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구리시

구리시 동구동, ‘동구 북 콘서트’詩 낭송회 개최

구리시 동구동, ‘동구 북 콘서트’詩 낭송회 개최

Apr 18,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지난 16일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승현) 특화사업으로 詩 낭송가와 詩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동구 book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book 콘서트는 김건영 동구동장의 축시, 이해인 시인의 ‘조그만 행복’ 낭송을 시작으로, 시 소리를 담다(대표 조미선) 시인들이 ▲1부에서 ‘따뜻한 행진’을 주제로 달빛을 깨물다(이원규), 인연서설(문병란) 등을 낭송했다. ▲2부에는 ‘시는 꿈이다’라는 주제로 나..

구리시, 구리시민 릴레이 주말 라이브 공연  ‘G-Stage On’ 진행

구리시, 구리시민 릴레이 주말 라이브 공연 ‘G-Stage On’ 진행

Apr 12,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민이 릴레이로 진행하는 주말 콘서트인 ‘G-Stage On(구리 라이브 무대)’을 오는 4월 13일부터 진행한다. ‘G-Stage On’은 시민들을 위한 공연무대 기회 제공과 아마추어 직장인밴드 육성 등 구리시민의 음악 문화 향유를 위한 사업이다. 공연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구리전통시장 및 구리도심 공원에서 버스킹 공연(야외)과 넷째 주 토요일 구리시 음악창작소의 멀티 스튜디오(실내)에서 진행된다. 첫 무대는 4월 13일 오후 4시에 구리..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구리문화재단, 텔아비브 챔버 앙상블 내한공연 선보여

Mar 21, 2024 | Q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4월 20일(토) 17시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세계적인 클래식 실내악 앙상블인 를 개최한다. 는 유럽을 중심으로 음악페스티벌과 오케스트라에서 협연을 펼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아티스트들이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 네 악기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연주를 통해 실내악의 매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낼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차르트, 브람스 등 대중에게 친숙한 작곡가들의 곡을 챔버 음악의 감성을 한껏 살려 섬세하고, 서정적으..

구리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 추모 낭독공연 성료

구리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 추모 낭독공연 성료

Mar 16,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를 기억하고 작가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하는 12번째 낭독공연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구리시립도서관은 작가가 타계한 다음 해인 2012년부터 매년 추모공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동화 「자전거 도둑」을 재해석해 복합예술 공연 콘텐츠로 개발했다. 공연을 통해 다양한 감각으로 작품을 마주하고 공감각적 독서 체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문학이라는 장르를 새롭게..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 개최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 개최

Mar 06, 2024 | Q편집부기자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지난 5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나봉특강은 ‘나는 자원봉사자입니다!’라는 뜻의 줄임말로, 그동안 자원봉사로 지친 자원봉사자에게 명사 특강과 문화공연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나봉특강 및 문화공연은 TV 프로그램 어쩌다 어른의 MC이자 아주대 교수로 재직 중인 김경일 교수로부터 인생에서 반복되는 시련을 이..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갑진년 첫 공연 김덕수패 사물놀이 X 앙상블 시나위

구리시 구리문화재단, 갑진년 첫 공연 김덕수패 사물놀이 X 앙상블 시나위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한 해의 시작을 의미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구리시민의 행복을 기원하고 그 의미를 살리기 위해 김덕수패 사물놀이와 앙상블 시나위가 함께하는 공연을 개최한다. 는 한국 전통음악의 어제와 내일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다. 김덕수패 사물놀이가 문굿을 통해 신년의 힘찬 시작을 알리며 신명나는 전통 풍물놀이 한마당으로 관객을 이끈다. 아울러, 전통음악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는 앙상블 시나위가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펼쳐 보임으로써 한국 전통 예술을..

구리시, 제12회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낭독 공연 개최

구리시, 제12회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낭독 공연 개최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박완서 작가 타계 13주기를 기억하고 작가의 문학적 업적을 추모하며 그리움을 나누기 위해 오는 3월 13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추모 낭독공연을 개최한다. 1970년 장편소설 「나목」으로 등단한 한국문학의 거목 박완서 작가는 1998년부터 구리시 아치울 마을에 정착해 2011년 타계하기 전까지 구리시에서 집필활동을 전개했다. 구리시립도서관은 작가가 타계한 다음 해인 2012년부터 ‘박완서, 배우가 다시 읽다’라는 타이틀로 매년 추모 공연을 개최해 ..

구리문화원과 初代 장의진 구리시장, 서예작품 기증 협약식 가져

구리문화원과 初代 장의진 구리시장, 서예작품 기증 협약식 가져

Feb 07,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은 지난 6일 구리문화원 강당에서 初代 장의진 구리시장과 서예작품 기증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 협약식은 장의진 前구리시장이 평생을 걸쳐 집필한 서예작품 19점을 구리문화원에 영구 기증하며 개최됐다. 협약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문화원 부원장단,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장의진 前시장의 뜻을 기리고 자리를 빛냈다. 충북 부지사로 공직생활을 마감한 장의진 前시장은 1986년 구리시 초대 시장으로 취임해 2년간 재직하며 구리시 발전의 기틀과 초..

구리시 음악창작소, ‘Made In Guri’ 특별공연(쇼케이스) 개최

구리시 음악창작소, ‘Made In Guri’ 특별공연(쇼케이스) 개최

Dec 07,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2월 9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아마추어 지역음악인 음원제작 지원사업인 ‘Made In Guri’ 특별공연(쇼케이스)을 개최한다. ‘Made In Guri’는 올해 3월 공모를 시작으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3팀의 지역음악인들에게 전문 프로듀싱, 레코딩, 믹싱, 마스터링 등 음원제작과 함께 프로필 촬영, 뮤직비디오 제작 등 프로덕션 전반에 걸친 지원을 통해 음반시장 진출과 전문 음악인으로서의 자립역량을 돕는 사업이다. 사업에 ..

구리문화원, 제28기 문화학교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구리문화원, 제28기 문화학교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Nov 2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4일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 주최로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제28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리문화원의 제28기 문화학교 수강생들이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무대였다. 구리문화원 문화학교는 시민의 문화복지 실현을 위해 1995년도에 개설되어 올해로 28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행사에는 지영호 복지문화국장과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등 내빈과 문화원 임원, 회원 등 180..

구리시, 시 홍보대사로 가수‘울랄라세션’,‘경서예지’ 위촉

구리시, 시 홍보대사로 가수‘울랄라세션’,‘경서예지’ 위촉

Nov 29,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7일 시장실에서 가수 울랄라세션과 경서예지를 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번에 구리시 홍보대사로 위촉된 울랄라세션은 뛰어난 가창력과 재치 넘치는 퍼포먼스로 대중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왕으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두각을 드러냈다. 멤버 김명훈은 구리시 유튜브 ‘아재의 참견’이라는 콘텐츠에 출연해 시정 홍보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전하기도 했다. 여성듀오 경서예지는 지난 10월에 열린 구리 코..

구리문화원,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진행

구리문화원,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 진행

Nov 2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은 문화원 회원들과 구리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15일 강원도 화천 일대에서 ‘이야기가 있는 문화유적답사’를 진행했다. 이번 답사는 1차 논산답사, 2차 연천답사에 이은 세 번째 답사이며, 곡운구곡, 화천박물관, 평화의 댐, 비목공원, 꺼먹다리, 파로호 방문 등 역사의 현장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곡운구곡은 성리학자 김수증 선생의 호를 따서 이름 지어진 강원도 기념물인데, 화가 조세걸에게 부탁하여 ‘곡운구곡도’를 남길 정도로 아름다운 곳으로,..

구리시, ‘나도 가수다’ 구리시민 릴레이 주말 라이브 공연 진행

구리시, ‘나도 가수다’ 구리시민 릴레이 주말 라이브 공연 진행

Oct 2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민이 릴레이로 진행하는 주말 콘서트인 ‘G-Stage On(구리 라이브 무대)’을 올해 3월 25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G-Stage On’은 구리시민들에게 공연무대 기회를 제공하고, 더불어 아마추어 직장인밴드 육성을 통해 구리시를 직장인 및 인디밴드 거점도시로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공연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구리시 음악창작소의 멀티 스튜디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다만, 오는 10월 28일(토) 오후 2시에 진행되는 공연은 구리시민..

구리문화재단, 이탈리아 아르테미스 무용단 내한공연 성료

구리문화재단, 이탈리아 아르테미스 무용단 내한공연 성료

Oct 2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0월 22일 구리아트홀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 이탈리아 아르테미스(Artemis Danza) 무용단 「괴짜들: 페데리코 펠리니를 향한 화려한 오마주」가 막을 내렸다. 구리문화재단이 준비한 이번 기획 공연은 제23회 이탈리아 언어주간에 개최되어 내한공연의 의미를 더했다. 이번 내한공연은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영화감독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영화의 거장 페데리코 펠리니의 작품을 모아 무용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아르테미스 무용단은 , , , , 카..

구리시, 2023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 성황리 종료

구리시, 2023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 성황리 종료

Oct 17,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한 ‘2023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가 약 30만 명의 관람객이 찾은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41,800㎡의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구리 코스모스 가을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축제 기간동안 유명 가수와 지역예술인들의 풍성한 무대공연이 펼쳐졌고, 도심 속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등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

구리시 곤충생태관, ‘곤충아트 특별전시회’ 운영

구리시 곤충생태관, ‘곤충아트 특별전시회’ 운영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0월 24일부터 29일까지 구리시 곤충생태관 표본실에서 ‘곤충아트 특별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곤충생태관에서 죽은 곤충을 재료로 만든 곤충아트 작품과 외국곤충 표본 디오라마, 곤충 사진 등 곤충과 예술이 만나 아름다운 작품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이 직접 카드에 곤충을 그리고 카드를 전시할 수 있는 체험의 장도 마련돼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곤충생태관이 이번 곤충아트 특별전시회를 통해 환경과 생태적 전시 공간에서 예술의..

구리시, 치매인식개선 연극‘청춘연가’공연 성료

구리시, 치매인식개선 연극‘청춘연가’공연 성료

Oct 1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2일 구리문화재단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2회에 걸쳐 진행한 치매인식개선 연극 공연이 1,000여 시민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극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해 치매를 주제로 초로기 치매에 걸린 중년 여인이 가족과 사랑하는 배우자와의 삶을 조명하며 풀어낸 인생 공연으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며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하고자 마련됐다. 공연 연출에는 치매 전문 제작 극단인 ‘학오’가 맡았고, ..

구리시, 2023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 개최

구리시, 2023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 개최

Oct 06,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시를 넘어 수도권의 대표 가을꽃 축제로 자리잡은‘2023 구리 코스모스 한강예술제’를 개최한다. 시는 2001년부터 2019년까지 ‘구리 코스모스 축제’를 매년 개최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간 축제를 중단해왔다. 4년 만에 재개되는 올해 축제는 현재 구리한강시민공원 내 국책사업인 ‘포천~구리~세종 도로 한강 교각 공사’와 가족힐링캠핑장, 수국특화단지 조성 등으로 코스모스꽃 단..

구리시, 안영기 前문화원장으로부터 백미 200포 전달받아

구리시, 안영기 前문화원장으로부터 백미 200포 전달받아

Sep 2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0일 안영기 前문화원장으로부터 백미 200포를 전달받았다. 이날 전달식은 백경현 구리시장, 안영기 前문화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안영기 前문화원장은 제8대 구리문화원장으로 취임한 후, 구리시민의 문화 향유 증진과 지역문화 창달에 이바지한 바 있다. 이번 기부에서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햅쌀 200포를 기부했으며, 구리은혜의집·구리시아동보호전문기관·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12개소 및..

구리문화원, 제25회 경기도민속예술제 참가

구리문화원, 제25회 경기도민속예술제 참가

Sep 15, 2023 | Q기자

 

구리문화원(원장 탄성은)은 오는 9월 15일 15시, 구리시 왕숙천 1교 다리밑 일대(수택동 205-4번지 일원)에서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경기도 31개 시·군 문화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제25회 경기도민속예술제’에서 구리 대표 민속놀이 를 재현한다. 는 구리시 토평동 벌말과 돌섬 사이의 나무다리에서 정월대보름을 전후해 온 동네가 떠들썩하게 놀던 구리전통 민속놀이다. 송파산대놀이와 서울답교놀이 보유자 한유성 선생의 고증으로 구리문화원에서 발굴해 경기도민속예술제에 199..

구리시, 제10회 왕숙천 음악회 개최

구리시, 제10회 왕숙천 음악회 개최

Aug 28,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주최하고 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이 주관하는 「2023 제10회 왕숙천 음악회」가 오는 8월 26일(토) 19시 왕숙교 아래 잔디광장(수택동 363-3)에서 열린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왕숙천 음악회」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구리아트홀에서 진행됐으며, 올해 왕숙천에서 다시 개최되어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제5회 수택1동 왕숙천 주민화합 별빛축제」와 함께 개최돼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축제의..

구리시, 가수 전미경 홍보대사 위촉

구리시, 가수 전미경 홍보대사 위촉

Jul 2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4일 가수 전미경 씨를 구리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전미경 가수는 1995년 1월부터 6개월간 KBS2TV에서 방영된 ‘장녹수’드라마 주제가를 불러 큰 인기를 얻었고, 이후 ‘해바라기꽃’, ‘탱고의 남자’, ‘마포는 내 사랑’, ‘힘내요 우리(대한민국)’, ‘미운남자’ 등을 발표하며 최근까지 각종 음악프로그램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앞으로 2년 동안 구리시 홍보대사로서 시의 주요 행사 및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시..

구리시립합창단, 제69회 행복콘서트 ‘7080 갬성카페’개최

구리시립합창단, 제69회 행복콘서트 ‘7080 갬성카페’개최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7월 27일 11시 30분에 ‘제69회 시립합창단 행복콘서트’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복콘서트는 라는 주제로 ‘Moon river’, ‘Yesterday’,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등 추억의 팝송과 가요를 구리시립합창단만의 색깔로 편곡해 노래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립합창단의 이번 행복콘서트는 특별히 관람객들에게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특별한 무대로 준비했다. 구리시는 매달 개최되는 시립합창단의 행복콘서..

구리문화재단, 출범 3주년 기념 첫 번째 기획공연 성료

구리문화재단, 출범 3주년 기념 첫 번째 기획공연 성료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지난 15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에서 진행된 「뮤지컬 갈라콘서트」가 관객들의 큰 성원 속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출범 3주년을 기념해 구리문화재단이 준비한 세 편의 기획공연 중 첫 번째 공연인「뮤지컬 갈라콘서트」는 티켓 오픈 10분 만에 매진되며, 공연의 막이 오르기 전부터 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콘서트는 대표 잉꼬부부이자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 손준호, 그리고 뮤지컬 배우로 대중에게 더욱 친숙해진 가수 이지훈..

구리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 입법예고

구리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안 입법예고

Jun 2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구리시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예술인 기회소득’은 사회에서 가치를 창출하지만, 보상받지 못하는 예술인들에게 일정 기간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이다. 경기도와 구리시가 공동으로 재원을 부담해 예술활동증명유효자 중 개인소득이 중위소득 120% 이하인 대상자들에게 연 15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예술인 기회소득 지급을 위한 ▲지급 대상 및 지급 신청 ▲소득 및 재..

구리문화재단, 2023년 예술인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구리문화재단, 2023년 예술인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n 28, 2023 | Q편집부기자

 

(재)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6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구리시 곳곳에서 예술 활동을 펼칠 ‘2023년 예술인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예술인지원사업은 경기문화재단 협력 공모사업인 와 구리문화재단이 새롭게 선보이는 2가지로 시행된다. 는 경기도에 주소지를 둔 기초예술 분야(문학·시각·공연·전통예술)의 전문예술인(단체)과 구리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생활예술동호회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예술인 지원금은 개인 최대 500만 원, 단체 최대 1,000만 원이며, ▲..

구리문화재단,  참여 예술인 모집

구리문화재단, 참여 예술인 모집

May 30,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은 오는 6월 6일까지 기획전시 에 참여할 청년예술인을 모집한다. 은 구리시의 청년 정책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전문 예술인으로서 진입 단계에 있는 시각예술 분야의 청년 예술인 6팀을 선발해 3팀씩 2회에 걸쳐 진행되는 릴레이 단체 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각자 닉네임과 모션을 정하고 둘러앉아 즐기는 게임에서 착안한 기획전시로,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창작해 온 청년 예술인들이 모여 자신만의 작업방식과 예술관을 정리하고, 일반 관..

구리시, 제68회 시립합창단 행복콘서트 개최

구리시, 제68회 시립합창단 행복콘서트 개최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 25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제68회 시립합창단 행복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복콘서트는 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OST로도 유명한‘에델바이스’, ‘엄마가 딸에게’ 등 어머니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노래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페라 자니 스키키 중 ‘O mio babbino caro’와 라 트라비아타 중 ‘Di Provenza il mar’ 등 오페라 아리아 두 곡을 통해 아버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시소..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사람꽃 만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사람꽃 만발

May 16,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다시 돌아온 구리 봄날, 한강을 물들이다’라는 슬로건으로 4년 만에 부활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진행된 이번 축제에서 봄꽃 나들이에 목말라하던 27만여 명의 시민과 나들이객이 구리한강시민공원을 방문해 즐거움을 만끽했다. 먼저 5월 따스한 햇살이 내리쬐는 화창한 하늘 아래 시원한 한강변에 조성된 61,000㎡ 규모의 유채꽃 단지에서는 노란 꽃잎을 배경으로 가족과 연인들이 사진을 찍..

구리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개최

구리시,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 개최

May 0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구리시 대표 봄 축제인 ‘2023 구리 유채꽃 한강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축제는 유채꽃 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그리움과 유채꽃의 꽃말인 ‘쾌활함’의 의미를 담아, ‘다시 돌아온 구리 봄날, 한강을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다만, 현재 구리한강시민공원 내 국책사업 ‘포천~구리~안성~세종 도로 한강 교량 공사’등의 영향으로 유채꽃 단지가 주요 행사장과 다소 멀리 떨..

구리시, ‘만화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전시회 개최

구리시, ‘만화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전시회 개최

Apr 25,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고구려대장간마을 전시관 1층에서 ‘만화로 만나는 고구려대장간마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022년 경기도 문화의 날 지원사업’으로 실시했던 고구려 창작 만화를 전시회 소재로 연출한 것이다. 만화 제목은 투구에 핀 들꽃(부제-고구려대장간마을 장수 이야기)이며, 내용은 1,500년 전 고구려가 백제와 한강 유역을 두고 전쟁을 벌일 때 용맹하기로 이름난 장수가 고구려대장간마을로 오게 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구리문화원, 제27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구리문화원, 제27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 개최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2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1층 공연장에서 구리문화원(원장 안영기) 주최로 “제27기 문화학교 수료식 및 작품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백경현 구리시장, 박석윤 윤호중 국회의원 보좌관, 구리문인협회 전수림 회장, 구리지체장애인협회 박해일 회장, 구리무공자회 이승우 회장과 문화원 임원 및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에는 문화학교 18개 반, 총 71명이 수료했으며, 20명이 우수 표창을 받았다. 작품발표회에서는 가야금..

구리시 작은도서관 북콘서트 운영

구리시 작은도서관 북콘서트 운영

Oct 06, 2022 |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토평도서관에서는 책과 음악, 체험이 어우러진 작은도서관 북콘서트 행사를 오는 10월 19일 19시부터 갈매동 소재 사립작은도서관인 “빛소어린이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작은도서관 북콘서트는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사립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하여 진행하는 사업으로서 구리시민들에게 가을 밤 일상 속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요를 재즈곡으로 편곡하여 세련되면서 감수성..

구리문화재단, [닿·담·닮 : 예술에 닿아, 기술을 담고, 서로 닮다]

구리문화재단, [닿·담·닮 : 예술에 닿아, 기술을 담고, 서로 닮다]

Sep 22, 2022 | 기자

 

구리문화재단(이사장 백경현)이 9월 26일부터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닿·담·닮 : 기술에 닿아, 예술을 담고, 서로 닮다」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에 닿아, 예술을 담고, 서로 닮다’라는 슬로건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그리고 구리문화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대상으로 수강생 30명씩 각 기수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https://w..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 개최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 개최

Nov 16, 2021 | 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피할 수 없으면, 즐겨라(If you can’t beat them, Join them!)’라는 모토를 바탕으로 오는 12월 18일 ‘2021년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메이커스페이스 페스티벌’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기술에 대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前)대학생 lol 국가대표 선수의 해설이 함께하는 너른고을 청소년 E-Sports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기술 체험행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남한산성아트홀, 2021 하반기 명품공연 몰려온다”

“남한산성아트홀, 2021 하반기 명품공연 몰려온다”

Jun 24, 2021 | 편집부기자

 

지난 5월 대규모 출범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재)광주시문화재단이 올 하반기 남한산성아트홀의 기획공연으로 다채로운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공연은 오는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펼쳐지는 국립오페라단의 ‘라 트라비아타’ 전막 오페라 공연이다. 이 작품은 오페라의 거장 주세페 베르디가 남긴 가장 진실하고 순수한 사랑의 오페라로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공연되는 작품 중 하나이다. 절제된 화려함과 우아함이 돋보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