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가평군

가평군, 국화 작품 전시회 개최

2022.09.30 08:01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가평군은 내달 1일부터 ‘국화 작품 전시회’를 자라섬 내 이화원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국화 작품 전시회는 그동안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국화 작품 전시장에서는 가평군 국화동호회 직원들의 출품작인 국화 분재 100여점 및 국화 조형물 50여점 등 총 150여점의 전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화원 내에서는 국화 작품과 더불어 커피나무 등 아열대식물과 녹차나무, 유자나무 등 다양한 식물들도 만나 볼 수 있다.

국화 작품 전시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 휴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031-581-46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국화 작품 전시회를 촉매제로 삼아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 기회 제공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문화

가평군

가평군 상권도 살리고 최고 공연도 무료로 본다

가평군 상권도 살리고 최고 공연도 무료로 본다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음악 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내 상권 이용자에게 수준 있는 음악공연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군에 따르면 매해 변화와 화제가 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가평 Saturday 라이브(이하 G-SL)’가 올해 상하반기 각 6회씩 총 12회에 걸쳐 진행됨으로써 관람객이 하나가 되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특히 모든 G-LS 공연은 음악을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가평 뮤직 빌리지 음악역 1..

“가평군 공직자 청렴 힐링콘서트”로 하나된 청렴의지 다져

“가평군 공직자 청렴 힐링콘서트”로 하나된 청렴의지 다져

Sep 14,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지난 12일 ~ 13일 이틀에 걸쳐 음악역 1939 M-STATION 뮤직홀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콘서트’를 개최하였다. 청렴콘서트는 공직자가 청렴에 대해 친근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문화공연 형식의 청렴교육 프로그램으로, 가평군수를 포함한 9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했다. 이날 가평군 공직자 청렴 힐링콘서트는 “행복한 우리를 위한 조직문화 개선”이란 주제로 △ 이해충돌 방지법 △ 갑질예방 △ 청탁금지법 등 다양한 부패방지법령과 사례를 ..

가평군 랜드마크 음악역1939: G-SL 스탠딩 공연 개최

가평군 랜드마크 음악역1939: G-SL 스탠딩 공연 개최

Aug 18, 2023 | Q편집부기자

 

2023년 상반기 장민호, 노을, 이프, 에일리 등의 출연진으로 성공적인 페스티벌을 개최한 가평 음악역1939에서 하반기 가평 Saturday Live[G-SL] 첫 번째 뮤직페스티벌(8월 26일, 17시)을 진행한다. 하반기 G-SL 첫 번째 공연은 한 여름 무더위를 잊게 만들 힙합페스티벌로 2023년 처음으로 개최한 제1회 청춘역1979 창작가요제의 입상 팀들의 오프닝을 시작으로 R&B와 힙합적인 요소를 독창적인 스타일과 음색으로 표현하는 원슈타인과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

예술가 한달살기, 리틀포레스트 in 가평 눈길

예술가 한달살기, 리틀포레스트 in 가평 눈길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청년인구 유입 및 문화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리틀포레스트 in 가평’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사업은 외부 청년 예술가들이 가평에서 한 달을 사는 동안 걷고, 보고, 느낀점 등을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군은 이들의 한 달 살이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가평에서 새로운 삶을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5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음악역 1939 레지던스에서 관외 젊은 예술가 5명이 한 달간 머무르며 가평을 주제로 예술적 자원을 몸소 체험하고 이를..

가평군 힐링과 행복 준다. 대규모 뮤직페스티벌 개최

가평군 힐링과 행복 준다. 대규모 뮤직페스티벌 개최

Apr 17,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에서 코로나19를 뚫고 대규모 뮤직페스티벌이 마련돼 가평군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7일 가평군에 따르면 오는 22일 음악역 1939 야외광장에서 라이브(G-SL) 뮤직페스티벌을 마련해 방문객 및 군민에게 힐링과 행복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열리는 본 공연에는 미스터 트롯에서 화재를 일으킨 트로트 가수 장민호 씨와 감미로운 목소리로 꾸준히 사랑받는 발라드 그룹 노을이 출연한다. 또 글리제, 오아, ..

가평군 코로나 뚫고 대규모 뮤직페스티벌 연다

가평군 코로나 뚫고 대규모 뮤직페스티벌 연다

Apr 14, 2023 | Q편집부기자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했는데 모처럼 생각지도 못했던 대형 음악공연이 마련돼 무척 기대된다, 이렇게 가까운 거리에서 미스터 트롯 등에 출연한 아티스트를 보게 될 줄은 상상도 못할 것입니다.” 가평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에서 코로나19를 뚫고 대규모 뮤직페스티벌이 열려 가평군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4일 가평군에 따르면 오는 22일 음악역 1939 야외광장에서 라이브(G-SL) 뮤직페스티벌을 마련해 방문객 및 군민에게 힐링과 행복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

가평군 음악역, 군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 연다

가평군 음악역, 군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공연 연다

Mar 22, 2023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이 올해 음악을 테마로 한 복합문화공간인 가평뮤직빌리지 음악역 1939를 널리 알리고 지역 예술인과 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공연을 선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군은 금년도 총 40회의 ‘버스킹’을 기획하고 있다. 이 중 20회는 음악역 1939 야외잔디 공연장에서 진행해 군민들에게 양질의 문화적 혜택을 주기로 했다. 나머지 20회는 찾아가는 무대로 잣고을 광장을 비롯해 자라섬 입구, 청춘역 1979, 눈메골 광장, 가평군청 및 가평역사 앞, 조종면 등 각 읍면 곳..

가평군 맹호어린이집, 탄소중립 작품전시회 판매 수익 기탁

가평군 맹호어린이집, 탄소중립 작품전시회 판매 수익 기탁

Dec 28,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26일 맹호어린이집(원장 강현민)은 조종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497,000원을 기탁하였다. 이번 성금은 맹호어린이집의 탄소중립 작품전시회 판매 수익으로 마련되었다. 전시 작품은 아이들이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직접 만들었고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작품을 구매하여 성금 기탁에 동참하였다. 맹호어린이집은 인성교육시범 어린이집으로 선정되어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보육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온..

6명의 예술가가 다보록하게 피워낸 가평 이야기

6명의 예술가가 다보록하게 피워낸 가평 이야기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가평군은 지역의 문화 컨텐츠 개발 및 청년 인구유입을 위한 사업으로 [리틀 포레스트 in 가평]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청년 예술가들의 한 달 살기 프로젝트로 예술가의 눈으로 가평을 재해석하고 예술적 결과물을 도출하여, 지역민과 공유할 수 있는 전시회를 진행한다. 11월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는 ‘가평 한 달 살기’ 콘셉트로 음악역 1939의 레지던스를 지역 내 거점으로 제공했고 영상, 회화, 조형물 등 다양한 장르의 청년 예술가가 참여하였다. 가평을 주제로 하는 개성 있는 예..

가평군 “ 이화원 국화 작품 전시회 ” 방문객 1만여 명 돌파

가평군 “ 이화원 국화 작품 전시회 ” 방문객 1만여 명 돌파

Oct 19, 2022 | 기자

 

지난 10월 1일부터 자라섬 내 이화원에서 개최중인 ‘국화 작품 전시회’가 방문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지역경제에 작은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지친 가평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수도권 시민들에게 폭 넓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전시회는 야외 정원에 전시중인 150여점의 국화 분재 및 조형물과 더불어 온실식물원 내 다양한 식물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함께 18일간 누적 방문객수 11,28..

가평군 청평면, [THE 다채로운 콘서트] 열어

가평군 청평면, [THE 다채로운 콘서트] 열어

Oct 11, 2022 | 기자

 

청평면(면장 지병록)은 「THE 다촘운 콘서트」를 지난 6일 청춘역 1979 광장에서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제55회 가평군민의 날 기념 축하공연으로 민선 8기 출범 후 첫 번째 군민의 날을 맞이하여 군민이 맘껏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취지로 추진되었다. 지아트에서 기획한 이번 콘서트는 지아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현악5중주가 웅장한 시작을 알리고, 청평색소폰동호회, 베리페리, 청평통기타동호회, 양세정, 김순호, 노랑의자, 비보이 ‘담다’, ..

가평군 가평읍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및 제55회 군민의 날 축하공연 개최

가평군 가평읍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및 제55회 군민의 날 축하공연 개최

Oct 07, 2022 | 기자

 

가평읍 주민자치센터 발표회 및 제55회 군민의 날 축하공연이 10월 5일 가평읍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태원 군수, 최정용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임상호 가평읍장, 이상윤 주민자치위원장, 유관기관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맑은 가을 하늘 아래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1부 행사인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드럼, 하모니카, 기타교실, 생활댄스, 에어로빅 수강생들의 공연이 이어졌고 전시프로그램으로는 서각과 캘리그라피 작품이..