 노인 문제를 유쾌하게 다뤘다. 새로운 형식의 악극으로 한국 뮤지컬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을 받은 작품이다. 중견배우 강신일의 관록이 묻어나는 연기와 전주만 들어도 알 수 있는 대중적인 트로트 뮤지컬 곡으로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신 유행하는 트로트 곡도..

수원시 북수원도서관, ‘우리시 예술인 김혜진 초대전’개최

수원시 북수원도서관, ‘우리시 예술인 김혜진 초대전’개최

Nov 22, 2023 | Q기자

 

수원시 북수원도서관이 관내 예술인 전시회 ‘김혜진 초대전, 그래야만 하면 또 그렇지 않아도 된다’를 12월 10일까지 연다. 북수원도서관은 수원에서 활동하는 예술인과 작품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수원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어떤 하루_Landscape with Cypress’, ‘어떤 하루_가을 들판에 서다’, ‘어떤 하루_새콤달콤한 기억’ 등 김혜진 작가의 작품 15점이 전시된다.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감상할 ..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수원시 초등학생 국제예술교류 워크숍 in 후쿠이’ 개최

수원시국제교류센터, ‘수원시 초등학생 국제예술교류 워크숍 in 후쿠이’ 개최

Nov 21, 2023 | Q기자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17~18일 수원시의 국제우호도시인 일본 후쿠이시에서 ‘2023 수원시 초등학생 국제예술교류 워크숍 in 후쿠이’를 열었다. 일본 후쿠이시 초‧중학생 국제교류 작품전에 출품한 수원시 초등학생 10명이 방문해 제35회 후쿠이 초‧중학생국제교류 작품전을 관람하고, 후쿠이시 초등학생‧지역 예술가와 예술 워크숍을 열었다. 제35회 후쿠이 초‧중학생국제교류 작품전에는 후쿠이시, 후쿠이시 자매도시 초‧중학생..

수원형배움터’, 학교와 학생, 마을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장(場) 역할했다

수원형배움터’, 학교와 학생, 마을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장(場) 역할했다

Nov 20, 2023 | Q기자

 

수원시는 18일 팔달문화센터에서 ‘수원형배움터’ 성과보고회를 열고, 올해 운영한 수원형배움터의 성과를 알렸다. 수원형배움터는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는 것이다.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를 연계해 지역과 마을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상상하고 배울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수원시는 지난 2월 수원형배움터를 운영할 학교를 공모했고, 구운·연무·선행·세류·신영·효동·효원초등학교, 송원중학교 등 8개교를 선정했다.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