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부천시

제39회 부천 복사골예술제 3일간 개최…즐길 거리 ‘가득’

제39회 부천 복사골예술제 3일간 개최…즐길 거리 ‘가득’

Apr 17, 2024 | Q기자

 

부천시와 한국예총부천지회가 공동 주최하는 제39회 복사골예술제 ‘땡큐 봄’이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부천을 흥겹게 물들인다. 올해 39회째 맞이하는 복사골예술제는 2024년도 경기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축제의 위상을 높였다. 제39회 복사골예술제는 오는 5월 3일 오후 7시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막식 개최와 함께 다촘운 행사로 꾸며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복사골키즈 혼성 4인 성악무대 ▲소프라노 변선아, 메조소프라노 김문수..

부천시  2024년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 시행

부천시 2024년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 시행

Mar 28, 2024 | Q기자

 

부천시가 28일부터 19세 청년(2005년생)에게 연간 최대 15만 원을 지원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 발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발급은 3월 28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고, 사용기한은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문화예술인 창작활동 간접 지원과 문화예술시장 확대 등을 위해 19세 청년들에게 문화예술 관람료를 지원하는 것으로 지원금은 온라인 협력예매처(인터파크, yes24)에서 공연 및 전시 티켓을 예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청년들은 영화..

부천시 책마루도서관, 마술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 공연

부천시 책마루도서관, 마술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 공연

Mar 15, 2024 | Q기자

 

부천시 책마루도서관은 오는 4월 6일 오후 2시 책마루도서관 지하1층 어울마루(시청각실)에서 마술 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도서관의 날을 기념해 독서권장 인형극 ‘현작가의 베스트셀러’를 관람하고 온 가족이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 시간을 가지며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명작부터 위인전까지 책으로 배울 수 있는 교훈을 책 속의 인물들이 인형으로 살아나 이야기로 들려줄 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마술을 보여주는 공연으로..

2024 부천의 책 선포식 및 북 콘서트 성황리 개최

2024 부천의 책 선포식 및 북 콘서트 성황리 개최

Feb 05, 2024 | Q기자

 

부천시는 지난 3일 ‘2024년 부천의 책’ 선정을 기념해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부천의 책 선포식 &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1부 선포식에서는 부천의 책 선포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낭독을 통해 2024 부천의 책을 소개하고 독서 릴레이 첫 주자로 활동할 시민 3명에게 ‘2024년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를 전달했다. 2부 북 콘서트에서는 2024 부천의 책 일반 부문 선정도서 백수린 작가를 초청해 시민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

부천문화원, 2024년도 ‘전통 혼례’ 예비 신혼부부 모집

부천문화원, 2024년도 ‘전통 혼례’ 예비 신혼부부 모집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부천문화원은 1월 22일부터 2024년도 ‘전통 혼례’ 희망 예비 신혼부부를 모집한다. 부천문화원 ‘전통 혼례’를 통해 예비부부는 수도권 교통 요지이자 문화예술도시 부천의 도심 속 한옥마을에서 전통의 멋스러움과 잔칫날의 흥겨움이 있는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다. 신청은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결혼 60년을 해로하고 긴 세월을 함께 살아온 노부부의 장수를 기념하기 위한 ‘회혼례’와 10년 주기의 결혼기념일마다 리마인드 웨딩을 꿈꾸는 중년부부도 가능하다. 전통 혼례는 1..

부천문화원,2024년도 “전통혼례” 예비신혼부부 모집

부천문화원,2024년도 “전통혼례” 예비신혼부부 모집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부천문화원에서는 2024년도 ”전통혼례“ 희망 예비 신혼부부를 1월 2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천은 문화예술의 도시이면서 지역상 수도권 이동이 편리한 교통의 중심지로 나만의 특별한 결혼식으로 가족, 친지들과 함께 도심 속 한옥마을에서 전통의 멋스러움과 잔칫날의 흥겨움이 있는 특별한 결혼식을 진행하고 싶은 예비부부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일 것이다. 혼례의 주인공은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결혼 60년을 해로하고 긴 세월을 함께 살아온 부부의 장수를 기념하기 위한 ‘회혼례“속..

부천시, ‘원종동 도시재생사업 성공기원 작은콘서트’ 성료

부천시, ‘원종동 도시재생사업 성공기원 작은콘서트’ 성료

Nov 07,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3일, 원종중앙시장에서 원종동 도시재생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기념하는 ‘원종동 도시재생사업 성공기원 작은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부천시 원종동 지역 도시재생사업’이 경기더드림재생사업에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지역주민·상인·관계자의 참여와 관심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개막식 외에도 식전·식후 공연(M4U+, 오원노래단)과 콘서트(단야, 송태영)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져 누구나 잠시라도 방문해 도시재생사업 소식을 접하며 행사..

부천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운영

부천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인형극’ 운영

Nov 04,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월 27일 까치울초 시청각실에서 초1~2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음주 예방 뮤지컬 인형극 ‘노 스모킹 대작전’ 공연을 실시했다. 지난 달 27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30일까지 한 달간 관내 6개교 ▲까치울초 ▲부천덕산초 ▲성곡초 ▲고강초 ▲원종초 ▲동산초를 방문해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 공연을 진행한다. 담배와 술을 처음 경험하는 연령대가 낮아지는 추세에 따라 담배와 술에 노출되기 전인 어린이에게 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을 알리고, 미래 흡연·..

부천시, 인구변화 대응 ‘인구정책 토크콘서트’ 성료

부천시, 인구변화 대응 ‘인구정책 토크콘서트’ 성료

Oct 31,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30일, 인구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부천시 인구정책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저출산 및 인구 고령화 문제의 중요성을 이해하며 결혼·출산·육아 등 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고, 인구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도시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시 인구정책 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부천시저출산고령사회대책위원회 위원, 인구정책의 당사자인..

부천시,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와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성료

부천시,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와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성료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일,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제18회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와 함께하는 힐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임신·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기념 행사 1부 ‘임산부의 날 기념식’에서는 출산친화환경 조성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가 이어졌고 2, 3부는 각각 부천시립합창단의 태교음악회, V.O.S 박지헌의 힐링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조용..

시승격 50주년 기념 ‘부천아트밸리’ 문화공연 성료

시승격 50주년 기념 ‘부천아트밸리’ 문화공연 성료

Oct 16,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4일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부천아트밸리’ 문화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천의 미래 주인공인 학생들이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 해동안 준비한 공연으로 약 1,000여 명의 학생, 학부모 및 부천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축제의 장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공연은 부천아트밸리 거점교 관악부, 국악부 학생들의 학교별 공연과 연합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 학생들의 70여 점 미술작품 전시도 운영했다. ..

부천시, ‘아빠는 내친구!」 아빠육아 사진 전시회’ 열어

부천시, ‘아빠는 내친구!」 아빠육아 사진 전시회’ 열어

Oct 05,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아빠는 내친구!」 아빠육아 사진 전시회’를 오는 10일까지 시청 로비 1층에서 개최한다. 시는 앞서 일·생활 균형 문화의 정착으로 행복한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8월 자녀를 양육하는 엄마, 아빠를 대상으로 ‘「아빠는 내친구!」 아빠육아 사진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 심사 결과 수상자로 선정된 총 14명의 출품작을 전시하며 대상작인 을 비롯한 다양한 아빠육아 사진을 관람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부모가 함께 육아에 전념할 수 있는..

제1회 부천시문화예술대상에 ‘박희주 작가’ 선정

제1회 부천시문화예술대상에 ‘박희주 작가’ 선정

Sep 25, 2023 | Q기자

 

부천시는 ‘제1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 수상자로 박희주(65세) 작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부천시문화예술대상은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 문화 발전에 공헌한 사람에게 수여하며, 1983년부터 12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 역사를 지닌 상이다. 올해 5월에는 관련 조례인 ‘부천시 문화예술 진흥 조례’를 개정하여 격년으로 7개 부분을 별도로 선정하던 상을 매년 1명씩 선정하는 것으로 개선하여 상의 권위와 품격을 높였다. 제1회 부천시문화예술대상 선정을 위해 지난 7월 24일부터 8..

부천시 “예술인 여러분 기회소득 신청하세요”

부천시 “예술인 여러분 기회소득 신청하세요”

Sep 19, 2023 | Q기자

 

부천시는 예술인이 자긍심을 잃지 않고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급하는‘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11월 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은 예술에 대한 사회적 가치를 보상해 창작활동 촉진과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6월 30일 현재 19세 이상 부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예술활동증명 유효자 중 2023년 기준 개인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20%(월 249만 3,470원) 이하인 예술인이다. 요건을 충족..

[기획보도] 시민의 일상이 예술이 되는 선도적 문화도시 부천

[기획보도] 시민의 일상이 예술이 되는 선도적 문화도시 부천

Sep 12,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시민의 일상이 예술이 되는 선도적 문화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 2019년 국가 지정 첫 법정문화도시로 지정된 부천시는 시민이 문화 활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참여의 문을 대폭 넓히는 동시에 사람·도시환경·경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을 쏟고 있다. 부천시는 문화정책의 전문성과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01년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문화재단(부천문화재단)을 설립했다. 올해 출범 22년을 맞는 부천문화재단은 ‘말할 수 있는 도시, 귀담아듣는 도..

부천시,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와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개최

부천시, 임산부의 날 기념 ‘임산부와 함께하는 힐링콘서트’ 개최

Sep 07, 2023 | Q기자

 

이미지큰 이미지 보기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선경)는 ‘제18회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오는 10월 10일 부천아트센터에서 ‘임산부와 함께하는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임산부의 날’은 2005년 모자보건법에 의해 매년 10월 10일로 제정됐다. 임신과 출산을 소중히 여기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풍요와 수확의 달인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1부 임산부의 ..

부천시, 50년 발자취 담은 전시회 열어

부천시, 50년 발자취 담은 전시회 열어

Sep 05, 2023 | Q기자

 

부천시립상동도서관은 ‘흥미로운 부천, 놀라운 부천’을 주제로 오는 10월 31일까지 상동도서관 1층 문학커뮤니티 공간에서 부천시 기록자료와 시민작가도서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부천시 시 승격 50년을 맞아 부천의 사라진 풍경, 기억과 이야기를 재조명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현재 소장 중인 향토·역사자료 중 일부 기록자료 61종과 지난해 발행한 일인일저 시민작가 도서 96종을 관람할 수 있다. 통계로 본 부천의 변화와 그 시절 부천 사진을 확대해 시민의 생..

부천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연극 ‘가족’ 선보여

부천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연극 ‘가족’ 선보여

Aug 31, 2023 | Q기자

 

부천시는 오는 9월 19일 부천시청 어울마당(2층)에서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치매인식개선 연극 ‘가족’을 선보인다. 이번 연극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극 ‘가족’은 지난 4월까지 대학로에서 공연한 ‘해오름’ 극단의 인기 연극이다. 한 가족이 치매노인을 모시면서 겪는 일을 다뤄 관람객들이 치매노인을 둔 가족의 고통을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

부천시민 삶 이야기, 연극으로 재탄생

부천시민 삶 이야기, 연극으로 재탄생

Aug 15, 2023 | Q기자

 

부천시민의 다양한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연극이 찾아온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2일(금) 오후 7시 30분, 23일(토) 오후 5시 30분 이틀간 부천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연극 ‘미리내 삼대(三代)’를 선보인다. 재단은 지역 극단 얘기씨어터컴퍼니와 협력하여 부천시민의 감정을 담은 「도시다감 : 감정사전」을 기반으로 연극을 만들었다. 「도시다감 : 감정사전」은 ‘도시의 다양한 감성’이라는 뜻으로 부천시민들의 삶과 기억, 감정이 담긴 글귀를 모아 한 편의 도시 문..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웹툰융합센터 및  청년예술인주택 현장 방문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웹툰융합센터 및 청년예술인주택 현장 방문

Jul 20, 2023 | Q기자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은분)는 제270회 임시회 회기 중인 19일, 웹툰융합센터 및 청년예술인주택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임은분 위원장을 비롯한 재정문화위원 8명과 문화경제국장, 문화산업전략과장 및 시공사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관계자로부터 웹툰융합센터 및 청년예술인주택 사업 현황보고를 청취하고 전시관, 우수기업실, 창작실 등 시설 내·외부를 둘러보며 웹툰산업의 발전과 창작 환경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부천시, 2023년 생명사랑 힐링 토크콘서트 성료

부천시, 2023년 생명사랑 힐링 토크콘서트 성료

Jun 24,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신겸)에서 진행하는 2023년 생명사랑 힐링 토크콘서트가 지난 6월 22일 부천대학교 한길체육관 한길아트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삶과 죽음의 경계. 그 경계에서 내가 목격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부천시민 등 120여 명이 참여했다. 토크콘서트는 총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2023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 의 저자 정상훈 작가의 강의와 김신겸..

부천시, 전기차 전시회 개최…시민 발길 이어져

부천시, 전기차 전시회 개최…시민 발길 이어져

Jun 15,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저공해(환경친화적) 자동차인 ‘전기자동차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소규모 시범 행사로, 승용(초소형 포함)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 15개 사의 참여 신청을 받은 후 접수한 현대자동차 차량만으로 진행됐다. 코나EV, 아이오닉6와 수소전기자동차인 넥쏘가 전시됐으며, 시승을 원하는 시민들은 직접 코나EV, 아이오닉5를 타고 부천시청 주변을 한 바퀴 돌아보며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시장에는 ..

부천시 제1회 숲속 역곡도서관 작은 음악회…시민 큰 감동 선사

부천시 제1회 숲속 역곡도서관 작은 음악회…시민 큰 감동 선사

Jun 01,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5월 30일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시민이 함께한‘제1회 숲속 역곡도서관 작은 음악회’를 개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역곡도서관 개관 4주년과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시민과 함께 축하하는 기념의 의미로 부천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음악회’와 협업·기획하여 공연장의 접근이 어려운 원도심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도서관과 클래식의 만남의 장으로 해설을 곁들인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현악 4중주의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부천시, 2023년 생명사랑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참여자 모집 중

부천시, 2023년 생명사랑 힐링 토크콘서트 개최…참여자 모집 중

May 24,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오는 6월 22일 부천대학교 한길체육관 한길아트홀에서 ‘2023년 생명사랑 힐링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삶과 죽음의 경계. 그 경계에서 내가 목격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생명존중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 증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생명사랑 힐링 토크콘서트에서는 , 의 저자 정상훈 작가를 초청해 정신건강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시민과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예술가 50인 찾아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예술가 50인 찾아

May 16, 2023 | Q기자

 

부천 예술생태계를 건강하게 만들 예술인 50명을 모집한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지역 예술시장을 함께 만들어 나갈 ‘부천 50인의 예술가’를 5월 28일(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 예술가는 회화, 미디어, 조형, 사진 등 시각예술 활동을 주업으로 하는 이로, 부천에 거주하거나 인연이 있는 예술가라면 누구나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되면 ▲제3회 부천·부평 아트페어 참가 ▲지역 내 생활공간(현대백화점, 웅진플레이도시..

부천愛 반하다 예술愛 끌리다…‘복사골예술제’ 오는 5일 포문

부천愛 반하다 예술愛 끌리다…‘복사골예술제’ 오는 5일 포문

May 02,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제38회 복사골예술제’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등 부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완화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제37회 복사골예술제’에 이어 올해도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다. 올해 복사골 예술제 슬로건은 ‘부천愛 반하다 예술愛 끌리다’로 시 승격 50주년이 된 부천시 모두 사랑에 반하고 끌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38회 복사골예술제는 오는 5일 오후 7시 부천시청..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 힐링 음악회에서 취

경기도, 도 일자리재단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 힐링 음악회에서 취

May 01, 2023 | Q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지난 29일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열린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주최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노동가족 음악회’에서 재단 일자리 사업을 홍보했다. 제133주년 노동절을 맞이하여 지역 경제 발전의 주역인 노동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재단을 지역사회에 알리고자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재단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노사 공동으로 참여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일자리재단은 이번 음악회에 참가해 사전행사에서 부스 운영을 통해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등을 홍..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공연 페스타]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공연 페스타]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한 공연 축제가 시민들을 찾아간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6월 3일(토)부터 7월 1일(토)까지 한 달간 복사골문화센터와 부천시민회관에서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는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공연 페스타’를 연다. 공연은 총 6편으로 ▲0~24개월 영아와 양육자를 위한 음악 공연 ▲故 김광석의 노래를 소재로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팀인 밴드 ‘바람’이 선보이는 뮤지컬 ▲프로젝션 맵핑(물체의 표면에 영상을 투사하는 ..

부천시, 가정의달 맞아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 공연 선보여

부천시, 가정의달 맞아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 공연 선보여

Apr 19, 2023 | Q기자

 

부천시 송내도서관은 오는 5월 13일(토) 오후 2시 손 인형극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를 송내어울마당 지하1층 채움늘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손 인형극 ‘생쥐와 괴물 한시무시무’를 관람하고 온 가족이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 시간을 가지며 도서관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인형극은 고구마를 구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 생쥐가 무시무시한 괴물을 만났을 때 어떻게 역경과 고난을 현명하게 모면하는지 보여주는 이야기로, 용기와 지혜에 ..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봄꽃 전시회 ‘활짝’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봄꽃 전시회 ‘활짝’

Apr 10,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부천시 조마루로 15)에서 오는 30일까지 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 거베라, 후레지아, 레이시아 등 16종 2,500본을 전시하여 식물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 공공예약 서비스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예약 인원 미달 시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는 열대, 아열대, 지중해성 식물 430종 ..

부천시영남향우회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문화원과업무 MOU 체결

부천시영남향우회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문화원과업무 MOU 체결

Apr 06, 2023 | Q기자

 

부천문화원(권순호 원장)과 부천시영남향우회(김정화 회장)은 5일(수) 부천시영남향우회 사무국에서 『부천의 문화·예술 발전 및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역의 공공기관, 민간단체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문화벨트 구성을 추진하고 있는 부천문화원은 올해는 10만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부천시영남향우회와 협약도 “10만 문화벨트” 구성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 통해 부천문화원과 부천시영남향우회는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과 상호 ..

2023 부천의 책 선포식·북 콘서트 성황리 개최

2023 부천의 책 선포식·북 콘서트 성황리 개최

Feb 16,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 수주도서관은 지난 11일 ‘2023년 부천의 책’ 선정을 기념해 ‘2023 부천의 책 선포식 & 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해 온·오프라인으로 300여 명의 시민이 함께했다. 1부 선포식에서는 부천의 책 선포를 시작으로, 샌드아트 공연과 함께 시민이 직접 2023 부천의 책을 소개하고, 릴레이 첫 주자로 활동할 시민들에게 도서를 전달했다. 2부 북 콘서트는 시민들이 공연을 즐기고 퀴즈도 푸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크리스마스 전시회 즐기세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에서 크리스마스 전시회 즐기세요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부천시 조마루로 15)에서 오는 12월 16일부터 2023년 1월 15일까지 크리스마스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겨울철 색이 아름다운 크로톤, 포인세티아, 아라우카리아 등 식물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설치하여 식물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는 부천시청 홈페이지(www.bucheon.go.kr) 공공예약 서비스를 통해 운영되고 있다. 예약 인원 미달 시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부천호수식물..

청년예술인의 요람! 부천시 청년예술인주택 입주자 모집

청년예술인의 요람! 부천시 청년예술인주택 입주자 모집

Dec 13,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이달 28일 ‘부천시 청년예술인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청년예술인주택은 청년예술인의 창작활동과 안정적 주거지원을 위해 부천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동으로 추진한 지역전략산업지원주택으로 2023년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모집대상은 문화산업종사자, 등록예술인, 예비 문화산업종사자로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무주택자로 부천시 지역전략산업지원주택 입주기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부천영상산업단지 내 조성되는 청년예술인주택..

부천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개그콘서트’ 개최…참여신청 받아

부천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개그콘서트’ 개최…참여신청 받아

Nov 10,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9일(토) 부천시청 어울마당(대강당)에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개그콘서트(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반려동물 문화행사는 ‘SBS TV동물농장’에 출연 중인 이찬종 소장(이삭애견훈련소)이 반려동물 관련 사회적 이슈와 펫티켓(펫+에티켓) 관련 내용을 강의한다. 주요 강의내용은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펫티켓,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에 대한 행동교정 요령, 반려인과 비반려인 사이의 갈등 해..

부천아트센터 시범공연 막 오른다…오는 10일 사전신청 접수

부천아트센터 시범공연 막 오른다…오는 10일 사전신청 접수

Nov 08,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아트센터(대표 태승진)는 오는 11월 11일부터 부천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다양한 장르의 시범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10월 성황리에 치른 준공식과 기념 페스티벌 이후 1개월 만에 선보이는 공식 행보다. 부천아트센터는 올해 7월 부천시에 건립된 클래식 특화 콘서트홀로 소공연장은 이중 슬라브 구조를 채택하여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었다. 고도부끼社의 수납형 객석과 가변형 벽체를 활용하여 클래식 공연뿐 아니라 대중음악, 연극, 국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천문화재단-부천민예총 지역 문화예술 발전 협력

부천문화재단-부천민예총 지역 문화예술 발전 협력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과 경기민예총 부천지부(지부장 안미현/ *이하 부천민예총)는 10월 24일(월) 오전 11시 부천문화재단 회의실에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은 지역문화 진흥과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각 기관 홍보 지원 ▲ 이를 실현하기 위한 분기별 좽협의회 개최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담았다. 재단 김정환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

기다림 그리고 다시 만난 꽃…부천시 가을꽃 전시회

기다림 그리고 다시 만난 꽃…부천시 가을꽃 전시회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부천자연생태공원에서 오는 10월 30일까지 무릉도원수목원 입구 중앙광장에서 가을꽃 전시회를 진행한다. 수목원 입구에서부터 국화, 그라스류 등 21종의 초화류가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축제를 위해 통행로 일부는 가을 화단으로 꾸며졌다. 대상화, 구절초, 아스타국화, 해바라기 등 선정된 가을꽃 10종에 한하여 포토존을 겸하는 전시화단을 조성, 원하는 곳 어디에서든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초화류의 이해를 돕기 위해 화단마다 관련 설명을 기재한 게시판도 설치했다. ..

부천시 청년과 함께! 다시 뛰는 부천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청청문답

부천시 청년과 함께! 다시 뛰는 부천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청청문답

Oct 14, 2022 | 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13일 부천아트센터에서 청년과 대학생,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듣고 답하는 ‘사회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청청(淸淸)문답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다시 뛰는 부천시의 주인공인 청년과 대학생이 미래 주역으로 잘 성장하도록 소통하고 지원을 다짐하는 자리로, 부천실업고등학교와 가톨릭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신학대학교, 유한대학교 학생 등 150여 명이 참여하여 진행됐다. 지난 11일 39개 팀이 사전예선을 겸한 워크숍에서 가톨릭대학교 ‘오아시스팀..

부천시,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 선보여

부천시,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 선보여

Oct 05, 2022 | 기자

 

부천시는 지난 10월 1일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5세 이상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2022년 하반기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특명! 미래를 바꿔라’ 비대면 공연을 관람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을 맞는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은 식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5~7세 어린이에게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는 주제로 매년 새롭게 창작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음식문화개선 아동 뮤지컬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영상을 촬영 후 부천시 공식 ..

부천시, 시민과 함께 피는 ‘가을꽃 전시회’ 활짝

부천시, 시민과 함께 피는 ‘가을꽃 전시회’ 활짝

Sep 28, 2022 | 기자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가을꽃 전시회’가 10월 4일부터 부천 중앙공원, 심곡천, 소사역, 부천역, 오정대공원 5개소에서 열린다. ‘가을꽃 전시회는’ 2016년부터 매년 10월 추진하여 올해로 7회를 맞았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색다른 연출과 다촘운 가을꽃을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가을꽃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치유, 위로를 테마로 소형 화단 위주로 조성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곳곳에서 시민 모두 함께..

부천문화재단, 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부천문화재단, 문화원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Sep 27, 2022 | 기자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6일(월) 오전 11시 복사골문화센터 내 재단 회의실에서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과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은 지역문화 진흥과 문화도시 부천의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과 홍보 지원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담았다. 재단 김정환 대표이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부천은 시민력(力)이 발전된, 사람 간의 연결..

부천문화원, 문화재단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부천문화원, 문화재단과 지역문화 발전 협력

Sep 27, 2022 | 기자

 

부천문화원(원장 권순호)과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6일(월) 오전 11시 복사골문화센터 내 재단 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협약은 지역문화 진흥과 문화도시 부천의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 내용은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 연계 ▲지역 문화예술 의제 발굴 ▲사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 구축과 홍보 지원 등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담았다. 부천문화원 권순호 원장은 “부천의 역사와 문화가 이제서야 한자리에 모인 것 같다..

부천시 “기관별 공연정보 이젠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부천시 “기관별 공연정보 이젠 한곳에서 확인하세요”

Sep 21, 2022 | 기자

 

부천시는 21일부터 부천시 홈페이지 ‘이달의 공연 및 전시’에서 부천시 산하기관 공연정보까지 확대하여 개편한다고 밝혔다. 공연정보를 제공하는 산하기관은 ▲부천문화재단 ▲부천시립예술단 ▲부천시박물관 ▲부천만화영상진흥원 ▲부천아트벙커B39 ▲부천문화원 ▲한국만화박물관 ▲한국예총 부천지회로 총 8개 기관이다. 이번 개편으로 시민이 각 기관별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부천시 홈페이지만 방문하면 기관별 공연(전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민 입장..

부천에 예술시장 구경오세요

부천에 예술시장 구경오세요

Sep 15, 2022 | 기자

 

문화도시 부천에서 즐기는 예술시장이 열린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9월 23일(금)부터 10월 1일(토)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중동 어울림공원 일대에서 ‘도시사파리 플리마켓’(flea market)을 선보인다. 도시사파리 플리마켓은 부천 예술가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예술시장이다. 시민들은 공개모집을 통해서 모인 부천 예술가 80인의 다양한 예술작품을 직접 살펴보고 살 수 있다. 풍성한 볼거리의 예술시장과 함께 시민..

부천시, ‘제37회 복사골예술제’ 3년 만에 열린다

부천시, ‘제37회 복사골예술제’ 3년 만에 열린다

Sep 13, 2022 | 기자

 

부천시는 ‘제37회 복사골예술제’가 9월 16일부터 9월 18일까지 3일간 부천시청 잔디광장과 중앙공원 등 부천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복사골예술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그동안 무관중 공연으로 개최되었으나 올해는 오랜만에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다. 올해의 슬로건 ‘생생! ARTogether’는 ART(예술)+Together(함께)가 어우러져 새롭고 힘찬 기운으로 시민과 예술이 함께 공존하는 예술제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미를 표현한다. 9월 16..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

Apr 11,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이 오는 4월 18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열린다.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복나눔’은 다양한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과 저렴한 관람료로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국악의 전통적인 멋과 현대적 요소를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는 시립국악단의 기획공연이다.이번 공연은 시작의 계절 봄과 어울리는 활기찬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국악관현악 ‘말발굽 소리’로 힘차게 시작해 시립국악단..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 복 나 눔 ’

성남시립국악단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 행 복 나 눔 ’

Mar 27, 2019 | 성남시립국악단기자

 

청명(淸明)의 달 4월을 맞아 성남시립국악단은 국립국악관현악단 악장 문영희를 객원 지휘자로 초청하고, 2019년 4월 18일 (목) 오후7시30분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시민들과함께하는 기획연주회 천원의 행복릴레이‘행복나눔’을 연주한다. 국악관현악‘말발굽 소리’연주로 무대의 화려한 막을 열고, 해금 협주곡‘활의노래’(성남시립국악단 상임단원 윤하림)를 연주하며, 한국 영화음악‘미워도 다시한번, 맨발의 청춘’을 변사역 최용석이 출연 하고, OST of Chines cinema를..

성남시 해오름도서관 ‘스몰 북 토크’ 행사 열어

성남시 해오름도서관 ‘스몰 북 토크’ 행사 열어

Mar 08, 2019 | 성남시청 홍보팀기자

 

문화메신저 통(通)·통(通)이 북 토크 릴레이 성남시(시장 은수미) 해오름도서관은 책과 이야기로 독자와 소통하는 북 토크 행사를 개최한다. 그 첫 번째로 오는 3월 11일에는 김현경 작가를 초청하여 “명화 한 장 테이크아웃” 을 주제로 명화를 감상하고, 예술 작품이 나의 경험과 만나 어떤 의미로 새롭게 다가오는 지 이야기 한다. 3월 25일과 4월 8일에는 각각 김동우 작가의 “뭉우리돌을 찾아서”, 박광일 작가의 “제국에서 민국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북 토크 행사를 진행한다. ..

성남시립교향악단 159회 정기연주회 2월 28일 개최

성남시립교향악단 159회 정기연주회 2월 28일 개최

Feb 21, 2019 | 성남문화재단기자

 

‘성남시립교향악단 159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019년 2월 28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금난새 성남시 총 예술 감독 겸 성남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가 총 지휘를 맡는 이번 연주회는 차이코프스키의 곡들 중 가장 유명한 곡이라고 할 수 있는 차이코프스키 바이올린 협주곡을 연주한다. 159회 정기연주회 1부를 장식하게 되는 이 협주곡은 베토벤, 멘델스존,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과 함께 4대 바이올린 협주곡이라고 불린다. 캐나다 바이올리니스트 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