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광주시

광주시, ‘KBS 열린음악회’ 개최

2022.09.21 15:0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광주시가 시민을 위한 ‘KBS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광주시청 1층 다목적광장에서 ‘KBS 열린음악회’를 연다.

이번 열린음악회는 시와 광주시문화재단, KBS에서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2016년 이후 광주시에서 6년 만에 열리는 행사로 그 의미가 새롭다.

당초 열린음악회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남한산성문화제의 일환으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 피해로 인해 남한산성면의 피해가 심각해 부득이하게 남한산성문화제를 취소했다.

그러나 수해로 심신이 지쳐있는 시민분에게 잠시나마 음악으로 위로하기 위해 음악회를 개최하게 됐다.

열린음악회는 이현주 아나운서 진행으로 봄여름가을겨울, 소찬휘, 설운도, 장은아(뮤지컬배우), 정홍일, 라포엠, 두벌째달/소리꾼 김준수, 조정희(소프라노), 엔믹스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준비시간은 부족했지만 완성도 높은 공연을 준비 중”이라며 “많은 시민들께서 관람하셔서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문화

광주시

광주시문화재단, 라포엠 X 신문희와 함께하는  2024 신년음악회 개최

광주시문화재단, 라포엠 X 신문희와 함께하는 2024 신년음악회 개최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25일(목) ‘2024 광주시문화재단 신년음악회 ’ 공연을 남한산성아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아름다운나라’의 원곡자로 잘 알려진 소프라노 신문희와 JTBC ‘팬텀싱어3’ 우승팀이자 성악 어벤져스로 불리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이 함께한다. 신문희와 라포엠의 하모니로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나라를 비롯하여 하바네라, 장미빛 인생, The Phantom o..

광주시 능평2통, “더위야 가라” 콘서트 개최

광주시 능평2통, “더위야 가라” 콘서트 개최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능평2통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더위야 가라’ 콘서트를 개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1일 능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콘서트는 여름철 휴가를 떠나기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가수 초청 및 능평 어린이집 원아들의 공연을 준비했으며 참여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선물도 증정했다. 또한, 소방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해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어르신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유용한 교육까지 진행했다. 이백석 능평2통장은 “그동안 능평동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의 장이 많지 않았는데 ..

광주시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D-1주년 성공 기원 콘서트

광주시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D-1주년 성공 기원 콘서트

Jul 17, 2023 | Q편집부기자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개막을 1년 앞둔 15일 광주시 남한산성아트홀에서 D-1년 기념 선포식 및 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D-1주년 기념 콘서트인‘네이처콘서트’의 일환으로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동행을 선포하는 자리로 타악 퍼포먼스 그룹 좋은친구들의 미디어 대북 퍼포먼스로 문을 열었다. 이어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소개, 방세환 광주시장의 개막 D-1년 선언, 주요 내·외빈의 성공 개최 축사, 광주 필윈드오..

광주시, 가수 박기영 광주시 홍보대사 위촉

광주시, 가수 박기영 광주시 홍보대사 위촉

Jun 30,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수 박기영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위촉패 전달식에서 박기영씨는 희망도시 광주의 꿈과 비전을 담은 노래 ‘우리의 꿈! 광주’를 축하공연으로 선보였다. 이 노래는 박기영씨가 광주시민을 위해 직접 작사·작곡하여, 가창력뿐만 아니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아낌없이 보여줬다. 박기영 씨는 지난 1998년 3월에 "기억하고 있니"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크로스오버, R&B 솔, 일렉트로닉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팔색..

광주시 ‘청년노동자 심리안정’ 위한 힐링공연 개최

광주시 ‘청년노동자 심리안정’ 위한 힐링공연 개최

May 1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년지원센터는 6일 청년 노동자들의 심리적 안정 지원을 위해 극단 ‘숨’의 힐링 연극 ‘배고파도 살자’공연을 선보였다. 연극 ‘배고파도 살자’는 청년 노동자들의 번아웃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주제를 담은 작품으로 청년 노동자 심리치유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번 연극 공연에는 관내 청년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공연이 끝난 후 청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이야깃거리를 나누는 ‘관객과의 만남’ 시간을 갖기도 했다. 김종하 광주시 청년지원센터장은 ..

제주도“광주시 개인하수처리시설 운영사례 배우자”

제주도“광주시 개인하수처리시설 운영사례 배우자”

May 0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 및 도시계획 담당 부서 6곳에서 개인하수처리시설 지역관리사업 추진 효과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광주시 하수과를 방문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 광주시 방문은 이번이 세 번째다. 이들 기관은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분야에 있어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광주시 소규모 개인하수처리시설 지역관리대행 사업, 공동관리지원 사업 및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실태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개인하수처리시설 준공 현장을 함께 둘러보며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방..

우리꽃 보러 오세요! 제20회 광주시 우리꽃 전시회 개최

우리꽃 보러 오세요! 제20회 광주시 우리꽃 전시회 개최

Apr 07, 2023 | Q편집부기자

 

포근한 봄바람에 마음까지 부풀어 오르는 요즘, 멀리 가지 않아도 다양한 우리꽃을 즐길 수 있는 "제20회 광주시 우리꽃 전시회"가 오는 13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17일까지 5일간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우리꽃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우리꽃 전시회는 광주시가 지원하고 우리꽃연구회가 주관하여 지난 20여 년간 광주시민들에게 꽃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달해왔다. 이번 전시회는 특히 ‘우리꽃과 정원’을 주제로 누구나 쉽게 가정에서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하고 가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리꽃 분..

광주시 광남2동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큰별마을 북콘서트 개최

광주시 광남2동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큰별마을 북콘서트 개최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광남2동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큰별마을’ 평생교육 운영위원회(태전동 힐스테이트 입주자 대표회의)는 지난 9일 힐스테이트 태전 5지구 북카페에서 클래식과 문학이 함께하는 ‘큰별마을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 국회의원, 이은채‧오현주‧노영준 시의원, 마을 주민 등 300여명과 참석했으며 주민들이 보유한 지식과 재능을 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지원사..

광주시, 제5회 예술인 송년 워크숍 성료

광주시, 제5회 예술인 송년 워크숍 성료

Dec 05,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4일 청석에듀씨어터에서 제5회 예술인 송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예술인 송년 워크숍은 (사)한국예총 광주시지부에서 주관했으며 연말을 맞이해 예술인들이 활동하면서 도움이 될 세법 및 문화예술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2022년 한 해 동안 광주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예술인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방세환 시장은 “예술인 송년 워크숍을 토대로 광주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들이 2023년에도 광주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힘써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내년에도..

광주시, 민선 8기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광주시, 민선 8기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Oct 25, 2022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24일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기념해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민선 8기, 그리고 100일 시민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방세환 광주시장 취임 100일을 맞아 민선 8기 공약과 비전에 대해 밝히고 시민들이 느끼는 지역사회의 현안들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시민과 더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크콘서트에는 방 시장을 비롯해 사전에 참여를 희망한 3대 가족 50여명과 연령별 광주시민 8인,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함께 했으며 유튜브를 ..

광주시, 가수 한혜진 홍보대사로 위촉

광주시, 가수 한혜진 홍보대사로 위촉

Oct 24, 2022 | Q편집부기자

 

방세환 광주시장은 24일 집무실에서 트로트계 디바로 불리는 가수 한혜진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혜진씨는 오는 2024년 10월 13일까지 광주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각종 홍보 영상물 제작과 주요 행사에 참여하는 등 광주시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게 된다. KBS 11기 공채 탤런트 출신인 가수 한혜진 씨는 갈색 추억, 서울의 밤 등의 주옥같은 히트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방 시장은 위촉식에서 “이번 홍보대사 위촉이 광주시의 위상을 ..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시상식’ 개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시상식’ 개

Oct 20, 2022 | 기자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내 마음에 그린(green) 식물 전시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9월 21일부터 10월 14일까지 광남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전시한 식물 전시회 기간 동안 주민들에게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3명에게 상패와 상품을 수여했다. ‘내 마음에 그린 식물 전시회’는 지난 5월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내 마음에 그린 식물 키우기’에 참여해 원예치료 및 식물심기 활동 후 가정에서 정성껏 돌본 어르신 중 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