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 성료

2022.12.14 15:20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남양주시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왕희)는 지난 13일 퇴계원읍 다목적회관에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작품전시회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린 발표회로 주민자치센터 북난타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무용, 통기타, 민요, 줌바 등 총 8개 팀의 활기찬 무대공연을 펼쳤으며, 캘리그라피, 민화반의 수준 높은 작품을 전시하며 지역주민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문흥기 퇴계원읍장은 “뜻깊고 알찬 행사를 만들어 주신 수강생분들과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퇴계원읍의 주민자치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왕희 퇴계원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늘 행사가 수강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내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 많은 주민들이 문화생활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문화

남양주시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공연 위한 국도비 3억7,000여만 원 확보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공연 위한 국도비 3억7,000여만 원 확보

Mar 28,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공연장 상주단체지원사업’, ‘공연예술유통 공모사업’ 및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약 3억7,000만 원을 확보했다. ‘공연장 상주단체지원사업’에는 경기도 최초로 상주단체 2개(극발전소301·입과손스튜디오)와 지역상주단체 1개(극단 즐거운사람들)가 선정돼 도비 약 1억8,200만 원을 확보했으며, 기획공연 3편과 신작공연 3편, 관객개발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해당 사업은 공연단체의 안..

양주시 ‘2024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성료

양주시 ‘2024년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성료

Mar 2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2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 ‘2024 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정통 클래식 명곡과 봄 분위기에 어울리는 한국 가곡 등 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공연 연출로, 음악회를 찾은 400여명의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2024년 희망찬 새봄을 맞아 양주시의 새로운 도약과 역점사업인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의 염원을 담아 기획된 이날 음악회는 1부(지휘 지현정)는..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 개최

남양주시립예술단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 개최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일 다산아트홀에서 신춘음악회 ‘아름다운 봄’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시립합창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준비했으며, 시민들이 봄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립합창단은 ‘황인의 노래’, ‘봄처녀’, ‘꽃구름 속에서 나물 캐는 처녀’ 등 봄을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가곡부터,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사랑의 묘약’, ‘마술피리’ 등 시민들이 사랑하는 오페라의 대표곡들을 노래했다. 또한..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2기 입학식 및 주광덕 시장 초청 특강 시간

남양주문화원,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2기 입학식 및 주광덕 시장 초청 특강 시간

Mar 08, 2024 | Q기자

 

남양주문화원(원장 김경돈)은 지난 6일 정약용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남양주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2기 입학식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김경돈 남양주문화원장, 진익주 문화아카데미 총원우회 회장·우영숙 고문·집행부, 문화원 임원 및 2기 입학생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김경돈 원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남양주문화아카데미는 문화, 예술, 인문학 등 다양한 커리큘럼과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차별화 된 교육프로그램 ..

남양주시, 문화예술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오는 14일까지 모집

남양주시, 문화예술 공모사업 보조사업자 오는 14일까지 모집

Mar 0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4일까지 2024년 문화예술 공모사업에 참여할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학교로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및 오케스트라, △전문예술 및 생활예술 활동지원,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등이며, 지원 규모는 약 4억 원 수준이다. 학교로 찾아가는 클래식 교실 및 오케스트라는 관내 초등학교에 방문해 연주와 함께 클래식 악기와 음악에 대해 설명을 하는 사업이며, 그 외 공모사업은 관내 예술인 ..

남양주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이색 공연 선보여

남양주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이색 공연 선보여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4일 상상N놀이터 5호점(도르르)에서 놀이와 체험이 어우러진 참여형 공연「종이 여왕과 이상한 토끼」를 관내 영유아가정 100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종이 여왕과 이상한 토끼」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문화가 있는 날’사업을 통해 운영하는 미취학 영유아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공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종이나라를 떠올리게 하는 무대와 블랙라이트 공간, 그림자극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이며, 관람하는 영유아 모두가 공연에 ..

양주시, 19일까지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양주시, 19일까지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Feb 05,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5일부터 19일까지 ‘문화예술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관내 문화예술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단체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양주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 분야는 문학, 시각, 공연, 지역예술, 청소년 문예활동 등이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총예산액은 6천만원이며, 단체 당 1개사업을 행사규모 및 내용 등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1차 ..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개최

Dec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는 지난 23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제8회 이웃사랑나눔 송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에는 조응천 국회의원, 국민의힘 심장수 남양주갑 당협위원장, 이석균 도의원,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을 비롯한 남양주 시의원 등 각계각층의 많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의 아프리칸심포니 연주를 비롯해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의 감동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 앞서 화도주민..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뮤직 피크닉 12월 ‘Happy Holiday’ 공연 성료

남양주시 평내도서관, 뮤직 피크닉 12월 ‘Happy Holiday’ 공연 성료

Dec 18,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평내도서관은 지난 16일 올해 마지막 「뮤직 피크닉」 행사를 개최했다. 뮤직 피크닉은 평소 음악회나 공연장을 찾기 힘든 시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클래식 공연과 북콘서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문화 공연 프로그램이다. 행사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열렸다. 올해 총 11회의 공연이 진행됐으며, 23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문화생활을 즐겼다. 이날 공연은 ‘Happy Holiday’를 주제로 , 등 겨울과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따뜻..

남양주시, 영유아 관객을 위한 참여형 공연 성료

남양주시, 영유아 관객을 위한 참여형 공연 성료

Dec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월 25일(수), 11월 25일(토), 12월 2일(토) 정약용도서관 공연장 및 어린이비전센터 강당에서 영유아와 함께한 공연 3편을 운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세 차례 공연에는 영유아 및 가족 총 780명이 관람했다.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어린이 연극 ‘개굴개굴 고래고래’는 그림자극과 인형극을 중심으로 펼쳐졌으며, 공연 중 관람객과 함께 에그쉐이크 연주로 빗소리를 창작해내는 순서도 진행됐다. 또한, 제주도를 배경으로 친구에 대한..

남양주시, 체험으로 배우는‘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개최

남양주시, 체험으로 배우는‘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개최

Nov 0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영유아 기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23년 영유아 안전 축제’는 행정안전부의‘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행정안전부와 남양주시가 공동 주최하며, 남양주시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이동식 종합안전체험관’으로 운영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일상에서 일어날 수..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 성료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 성료

Oct 27, 2023 | Q기자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4일에 열린 ‘마음치유, 봄처럼’특별 전시회가 참관객들로 전시장을 가득 메우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마음치유, 봄처럼’은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문화예술 운영단체가 협력해 치매고위험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예술치료사들과 함께 미술, 연극, 음악, 무용 활동 중심의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예술치유 프로그램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6개월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예술 체험을 하며 만든 팝아트 자화상, 도자기공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