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고양시

고양시 드림스타트, 가족 뮤지컬 관람

2022.10.18 08:3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드림스타트가 지난 15일 고양 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양육자 180명에게 가족 뮤지컬 ‘브래드 이발소’ 관람을 지원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에게 인지, 언어, 정서, 행동 전반에 걸친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가족뮤지컬 관람은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가족뮤지컬 브래드 이발소’는 인기 만화영화를 뮤지컬로 제작한 것으로, 화려한 영상과 신나는 음악, 그리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아동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드림스타트 참여 가족은 “오랜만에 아이와 함께 뮤지컬을 관람을 할 수 있어 좋았다. 아이가 즐거워하는 것을 보니 기쁘다.”라고 말했다.

고양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코로나19는 조금씩 완화되고 있지만 물가상승 등으로 취약계층의 문화생활은 여전히 힘든 상황이다. 취약계층아동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문화

고양시

고양시, 성우에게 직접 배우는‘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 진행

고양시, 성우에게 직접 배우는‘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 진행

Ma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높빛·행신어린이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높빛어린이도서관에서는 의 통키를 연기한 김정애 성우가,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는 의 진구를 연기한 김정아 성우가 아이들의 지도를 맡는다. 어린이들은 이 프로그램에서 ▲정확한 발음과 발성 ▲내레이션과 연기의 구분 ▲생동감 있는 캐릭터 표현 등 낭독의 기본기를 배운다. 마지막 시간에는 스스로 택한 책 한 권을 낭독하는 영상을 촬영, 뿌..

고양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시행…28일부터 신청

고양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시행…28일부터 신청

Ma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원을 지원하는‘청년 문화예술패스’사업을 오는 2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행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연극 △클래식 △오페라 △발레 △국악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 및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지원금을 제공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의 신청 및 발급은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예산이 소진되기 전..

고양문화원 제2기‘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개강식 개최

고양문화원 제2기‘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개강식 개최

Mar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4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제2기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개강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고양문화원(원장 김용규)이 주최한 이번 개강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용규 문화원장과 문화원 이사,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원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기의 성공적인 성과를 토대로 구성된 제2기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은 를 비롯한 인문학 강좌 13개 과정과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 활동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특히 고양시 문화유산..

고양시 일산동구,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공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 일산동구,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공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Feb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오는 22일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웨스턴돔 무대 재단장(리모델링) 지원 사업 이후 거리공연 활성화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산동구가 ‘지역상권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범 추진한 웨스턴돔 무대 재단장(리모델링) 지원 사업이 완료된 후, 거리공연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하는 것이다. 구에서는 정책 지원과 홍보, 지역 내 단체·교육기관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관리단..

고양시 고양문화원,〈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제2기 수강생 모집

고양시 고양문화원,〈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제2기 수강생 모집

Feb 15, 2024 | Q기자

 

고양문화원(원장 김용규)은 오는 3월 8일까지 의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2기 과정은 3월 14일 첫 개강을 하여 8월 말까지 주 1회, 25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정규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후 7~9시까지이고 연수 및 견학은 별도 일정으로 추진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인문학 강연 13개 과정, 유명 인사의 특강 2개 과정, 고양시 답사 및 국․내외 연수 등 5개 과정, 기타 행사 6회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강사진은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 부문에 정동일 전..

고양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접수

고양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접수

Feb 0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예술인·예술단체의 대관료 부담을 완화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23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장,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90%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대관료 지원에는 연습·설치·철수·대관 및 부대시설 사용료도 포함되나 부대시설은 대관 공연장..

고양시‘일산문화예술창작소’준공

고양시‘일산문화예술창작소’준공

Jan 2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은 예전 일산농협창고를 리모델링한 문화예술창작소의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동환 고양시장를 비롯해 홍정민 국회의원, 이용우 국회의원과 고양시를 지역구로 둔 도의원 및 시의원, 일산지역 주민들까지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구성된 일산문화예술창작소는 1,322제곱미터(㎡)의 대지 위에 연면적 약 690제곱미터(㎡)의 건축규모로 조성됐다. 주요 공간 구성은 공유 사무실과 회의실..

고양시, 공연 인프라 활성화를 위한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사업 설명회’ 성료

고양시, 공연 인프라 활성화를 위한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사업 설명회’ 성료

Jan 23,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2일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신규 사업인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사업은 대형 콘서트, 페스티벌 등 우수한 공연을 고양시로 유치하기 위한 사업이다. 22일 고양종합운동장 프레스룸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유력 공연 기획사와 운영사, 방송사, 연예 기획사, 관련 협‧단체 등 18개사 50명의 관계자가 참석하는 등 업계의 뜨거운 관심과 가..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김이박 작가 전시회 ‘쌍가마’ 개최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김이박 작가 전시회 ‘쌍가마’ 개최

Nov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에서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김이박 작가의 《쌍가마(Double Crown)》 전시가 열린다. 해움 1기 입주작가인 김이박 작가는 평소 식물에 담긴 사람들의 흔적과 서사에 주목하여 창작 활동을 펼쳐왔다. 김이박 작가는 전시 《쌍가마》에서 식물이 가진 제의적인 특성에 주목한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원예가 주는 정서적 안정감과 종교적 믿음의 심리적 안정감 사이의 유사성을 발견하고, 이를 치유의 관점에서 조명한다. 전시는 작가가 유년..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토론회(포럼) 개최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토론회(포럼) 개최

Nov 1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11월 15일 오후 2시, EBS 스페이스홀에서 ‘고양시와 케이팝,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공개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고양시와 케이팝, 새로운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미래를 바꾸는 도시 고양시와 대한민국의 글로벌 문화 대표인 케이팝(K-pop)이 만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토론회는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가수 이무진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한다. 이후 ..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에서 특별 강연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에서 특별 강연

Nov 04, 2023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고양특례시의 오늘, 그리고 새로운 내일’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특별 강연에 최고위 과정 수강생과 문화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는 2006년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지구촌에서 가장 역동적인 10대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큰 도시로 성장했다. 하지만 인구 108만 명의 규모의 도시임에도 서울에 종속된 베드타운으..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 운영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 운영

Oct 05, 2023 | Q기자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예술창작공간 ‘해움’과‘새들’의 1기 입주작가들이 시민들에게 작업실을 전면 개방하고 그간의 창작 성과물을 전시한다. ‘해움’은 일산호수공원 내에, ‘새들’은 덕양구 신평길 217(옛 신평군막사)에 위치해있다. 첫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에서는 고양시 입주작가들이 시민과 상호작용하며 작업해온 회화, 조각, 설치, 사운드아트,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