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동두천시

“동두천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 2023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예술인 간담회 개최

2023.03.21 16:31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3 동두천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예술인 간담회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를 개최한다.

2021~2022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2년간 사업을 진행하면서 대두된 문제점을 보완하여 2023년 3년차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 방향을 설정하려는 목적이다.

동두천시는 2021년 자체 사업으로 처음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9점의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2022년에는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되어 총 2억원의 사업비로 4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시는 2023년에도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총 1억원(도비 3천만 원, 시비 7천만 원)을 확보했다.

간담회는 4월 5일 수요일 오후 3시 동두천생활문화센터(삼육사로 984, 3층)에서 개최되며 지역 예술인뿐 아니라 공공미술 기획자, 시민 등 다양한 대상이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참가신청서에 접속하여 양식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

관련기사

문화

동두천시

동두천시 문화원 예절원, 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문화의 날 다도 및 다식 체험’진행

동두천시 문화원 예절원, 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문화의 날 다도 및 다식 체험’진행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 예절원(회장 이병권)은 21일, 회원들과 미2사단 미군 장병 30여 명이 함께 문화의 날을 맞아 ‘다도 및 다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두천문화원 예절원은 이번 시간을 통해 상호 이해하고 서로의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한미 간 우호를 증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 다도 및 다식 체험과 한복 입어보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미군들은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 두드림뮤직센터가 오는 4월부터 민간 위탁 운영된다. 시는 지난 2년간 센터를 직영 운영해 왔으나 센터의 전문적인 운영 능력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민간 위탁 운영으로 전환했다. 시는 ㈜씨엔피트러스트(대표 정병우)와 민간 위탁 운영을 체결했으며, 뮤직센터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위탁을 통해 두 기관은 수준 높은 문화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 문화원,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동두천시 문화원,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9일 동두천문화원(원장 정경철)은 동두천시민회관에 위치한 동두천문화원사 앞에서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를 응원했다. 동두천문화원은 최근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이전 유치 공모 사업을 접수하고 본격적인 유치를 위한 활동에 나선 동두천시에 힘을 보태고자 유치를 염원하는 홍보에 참여했다. 특히 문화원은 70년 동안 미군 부대 주둔으로 인한 지역 불균형을 감수했던 동두천시가 이제는 국제스피드 스케이트장으로 보답받아야 한다는 한뜻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함께한 정경철 동두..

동두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배우 이상미, 3월 ‘1일 명예시장’ 위촉

동두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배우 이상미, 3월 ‘1일 명예시장’ 위촉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3월 4일 배우 이상미 씨를 3월의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배우 이상미 씨는 어린 시절부터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상품의 광고모델로 활약해 왔으며 1982년에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전원일기 ‘개똥이 엄마’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꾸준히 방송활동을 이어왔으며 2023년, 동두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상미 씨는 연기력과 함께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꾸준히 보여줘 동두천시 명예시장으로 위촉될 수 있었다. 이상미 명예시..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 개최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 개최

Dec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센터장 정복자)은 27일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날 예술제는 아동들이 돌봄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핸드벨, 우크렐라, 음악줄넘기, 댄스 등을 선보이며 일 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했다. 또한, 신기한 마술공연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연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

동두천문화원, ‘동두천 이담곳간’ 성과공유회 개최

동두천문화원, ‘동두천 이담곳간’ 성과공유회 개최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원장 정경철)은 지난 7일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한울림공연장에서 150여 명의 지역 문화공간 참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동두천 이담곳간’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동두천문화원이 경기문화재단의 경기민간문화공간 활성화지원 시범사업 ‘모든 공간 31’의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왔다. 사업 취지로는 관내 문화 예술 향유를 위한 공공생활 문화공간의 부족과 활동의 취약성을 극복하고 다양한 문화 주체의 참여를 통한 문활활동 역량 강화 발휘 기반을 마련함이었다. ..

2023년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 및 전시회 성황리 개최    “너의 꿈과 끼를

2023년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 및 전시회 성황리 개최 “너의 꿈과 끼를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달 30일,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박선영)는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2023년 동두천시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관내 14곳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이용 아동 등 3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이 손수 만든 공예품과 미술작품 등을 전시했다. 또한 전시와 더불어 연주, 댄스, 태권도 등 아이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맘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박선영 회장은 “발표회를 준비하면..

동두천사진협회, 제7회 동두천 전국사진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개최

동두천사진협회, 제7회 동두천 전국사진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개최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 사진협회(지부장 민근식)는 지난 6일 동두천 시민회관에서 ‘제7회 동두천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제7회 사진공모전에 입상한 작품 93점과 동두천지부 정기회원전으로 오는 11일까지 전시된다. 공모전에는 총 469점의 사진들이 접수됐고 영예의 금상은 홍석태의 ‘석양의 질주’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은상에는 조우순의 ‘시원한 여름’, 강영만의 ‘사색’이 선정됐으며 동상 3점, 가작 5점, 장려 5점, 입선 77점 등 많은 참가자들의 노력과..

동두천시, 2023년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동두천시, 2023년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5일(일) 동두천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2023년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바우라움이 주관한 행사는 아침부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반려 가족 250가구가 참여해 열띤 강연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물 행동치료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는 강연에서 반려견의 문제점과 궁금점에 대해 질의 응답 시간을 거쳐 청중과 소통했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친화 도시를 만들어 우리 시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토크콘서트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

동두천시, 2023년 동두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동두천시, 2023년 동두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성숙한 펫티켓 문화 정착과 동물 생명 사랑 의식 향상을 위해 오는 11월 5일(일) 동두천시 시민평화 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는 EBS TV에 출현 중인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설채현수의사(놀로 행동클리닉 원장)의 ‘애완견이 아닌 반려견, 새로운 가족의 의미’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며, 토크콘서트를 방문한 반려견을 대상으로 반려견 산책 교육, 애견미..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열어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열어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하봉암도당굿보존회(대표 이영호) 주관으로 28일(토) 14시 한미우호의 광장 야외무대(보산동)에서 ‘동두천을 신명나게 굿판을 벌리다’라는 주제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하봉암도당굿 보존, 계승 및 발전에 필요한 무형유산에 가치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공연 내용으로는 보유자 김정란, 이수자 및 전수자들이 행추물림(향토물림), 부정거리(초부정), 산거리(당맞이), 산칠성(불사, 칠성, 천왕), 상산거리(..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개최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개최

Oct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에서는 하봉암도당굿 보존회(대표 이영호) 주관으로 오는 10월 28일 토요일 13시 보산동에 위치한 한미우호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하봉암도당굿 보존과 계승, 발전에 필요한 무형문화재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김정란 무형문화재 보유자와 전수자인 천선희 씨의 정기공연, 외부 초청 공연 등 총 12개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하봉암도당굿은 하봉암동 일대 마을의 안녕과 태평, 가가호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