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동두천시

동두천시 문화원 예절원, 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문화의 날 다도 및 다식

동두천시 문화원 예절원, 미군 장병과 함께하는 ‘문화의 날 다도 및 다식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 예절원(회장 이병권)은 21일, 회원들과 미2사단 미군 장병 30여 명이 함께 문화의 날을 맞아 ‘다도 및 다식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두천문화원 예절원은 이번 시간을 통해 상호 이해하고 서로의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한미 간 우호를 증진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자원봉사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 다도 및 다식 체험과 한복 입어보기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한 미군들은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민간 위탁 운영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 두드림뮤직센터가 오는 4월부터 민간 위탁 운영된다. 시는 지난 2년간 센터를 직영 운영해 왔으나 센터의 전문적인 운영 능력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민간 위탁 운영으로 전환했다. 시는 ㈜씨엔피트러스트(대표 정병우)와 민간 위탁 운영을 체결했으며, 뮤직센터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위탁을 통해 두 기관은 수준 높은 문화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시 문화원,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동두천시 문화원, ‘동두천시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지난 29일 동두천문화원(원장 정경철)은 동두천시민회관에 위치한 동두천문화원사 앞에서 국제스케이트장 동두천시 유치를 응원했다. 동두천문화원은 최근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이전 유치 공모 사업을 접수하고 본격적인 유치를 위한 활동에 나선 동두천시에 힘을 보태고자 유치를 염원하는 홍보에 참여했다. 특히 문화원은 70년 동안 미군 부대 주둔으로 인한 지역 불균형을 감수했던 동두천시가 이제는 국제스피드 스케이트장으로 보답받아야 한다는 한뜻의 목소리를 냈다. 이날 함께한 정경철 동두..

동두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배우 이상미, 3월 ‘1일 명예시장’ 위촉

동두천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배우 이상미, 3월 ‘1일 명예시장’ 위촉

Mar 0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3월 4일 배우 이상미 씨를 3월의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배우 이상미 씨는 어린 시절부터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상품의 광고모델로 활약해 왔으며 1982년에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해 전원일기 ‘개똥이 엄마’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꾸준히 방송활동을 이어왔으며 2023년, 동두천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상미 씨는 연기력과 함께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꾸준히 보여줘 동두천시 명예시장으로 위촉될 수 있었다. 이상미 명예시..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 개최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 개최

Dec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센터장 정복자)은 27일 제1회 끼 자랑 다돌예술제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날 예술제는 아동들이 돌봄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핸드벨, 우크렐라, 음악줄넘기, 댄스 등을 선보이며 일 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했다. 또한, 신기한 마술공연과 다양한 레크리에이션도 함께 진행되어 아이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제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공연에 참석한 학부모는 “아이들을 위해 좋은 행사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

동두천문화원, ‘동두천 이담곳간’ 성과공유회 개최

동두천문화원, ‘동두천 이담곳간’ 성과공유회 개최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원장 정경철)은 지난 7일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한울림공연장에서 150여 명의 지역 문화공간 참여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동두천 이담곳간’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동두천문화원이 경기문화재단의 경기민간문화공간 활성화지원 시범사업 ‘모든 공간 31’의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왔다. 사업 취지로는 관내 문화 예술 향유를 위한 공공생활 문화공간의 부족과 활동의 취약성을 극복하고 다양한 문화 주체의 참여를 통한 문활활동 역량 강화 발휘 기반을 마련함이었다. ..

2023년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 및 전시회 성황리 개최

2023년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 및 전시회 성황리 개최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달 30일,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박선영)는 동두천시 평생학습관 한울림 공연장에서 ‘2023년 동두천시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관내 14곳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이용 아동 등 3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이 손수 만든 공예품과 미술작품 등을 전시했다. 또한 전시와 더불어 연주, 댄스, 태권도 등 아이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재능을 맘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동두천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박선영 회장은 “발표회를 준비하면..

동두천사진협회, 제7회 동두천 전국사진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개최

동두천사진협회, 제7회 동두천 전국사진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 개최

Nov 0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 사진협회(지부장 민근식)는 지난 6일 동두천 시민회관에서 ‘제7회 동두천 전국사진 공모전 시상 및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는 제7회 사진공모전에 입상한 작품 93점과 동두천지부 정기회원전으로 오는 11일까지 전시된다. 공모전에는 총 469점의 사진들이 접수됐고 영예의 금상은 홍석태의 ‘석양의 질주’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은상에는 조우순의 ‘시원한 여름’, 강영만의 ‘사색’이 선정됐으며 동상 3점, 가작 5점, 장려 5점, 입선 77점 등 많은 참가자들의 노력과..

동두천시, 2023년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동두천시, 2023년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5일(일) 동두천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2023년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바우라움이 주관한 행사는 아침부터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반려 가족 250가구가 참여해 열띤 강연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동물 행동치료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는 강연에서 반려견의 문제점과 궁금점에 대해 질의 응답 시간을 거쳐 청중과 소통했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친화 도시를 만들어 우리 시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토크콘서트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

동두천시, 2023년 동두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동두천시, 2023년 동두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개최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성숙한 펫티켓 문화 정착과 동물 생명 사랑 의식 향상을 위해 오는 11월 5일(일) 동두천시 시민평화 근린공원 야외무대에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는 EBS TV에 출현 중인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 설채현수의사(놀로 행동클리닉 원장)의 ‘애완견이 아닌 반려견, 새로운 가족의 의미’의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며, 토크콘서트를 방문한 반려견을 대상으로 반려견 산책 교육, 애견미..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열어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열어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하봉암도당굿보존회(대표 이영호) 주관으로 28일(토) 14시 한미우호의 광장 야외무대(보산동)에서 ‘동두천을 신명나게 굿판을 벌리다’라는 주제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하봉암도당굿 보존, 계승 및 발전에 필요한 무형유산에 가치성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공연 내용으로는 보유자 김정란, 이수자 및 전수자들이 행추물림(향토물림), 부정거리(초부정), 산거리(당맞이), 산칠성(불사, 칠성, 천왕), 상산거리(..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개최

동두천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 개최

Oct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에서는 하봉암도당굿 보존회(대표 이영호) 주관으로 오는 10월 28일 토요일 13시 보산동에 위치한 한미우호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2023년 제13회 하봉암도당굿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하봉암도당굿 보존과 계승, 발전에 필요한 무형문화재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김정란 무형문화재 보유자와 전수자인 천선희 씨의 정기공연, 외부 초청 공연 등 총 12개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하봉암도당굿은 하봉암동 일대 마을의 안녕과 태평, 가가호호의 ..

道 무형문화재 「경기송서율창」·「동두천민요」, ‘2023 道 무형문화재

道 무형문화재 「경기송서율창」·「동두천민요」, ‘2023 道 무형문화재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도가 주최하고 양주시와 (사)경기무형문화재총엽합회가 주관하는 「2023 경기도 무형문화재 대축제」 공개행사에 道 무형문화재 「동두천민요」는 14일(토), 「경기송서율창」은 15일(일) 각각 공연하였다. 「2023 경기도 무형문화재 대축제」는 "경기도 무형유산 천년을 秀 놓다"를 주제로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 2023년 10월 13일(금)~15일(일) 3일간 공개행사로 열렸으며, 경기도 무형문화재 기능 종목 40개, 예능 종목 30개 총 70개 종목이 공연, 전시되었다. 한..

동두천 실버팝오케스트라, ‘희망의 동두천! 다함께 차차차’공연 선보여

동두천 실버팝오케스트라, ‘희망의 동두천! 다함께 차차차’공연 선보여

Sep 26,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23일 소요산 야외무대에서 동두천 실버팝오케스트라(단장 김형식)는 ‘희망의 동두천! 다 함께 차차차’공연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가수 황애란이 진행했으며 실버팝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함께 초청 가수 조태복, 김다인, 변재윤 등 열띤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김형식 단장의 색소폰 연주와 오카리나 숲속의향연팀 연주, 오봉순 시스터즈의 최진사 댁 셋째 딸 메들리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소요산을 찾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또한 김성원 동두천·연천 국회..

동두천시, 관내 중학생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동두천시, 관내 중학생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8월 28일, 29일 이틀에 걸쳐 동두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역의 공연장 인프라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한 미래교육협력사업 중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체험’ 사업의 일환이다. 작품은 청소년 필독서인 정은숙 작가의 원작 ‘용기없는 일주일’을 뮤지컬로 탄생시켜 공연장이 하나의 거대한 교실이 되고 관객들과 함께 제3의..

동두천시 숲속의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19일 개최

동두천시 숲속의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19일 개최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19일(토) 소요산 소요별앤숲테마파크 상상물놀이장에서 오후 2시부터 5시(버스킹공연 15~17시)까지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을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은 오는 19일 어린이 물놀이장 폐장을 맞아 준비한 행사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과 버스킹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등 부대행사가 마련돼 가족,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선사한다. 또한 포토존체험, 버블체험 등 ..

동두천시,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내달 11일까지 신청 받는다

동두천시,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 내달 11일까지 신청 받는다

Jul 27,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지원 신청을 다음달 11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 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예술인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통해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촉진하고 문화예술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6월 30일 기준 동두천시에 주소를 두고, 유효한 예술활동증명서를 소지한 19세 이상인 자로, 개인 소득인정액이 2023년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예술인..

동두천 시립도서관, 6월 29일 해설이 있는 음악회 북 콘서트 성료

동두천 시립도서관, 6월 29일 해설이 있는 음악회 북 콘서트 성료

Jul 0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지난 6월 29일 ‘예술이 우리에게 남긴 것들’을 주제로 열린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북 콘서트는 먼저 낭독자 김인숙, 정성숙이 유치환 시인의 ‘행복’과 나태주 시인의 ‘너를 두고’를 낭송하며 시작됐다. 이어서 1부는 첼리스트 박장근이 클래식 공연의 종류와 감상법을 주제로 강연했고 콰르텟 ON 공연팀의 현악 4중주의 연주가 함께 진행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지는 2부는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현악 4중주 연주와 곡에 대한..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소요동과 협력해 물품 배달 봉사 실천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소요동과 협력해 물품 배달 봉사 실천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 여성회(회장 김덕희)는 지난 26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여성회는 소요동 착한식당에서 후원하는 음식들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대상자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회 김덕희 회장은 “이웃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전달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최선을 다해 참여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으며 임기환 소요동장 역시 “다방면으로 봉사하시며 지역복지 체감도 향상에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시는 문화원 여성회 김덕희 회장..

동두천시 여름 숲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24일 개최

동두천시 여름 숲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24일 개최

Jun 2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24일(토) 소요산 소요문화생태공원 어린이물놀이장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버스킹 공연 15~17시) ‘숲 콘서트-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을 개최한다. 이번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은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을 맞이하여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올해 첫 숲 콘서트로 즉석 포토존, 페이스페인팅, 마술 및 버스킹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다촘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인생네컷포토존, 버블체험, 고리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 체험을 완료한 ..

동두천시 무공수훈자회, 제73주년 6·25한국전쟁 사진전시회 개최

동두천시 무공수훈자회, 제73주년 6·25한국전쟁 사진전시회 개최

Jun 20, 2023 | Q편집부기자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지회장 이도재)는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지행역 광장 및 평생학습관에서 제73주년 6·25전쟁 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진 전시회에는 한국전쟁 관련 화보 사진 30여 점과 참전 16개국의 국기들이 전시·게양되어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전시회를 주최한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동두천시지회 회원과 유족회원 약 20여 명은 전시 기간 매일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시회 현장을 관리하며 시민과 학생들에게 안보 의식 제고와 애국심 함양..

동두천자유수호평화박물관, “한국전쟁과 노르웨이” 기획전시회 개최

동두천자유수호평화박물관, “한국전쟁과 노르웨이” 기획전시회 개최

Jun 1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자유수호평화박물관에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2023년 박물관/미술관 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박물관 1층 출입구에 자유수호평화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노르매시 관련 물품 및 사진’을 중심으로 살펴보는 『한국전쟁과 노르웨이』 기획전시로 오는 7월 30일까지 개최된다. 노르웨이는 한국전쟁 당시 유엔 22개 참전국 중 의료지원 병력을 파견한 5개국 중 하나로 당시 동두천시 하봉암동 ‘노르웨이 이동외과 병동..

동두천시, 시청 내 햇살카페 앞 버스킹 공연 열어

동두천시, 시청 내 햇살카페 앞 버스킹 공연 열어

Jun 0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일, 시청 내 햇살카페 앞에서 시민과 직원들을 위한 힐링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동두천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당면 업무에 힘쓰고 있는 시청 직원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실력 있는 보컬 가수 황두희와 허지영이 힐링 음악을 선사했다. 가수 황두희는 김광석의 대표곡인 ‘사랑했지만’, ‘바람이 불어오는 곳’, ‘두바퀴로 가는 자동차’ 등을 열창하였고, 이어 가수 허지영이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안예은의 ‘상사화’, 홍..

동두천시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숲속 작은 음악회’ 성황리 개최

동두천시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숲속 작은 음악회’ 성황리 개최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지난 24일 다문화가정과 비다문화가정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문화소통프로그램 가족사랑의 날 ‘숲속 작은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어등산 벽천분수대’ 야외 공연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바리톤(성악), 우노앙상블, AS클라리넷 콰르텟, TDC금관 5중주 등 지역 문화예술 전공 연주자(동두천윈드오케스트라)들과 250여명의 관람객들이 한데 어우러져 색다른 음악공연을 즐겼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가족사랑의 날’ 프..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전통예절로 배우는 양성평등교실’ 개강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 ‘전통예절로 배우는 양성평등교실’ 개강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23일 「2023년도 동두천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된 “전통예절로 배우는 양성평등교실” 프로그램 개강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실현,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기금사업으로, 올해 동두천예술원(원장 이병권)에서 문화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 체험기회 제공 및 지역주민과의 유대감 형성을 위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자발적으로 재능나눔에 참여하여 다양하고 의미 있는 ..

도심 속 함께하는 예술나들이! 제18회 동두천 종합예술제 성료

도심 속 함께하는 예술나들이! 제18회 동두천 종합예술제 성료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의 대표 예술축제인 제18회 동두천 종합 예술제가 지난 20일 지행역 4번출구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 동두천종합예술제는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을 망라한 동두천예총 산하 8개 협회(음악, 문인, 연예, 영화, 미술, 연극, 국악, 사진)가 주관한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8개 협회별 공연 및 전시, 각종 체험부스 운영은 물론 ‘미스트롯 2’의 은가은 등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1,500여명의 시민들이 동두천 예술인들의 수준 높고 다양한 예술..

동두천시,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개최

동두천시,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개최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5월 27일(토)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에게 즐거움과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보산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기획공연 1부는 「캠프보산 마칭쇼」로 화려한 포문을 연다. 경기문화재단 주관으로 진행되는 「캠프보산 마칭쇼」는 ‘AGAIN 1980 동두천 여상고적대’와 ‘시립이담농악단’, ‘퀸즈 마칭밴드’ 등 전문 예술단체들의 퍼레이드 공연이 펼쳐진다. 퍼레이드는 관광특구 남측부터 출발해 ..

동두천시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숲속 작은 음악회 개최

동두천시가족센터, ‘가족사랑의 날’ 숲속 작은 음악회 개최

May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가족센터(센터장 이정숙)는 오는 5월 24일(수) 저녁 7시에 어등산 벽천분수대에서 가족사랑의 날 행사로 ‘숲속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숲속 작은 음악회’는 다문화·비다문화가정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 4번째 시리즈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해 가족 간 화합을 다지고 여가생활을 함께 보내자는 취지로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바리톤(성악), 우노트리오, 피아노, 클라리넷, 유포늄, 금관5중주 등 지역의 문화예술 전..

동두천문화원 부설 동두천예절원 제51회 성년의 날 관·계례식 거행

동두천문화원 부설 동두천예절원 제51회 성년의 날 관·계례식 거행

May 18,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제51회 성년의 날을 맞아 지난 17일 동두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전통 성년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통 성년례는 ‘관계례’라고도 하며 관혼상제 중 첫 번째 통과의례로 성년이 됨을 축하, 격려하고 어른으로서 자각과 사회에 대한 책무를 일깨워 의젓한 사회인으로 자부심과 책임감을 부여하는 의례이다. 동두천문화원 부설 동두천예절원에서는 전통성년례를 부활시켜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전통성년례에 담긴 사회적 의미를 깨우칠..

동두천시, 가정의 달 맞아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열어

동두천시, 가정의 달 맞아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 열어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5월 27일(토) 「캠프보산 특별 기획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공연은 1부 기획공연으로 ‘캠프보산 마칭쇼’, 2부 공연은 ‘힙합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캠프보산 마칭쇼’는 지난해 처음 선보인 지역 문화 행사로 ‘AGAIN 1980 동두천 여상고적대’와 ‘시립이담농악단’, ‘퀸즈 마칭밴드’ 등 전문 예술단체들의 퍼레이드 공연이다. 공연의 하이라이트..

동두천시, 제3회 소요산 108문화제 산사음악회 개최

동두천시, 제3회 소요산 108문화제 산사음악회 개최

May 02,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동두천불교연합회(대표 덕암) 주최로 오는 5월 6일(토) 오후 2시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제3회 소요산 108문화제 산사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산사음악회는 코로나19 및 이태원 사고 등으로 인해 약 4년 여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소요산을 찾는 등산객과 시민 및 자재암을 찾는 신도들이 함께하는 다촘운 공연으로 기대를 모은다. 음악회는 1부 봉축법회로 시작하여 2부 가요공연으로 이뤄지며 국악인 박애리를 비롯해 나운하, 송우주, 박재강, 용호 등 인기가..

매월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  동두천시, 보산동 관광특구 활성화 기

매월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 동두천시, 보산동 관광특구 활성화 기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4월부터 올해 말까지 매월 ‘2023년 동두천 두드림뮤직센터 문화공연’을 개최한다. 문화공연은 보산동 관광특구가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발상지라는 지역의 위상과 문화예술로 활력이 넘치는 ‘품격있는 문화도시 동두천’을 알리고자 함이다 두드림뮤직센터 1층 공연장에서 개최되는 문화공연은 연간 총 15회가 진행되고, 인근 한미우호의 광장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기획공연이 5월과 9월 총 2회 진행될 예정이다. 보산동은 과거 미국의 음악을 직‧간접적으로 수입한 ..

동두천시립도서관,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 강연 운영

동두천시립도서관,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 강연 운영

Mar 2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13일부터 6월 29일까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의 색을 입은 인문학’의 주제는 서양미술사, 한국미술사, 클래식으로 3달 동안 진행된다. 시민들이 지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예술 인문학 강연을 기획하였으며, 매주 목요일 19시부터 21시까지 야간에 운영된다. 첫 번째, 김최은영 미술평론가의 ‘서양미술로 떠나는 여행’은 4월 13일부터 4월 27일까지 총 3차..

“동두천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  2023 공공미술 프로젝트

“동두천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 2023 공공미술 프로젝트

Mar 2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3 동두천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예술인 간담회 「공공미술 나무 어떻게 심을까요」를 개최한다. 2021~2022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2년간 사업을 진행하면서 대두된 문제점을 보완하여 2023년 3년차 공공미술 프로젝트 추진 방향을 설정하려는 목적이다. 동두천시는 2021년 자체 사업으로 처음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9점의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2022년에는 경기도 공공미술 프로젝트 공모에 선정되어 총 2억원의 ..

동두천시 남산모루 작은도서관, 3월 원화전시회 ‘당근 유치원’ 개최

동두천시 남산모루 작은도서관, 3월 원화전시회 ‘당근 유치원’ 개최

Mar 13,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3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3주간 도서 “당근 유치원”의 원화를 활용한‘이야기가 있는 원화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독서문화 플랫폼 중의 하나인 “책씨앗” 홈페이지의 원화이미지를 출력, 액자에 넣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창비출판사에서 출간한 도서 “당근 유치원”의 원화 1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유아용 그..

동두천시 소요동 협력 봉사단체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사랑의 배달 봉사 실

동두천시 소요동 협력 봉사단체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사랑의 배달 봉사 실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문화원 여성회(회장 윤한옥)는 지난 30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소요동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이웃돕기 물품 배송 지원’ 업무 협약을 맺은 동두천문화원 여성회는 이날 소요동 착한식당에서 후원하는 음식들을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동절기 건강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동두천문화원 여성회 윤한옥 회장은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될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에 소요동장은 “생업으로 ..

동두천시, 2월 [1일 명예시장]에 시립이담농악단 예술감독 위촉

동두천시, 2월 [1일 명예시장]에 시립이담농악단 예술감독 위촉

Feb 01,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일, 고양옥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예술감독을 2월 「1일 명예시장」에 위촉했다. 고양옥 명예시장은 동두천시에서 태어나 현재까지 동두천에서 거주하며 고등학교 시절 농악을 시작한 뒤 국악 및 전문예술분야에 매진하고 있는 인물이다. 현재는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곰뱅이쇠(예술감독)와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동두천지부 부지부장 및 동두천시 무형문화재 제2호 이담농악보존회 부회장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전통문화의 맥을 이어나가며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크게 기..

동두천시 문화원여성회, 영양죽과 밑반찬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

동두천시 문화원여성회, 영양죽과 밑반찬 만들어 취약계층에 전달

Jan 19,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소속 문화원여성회(회장 윤한옥)는 지난 18일 ‘두드림 모두의 주방’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영양죽&밑반찬 만들기’ 활동을 실시하고 회원들이 직접 50가구에 배달했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는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전문봉사단 단체지원 활동으로, 적십자 생연2동봉사회, 문화원여성회, 적십자엔젤봉사회 3개 단체에서 사랑의 죽과 밑반찬 만들기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은 문화원여성회에서 소고기야채죽, 물김치, 소고기장조림, 오징어젓갈 등을 만들어 시청에서 ..

동두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기록책자 [예술을 닮은 도시] 발간

동두천시, 공공미술 프로젝트 기록책자 [예술을 닮은 도시] 발간

Jan 10, 2023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1년부터 2022년까지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그 결과물을 담은 기록책자 「예술을 닮은 도시」와 「동두천 공공미술 지도」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2022년 동두천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공모를 통해 작가팀을 선정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작품을 제작했으며 주공 4단지 부근 메타세콰이어길로 진입하는 장식벽에 설치된 도자 작품 「자작나무의 희망과 파랑새의 꿈」(무농도예팀), 중앙역 남쪽 교각에 설치된 벽화작품 「토코토코 인 동두천」(현지너리팀), 보산동..

동두천시 중학생 대상으로 뮤지컬 ‘용기없는 일주일’ 공연 개최

동두천시 중학생 대상으로 뮤지컬 ‘용기없는 일주일’ 공연 개최

Dec 2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가 관내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20일과 21일 이틀에 걸쳐 평생교육원 한울림공연장에서 뮤지컬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평생학습관 공연장이라는 지역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동두천 문화예술 공연 체험’사업의 일환으로 동두천시가 주관하고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진행됐다. 공연 작품은 청소년 필독서인 정은숙 작가의 원작 ‘용기없는 일주일’을 뮤지컬로 탄생시..

난장 ‘판’, “利판 事판

난장 ‘판’, “利판 事판" 제11회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정기공연 개최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19일 월요일 저녁 7시 시민회관 공연장에서 ‘제11회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동두천시립이담농악단이 《난장 ‘판’, “利판 事판”》이라는 주제로 1부에서는 관노가면극, 양금과의 협연곡, 무을농악 쇠놀이 등을 선보이고, 2부에서는 이담농악의 개인 놀이와 줄타기를 통해 관객들의 신명과 흥을 돋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립합창단’의 특별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려져 있는 시민들의 전..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11~12월 문화공연 개최

동두천시, 두드림뮤직센터 11~12월 문화공연 개최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11월 26일과 12월 10일, 24일 두드림뮤직센터 1층 공연장에서 문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두드림뮤직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1층 공연장에서 매월 2회 R&B, 힙합, 재즈,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무료 문화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오는 11~12월 공연도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공연을 준비하여 잔잔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11월 26일 공연에는 가수 모세를 비롯해 재즈보컬, 기타, 색소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

동두천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및 문화예술분야 재난지원금 추가 접수

동두천시, 예술인 창작지원금 및 문화예술분야 재난지원금 추가 접수

Nov 02, 2022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예술인 창작지원금 및 문화예술분야 재난지원금 미신청자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앞선 6~9월 1차 지원금 지급 때 놓친 대상자를 배려한 2차 접수를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지역예술인, 종교시설, 다중이용시설(노래연습장, PC방 및 게임장 등) 약 5개 업종 약 142개소(명)이며, 업종에 따라 50만원에서 150만원까지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동두천시청 문화체육과에서 직접 방문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동두천시 홈페이지 및 담당부서..

동두천시립도서관 9월 29일 클래식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성료

동두천시립도서관 9월 29일 클래식과 함께하는 북콘서트 성료

Sep 30,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지난 9월 29일 을 주제로 진행된 북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밝혔다. 이날 북콘서트는 지역작가 손순자의 시낭송 ‘그리움을 말한다’로 문을 열었으며 1부에서는 피아니스트 김용진이 ‘클래식을 감상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음악계의 핫이슈 콩쿠르 이야기와 클래식 공연 종류, 나에게 맞는 클래식 음악과 공연 선택하기 등 클래식 입문자들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강연하였다. 또 2부에서는 진행자 김용진과 성악가 김태일이 함께하는 ..

동두천시, 배우 황건과 함께하는 턱거리 올드팝 콘서트 개최

동두천시, 배우 황건과 함께하는 턱거리 올드팝 콘서트 개최

Sep 22,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2022 경기도 문화의 날 : 턱거리 음악이 흐르는 마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9월 30일 오후 7시 광암동다목적회관에서 ‘턱거리 올드팝 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SENSE 8’을 비롯해 SBS ‘사명대사’, 뮤지컬 ‘모비딕’ 등에 출연한 중견배우이자 ‘충무로 앙상블’의 보컬로도 활동하고 있는 배우 황건이 출연해 올드팝 위주로 팝음악을 선보일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시에 따르면, 60..

동두천실버팝오케스트라, 동두천시민을 위한 한마음 콘서트 개최

동두천실버팝오케스트라, 동두천시민을 위한 한마음 콘서트 개최

Sep 19, 2022 | 기자

 

지난 9월 17일, 캠프보산 야외무대에서는 동두천시민을 위한 한마음 콘서트가 열렸다. 동두천실버팝오케스트라(대표 김형식)가 주최하고,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 동두천예총(회장 김경식)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실버팝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연주와 함께 명보라, 이정성, 황애란, 김명식 등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사물놀이, 호른연주, 학춤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펼쳐졌다. 한편 이날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공연 초반 진행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후 햇볕이 다소 ..

동두천시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개최

동두천시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 ‘소요산愛 모두모여 버스킹’ 개최

Sep 14, 2022 | 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오는 17일(토) 소요문화생태공원 어린이 물놀이장에서 15시부터 20시까지(버스킹 공연 18~20시)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를 개최한다. ‘숲속의 두드림 콘서트’는 소요산 야외음악당, 소요별앤숲테마파크에 이어 가을의 시작을 만끽할 수 있는 9월, 소요산 소요문화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올해 마지막 콘서트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소요산愛 모모(모두모여) 버스킹”으로 페이스페인팅(15~20시), 스탬프랠리(17~20시), 버스킹 및 마술공연(18~2..

동두천시 중학교 1학년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동두천시 중학교 1학년 대상 찾아가는 문화예술 공연 개최

Aug 31, 2022 | 기자

 

동두천시가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8월 29일과 30일 이틀에 걸쳐 시민회관에서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공연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늘려 예술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힐링을 위한 ‘동두천 문화예술 공연 체험’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진행하였다. 공연 작품은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인 ‘오즈의 의류 수거함’을 기반으로 한 창작뮤지컬로 유쾌한 힐링과 감동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