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군포시

군포시, 국내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최대 200만원 지원

군포시, 국내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최대 200만원 지원

Feb 15, 2024 | Q기자

 

군포시가 2024년 상반기 국내전시회 개별 참가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국내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기업 매출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모집 대상은 2024년 상반기(1월~6월)에 개최되는 국내전시회에 개별적으로 참가하고자 하는 군포시 소재(본사 또는 공장) 제조 중소기업으로 제품 신뢰성, 기업경쟁력 등을 평가하여 20개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전시회 ..

군포시 그림책꿈마루, 가을 낭만 음악회 개최

군포시 그림책꿈마루, 가을 낭만 음악회 개최

Nov 09, 2023 | Q기자

 

군포시 그림책꿈마루(관장 안병훈)는 개관 100일을 앞두고 오는 18일 오후 5시 그림책꿈마루 상부공원에서 가을 낭만 음악회를 개최한다. 아나운서 김병찬이 진행하고 가수 이용, 유심초, 바리톤 염현준, 소프라노 류수진, 어니스트뮤직 재즈밴드, 신원균 등이 출연해 다촘운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 관람은 무료로 그림책꿈마루 홈페이지(https://www.gunpo.go.kr/picturebook/)를 통해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으며 당일 상황에 따라 추가 현..

군포재가노인자원서비스센터,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군포재가노인자원서비스센터,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Nov 07, 2023 | Q기자

 

군포재가노인자원서비스센터는 지난 10월 25,26일 2일간 산본2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어르신 사회활동참여 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해봄‘ 활동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 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해봄’은 2021년~2023년 3년 연속 (재)바보의나눔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활동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걷기 동호회·공예·사진작가·자원봉사단 활동의 사진·영상·작품을 전시하였고 한지공예·보석십자수·자수·도자기공예 등 어르신들의 재능기부형 공예작품 1..

군포시 “모두가 주인공이에요”  ‘온 스테이지,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

군포시 “모두가 주인공이에요” ‘온 스테이지,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

Jul 05, 2023 | Q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군포양정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지난 4월부터 연습해온 연극 ‘온 스테이지(On Stage),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를 6월 23일(금), 27일(화) 이틀에 걸쳐 광정동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발표했다. ‘온 스테이지(On Stage),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2023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군포양정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6학년 학급별..

군포시, 김찬용 전시해설가 초청 ‘예술로 살아가기’ 특별강연

군포시, 김찬용 전시해설가 초청 ‘예술로 살아가기’ 특별강연

Jun 20, 2023 | Q기자

 

예술은 소위 돈을 버는 일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그럼에도 삶에 예술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예술은 우리의 삶을 사색하고 사유하게 한다. 나이가 들면서 새로운 것에 무뎌진 마음을 새롭게 이끄는 기회를 주기도 한다. 군포시는 김찬용 전시해설가(도슨트)를 강사로 초청하여 중장년층들이 예술을 한걸음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예술로 살아가기’ 특별강연을 마련한다. 강연내용은 전시해설가로 살아보기, 미술을 만나보기 좋은 나이-지금, 80대의 청년을 만나다-데이비드 호크니,..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주민설명회 개최

Feb 14, 2023 | Q기자

 

군포시는 오는 2월 17일(금) 15:00~ 17:00, 군포문화예술회관 세미나실에서 군포예술회관 주변 아파트 주민과 관심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군포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 개선공사 관련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은 자유로운 버스킹 장소로 만들어졌으나, 무대가 낡고 좁아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음향시설과 바닥재질이 부적합하여 청소년들이 춤추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야외공연장 개선공사를 통하여 낙후된 무대와 유명무실한 분수대를 합쳐서 메인 무대를 확장하고..

군포시, 2023년 상반기 국내외 전시회 참가 기업 지원사업 시행

군포시, 2023년 상반기 국내외 전시회 참가 기업 지원사업 시행

Jan 26, 2023 | Q기자

 

군포시(시장 하은호)가 26일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2023 국내외 전시회 참가 기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공고했다. 이 사업은 올해 상반기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참가 기업의 참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군포시에 소재(본사 또는 공장)하는 중소 제조 기업이다. 지원 규모는 전시회 부스 임차비 100% 및 장치비와 홍보비 60%로 기업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한다. 해외전시는 600만원까지다. 온라인..

군포시, 낡은 책에 아이디어 더한 ‘책 업사이클링 전시회’

군포시, 낡은 책에 아이디어 더한 ‘책 업사이클링 전시회’

Dec 12, 2022 | Q기자

 

군포시 도서관정책과에서는 13일부터 12월 20일까지 8일간 중앙도서관 1층 오픈갤러리에 오래되고 낡은 책에 새로운 창작 아이디어를 불어 넣은 업사이클링 작품 150여 점을 전시한다. 이 전시회는 ‘책을 고치고 수리하다(이하 책고수)’ 동아리 회원들이 2022년 한 해 동안 만들어낸 작품들을 ‘환경지킴이, 예술가의 손짓, 제본가의 시간, 산타의 초대, 문명의 경험, 카페 나들이, 자연의 정원’ 총 6개의 주제별 코너로 선보인다. 책고수 동아리의 주요 활동으로는 ▲ 훼손된 ..

군포시의회, 도시 문화예술 발전 방안 모색

군포시의회, 도시 문화예술 발전 방안 모색

Nov 05, 2022 | Q기자

 

제9대 군포시의회(의장 이길호)가 문화예술 분야에서 사람 중심의 특화 콘텐츠 개발, 환경․과학 교육 다양화, 취약계층 서비스 등 참신한 시도를 하는 지역 내 2030 세대를 초빙해 토론회를 개최했다. ‘군포시 문화예술 발전 방안 모색’을 주제로 한 이번 토론회는 박상현 의원이 주관했고, 밴드플랫폼 유밴의 송태일 대표가 발제자로 나섰으며, 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 박관익 위원장과 콘텐츠79 문현철 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먼저 이날 발제를 맡은 송태일 대표는 ‘..

한국 근현대사 담은‘2022 칸타타 레볼루션’, 군포·성남에서 무료 공연

한국 근현대사 담은‘2022 칸타타 레볼루션’, 군포·성남에서 무료 공연

Oct 07, 2022 | 기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 이하 사업회)는 오는 10월 12일(수)과 18일(화) 군포와 성남에서‘2022 칸타타 레볼루션’을 개최한다. ‘칸타타 레볼루션’은 한국 근현대사를 오케스트라 음악과 합창, 무용으로 풀어낸 공연으로 사업회와 경기도민주화운동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이해학, 이하 추진위)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클래식 공연이다. 공연은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부는 오병희 작곡의 를 주제로 구한말의 혼란과 동학농민혁명, 3·1운동, 광복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