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구리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 개최

2021.11.16 15:14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If you can’t beat them, Join them!)’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오는 1218‘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기술에 대한 다양한 체험행사)대학생 lol 국가대표 선수의 해설이 함께하는 너른고을 청소년 E-Sports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기술 체험행사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기술 드론, 미디어 콘텐츠 제작, 3D 프린팅, 코딩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를 청소년수련관 1층에 마련, 시간대별 사전예약제로 진행한다.


또한, ‘너른고을 청소년 E-Sports 대회는 청소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개최해 결승전은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할 계획이다.


행사 참가신청은 오는 1211일까지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gjyouth.or.kr)를 참조하면 된다.


조기연 청소년수련관장은 이번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이 관내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기술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문화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Mar 21, 2024 | Q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4월 20일(토) 1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세계적인 클래식 실내악 앙상블인 를 개최한다. 는 유럽을 중심으로 음악페스티벌과 오케스트라에서 협연을 펼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티스트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네 악기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연주를 통해 실내악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브람스 등 대중에게 친숙한 작곡가들의 곡을 챔버 음악의 감성을 한껏 살려 섬세하고, 서정적으..

구리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 추모 낭독공연 성료

구리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 추모 낭독공연 성료

Mar 16,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를 기억하고 작가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하는 12번째 낭독공연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구리시립도서관은 작가가 타계한 다음 해인 2012년부터 매년 추모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동화 「자전거 도둑」을 재해석해 복합예술 공연 콘텐츠로 개발했다. 공연을 통해 다양한 감각으로 작품을 마주하고 공감각적 독서 체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문학이라는 장르를 새롭게..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 개최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 개최

Mar 06, 2024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지난 5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나봉특강은 ‘나는 자원봉사자입니다!’라는 뜻의 줄임말로, 그동안 자원봉사로 지친 자원봉사자에게 명사 특강과 문화공연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은 TV 프로그램 어쩌다 어른의 MC이자 아주대 교수로 재직 중인 김경일 교수로부터 인생에서 반복되는 시련을 이..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갑진년 첫 공연 김덕수패 사물놀이 X 앙상블 시나위의   개최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갑진년 첫 공연 김덕수패 사물놀이 X 앙상블 시나위의 개최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한 해의 시작을 의미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구리시민의 행복을 기원하고 그 의미를 살리기 위해 김덕수패 사물놀이와 앙상블 시나위가 함께하는 공연을 개최한다. 는 한국 전통음악의 어제와 내일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다. 김덕수패 사물놀이가 문굿을 통해 신년의 힘찬 시작을 알리며 신명나는 전통 풍물놀이 한마당으로 관객을 이끈다. 아울러, 전통음악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앙상블 시나위가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펼쳐 보임으로써 한국 전통 예술을..

구리시, 제12회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낭독 공연 개최

구리시, 제12회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낭독 공연 개최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를 기억하고 작가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하며 그리움을 나누기 위해 오는 3월 1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추모 낭독공연을 개최한다. 1970년 장편소설 「나목」으로 등단한 한국문학의 거목 박완서 작가는 1998년부터 구리시 아치울 마을에 정착해 2011년 타계하기 전까지 구리시에서 집필활동을 전개했다. 구리시립도서관은 작가가 타계한 다음 해인 2012년부터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라는 타이틀로 매년 추모 공연을 개최해 ..

구리문화원과 初代 장의진 구리시장, 서예작품 기증 협약식 가져

구리문화원과 初代 장의진 구리시장, 서예작품 기증 협약식 가져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은 지난 6일 구리문화원 강당에서 初代 장의진 구리시장과 서예작품 기증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 협약식은 장의진 前구리시장이 평생을 걸쳐 집필한 서예작품 19점을 구리문화원에 영구 기증하며 개최됐다. 협약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문화원 부원장단,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장의진 前시장의 뜻을 기리고 자리를 빛냈다. 충북 부지사로 공직생활을 마감한 장의진 前시장은 1986년 구리시 초대 시장으로 취임해 2년간 재직하며 구리시 발전의 기틀과 초..

구리시 음악창작소, ‘Made In Guri’ 특별공연(쇼케이스) 개최

구리시 음악창작소, ‘Made In Guri’ 특별공연(쇼케이스) 개최

Dec 07,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2월 9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아마추어 지역음악인 음원제작 지원사업인 ‘Made In Guri’ 특별공연(쇼케이스)을 개최한다. ‘Made In Guri’는 올해 3월 공모를 시작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3팀의 지역음악인들에게 전문 프로듀싱,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 등 음원제작과 함께 프로필 촬영, 뮤직비디오 제작 등 프로덕션 전반에 걸친 지원을 통해 음반시장 진출과 전문 음악인으로서의 자립역량을 돕는 사업이다. 사업에 ..

구리문화원, 제28기 문화학교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구리문화원, 제28기 문화학교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Nov 2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4일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 주최로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제28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리문화원의 제28기 문화학교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무대였다. 구리문화원 문화학교는 시민의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 1995년도에 개설되어 올해로 28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행사에는 지영호 복지문화국장과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등 내빈과 문화원 임원, 회원 등 180..

구리시, 시 홍보대사로 가수‘울랄라세션’,‘경서예지’ 위촉

구리시, 시 홍보대사로 가수‘울랄라세션’,‘경서예지’ 위촉

Nov 2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7일 시장실에서 가수 울랄라세션과 경서예지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에 구리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울랄라세션은 뛰어난 가창력과 재치 넘치는 퍼포먼스로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왕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두각을 드러냈다. 멤버 김명훈은 구리시 유튜브 ‘아재의 참견’이라는 콘텐츠에 출연해 시정 홍보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하기도 했다. 여성듀오 경서예지는 지난 10월에 열린 구리 코..

구리문화원,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진행

구리문화원,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진행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은 문화원 회원들과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강원도 화천 일대에서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답사는 1차 논산답사, 2차 연천답사에 이은 세 번째 답사이며, 곡운구곡, 화천박물관, 평화의 댐, 비목공원, 꺼먹다리, 파로호 방문 등 역사의 현장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곡운구곡은 성리학자 김수증 선생의 호를 따서 이름 지어진 강원도 기념물인데, 화가 조세걸에게 부탁하여 ‘곡운구곡도’를 남길 정도로 아름다운 곳으로,..

구리시, ‘나도 가수다’ 구리시민 릴레이 주말 라이브 공연 진행

구리시, ‘나도 가수다’ 구리시민 릴레이 주말 라이브 공연 진행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민이 릴레이로 진행하는 주말 콘서트인 ‘G-Stage On(구리 라이브 무대)’을 올해 3월 25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G-Stage On’은 구리시민들에게 공연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아마추어 직장인밴드 육성을 통해 구리시를 직장인 및 인디밴드 거점도시로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공연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구리시 음악창작소의 멀티 스튜디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다만, 오는 10월 28일(토) 오후 2시에 진행되는 공연은 구리시민..

구리문화재단, 이탈리아 아르테미스 무용단 내한공연 성료

구리문화재단, 이탈리아 아르테미스 무용단 내한공연 성료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0월 22일 구리아트홀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이탈리아 아르테미스(Artemis Danza) 무용단 「괴짜들: 페데리코 펠리니를 향한 화려한 오마주」가 막을 내렸다. 구리문화재단이 준비한 이번 기획 공연은 제23회 이탈리아 언어주간에 개최되어 내한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내한공연은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감독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영화의 거장 페데리코 펠리니의 작품을 모아 무용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아르테미스 무용단은 , , , , 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