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고양시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봄:크닉 음악회’개최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가정의 달 행사‘봄:크닉 음악회’개최

Apr 1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25일(토) 행주산성 역사공원에서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봄:크닉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을 준비하여 영유아의 예술 감수성 함양과 더불어 가족 모두가 공감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잔디밭에서 피크닉과 함께 하는 이번 음악회는 ‘클래식 악기와 떠나는 세계 음악 여행’, ‘판소리와 국악으로 듣는 전래동화’로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음악..

고양시, 성우에게 직접 배우는‘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 진행

고양시, 성우에게 직접 배우는‘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 진행

Ma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높빛·행신어린이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3~4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낭독 모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높빛어린이도서관에서는 의 통키를 연기한 김정애 성우가, 행신어린이도서관에서는 의 진구를 연기한 김정아 성우가 아이들의 지도를 맡는다. 어린이들은 이 프로그램에서 ▲정확한 발음과 발성 ▲내레이션과 연기의 구분 ▲생동감 있는 캐릭터 표현 등 낭독의 기본기를 배운다. 마지막 시간에는 스스로 택한 책 한 권을 낭독하는 영상을 촬영, 뿌..

고양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시행…28일부터 신청

고양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시행…28일부터 신청

Mar 2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원을 지원하는‘청년 문화예술패스’사업을 오는 28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시행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19세 청년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연극 △클래식 △오페라 △발레 △국악 등 다양한 분야의 공연 및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지원금을 제공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의 신청 및 발급은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예산이 소진되기 전..

고양문화원 제2기‘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개강식 개최

고양문화원 제2기‘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개강식 개최

Mar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4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제2기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개강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고양문화원(원장 김용규)이 주최한 이번 개강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김용규 문화원장과 문화원 이사,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원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1기의 성공적인 성과를 토대로 구성된 제2기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은 를 비롯한 인문학 강좌 13개 과정과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 활동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특히 고양시 문화유산..

고양시 일산동구,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공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 일산동구,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공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Feb 1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오는 22일 웨스턴돔·타워 관리단과 웨스턴돔 무대 재단장(리모델링) 지원 사업 이후 거리공연 활성화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일산동구가 ‘지역상권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범 추진한 웨스턴돔 무대 재단장(리모델링) 지원 사업이 완료된 후, 거리공연 운영에 상호 협력하기 위해 체결하는 것이다. 구에서는 정책 지원과 홍보, 지역 내 단체·교육기관 등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관리단..

고양시 고양문화원,〈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제2기 수강생 모집

고양시 고양문화원,〈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제2기 수강생 모집

Feb 15, 2024 | Q기자

 

고양문화원(원장 김용규)은 오는 3월 8일까지 의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2기 과정은 3월 14일 첫 개강을 하여 8월 말까지 주 1회, 25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정규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후 7~9시까지이고 연수 및 견학은 별도 일정으로 추진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인문학 강연 13개 과정, 유명 인사의 특강 2개 과정, 고양시 답사 및 국․내외 연수 등 5개 과정, 기타 행사 6회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강사진은 고양시의 역사와 문화 부문에 정동일 전..

고양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접수

고양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접수

Feb 06,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예술인·예술단체의 대관료 부담을 완화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24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23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장,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90%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대관료 지원에는 연습·설치·철수·대관 및 부대시설 사용료도 포함되나 부대시설은 대관 공연장..

고양시‘일산문화예술창작소’준공

고양시‘일산문화예술창작소’준공

Jan 27,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은 예전 일산농협창고를 리모델링한 문화예술창작소의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동환 고양시장를 비롯해 홍정민 국회의원, 이용우 국회의원과 고양시를 지역구로 둔 도의원 및 시의원, 일산지역 주민들까지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구성된 일산문화예술창작소는 1,322제곱미터(㎡)의 대지 위에 연면적 약 690제곱미터(㎡)의 건축규모로 조성됐다. 주요 공간 구성은 공유 사무실과 회의실..

고양시, 공연 인프라 활성화를 위한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사업 설명

고양시, 공연 인프라 활성화를 위한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사업 설명

Jan 23, 2024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22일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신규 사업인 고양종합운동장 대관 공모 사업은 대형 콘서트, 페스티벌 등 우수한 공연을 고양시로 유치하기 위한 사업이다. 22일 고양종합운동장 프레스룸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유력 공연 기획사와 운영사, 방송사, 연예 기획사, 관련 협‧단체 등 18개사 50명의 관계자가 참석하는 등 업계의 뜨거운 관심과 가..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김이박 작가 전시회 ‘쌍가마’ 개최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김이박 작가 전시회 ‘쌍가마’ 개최

Nov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에서 11월 17일부터 26일까지 김이박 작가의 《쌍가마(Double Crown)》 전시가 열린다. 해움 1기 입주작가인 김이박 작가는 평소 식물에 담긴 사람들의 흔적과 서사에 주목하여 창작 활동을 펼쳐왔다. 김이박 작가는 전시 《쌍가마》에서 식물이 가진 제의적인 특성에 주목한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원예가 주는 정서적 안정감과 종교적 믿음의 심리적 안정감 사이의 유사성을 발견하고, 이를 치유의 관점에서 조명한다. 전시는 작가가 유년..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토론회(포럼) 개최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토론회(포럼) 개최

Nov 1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11월 15일 오후 2시, EBS 스페이스홀에서 ‘고양시와 케이팝,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23 고양문화예술정책 공개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고양시와 케이팝, 새로운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미래를 바꾸는 도시 고양시와 대한민국의 글로벌 문화 대표인 케이팝(K-pop)이 만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토론회는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가수 이무진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한다. 이후 ..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에서 특별 강연

이동환 고양시장,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에서 특별 강연

Nov 04, 2023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2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고양특례시의 오늘, 그리고 새로운 내일’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했다. 특별 강연에 최고위 과정 수강생과 문화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특례시는 2006년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지구촌에서 가장 역동적인 10대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큰 도시로 성장했다. 하지만 인구 108만 명의 규모의 도시임에도 서울에 종속된 베드타운으..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 운영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새들,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 운영

Oct 05, 2023 | Q기자

 

오는 10월 6일부터 8일까지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예술창작공간 ‘해움’과‘새들’의 1기 입주작가들이 시민들에게 작업실을 전면 개방하고 그간의 창작 성과물을 전시한다. ‘해움’은 일산호수공원 내에, ‘새들’은 덕양구 신평길 217(옛 신평군막사)에 위치해있다. 첫 오픈 스튜디오 행사 ‘타작타작’에서는 고양시 입주작가들이 시민과 상호작용하며 작업해온 회화, 조각, 설치, 사운드아트,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 ..

고양시립예술단 창단 20주년 기념음악회 ‘우리 함께, 더 멀리’ 개최

고양시립예술단 창단 20주년 기념음악회 ‘우리 함께, 더 멀리’ 개최

Oct 0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를 대표하는 문화사절단 고양시립예술단이 오는 11월 창단 20주년을 맞아 11월 2일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기념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고양시립합창단과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매력이 돋보이는 각양각색의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소중한 순간, 아름다운 노래와 함께 1부 첫 순서는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무대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최정상 케이팝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을 모아 아름다운 합창으로 선보인다. 감각적인 안무까지 더해져..

고양시 마두도서관으로 ‘우리 동네 공연 소풍’ 오세요

고양시 마두도서관으로 ‘우리 동네 공연 소풍’ 오세요

Sep 2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마두도서관이 10월 7일 (토)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3층 하늘정원에서‘우리 동네 공연 소풍’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경기아트센터 ‘문화피크닉’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문화피크닉’ 공모사업은 경기북부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해 열리는 사업으로, 동네 도서관에서 주민이 쉽고 편리하게 문화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실시된다. 7일 공연 날에는 3인조 어쿠스틱 그룹인 ‘디스앤댓(This & That)’이 가요, 팝, 록, 재즈 등 ..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치유 공연 ‘투맘쇼’ 진행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 치유 공연 ‘투맘쇼’ 진행

Sep 18, 2023 | Q기자

 

고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고양시 관내 영유아 엄마를 대상으로 10월 5일(목) 부모 치유 공연 ‘투맘쇼’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9층 문화홀에서 진행한다. ‘투맘쇼’는 독박육아, 전투육아 등 육아맘들이 느낄 수 있는 애환과 고충을 개그우먼 김미려 등이 출연해 실제 육아경험을 바탕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토크쇼다. 결혼과 육아생활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콩트나 뮤직 비디오, 관객이 참여하는 속풀이 등으로 선보여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투..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1기 개강

고양문화원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 1기 개강

Sep 09, 2023 | Q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지난 7일 고양문화원에서 주관하는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개강식에 참석해 문화·예술 등 인문학에 대한 열정을 갖고 아카데미에 참여한 입학생들을 격려했다.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 과정’은 지역 인재와 사회지도층 인사를 대상으로 서울 주요 대학 최고위과정 수준의 차별화된 문화 교육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설됐다. 고양 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1기 입학생은 소순희 쥬쥬랜드 대표, 박상진 전 고양지청장, 김현아전 국회의원 등 40여명..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Sep 08, 2023 | Q기자

 

고양시자살예방센터가 토당문화플랫폼 전시장에서 생명사랑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있다. 전시는 9월 12일(화)까지 계속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본 전시에서 제2회 생명사랑 자살예방 포스터 공모전 대상작, 2022 고양시 생명사랑 사진 공모전 대상작 등 총 16점이 전시된다. 수상작을 출품한 작가들은 모두 자살 문제에 관심을 갖고 생명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고양시민들이다. 한편, 고양시자살예방센터는 2019년 2월 개소된 이후 고양시민의 자살예방을 위한 무료 상담..

고양시 찾은 잼버리 스카우트 단원들, 고품격 예술 공연 관람·전통문화 체

고양시 찾은 잼버리 스카우트 단원들, 고품격 예술 공연 관람·전통문화 체

Aug 12,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 머물고 있는 스카우트 단원들이 시에서 마련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함박웃음을 지었다. 9일 오전, 잼버리 스카우트 대원들이 숙소별로 마련된 전통문화 체험장을 찾았다. 고양문화원 소속 문화예술 보존 단체인 ▲고양들소리 ▲예를전하는사람들 ▲고양유림 봉암서예원 ▲행주서원의 지원 아래 대원들은 목판 인쇄, 떡메 치기, 전통 차 시음 등을 진행했다. 이어서 오후에 단원들은 세계적 수준의 음향시설을 자랑하는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고양시와 고양문화재단에..

고양시립아람미술관,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고양시립아람미술관,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하는 공간으로

Aug 10,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9일 고양아람누리 내 고양시립아람미술관 미술 플랫폼 구축 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 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고양미협회장, 문화재단 관계자, 예술인 및 작가 등 다양한 문화예술 종사와 시민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고양시립아람미술관은 2021년에 도비사업인 ‘공립미술관 건립 지원’ 에 선정되어 총 5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시는 관내 유일한 공립미술관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계획을 수립..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 독서대전 개최 기념 ‘흥흥 작가 전시회’ 개최

고양 주엽어린이도서관, 독서대전 개최 기념 ‘흥흥 작가 전시회’ 개최

Jul 1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세계그림책 특성화 주엽어린이도서관이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를 기념해 7월 24일부터 한 달 동안 꼼지락꼼지락 그림책 갤러리에서 흥흥 작가의 방 프로그램인 ‘흥흥월드 초대권’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흥흥 작가의 신작 ‘들썩들썩 오삼불고기’와 전작 ‘팔팔어묵탕’ 등 작가의 동화책 창작 과정과 작품 원화를 감상할 수 있다. 김흥식 작가는 “‘흥흥월드 초대권’은 놀이동산 같은 전시”라며 “아이뿐만 아니라 보호자 가족이 ..

고양시립예술단 교류음악회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회’ 뜻깊은

고양시립예술단 교류음악회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회’ 뜻깊은

Jul 11,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에서 지난 8일 오후 개최된 고양시립예술단 교류음악회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 가 뜻깊은 여운을 남기며 마무리됐다. 이번 교류음악회는 필리핀에서 방한한 퀘죤시티합창단과 고양시립예술단의 합동 공연으로 개최되었으며, 고양시민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국제적 문화교류의 장으로서 전석 무료로 진행되었다. 지난 2019년 한·필 수교 70주년을 기념하여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퀘죤시티합창단이 필리핀에서 개최했던 합동 공연의 연장선에서 이루어진 이..

고양 한뫼도서관, 어린이 방학특강 ‘읽GO 쓰GO (연극) 하GO’ 운영

고양 한뫼도서관, 어린이 방학특강 ‘읽GO 쓰GO (연극) 하GO’ 운영

Jul 0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한뫼도서관이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의 독서 습관과 문해력을 길러주기 위해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어린이 방학특강 「읽GO 쓰GO (연극) 하GO」를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초등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하며 한뫼도서관 교양교실 1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차시(7/26) ‘아바타 만들기’ ▲2차시(8/2) ‘인물 창조’ ▲3차시(8/19) ‘빈 의자 상황극’ ▲4차시(8/16) ‘모듬별 연극 발표’의 순서로 진..

고양시립예술단,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

고양시립예술단, 필리핀 퀘죤시티 합창단 초청 연주

Jul 03, 2023 | Q기자

 

어느덧 7월로 접어드는 계절, 2003년 창단 이래 20년간 고양특례시를 대표해 온 고양시립예술단이 필리핀에서 방한하는 ‘퀘죤시티 합창단’과 함께 를 오는 7월 8일(토) 오후 3시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한다. 퀘죤시티 합창단은 필리핀 퀘죤시티 공연예술발전 재단에서 창단한 혼성 합창단이다. 퀘죤시티 합창단은 2019년 한·필 70주년 수교를 기념하여 고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초청해 필리핀에서 합동공연을 개최한 이래 고양시립예술단과 인연을 이어왔다. 이러한 인연을 ..

가구와 예술이 만난다…2023 고양가구박람회 개막

가구와 예술이 만난다…2023 고양가구박람회 개막

Jun 0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6월 8일 일산 킨텍스에서 2023 고양가구박람회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가구 유통 및 제조업체, 디자이너, 시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2023 고양가구박람회는 6월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1홀과 2홀에서 열린다. 박람회는 경기고양시 일산가구협동조합, 고양시가구협동조합이 공동 주최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8일 열린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은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와 고양가구산업의 성장을 응원했으며 최신..

고양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서정배 시각예술작가와 박연준 시인의

고양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서정배 시각예술작가와 박연준 시인의

Jun 08,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국내 최대 독서문화 축제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유치해 책의 도시 연중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는 프로젝트 첫 번째 시간으로 오는 6월 8일 (목) 저녁 7시 서정배 시각예술작가와 박연준 시인의 특별한 만남을 독립서점 ‘너의작업실’에서 진행한다. 프로젝트는 작가와 독자가 다양한 매체, 활동을 통해 책에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시각예술가가 자신에게 영감을 준 작가와 교류하며 새로운 예술작품을 창작..

고양시, 고양예총 및 예술단체 소통 간담회 개최

고양시, 고양예총 및 예술단체 소통 간담회 개최

May 2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예술단체와 ‘2023년 열린시정, 고양예총 및 예술단체와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고양예총 및 예술단체 회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8기의 핵심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동환 특례시장은 문화 예술인의 노고를 표한 뒤 △2023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선정 △3,200억 규모 창릉천 통합하천 사업 본격 추진 △노후 계획도..

2023 고양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 개최

2023 고양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 개최

May 1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화훼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의 소득을 창출하고 시민들에게 선인장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2023 고양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2023 고양 선인장 한마당 전시회는 5월 17일부터 23일까지 화정문화광장에서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다육식물과 인기 수출 품목인 비모란 선인장의 화려함이 강조된 미술 조형물, 시중가격 대비 20% 저렴하게 판매하는 화훼 직거래 판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고양시는 다촘..

“가자, 행주산성으로!” 고양행주문화제에서 만나는 ‘뮤지컬 행주대첩’

“가자, 행주산성으로!” 고양행주문화제에서 만나는 ‘뮤지컬 행주대첩’

May 19, 2023 | Q기자

 

고양시의 대표축제인 고양행주문화제가 오는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행주산성역사공원 및 행주산성에서 개최되며, 2023 뮤지컬 행주대첩이 함께 진행된다. 제35회 고양행주문화제는 올해 행주대첩 430주년을 기념해 더 크고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기념 공연인 ‘뮤지컬 행주대첩’은 (사)고양예총이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고양지회가 주관해 5월 20일 오후 8시에 갈라쇼가, 5월 21일 오후 7시에 본공연이 행주산성 역사공원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3 뮤..

고양시 ‘행주가(街) 예술이야(夜)’ 야간 축제 28일 막 올린다

고양시 ‘행주가(街) 예술이야(夜)’ 야간 축제 28일 막 올린다

Apr 2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늘(28일)부터 5월 14일까지 17일 동안 ‘행주가(街) 예술이야(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가 열리는 행주산성은 고양시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으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꼽힐 만큼 야경 명소로도 이름나 있다. 29일(토)에는 축제 개막을 알리는 특별 공연이 열린다. 오후 7시 30분부터 충의정 정상에서 고양예술고등학교, K타이거즈가 참여해 미디어 아트가 어우러진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행주가(街)..

고양 행신도서관, 「러시아 문학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운영

고양 행신도서관, 「러시아 문학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운영

Apr 27,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행신도서관이 오는 5월부터 ‘러시아 문학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신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하는 공모사업 ‘2023년 도서관 지혜학교’에 선정됐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의 인문 활동을 지원하여 지혜로운 노후생활 모델을 만들고, 인문의 사회적 의미와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인문 심화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25일부터 8월 10일까지 매주 (목) 오전 10시, 총 12주간 진행되는 러시아 문학 강의는 서울..

고양시 행주가(街) 예술이야(夜)’… 제대로 즐기는 꿀팁 소개

고양시 행주가(街) 예술이야(夜)’… 제대로 즐기는 꿀팁 소개

Apr 26,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3 ‘행주가(街) 예술이야(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막바지 점검에 한창이다.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행주산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행주가(街) 예술이야(夜)’ 야간 축제를 미리 만나본다. 행주대첩비 물들이는 ‘미디어 아트’… 곳곳에서 ‘산성 음악회’도 열려 ‘행주가(街) 예술이야(夜)’의 압권은 매일 밤 행주산성 정상에서 펼쳐지는 미디어 아트다. 실시간으로 북소리에 반응하는 ‘승전고를 울려라!’는 홍익대학교 MR미디어랩과 협약을..

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행주가예술이야 기획 시티투어 운영

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행주가예술이야 기획 시티투어 운영

Apr 2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장과 행주산성을 연계한 고양시티투어 기획코스를 운영한다. 이번 기획코스는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열리는‘행주가(街) 예술이야(夜)’를 연계한 코스로 일산호수공원의 꽃과 행주산성의 밤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획코스는 17시에 정발산역 2번 출구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출발해 고양국제꽃박람회장(MBC일산드림센터 빨간 조형물..

고양시 ‘학교에서 배우는 시민 생활체육교실’ 운영

고양시 ‘학교에서 배우는 시민 생활체육교실’ 운영

Apr 19,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4월 25일까지 ‘학교에서 배우는 시민 생활체육교실’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학교에서 배우는 시민 생활체육교실은 학교의 교육 활동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유휴시간대에 교내 체육시설에서 각종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022년 6월부터‘학교시설 공유제’라는 시범사업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올해는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바탕으로 시기를 앞당겨 1차 프로그램을 5월 초에서 7월 말까지 운영 예정이다. 농구, 피클볼, ..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지홍 작가 전시《마산, 가린혹》 개최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 전지홍 작가 전시《마산, 가린혹》 개최

Apr 17, 2023 | Q기자

 

고양시 예술창작공간 ‘해움’의 윈도우갤러리에서 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전지홍 작가의 개인전 《마산, 가린혹》이 열린다. 경남 마산이 고향인 전지홍 작가는 학창시절 고양시 일산으로 이주하여 고향과 신도시의 서로 다른 풍경을 교차 경험하며 자랐다. 동양화를 전공한 작가는 ‘걷기’라는 신체적 행위를 통해 도시를 감각하고, 이를 그림으로 풀어낸다. 이번 전시에는 마산과 고양이라는 두 도시가 겹쳐 보인다. 작가는 2019년부터 마산에 내려갈 때마다 작가는 쉬엄쉬엄 그 도시..

가수 이무진,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됐다

가수 이무진,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됐다

Apr 1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13일 고양시를 대내외에 알리고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가수 이무진을 도시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무진은 앞으로 2년 동안 고양시의 문화행사, 축제 등 고양시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이무진은 고양시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 JTBC 싱어게인에서 얼굴을 알린 이후 2021년 ‘신호등’으로 데뷔, 음원차트 첫 1위를 해 가수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현재 드라마 OST, 예능방송에서 활약하며 많은 이..

고양시 야경 핫플 ‘행주산성’의 초대…‘행주가(街) 예술이야(夜)’

고양시 야경 핫플 ‘행주산성’의 초대…‘행주가(街) 예술이야(夜)’

Apr 05,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행주산성이 불을 밝힌다.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17일간 야간 축제 ‘행주가(街) 예술이야(夜)’가 열린다. 야경이 활짝 핀 행주산성의 봄밤을 배경으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한껏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밤이 더 아름다운 행주산성… 한류 관광 명소화 추진 행주산성은 임진왜란 행주대첩의 전승지이자 호국 정신이 깃든 고양의 대표 문화유산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꼽힐 만큼 야경 명소로도 이..

경기도,한국도자재단-고양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 발전·활성화 위해 ‘맞손

경기도,한국도자재단-고양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 발전·활성화 위해 ‘맞손

Mar 11,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과 고양문화재단이 10일 고양문화재단 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에서 ‘지역 연계 문화예술 발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북서부권 지역의 문화재단과 공동협력을 통해 도자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지역 중심 문화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의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교류 ▲행사 및 사업의 공동 홍보 및 상호 협조 관계 구축 ▲지역 문화예술 및 도자문화 발전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항에 ..

고양시, 예술인 공연장 대관료 지원한다

고양시, 예술인 공연장 대관료 지원한다

Mar 0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예술인들의 대관료 부담을 덜고 시민의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오는 22일(수)까지 ‘2023년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시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공연장, 전시장 등 대관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예술 및 시각예술에 대해 대관료의 90%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사업계획의 적절성 및 기대효과 등을 평가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go..

고양 대화도서관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 전시회 개최

고양 대화도서관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 전시회 개최

Jan 04,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대화도서관이 1월 3일부터 31일까지 로비에서「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 과정을 완주한 작가들의 작품전시회를 운영한다. 이번 전시회는 대화도서관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을 수료한 18명의 졸업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다. 졸업생들의 창작에 대한 열정과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그림책 작가 양성 아카데미」는 고양특례시의 지원을 통해 이향(킨더랜드 편집장), 송미경(아동·청소년 작가), 김중석(그림책 작가), ..

고양 마두도서관, 포토에세이에 담은‘고양’전시회 진행

고양 마두도서관, 포토에세이에 담은‘고양’전시회 진행

Jan 03, 2023 | Q기자

 

고양특례시(이동환 시장) 마두도서관은 2022년 고양 향토문화 프로젝트‘순간을 기록하는 포토에세이’수강생들의 에세이집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1월 16일부터 고양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순간을 기록하는 포토에세이’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고양시에서 살고 자라며 겪은 일상을 사진과 글로 기록하는 프로그램이다. 마두도서관은 2022년 10월 18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8번의 강의와 에세이 합평을 진행했으며, 그 결과물로 수강생 13명의 작..

고양문화재단 전면 개편… “조직은 비우고, 예술은 채우고”

고양문화재단 전면 개편… “조직은 비우고, 예술은 채우고”

Dec 20, 2022 | Q기자

 

내년부터는 고양시에서도 세계적 규모의 공연과 전시를 보다 폭넓게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0여 년간 지속적으로 혁신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던 고양문화재단의 조직‧경영‧재정 등 운영구조 전반을 대폭 손질하겠다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18주년을 맞이한 고양문화재단은 아람누리‧어울림누리‧고양어린이박물관‧영상미디어센터 등의 문화시설 운영, 고양시 주요 축제와 공연‧전시 사업을 ..

고양 화정도서관, 프리저브드 플라워 작품 전시회 개최

고양 화정도서관, 프리저브드 플라워 작품 전시회 개최

Dec 05,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꽃 특성화 도서관인 화정도서관이 12월 말까지 프리저브드 플라워 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동아리 ‘꽃뜨레’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크리스마스 리스 등 연말 느낌이 물씬 나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헤엄치는 고래와 나비의 날갯짓을 표현한 작품도 눈길을 끈다. 꽃뜨레 동아리를 이끌고 있는 전현이 매니저는 “프리저브드 플라워를 활용한 액자 작품, 크리스마스 리스 등을 보면서 추운 겨울에도 꽃의 온기를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고양어린이박물관, 12월 어린이 가족 위한 공연 풍성

고양어린이박물관, 12월 어린이 가족 위한 공연 풍성

Dec 03,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연말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박물관은 12월 13일(화)부터 31일(토)까지 겨울 시즌 교육과 공연 및 체험 이벤트를 풍부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2월 13일(화), 14일(수) 양일간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며 을 운영한다. 어린이가 직접 탈을 만들고 봉산탈춤을 추는 체험 교육으로 탈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는 가 진행된다. 동..

고양 풍동도서관, 영어로 배우는 동물 생태 프로그램 ‘잉콜로지’ 운영

고양 풍동도서관, 영어로 배우는 동물 생태 프로그램 ‘잉콜로지’ 운영

Nov 24, 2022 | Q기자

 

고양특례시(이동환 시장) 풍동도서관이 오는 12월 6일(화)부터 12월 23일(금)까지 총 6회에 걸쳐 초등학생 3~4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올해 마지막 어린이 독서클럽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풍동도서관 교양교실(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주제와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영어 그림책을 읽고 영어 동요 등을 통한 독후 활동을 하며 영어로 듣고 말하고 생각하는 능력을 키워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회 아프리카 생태 이해하기 ▲2회 토끼와..

고양시 드림스타트, 가족 뮤지컬 관람

고양시 드림스타트, 가족 뮤지컬 관람

Oct 18,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드림스타트가 지난 15일 고양 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양육자 180명에게 가족 뮤지컬 ‘브래드 이발소’ 관람을 지원했다.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에게 인지, 언어, 정서, 행동 전반에 걸친 다양한 통합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가족뮤지컬 관람은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다양한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가..

“멀리 가지 마세요. 경기도 카페거리에서 공연과 공방체험을!” 경기도,

“멀리 가지 마세요. 경기도 카페거리에서 공연과 공방체험을!” 경기도,

Oct 17, 2022 | 기자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10월 20일부터 27일까지 관광테마골목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와 ‘고양 밤리단 보넷길’에서 카페거리 특성을 살려 개발한 체험 프로그램 시범 투어를 운영한다. 우선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녹지와 함께 어우러지는 유럽풍의 분위기를 살려 ‘문화(살롱)가 흐르는 카페거리’라는 주제로 거리 브랜딩을 진행한다. 이에 맞는 ‘살롱드안양’ 프로그램도 개발했으며, 카페별 테마에 맞는 문화 강연 및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20일과 21일, 27일과 2..

아시아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 ‘대한민국방위산업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

아시아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 ‘대한민국방위산업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

Sep 22, 2022 | 기자

 

아시아 최대의 국방・방산 네트워킹 플랫폼인 지상무기 전문 방위산업 전시회 ‘대한민국방위산업전(DX KOREA 2022)’의 개막식이 9월 21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DX KOREA 2022는 9월 21일(수) ~ 9월 25일(일)까지 5일간 킨텍스 6~8홀 및 야외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관하고 대한민국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킨텍스에서 열려왔다. 무기체계, 전자장비 체계, 해양무기체계..

고양시 “취업 준비하는 고양시 청년 모여라”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고양시 “취업 준비하는 고양시 청년 모여라” 청년일자리박람회 ‘청년드림

Sep 15,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의 대표적인 청년일자리박람회인 ‘청년드림 JOB콘서트’가 9월 22일(목) 고양꽃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올해 청년일자리박람회는 ▲구인기업의 채용을 지원하는 온라인 채용관 ▲고양시 청년일자리지원사업 청년일생학교 ▲체험, 강연, 토크콘서트로 알아보는 미래일자리탐색존 ▲공공지원정책존 ▲진로멘토링존 ▲취업컨설팅존 ▲공감힐링존 등으로 다촨게 구성된다. 사전 매칭을 통한 온라인 채용 서비스 지원 올해 15회째를 맞는 고양시 청년일자리박람회에는 고양시 인근 ..

고양어린이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무료공연 운영

고양어린이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무료공연 운영

Aug 31, 2022 |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어린이 가족 관람객과 지역민을 위한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이야기와 음악이 있는 박물관’이라는 부제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고양시 문화예술기관인 고양실버인력뱅크 꿈전파문화공연단과 고양꿈누리어린이합창단이 활약할 예정이다. 고양실버인력뱅크는 건강한 노인문화 확립을 위하여 자원봉사,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노인사회참여전문기관이다. 꿈전파문화공연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